(a), 송강 이미지 분석
수호전' 이 나온 이래 송강에 대한 평가는 줄곧 의견이 분분했다. 송강은' 수호전' 중 가장 복잡한 인물 이미지이자 가장 오래가는 인물 이미지이다. 그는 음험하고 간사한가, 아니면 충절인가? 도도한 모습인가, 강호 영웅인가? -응?
송강의 별명
수호전의 모든 영웅들은 기본적으로 별명이 하나밖에 없다. 송강에는 흑송강, 효의흑삼랑, 단비, 후 등 네 가지 별명이 있다. 그의 모든 별명은 그의 이 방면의 특징과 이 인물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양산포 제 18 회:
나야스, 성 송, 유명한 강, 성 명, 순위 3 위, 조상의 성 현 송가촌. 얼굴이 검고 키가 작기 때문에 모두들 그를 흑송강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그는 가족에게 효도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도 관대하다. 모두들 그를 흑삼랑에게 효도하라고 부른다. ...... qicheng 카운티 집. 그는 칼펜에 정통하고, 그는 관도에 정통하다. 나도 총학봉을 배우고, 무술을 많이 배웠다. 나는 평생 강호의 영웅을 만나야 하는데, 누군가 그를 찾아왔다. 높고 낮은데, 갖고 싶은 대로 가져가고, 장상정에서 머물며, 하루 종일 쫓아가도 피곤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만 해도 최선을 다해 도와주고, 돈을 헤프게 쓰고, 돈을 물처럼 여기다. 사람들은 그에게 돈을 달라고 했지만, 회피하지 않았다. 그리고 쉽게 할 수 있고, 분쟁을 해결하기는 어렵지만, 단지 사람의 생활을 배려할 뿐이다. ...... 산둥 허베이는 모두 유명하여 단비라고 합니다.
후진타오의 네 번째 별명은' 후' 이다. 후 () 라는 단어는 오늘까지 모두들 잘 설명하지 못했다. 한 가지 해석이 있는데, 을보는 남송의 무관으로, 보일랑이라고 한다. 또 다른 설명은 "보험" 이라고 말하는 것이 보험입니다. "의" 는 충이고, "호의" 는 충을 지키는 것이고, 부르는 것이다. 모두가 그를 이렇게 부르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후라는 단어는 실제로 송강의 국가, 조정, 황제에 대한 태도를 가리킨다. -응?
송강의 첫 번째 각도를 이해하십시오.
송강이 막' 수호전' 18 회에 등장했을 때 그에게 전면적인 소개를 했다. 그는 조상 대대로 농사를 짓고, 조상 대대로 농사를 지어, 일부 논밭을 남겨 생활하고 있다. 저는 어려서부터 경학사를 공부하고 전통문화교육을 받았습니다. 더 중요한 건? 그가 이렇게 한 것이다. 그는 현 정부에서 삼배하다. 그래서 그의 가족 배경, 문화교육, 직업으로 판단될 수 있는 그의 가족 배경은 그에게 정의감을 주었고, 직업은 신중하고 임기응변적인 습관을 길러 주었고, 권능을 가지고 노는 수단도 키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첫 번째 관점에서 송강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다. -응?
두 번째 관점에서 송강을 이해하다.
둘째, 송강은 영웅호걸인가요? 아니면 국가의 충신? 우리는 그가 양산에 오르기 전후의 몇 가지 일을 분석할 수 있다. 양산에 오르기 전에 그는 개인적으로 심복 형제를 위해 클래식 음악을 틀었다. 폭로를 두려워하여 염파석을 죽였다. 이런 일에서 우리는 송강이 용감한 영웅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고 양산에 올라 의군의 수장이 되었다. 그는 양산 형제의 전투를 몇 차례 이끌고, 그의 지휘능력과 조직능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받아들여 한 나라의 충신이 되다. 그는 양산의 당명을' 대천행도' 에서' 천호국' 으로 바꾼 것은 한 나라의 충신 행위일 뿐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어떤 주관적인 감정으로 송강을 찬양하거나 비하하거나 그를 사랑하거나 미워한다 해도 그가 중국 고전 문학 인물 갤러리에서 성공한 예술적 이미지라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응?
(b), 린 종 이미지 분석
수호전' 에 묘사된 인물의 성격 특성은 생활근거가 있으며, 생활모순의 발전에 따라 그의 성격도 바뀔 것이다. "수호전" 에서 임충의 성격 변화는 잘 쓰여져 있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다. 그는 왜 변했니? 언제 바뀔까요? 모두 생활에서 출발하는데, 이것이 바로 수호의 현실주의이다.
"수호전" 에서 임충은 두드러진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을 수 있고, 치욕을 참고, 참으며, 소리를 삼키고, 저항할 수 없다. 일반적인 소설은 긍정적인 인물을 완전히 이상화하려면, 종종 처음부터 그의 장점을 써야 한다. 그러나' 수호전' 은 다르다. 임충은' 수호전' 에서 유명한 영웅으로, 신기하고 작가는 열정적으로 찬양한다. 그러나 그는 등장하자마자 자신의 약점과 성격상의 약점을 적었다. 나쁜 면은 그가 참을 수 있고, 삼키고, 삼키는 것이다.
"관용" 중 하나:
80 만 명의 어용교두, 아내가 백주 대낮에 희롱을 당하여 참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매우 화가 났다. "당시 임충은 옆으로 달려가 견갑골을 잡아당겼지만, 그는 그것이 고관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그 관리는 먼저 마음이 약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먼저 부드럽다" 라는 단어는 매우 주목할 만하다. 이것은 일반인의 동작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아니라, 사람의 내면세계에 대한 갑작스러운 발굴이다. 그래서 임충은 소설을 쓸 때 여전히 화가 났다. 그는 알았다, 먼저 옆으로 비켜라, 마음이 약해졌다. 하지만 "분노가 사라지지 않고, 나는 눈을 크게 뜨고 그 고야네를 바라보았다." 그러나 감히 노여워하고 감히 말하지 못하고, 감히 노여워하며, 그는 이 말투를 참았다. 소설은 여기에 아주 잘 써서 인물의 내면 활동을 표현했다.
이때 임충과 루의 비교: 루는 사지 않고, 루는 명언을 가지고 있어 임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를 두려워하고, 스프링클러도 그를 두려워합니다. 클릭합니다 "만약 내가 그 새에 부딪힌다면, 나는 스프링클러의 300 개의 지팡이를 먹도록 가르쳐 줄 것이다." 하나는 치욕을 참고 일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하나는 악이다. 하나는 그들이 모욕과 억압을 받아 반항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는 네가 차마 너의 친구가 압박당하는 것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두 사람의 성격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두 번째 부분 "인내":
다음으로, 나는 여전히 임충의 평화와 은근함을 쓰고 싶다. 그러나 안전하려면 안전할 수 없고, 참으려면 참을 수 없다. 그래서 소설은 이어 고야네가 육겸을 매수하여 육겸이 임충의 아내를 그의 위층 집에 속일 수 있게 했다고 썼다. 임충이 듣자, "칼로 손목을 풀다", "경로 찾기" 를 했다. 그가 이 손목칼을 든 것은 고관내를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육겸을 찾기 위해서이다. 다시 말해서, 임충은 이미 반항하기 시작했지만, 단지 반항의 정도와 범위가 제한되어 있을 뿐이다. 너는 고관네를 찾아가야 한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나는 여전히 고야네를 두려워하고, 그를 화나게 할까 봐 두려워한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이번에는 그를 살려라. 이것은 두 번째이며, 그는 또 인내심이 있다. 둘째, 이것은 린 종 (Lin chong) 의 의미에 대한 강조입니다. 즉, 육겸은 임충의 결배 형제이자 임충이 가장 싫어하는 간사한 사람이다. 충성은 임충의 성격에서 매우 아름답고 소중한 것이다. 이것은 그가 앞으로 바꿀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변경 후 매우 혁명적이다.
세 번째 부분 "인내":
임충이 창주에 배속된 후에도 참을 수 있고, 여전히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있다. 이 소설은 여기에서 매우 훌륭하다. 그는 떠나기 전에 이혼 편지를 썼다. 나는 이 논문에 두 가지 내용이 있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임충의 선량함과 아내에 대한 자상함을 표현했다. 한편, 그도 자신의 관용적인 성격을 쓴 것도 유치하다. 너는 고야니가 이혼서를 쓴 후에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니? 평소대로 오다. 그래서 이런 곳들은 한편으로는 그의 선량함을 쓰고, 독자들의 그에 대한 동정을 불러일으키며, 한편으로는 독자들의 악의 세력에 대한 증오를 불러일으킨다. -응?
네 번째 부분 "인내":
창주와의 경기에서 한 가지 줄거리가 있다. 감금된 동초와 설파 두 경찰이 그를 욕하며 뜨거운 물로 발을 씻게 했다. 독자조차도 참을 수 없었지만, 그는 여전히 "참았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야생 돼지 숲 에 갔다, 동 차오 와 슈 아빠 는 가오 후아 와 가오 yanei 의 의뢰 에 의해 린충 을 죽였다. 이 시간 에, 린 종 은 그를 죽일 기대하지 않았다 (노래 우 페이 윤 가게 에 이미 그를 죽일 사람을 보낼 생각), 그럼 그를 묶어. 또는 jy 와 같은 다른 사람은 이런 상황에서 절대 이런 말을 하지 않는다. 루신지는 그를 구하고 노동자 두 명을 죽이려고 했지만 임충은 그를 막으려고 시도했다. 이때 그는 여전히 참고 반항하고 싶지 않았다.
다섯 번째 부분 "인내":
창주 포로수용소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이샤오이에게서' 어색한 사람' 이 몇 명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날카로운 칼을 사서 손목을 풀었다. 그는 거리에서 며칠을 찾아도 찾지 못했고, "걸음을 늦추다", "참아라" 는 과거를 찾지 못했다.
창주 포로수용소가 그가 여물장에 가도록 안배한 것은 음모였다. 임충은 몰랐지만, 그는 또 "맑은 날 시내에서 미장이를 바꿀 것", "하늘이 나를 보살펴 주시고, 다음에 종이돈을 태울 것" 이라고 계획했다. 나는 그에게 더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좋은 직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사육장에 불이 붙었다. 갑자기 루 키안 은 산중전 에서 세 사람이 말을 듣고, 그들은 뼈 를 정리 하고, 가오 타마 로 돌아가 보상을 받을 것이다. 이때 임충은 벌컥 화를 내며 산신묘의 대문을 열고 나가서 몇 명을 죽인 다음 산에 반란을 일으켜 철저한 탈바꿈을 이루었다. -응?
요약: 임은 매우 힘든 길을 떠내려갔고, 임은 길고 힘든 길을 떠내려갔다. 작가가 임충의 변화를 쓰는 것은 많은 복선이 있다. 예를 들어, 그와 Lu Qian 은 좋은 친구이고, 형제를 숭배하고, 나중에 Lu Qian 은 그를 해쳤다. 그래서 그는 Lu Qian 에게 말했다: "나의 좋은 형제는 한 사람이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그는 현명한 주인을 만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악당에게 굴복했다. 그래서 그는 너무 화가났다." 즉, 그는 통치 계급의 억압 아래 불공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이런 불공정감은 임충이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결국 사상 전환을 실현하고, 산에 반란을 일으키는 기초이다. 80 만 금군 교두, 중관이지만 등장하자마자 압박을 받았다. 그래서 그는 지배 계급의 인물이지만, 그의 지위는 억압받는 국민과 비슷하다. 이것이 그의 변화의 기초이다. 임충은 그를 억압하고 모욕하는 사람에게 관용을 베풀었지만 상대는 그를 가만두지 않았다. 한 계획이 실패하면 다른 계획이 탄생한다. 그 사회의 어두운 세력과 사악한 세력이 끊임없이 그에게 눌려 있어서 그는 매우 불만스럽고 불공평한 기색을 가지고 있다. -응?
여러 Liangshan 캐릭터의 "산" 비교;
임충산의 과정은 이런 변화의 과정이다. 은근함에서 용납할 수 없는 것, 나약함에서 강인함, 굴욕에서 반항에 이르는 과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숲은 매우 어려운 길산을 떠내려갔다. 수호전' 은 인물을 묘사하는데, 영웅마다 성격이 다르고, 산에 오르는 길도 다르다. 이런 다른 길은 그의 성격과 관련이 있고, 그의 가족 배경과 관련이 있으며, 그의 인생 상황과 관련이 있다. 이규지는 산에 오르는 것이 가장 즐겁고, 송강이 가장 우여곡절이 많고, 노가 가장 시원하고, 상쾌하고, 즐겁지 않다. 선견지명이 조금도 없고, 하늘이 사람을 불쌍히 여긴다. 벼슬은 중이 될 수 없고, 스님은 산이 될 수 없다는 점이 매우 뚜렷하다.
(3) "습지의 무법자" 에서의 여성 이미지
습지의 무법자에서의 여성 이미지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양산의 세' 여영웅', 최고천최저수: 손이어머니, 고아주머니, 후삼모;
2. 두 번째 부류에서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네 명의 매춘부였다: 노준의가 쓴 엘파, 염파석, 지아 부인.
3.' 수호전' 은 정절 숙녀 임낭자를 묘사한다. 또한, 두 늙은 여자와 같은 몇 가지 문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Yan poxi 의 어머니 yanpu, 다른 왕 po, 누가 못생긴 것입니다. -응?
손이어머니 흑점의 마누라는 맹주로 횡단경사에 돼지고기 만두 가게를 하나 열었는데, 별명은 암캐였다. 그녀의' 암캐' 이미지는' 선홍색 실크 치마를 입고 얼굴에 연지와 연분을 바르고 가슴을 열고 실밥의 주허리를 드러내고 위에 금단추가 하나 있다',' 눈썹이 사납고 눈이 사납다' 는 모습이다. " 야차와 그녀의 남편의 관계는 정반대였다. 그녀의 남편 무공은 그녀보다 못하며, 게다가 이 가게는 장 (), 성 손 () 이 아니다. 왜요 손이모의 검은 가게는 조상이 물려준 것이고, 그녀의 아버지는 손원이라고 불리며 강호의 선배로 청림에서도 유명하다. 이 이미지와 그녀의 행동은 아마도 우리가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다. 송무의 눈에 보이는 것은' 벽에 가죽이 몇 장 걸려 있고, 들보에 다리가 몇 개 걸려 있다' 는 것이다. 이것은 영웅입니까? 농민 봉기인가요? 아마도 어떤 조대라도 고대든 현대든 법률의 추궁을 받아야 할 것 같다. 결국, 썬 erniang 는 트라이어드를 잘 아는 여자입니다. -응?
양산 3 명의 여주인공이 독자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후삼모일 것이다. 후삼모는 아름답고, 예쁘고, 용감하지만, 매우 성공하지 못한 문학적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수호전' 의 후삼모가 얼마나 영웅이든, 인물 이미지로서, 예술 이미지로서, 그녀는 모두 얇고 개성이 없다. 왕과 결혼하는 것은 이미 그녀의 일생에서 큰 불행이었고, 결국 그녀는 죽었다. 여기에서 여성에 대한 저자의 경멸 태도를 볼 수 있다. 그녀는 단지 개념, 기호일 뿐이다. 어리석은 미인. 이 기호는: 전투에 사용할 수 있고,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판금련은 소설에서 성공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게다가' 금병매' 의 출현으로 판금련은' 음녀' 의 전형과 대명사가 되었다. 사실 이것은 불공평하다. 판금련은 원래 조용한 여자로 평온한 생활을 하고 싶었다. 기개가 있는 여자다. 무대와의 조화에서 마지막 독살 남편에 이르기까지 판금련은 점점 타락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판금련은 점점 몰락되는 과정이 있다. 처음에 그녀는 여전히 추구하는 것이 있었고, 약간의 독립적인 생각이 있었다. 장은 그녀에게 군침을 삼켰다. 그녀는 원래 첩의 명분을 얻을 수 있었지만, 그녀는 이렇게 하지 않았다. 그녀는 무대랑과 결혼했기 때문에,' 3 인치도 썩지 않는 땡',' 곡나무 껍질' 하나, 부자에게 보복당했다.' 양고기 한 조각이 개 입에 떨어졌다' (즉, 지금 말하는' 꽃 한 송이가 소똥에 꽂혔다'). 마음속에 불만을 품고 외부인의 부추김을 받아 한 걸음 심연으로 나아가다. 중간에 그녀는 자신이 추구하는 것을 묘사하고 송무를 보고 송무에게 거절당했다. 판금련에서는 욕망이 도덕보다 크다고 말해야 한다. 그녀는 도덕관념이 없다. 물론, 여종을 낳았는데, 아마 몇 글자도 모를 것이다. 그녀는 어떤 지식도 없다. 아마도 자연속성이 그녀의 사회적 속성보다 높았을 것이고, 본능이 이성을 압도했기 때문에 그녀는 파멸로 향했다.
수호전' 의 멋진 문학 소설은 23 회 송무의 아내를 쓴 것이다.
김생은 39 번' 아저씨' 를 불렀던 사람이 갑자기 이 글자를' 너' 로 바꾼 것은 정말 가슴 아픈 일이라고 한탄했다.
김성탄평론: 첫 번째 글인 무이우호는 정말 산을 뒤흔들고, 솜털이 곤두박질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갑자기 이 문장 방문, 무두와 형수와의 만남, 정말 꽃이 만발하여 마음이 흔들리고 있다.
1.
송무타호 (영화)
......
그 바람이 지나가자 지저분한 나무만 듣고 떠들썩한 소리가 나자 큰 흰 이마벌레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송무는 보자마자 "아! 클릭합니다 청석에서 뒤집히자 그는 손에 든 호루라기를 들고 청석 옆에서 번쩍였다. 배고프고 목이 말라서 큰 벌레가 발톱을 땅에 살짝 눌렀다가 뛰어올라 공중에서 뛰어내렸다. 송무는 매우 놀라서 온몸에 식은땀이 났다. 미처 말하지 못했으니, 그것은 너무 빠르다. 송무는 칼날이 날아오는 것을 보고, 다만 반짝이며 칼날 뒤로 번쩍였다. 큰 벌레가 뒤에서 사람을 보는 것이 가장 어렵다. 앞발을 바닥에 놓고 허리 엉덩이를 들어 그를 부축했다. 송무는 또 한 번 번쩍이며 한쪽으로 번쩍였다. 칼날은 자기가 들 수 없는 것을 보고 울부짖기 시작했지만, 마치 반나절의 벼락처럼 산을 뒤흔들었는데, 이 쇠막대기는 호랑이 꼬리처럼 일어서서 베어졌다. 송무는 오히려 한쪽으로 번쩍였다. 원래 블레이드는 단지 점프 리프트 및 컷; 세 가지가 모자라서, 화가 먼저 절반을 잃었다. 큰 벌레는 또 자를 수 없다. 다시 외치면 돌아온다.
송무는 칼날이 뒤집힌 것을 보고 다시 돌아왔다. 그는 양손으로 호루라기를 돌리고, 전력을 다해 몽둥이 하나로 공중에서 베어냈다. 한 번만 듣고, 나무는 가지와 잎에 부딪혀 쓰러졌다. 자세히 보면, 막대기 하나가 칼날을 쪼개지 못한다. 원래 나는 죽은 나무를 치고, 걱정 했다; 호루라기 막대기를 반으로 접어 손에 반만 들고 있다. 칼날이 으르렁거리며 성욕이 고조되어 뒤척이며 미래에 쓰러졌다. 송무는 한 번만 뛰었지만 10 보 후퇴했다. 칼날은 방금 두 개의 앞발을 송무 앞에 놓았다. 송무는 그 막대기 반을 한쪽으로 던지고, 양손으로 칼날 꼭대기의 꽃가죽을 잡고 눌렀다. 칼날이 서둘러 발버둥치고, 송무는 힘껏 그것을 누르고 있다. 어떻게 긴장을 풀 수 있습니까? 송무는 한쪽 발을 면문의 칼날에 꽂고 눈을 크게 뜨고 그렇게 차고 있었다. 칼날이 으르렁거리며 아래에 노란 진흙 두 무더기를 기어올라 구덩이를 만들었다. 송무는 칼날을 노란 진흙 구덩이에 곧게 뻗었다. 칼날이 송무를 삼키고 약간의 힘을 잃었다. 송무는 왼손으로 맨 위에 있는 꽃가죽을 꽉 잡았다. 오른손을 훔치고, 주먹을 망치처럼 들어, 가능한 한 평평하게 정신을 전하다. 그는 단지 그것을 때리고 싶어서 대여섯 주먹을 쳤다. 칼날의 눈, 입, 코, 귀, 선혈이 튀어나와 움직일 수 없고, 숨을 크게 쉬는 것만 남았다. 송무송은 손을 벌리고 소나무 밑으로 와서 할인된 호루라기를 찾아 손에 쥐었다. 나는 칼날이 죽지 못할까 봐 또 몽둥이를 쳤다.
감사:
송무타호' 는' 수호전' 에서 발췌한 것이다. 짧은 글이 송무타호의 이야기를 이렇게 구체적이고 훌륭하게 쓸 수 있는 이유는 작가가 인물의 동작을 잘 포착하기 때문이다. 송무는' 플래시, 라운드, 참수, 던지기, 당기기' 등 일련의 동작을 적절히 활용해 당시 위급한 상황을 묘사하며 송무의 무공을 강하게 부각시켰다. 그 중에서도 우리는 중요한 순간에 인물의 동작을 선택하여 쓰는 것을 발견했다. 이렇게 하면 인물의 사상과 자질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으니 수염 눈썹을 잡지 마라. 또한, 저자는 호랑이의 동작을' 한 번 뛰고, 한 번 들어 올리고, 한 번 베는 것' 을 묘하게 써서, 보고 나면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고, 송무를 위해 손에 땀을 쥐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는 인물의 동작에 대한 관찰이 섬세하고 예민하여, 글의 글이 깔끔하고 생동감 있게 쓰여져, 일파삼할인이다.
2.
수호전' 은 장편 영웅의 전설의 개산작으로서 전대미문의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어 명청 현대소설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설산 신전' 은 제 10 회에서 발췌한 것으로 줄거리 구성, 인물 언행, 환경 묘사에 모두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첫째, 줄거리가 홀가분하여, 벼슬이 민중을 핍박하는 중대한 주제를 폭로했다.
장휘의 소설은' 말을 할 줄 안다' 에서 탈태되어 의식적으로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추구한다. 설산 신전' 에서 줄거리는 가볍고 자극적인 방식으로 설정되고 추진되고, 때로는 긴장되고, 때로는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풍부한 미적 즐거움을 준다. 임충의 성격을 은근에서 반항에 이르는 역사를 보여주고, 성격 변화의 사회적 제약을 보여주며, 관군이 민반하도록 강요하는 중요한 주제를 부각시켰다.
이 글은 여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완전한 서사 단위를 형성한다. 창주는 고인을 만나는 서막이다. 호텔은 명을 수여하는 시작이다. 칼을 사서 원수를 찾고, 여물장을 지키며 산사에 입주하고, 클라이맥스는 초료장, 끝은 제산사, 끝은 설야상양산으로 이어졌다.
서문에서 작가는 비록 "한가하다" 지만, 사실은 한가하지 않다. 우연히 바늘 리드를 꿰뚫은 인물 이작은 두 사람을 교묘하게 데리고 나왔다. 임충이 빈곤을 구제하고, 가난하고, 관대하고, 인의의 성격을 표현했다. \ "높은 치우 \" 라는 단어는 나중에 도청 매복 을 묻었다, 섬세하고 교묘하다고 할 수 있다. 임충은 이국 타향에서 고인을 만났고, 곤경에서 친구를 만났고, 곤경에서 뜻밖의 기쁨이 있었다. 줄거리 설정은' 이완도' 로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도쿄의 불청객이 호텔에' 번쩍' 들어와 상가 경영진과 약속했고, 접대를 면제하고, 직접 기회를 주고, 고가로 사서 줄거리를 밋밋하게 만들었다. 독자는 누가 오는지 분간할 수 없지만, 고태위 두 글자는 임충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줄거리가 단번에 연못에서 장으로 바뀌었고, 짙은 살기가 창주 옥성을 가득 채웠다.
발전 과정에서 임충풍문이 칼을 사서 날카로운 칼날을 들고 사방으로 원한을 찾아 줄거리가 계속 뜨거워지고 있다. 작가는 이날 앞길 뒷골목, 다음 날 성내외, 3 ~ 5 일 후의 느린 열까지 세 층으로 나뉘어 긴장에서 이완까지 첫 번째 물결을 이루고 있다. 임충이 여물장을 인수하여 살신의 화는 떨어지지 않았다. 오히려 미차가 일단락되어 줄거리가 쉽게 제로가 되었다. 내가 임충의 설야에 술을 팔러 갔을 때, 초당이 무너져 절에 남아 있었다. 줄거리는 점점 가벼워지지만 위험은 없다. 임충과 자연환경의 모순 표상에는 험악한 살의가 숨어 있다. 여초장에 불이 났을 때 천의를 입지 않은 적들도 절에 와서 눈을 피했다. 임충에서 단 한 곳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극의 긴장도가 짜릿한 절정에 이르렀다.
결국 숲은 적에게 충격을 주고, 악단대는 광야에 물들고, 줄거리는 장에서 연못으로 바뀌었다. 임충은 성큼성큼 동쪽으로 현장을 탈출하여, 전문 줄거리가 자연스럽게 융합되었다.
저자 장치는 바로 이런 줄거리에서 임충이 은근에서 반항에 이르는 성격의 변화를 묘사했다. 동악묘 앞에서 임충은 권력을 두려워하고 고야내를 가르쳐 주먹을 무너뜨렸다. 백호당에 잘못 들어가 창주길을 찔러 하마터면 들돼지림에서 목숨을 잃을 뻔했지만 임충력은 용서를 권했다. 창주에 와서 은으로 대대 관리의 비위를 맞추고 구차하게 살다. 나는 도시의 장인들에게 초당을 수리하러 오라고 부탁하는 것을 생각하며 즐거워했다. 초당이 무너진 후 숯불이 꺼지는지 직접 느껴야 하는데, 성실하고 성실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임충이 의도하지 않게 반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쿄의 부드러운 꿈은 늘 임충의 판타지 세계를 동경하며, 그의 굴욕과 생존의 정신적 버팀목이 되었다. 그러나 큰 보스인 고태위는 의붓아들의 정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그를 모함하고, 창주 대영을 추격하고, 여초장을 불태우고, 임충의 모든 생존 기회를 막고 지옥으로 가는 통로만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임충의 성격은 질적인 비약이 일어나 반화한 사람에서 칼 아래 귀신으로 변해 본색을 드러냈다. 모든 줄거리는 관군이 민반하도록 강요하는 깊은 주제를 중심으로 정련되었다.
둘째, 인물의 성격이 뚜렷하고 전형적인 성격의 내적 논리를 탐구한다.
임충의 성격은 우선 다차원적인 시스템으로, 환상에 저항하는 데 능하고 환상을 참을 수 있다. 둘째, 원형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선함은 그가 가난을 구제하고, 작은 두 사람을 도우며, 자신의 선량함으로 인심을 균형잡는 데 익숙해지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억울함은 산과 같지만, 그는 오히려 기뻐서 지치지 않는다. 그는 죽음의 계곡으로 속아 행운이 빛나고 있다고 생각했다. 다시 한 번, 여전히 모바일 시스템입니다. 그것이 아직 길의 끝까지 가지 않았을 때, 그것은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악의 압력이 그것의 최대 감당력을 초과할 때, 금강을 노려보는 천둥의 만준의 힘을 드러낸다. (조지 버나드 쇼, 악명언) 이 모든 것은 주로 임충이 자신의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임충이 적을 공격할 때의' 삼종' 은 전형적인 개인화된 언어이다. 세 원수가 득의양양할 때 처마 밑에서 속마음을 나누며 자신의 음모와 범죄에 대해 무심코 고백하는 것은 절에서 보기 드문 임충에 대한 고백이다. 임충은 사건의 내막을 문득 깨닫고 자신이 칼이 아니라 물고기의 처지에 대한 꿈에서 깨어났다. 그래서 그는 돌맹이를 가볍게 옮기고 번개같은 속도로 소리쳤다. "어디 가시려고요?" " 이 음료는 세계에서 가장 짧은 반항선언으로 분노의 보복감을 보이며 가장자리는 땅, 부자, 가난한 사람과 거의 같다. 그리고 나는 복안을 한 번 보았고, 복안은 총을 한 방 맞고 먼저 뽑은 다음, 10 몇 걸음을 달렸고, 뒤통수를 한 방 쏘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도둑이 먼저 체포된 이유는 영혼을 팔아서 환전을 하는 것이고, 복안은 육겸을 돕는 것이니 모두 협박을 당하므로 깊은 책임을 질 필요가 없다. 육겸은 영광을 위해 친구를 배신하고, 계략을 꾸미고, 도둑을 아버지로 인정하고, 우물 아래 돌을 떨어뜨리는 큰 악인 중 한 명이다. 린 종 (Lin chong) 은 먼저 소리 쳤다: "배신자! 어디 가는 거야! " 그를 잡은 후 소리 쳤다: "도둑을 뿌리십시오! 나는 이미 여기에 왔고, 나는 너와 아무런 적의가 없다. 너는 어떻게 나에게 이렇게 할 수 있니? 바로' 살인은 용서할 수 있고, 이해하기 어렵다' 는 것이다! " 이 두 잔에는 임충동악묘가 굴욕을 당한 이래 무한한 괴로움과 분노가 담겨 있으며, 죄에 대해 마땅히 받아야 할 매국노의 형사재판과 도덕재판이기도 하다. 언어는 소설의 귀착점이고, 언행은 인물의 자아형성이며, 인물의 성격 특징을 표현하고, 작가의 표창을 전달하는 외적인 형식이다. 이 세 가지 술을 마시고 적을 죽이는 행위는 정말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셋째, 장면은 레이어별로 렌더링되어 일반적인 캐릭터 활성 환경을 만듭니다.
풍경은 소설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자 인물 활동의 구체적 장면이다. 글의 풍경은 순수하고 객관적인 자연 복제가 아니라 이야기를 촉진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사회의 본질을 상징하며, 인격이 지연되는' 긍정적인 배경' 을 구성해 흥미를 자아낸다.
이 글의 경물에 대한 묘사는 주로 눈, 불, 산사의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사초장으로 가는 길에 "먹구름이 잔뜩 끼더니 북풍이 점점 불어오는데, 이미 큰 눈이 휘몰아쳤다." " 이것은 착륙겸과 그의 추종자들의 음모가 이미 실현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며, 고타와 그의 추종자들로 구성된 사회 환경이 극도로 열악하다는 것을 상징한다. 눈보라 때문에 초당이 무너지려고 하는데, 이로 인해 임충시장에서 술을 파는 줄거리도 생겨났다. 린 종 (Lin chong) 은 깨진 옥을 밟으며 북풍을 등지고 걸었다. 눈이 많이 내렸다. 험악하고 험난한 사회환경을 더 대비해' 강요' 라는 글자를 강조하기 위해서다. 비록 "눈보다 두 글자 더 많았지만' 운율' 은 훨씬 이겼다." (노신의 레이스 문학' 눈이 왔다') 이처럼 맹렬한 북국 폭설로 초당이' 눈에 잠겼다' 며 임충을 산사에 머물게 한 것은 극의 발전을 촉진시킨 것이 분명하다. 밤이 갈수록 긴박해지다' 는 악세력을 차근차근 일으켜 극악무도하다.
산사에 대한 묘사가 문장 중에 두 번 나타났다. 하나는 장초점 렌즈이고, 하나는 풍경이다. 임충은 술을 팔다가 길가에서 "고묘를 보았다" 며 무릎을 꿇고 말했다. "신들의 가호를 받아 다음에 종이 돈을 다시 태워라." 초당이 무너진 후 임충래사에 남겨진 복선이 묻혀 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임충의 고독한 마음가짐을 동시에 표현했다. 모함을 당하고, 천리 밖에 갇히고, 혼자 있고, 무공이 뛰어난 개방영웅이 비바람 속에서 발버둥치고, 현실 세계 밖에서 산신의 비호를 구하는 것은 세계에 대한 추악한 비판이다. 두 번째는 클로즈업이다. 안의 풍경은 린이 절로 뛰어들어 본 것이다. "절에는 금산신의 조각상이 하나 있는데, 양쪽에 법관 한 명과 아이 한 명이 있고, 옆에는 종이 한 장이 쌓여 있다." 이런 분위기는 음산하고 숙연하며 모골이 송연해 임충의 가난, 외로움, 친구의 부족을 보여준다. 건곤은 망망하지만 임충 한 사람을 용납할 수 없다. 그의 아내가 아름답고 비범하기 때문에 국난에 빠지고 집안은 투표하기 어렵다. 임충에는 낡은 절과 세 개의 진흙 조각상만 배합되어 있는데, 우뚝 솟아 있어서, 그녀만의 명찰과 정의를 주재하고 폭력으로부터 벗어나는 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비록 그녀는 어느 정도의 미신적 색채를 가지고 있지만, 이때 곤경에 처한 임충의 마음가짐이기도 하다. 임충이 사람을 죽였고, 화설이 사납고, 달의 검은 바람이 높아서 아무도 볼 수 없고, 냄새를 맡을 수 없었다. 그러나 산신은 증언할 수 있고, 인귀는 볼 수 있고, 판관은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루, 푸, 오랫동안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렵다. 방금 처마 밑의 대화는 이미 그들의 범죄 사실을 고백했고, 살인의 무기는 권력, 음모, 불, 감옥이었다. 임충은 참을 수 없을 때 칼과 총으로 자신을 방어할 뿐이다.
불에 대한 묘사는 인물의 감정과 직접 묘사를 통해 이루어진다. 임충은 "겉은 껍질을 벗기는 폭발음" 을 듣고, 벽 틈에 있는 여물밭이 "긁히는 것" 을 보았다. 날이 더워야 반 리 밖의 원경을 들을 수 있는데, 이것도 임충의 내면의 분노의 외부화이다. 가오 와 그의 아들 의 부조리 한 꿈 이 불타, 린 종 의 배꼽 도 태워, 루 키안 승진 재산 의 야망 도 타 버렸고, 린 종 의 노예와 환상 도 타 버렸다. 마침내 활활 타오르는 불길 속에서 열반은 무장 저항의 길에 올라 전선의 일원이 되어 무적의 아테네가 되었다.
3.
수호전' 에서' 송무타장문신' 은 큰 연극이다. 송무철권은 어디에나 있고, 한 흑악세력의 대표가 쓰러져' 길이 멀고 멀리 떨어져, 손을 댈 때가 되면 쏜다' 는 주제를 해석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우 얼랑 도대체 누구에 대해 불평하는 거야? 자비로운 부자도. 이 책은 그의 아버지가 맹주시 교도소의 강제 노동 수용소 관리자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이 캠프 매니저는 어떤 성격입니까? 송무가 처음 풀려났을 때,
효심' 이 없어 관영 어른이 거의 평소처럼 송무에게' 살봉' 을 줬지만, 왠지 옆에 있는 선량함은 따로 계획이 있어 살코기의 아픔을 피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인자노자는 당시의 대부분의 먹장가들과 마찬가지로, 일이 잘 되고, 돈이 없으면 사람을 찾아 재수가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Mercy 본인에 관해서는, 그 자신도 그가 맹주시 황금지대에 개업한 쾌활림호텔이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송무에 대한 그의 소개에 따르면, "그러나 지나가는 매춘부가 있다면, 그는 먼저 그의 동생을 만나러 와서 음식을 이용하라고 요청해야 한다. 많은 곳에서 매일 한가한 돈이 있는데, 월말이 되면 또 삼백이백 냥의 은을 찾아 돈을 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 이것은 소위 보호비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까? 착한 자본이란 무엇인가? 아버지의 힘일 뿐, 그 자신도 일찍이 "손에 작은 총 막대기를 배운 적이 있다" 고 말했다. 이 책은 또한 그의 호텔이 맹주를 제패한 것은 그의 아버지가 관리하는 80 ~ 90 명의 망명자들이라고 썼다. 이 소년은 정말로 모든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돈을 번다' 는 장사는 장문신이 산 채로 빼앗겼다. 장문신은 얼마나 많은 자본을 가지고 있는데, 왜 표지를 압도해야 합니까? 그 없이는 주먹이 더 크고, 배경이 더 굳어서 화재가 발생하고, 속활림이 주인을 바꾸었고, 사람들은 장문신으로 전향해 보호비를 냈다.
결국, 이 은혜와 장문신은 맹주의 두' 조폭' 이 아닌가? 법률 전문가들은' 조폭 성질 조직' 에는 범죄 조직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수가 많고, 조직자, 지도자가 분명하며, 백본 구성원이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고 말한다. 조직적으로 위법범죄 활동이나 기타 수단을 통해 경제적 이익을 얻는 것은 일정한 경제력을 가지고 있다. 한 지역을 주도하고, 한 지역이나 업계에서 불법 통제나 중대한 영향을 형성하다. 어떤' 조폭' 의 기본 요소인 장문신과 식객이 가지고 있지 않은지 봅시다. 사실, 이것은 단지' 검은 먹음' 의 용서를 빌며 장문신과 즐거운 숲을 쟁탈하는 것에 불과하다. 무지로는 분명히 이 점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아버지와 아들은 그에게 약간의 우대를 베풀고, 매일 좋은 술과 좋은 고기를 마시며, 그에게' 군자',' 의인',' 신인' 과 같은 모자를 몇 개 씌워 주었기 때문에, 고마움을 느끼며 아버지와 아들을 위해 차를 몰고 싶어 했다. 물론,' 조폭' 의 다른 개인으로서, 선함과 장문신은 다소 다를 수 있다. 즉, 선함이 친구의 의리에 더 중요하다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현대의' 조폭 맏이' 가 강한 의리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이런 의리는 분명히' 송무취장문신' 사건의 성격을 바꿀 수 없다. 징벌 쾌활림 주변에서 장사를 하는 각종 사람들에게는 보호비가 mercy 에게 맡겨질지, 장문신에게 맡겨질지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우습게도 송무는 타인의 선량함에 끌렸지만 알지 못했다. 은혜를 베풀어 쾌활림을 되찾겠다고 약속한 날, 그는 심지어 "내 가슴에 있는 재주로 나는 평생 한 세상의 터프한 사나이만 되어 도덕을 이해하지 못한다!" 라고 힘차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한 사람이 멍해져서 총에 맞은 것은 가장 슬픈 일이 아니다. 가장 슬픈 것은 그가 자신의 배역을 전혀 모르고, 자신이 불의를 안고 있다고 생각하고, 천행도를 대신하고 있다는 것이다. 나는 당무 지로 때문에 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