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남북조 작가: 오군
이 산과 하늘은 구름으로 연결되어 있어 대나무 숲의 틈새에서 석양의 잔광을 볼 수 있다.
새들이 즐겁게 처마로 날아가고 흰 구름이 창밖으로 떠올랐다.
죽옥
시대: 당나라 작가: 왕 웨이 장르: 오절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아미산 월각
시대: 당나라 작가: Li Bai 스타일: 4 절대
아미산은 상반달 가을, 평강강이 비친다.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플루트 냄새를 맡는다.
시대: 당나라 작가: Li Bai 스타일: 4 절대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수도로 가는 메신저를 맞이할 때
시대: 당나라 작가: 스타일: 4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여주 서구
시대: 당나라 작가: 웨이 스타일: 4 가지 범주: 풍경
혼자, 잔디는 개울가에서 자라고, 나무에는 황달울음소리가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시대: 당나라 작가: du fu 스타일: 4 절대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차령스님을 보내다.
시대: 당나라 작가: Liu Changqing 스타일: wuyue
사찰에서 대나무의 깊은 곳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왔다.
순례자의 모자는 석양을 띠고 청산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예약
시대: 송 작가: 스타일: 사절대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시를 논하다
시대: 청대 작가: 조이 장르: 사절절
두리의 시는 수천 년 동안 전해졌는데, 지금까지 결코 신선하지 않다.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고문:
아동 재미: (제 5 과)
원문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바라볼 수 있었고, 가을을 잘 관찰했다. 내가 작은 물건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물건 밖에서 아주 즐겁게 놀았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이 되어 비공개로 공중에서 두루미 한 무리가 될 예정이다. 마음의 방향은 천 혹은 백 이 아니라 참으로 학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속의 두루미처럼 보이게 하고,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화기애애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종종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에 웅크리고, 화대의 풀숲에 웅크리고, 이렇게 하면 나는 플랫폼과 같은 높이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면 관목 수풀을 숲으로, 충개미를 맹수로, 볼록한 자갈을 언덕으로, 오목한 흙을 계곡으로 삼아 한가로이 거닐며 마음이 편안하다.
어느 날, 나는 두 마리의 곤충이 풀숲에서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봤을 때, 한창 뜨겁게 싸우고 있었다. 갑자기 요괴가 산에서 내려와 나무에서 떨어져 개구리 한 마리를 덮었고, 내 혀가 토해 나와 벌레 두 마리가 모두 삼켰다. 나는 젊었을 때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개구리를 잡고 수십 마리를 채찍질하여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이상은 국어 책의 원문이고, 다음은' 부생 육기' 의 원문이다.
어린 시절을 회상할 때, 나는 태양을 보고 가을을 꿰뚫어 볼 수 있었다. 작은 일을 담다. 우리는 반드시 그것의 질을 자세히 검사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때때로 재미있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이 되어 사적으로 두루미 한 무리가 공중에서 춤을 추게 하려고 한다. 마음이 원한다면 학은 천백 마리가 있다. 고개를 들어 보니 항목이 강하다. 모기는 채식장에 남아 연기를 내뿜어 연기를 향해 날아가게 하고 청운 두루미관을 만들고, 학이 구름 위에 떠있으면 화기애애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흙벽의 울퉁불퉁한 곳과 화대의 풀숲에서, 너는 종종 쪼그리고 앉아 플랫폼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자세히 살펴보고, 풀숲을 숲으로, 충개미를 짐승으로, 흙자갈을 언덕으로 튀어나와 오목을 도랑으로 삼아 그 속에서 유유히 즐기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느 날 두 마리의 곤충이 풀을 뜯는 것을 보고 시야가 매우 강했다. 갑자기 산에서 요괴가 와서 나무에서 떨어져 두꺼비 한 마리를 덮고 혀를 내뱉어 벌레 두 마리를 삼켰다. 나는 젊었을 때 생각에 잠겼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하느님께서는 두꺼비를 잡고 수십 번을 채찍질하여 그를 병원에서 쫓아내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좀 더 크게 생각해 보면, 두 마리의 벌레가 싸우면, 가이투도 바람을 따라가지 않을 것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주근자 () 는 먹자색 () 에 가깝다.' 곤충도 마찬가지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직업을 탐내면 알은 지렁이에게 먹혀서 부어서는 안 된다. 네가 오리 한 마리를 잡았을 때, 너는 입을 벌리고 그것을 놓아도 된다. 오리가 목에 부딪쳐서 제비 한 마리를 만들었다. 그것은 놀라서 울고 핸들로 전달되었다. 이것은 모두 젊은 시절의 여가이다.
참고: 새우의 발음은' 하' 입니다
번역
어렸을 때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직시할 수 있었다. 시력이 좋아서 미세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내가 작은 것을 볼 때마다 나는 그 질감을 자세히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종종 사물 자체를 초월하는 즐거움을 얻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름 밤, 모기가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자, 나는 은밀히 그것들을 공중에서 나는 두루미와 비교했다. 생각해 보면 수백 마리의 모기가 정말 두루미 같다. 계속 고개를 들어 그들을 바라보니, 내 목까지 뻣뻣해졌다. 나는 하얀 커튼에 모기 몇 마리를 남기고 천천히 연기로 분사하여 날게 하고 연기를 향해 비명을 질렀다. 청운 두루미' 의 풍경선으로서, 그들은 정말 두루미처럼 구름에서 노래를 부르며, 나는 기뻐서 박수를 쳤다.
나는 종종 흙벽이 고르지 않은 곳에 쪼그리고 앉아 화초가 무성한 곳에 쪼그리고 앉아 몸을 책상처럼 높게 하고, 자세히 살펴보고, 관목숲을 숲으로, 벌레개미를 야수로, 흙덩이가 튀어나온 부분을 언덕으로, 함몰된 부분을 도랑으로 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나의 상상력을 가지고 이 경지를 돌아다니며 즐겁고 만족할 것이다.
어느 날 나는 풀숲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고 쪼그리고 앉아 자세히 관찰했다. 내가 흥미가 두터웠을 때, 갑자기 거대한 물건이 와서 산을 넘어뜨리고 나무를 압도했다. 두꺼비였구나, 혀를 내뱉자마자 벌레를 다 먹었어.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온 정신을 집중하여 소리칠 기분이 나지 않았다. 내가 진정되었을 때, 나는 두꺼비를 잡고 10 여 번을 채찍질한 후, 나는 그것을 다른 뜰로 몰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두꺼비)
1,' 부생육기' 에서 발췌한 거야?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 제목은 편집자가 추가한 것이다. 심부 (1763-? 자삼백은 상주시 (현재 장쑤 쑤저우), 청대 문학가에서 태어났다.
제 10 과:
10 논어:
규칙 1: 사람을 상대하다.
아들은 말했다: "종종 배우는 것이 (Yu æ) 말하는 것보다 낫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 ("학습")
아들이 말했다: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배우고, 수시로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곳에서 이곳으로 와서 너와 친구를 사귀는 것이 행복하지 않니?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화를 내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두 번째: 사람을 상대하다.
증자가 말했다. "내 몸은 삼성 (X) 에 있는데, 몸 (W) 은 남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습")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는가? 친구와의 교제가 정직합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복습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셋째: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치")
공자는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정도면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다. "
넷째,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정치")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으면 너를 곤혹스럽게 할 것이다. 책을 읽지 않는 것만 생각하는 것은 해롭다. " "학습" 과 "생각" 을 결합해야 한다.
다섯째: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왜 딸에게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공자가 말했다. "종아,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라.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것이 바로 총명함이다. "
여섯째: 학습 태도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입인")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이 그의 장점을 볼 때, 그에게서 배우고, 그와 같기를 바랍니다. 그의 결점을 보고 자기도 그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다. ""
일곱 번째: 학습 태도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내가 그들의 약점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연구하고 바로잡을 것이다. "
여덟째: 사람이 되는 법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강하고 용감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길이 길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멀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아홉 번째: 사람이 되는 법.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한")
공자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 말했다.
열 번째: 사람이 되는 법.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자공이 물었다. "평생 따를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는 "그건 아마' 용서' 라고 말했다.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제 15 과:
끝없는 바다를 보다
동한 시대의 조조
Jié stone 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물 (dàn dàn) 이 무엇이고, 산도가 무엇인지 (S 4056zhi) 입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다행히도, 심지어 자이 (za 와), 노래 영지.
번역
높다란 위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멀리 바라보다. 위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결이 얼마나 팽배해 산도가 물 속에 우뚝 솟아 있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이란 무엇인가, 섬이란 무엇인가. ) 을 참조하십시오
산섬에는 나무가 무성하고 각종 기이한 화초가지들이 무성하다. 많은 나무와 많은 약초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쓸쓸한 가을바람이 수면에 불고, 물 속에 파도가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세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웅장한 태양과 휘영청 밝은 달이 바다에서 떠오르는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그 영토 밖으로 있다면; ) 을 참조하십시오
찬란한 은하수는 바다에서 온 것 같다. (스타 한재가 넘치는데, 뜻밖이라면. (여기서는 인터텍스트 사용)
나는 너무 기쁘다, 나는 이 시로 나의 소망과 포부를 표현한다. (다행히도, 심지어, 나는 나의 야망을 축하하기 위해 노래를 불렀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 곳.
왕만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마침내 나는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었다.
번역]
제목: 구 북산 기슭에 멈춰.
시적 의미: 캐슬 피크 여행, 그린 워터 래프팅. 푸른 산 아래에서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만조 때 양안 사이의 수면이 비교적 넓다. 순풍에 항행하여 돛을 올리고 원항하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져서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휘젓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밤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을 때, 붉은 해가 바다에서 솟아올랐다. 옛해가 채 지나지 않아 강물이 이미 봄을 보였다. (... 밤에는 태양에 있는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집책은 어디를 놓치나요? 북귀하는 기러기가 집에서 낙양까지 편지를 부치길 바랍니다. 마침내 나는 나의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 을 참조하십시오
전당호 봄놀이
돈?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호수의 동유회를 좋아하고, 청양그늘 아래의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번역
서호변을 걸으며 고산사 북쪽에서 가정서까지 호수의 샘물이 제방과 딱 맞아떨어졌다.
흰 구름이 겹쳐 호수의 파도와 연결되어 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려고 다투고 있는데, 새로 온 제비의 입에는 봄진흙을 머금고 둥지를 짓고 있다.
울창하고 가지각색의 봄꽃이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고, 연한 봄풀이 말굽을 가릴 수 있었다.
나는 서호 동쪽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장 좋아한다. 만약 내가 충분한 관광이 없다면, 나는 푸른 버드나무 아래 매혹적인 백사제방을 보러 갈 것이다.
원문
천진사추사
(위안) 말 치원
죽은 덩굴, 늙은 나무, 미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해가 지고
가슴 아픈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번역
고토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황혼에 둥지로 돌아오고,
다리 옆의 흐르는 물이 몇 가구의 집을 비춘다.
황량한 옛 길에서 외로운 마른 말 한 마리가 쓸쓸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다가왔다.
석양은 이미 서쪽으로 지고, 떠돌아다니는 나그네는 아직 하늘 끝에 있다.
제 20 과:
원문
저자: 포송령
환산은 이 도시의 8 대 명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우리는 몇 년 동안 만나지 못했다. 손공자여념은 위층에서 동료들과 술을 마시고 있었는데, 갑자기 산꼭대기에 외딴 탑이 하늘 높이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 서로를 바라보았지만, 그의 머릿속에는 이런 수도원이 없었다. 아무것도, 수십 개의 궁전을 보고, méng 는 산성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며칠 후, 가오 위안 비아 오 (p √) 비아 오 (n √) 심지어 루트 (g 嬊 n) 6 ~ 7 리를 달렸는데, 실제로 병사들이 다투는 곳이었다. 수억 명의 사람들이 건물, 홀, 광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바람이 불고, 먼지가 막막하고, 도시는 단지 흐릿할 뿐이다.
바람이 맑아지자 모든 것이 사라지고 위태로운 건물 하나만 남아 외로운 사람에게 곧장 다가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5 개의 건물이 있고, 창문이 크게 열려 있습니다. 줄을 서서 5 시가 있고 건물 밖에 있습니다. 층층 지수, 건물이 높을수록 밝지 않다. 8 층으로 세고 별처럼 썰어라. 그 위에는 몽롱하고, 층수는 헤아릴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위층의 사람들이 오가거나 의지하거나 의지하는 것은 다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물은 점점 낮아지고 꼭대기가 드러납니다. 점차 정상적인 건물을 회복하다. 점차 높은 집 처럼, 슈 (SH) 갑자기 콩 처럼 주먹, 그래서 무형이다.
이른 워커가 있다고 들었는데 산에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가게를 보니 세상에 둘도 없어' 귀신시' 구름이라고도 불린다.
번역
푸송령 (청나라)
환산산성은 평천현 팔경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종종 몇 년 동안 한 번도 나타나지 않는다. 어느 날, 손공자여념은 그의 일행 친구와 위층에서 술을 마셨다. 갑자기 그는 산꼭대기에 고독한 보탑이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았다. 모두들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놀라고 의아해한다. 나는 이 근처에 절이 없는 줄 알았다. 잠시 후, 나는 수십 개의 궁전, 푸른 기와가 높은 처마를 보았다. 이제야 알고 보니 원래' 산도시' 가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높고 낮은 벽이 나타났는데, 길이가 6 ~ 7 리인데 실제로는 도시처럼 보입니다. 그중에는 파빌리온 누각, 청당, 이웃, 모두 눈앞에 분명하게 드러났고, 수량은 수억 개에 달할 수 있다. 갑자기 큰 바람과 짙은 연기가 불어와 도시 전체가 흐릿해졌다. 잠시 후, 바람이 멎었고, 하늘은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었다. 이전의 장면은 모두 사라졌다. 고층 빌딩이 하나밖에 없어서 하늘과 연결된 것 같다. 층당 다섯 개의 방이 있고 창문이 열려 있다. 다섯 개의 밝은 곳과 건물 밖의 하늘이 있다. 한 층씩 가리키면 몇 층이 있는지 헤아릴 수 없다. 방이 높을수록 밝은 점이 작아집니다. 8 층으로 세면 밝은 점은 별만큼 작다. 다시 위로 올라가면 잘 보이지 않고 그 등급을 셀 수 없다. 하층 사람들은 왔다갔다하며, 어떤 사람은 (난간) 에 기대어 서 있고, 자세는 다르다. 잠시 후, 건물이 점점 낮아져서 지붕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점차적으로, 그것은 일반 건물과 같아졌습니다. 점차적으로, 높은 방갈로가되었다; 갑자기 주먹 크기로 축소했다가 콩알 크기로 축소했다가 결국 완전히 사라졌다.
또 일찍 일어나서 서두르는 사람들이 산에서 남의 집, 시장, 점포, 지구의 상황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귀신시' 라고 불렀다.
제 25 과:
원문
셰안은 추운 눈 오는 날 가족 모임을 열고 아들과 조카에게 시를 설명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눈이 많이 내리자 보호자는 기뻐하며 말했다. "이게 무슨 눈이야?" -응? "그의 형의 맏아들 셰랑이 말했다." 공중의 공기는 거의 견줄 만하다. "."그의 큰형의 딸이 말했다. "버들개지는 바람보다 바람에 더 춤을 출 수 있다." 。 제국의 수호자는 하하 웃었다. 그녀는 셰안의 딸, 셰안의 딸, 좌익왕이 응한 장군의 아내이다.
번역
어느 추운 눈날에 셰 박사는 가족을 모아 아들과 조카 (형제의 아이) 에게 시를 설명해 주었다. 곧 눈이 많이 내리자 선생님은 기뻐하며 물었다. "이 큰 눈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 형의 맏아들 셰란은 "공중에 소금을 뿌리는 것과 거의 비슷하다" 고 말했다. 그 동생의 딸은 이렇게 말했다. "버들개비보다 바람에 날아가는 게 낫다." 한 선생님이 즐겁게 웃었다. 그녀는 오의씨의 딸, 사태부의 맏형, 좌장군의 아내이다.
수업 후 고시 열 수:
원시시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샤먼행 안 나와요
조조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그럴 때도 있다.
독사 한 마리가 안개 속에서 날고, 결국 먼지가 가득하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다행히도, 심지어! 포부로 노래하다.
번역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생명이 끝날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가 마구간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이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아주 운이 좋다. 노래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다.
곽고인장
당태가 호연하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Sh: 샤오미, 칠율.
번역:
옛 친구는 황미와 닭구이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소박한 집에 초대했다.
마을 밖은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교외는 청산으로 덮여 있다.
창문을 열고 우리는 들판과 묘포를 마주하고 술을 마시며 농산마에 대해 이야기했다.
9 월 중양절까지 기다렸다가 국화주를 다시 드셔 보세요!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처
창감 (당)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천 개의 목소리가 조용해졌지만 종소리가 울렸다.
번역:
아침에 해가 나왔고, 큰 숲의 엄호 아래, 오래된 절은 여전히 어둠 속에서 잠을 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꽃과 나무가 많이 어울려 선방에 와서 더욱 조용해졌다.
아침에 산사를 둘러보니 고요한 대나무 숲, 맑은 연못, 청산이 빛나고,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때때로 편종 소리가 사라진다. 이렇게 조용한 환경은 시인을 갑자기 환하게 했다. 시 전체가 선사를 노래하지만, 사실 산수의 정서와 은둔감을 표현하고 있다.
왕장령이 떠났다고 들었는데, 용표요로 이사와서 이걸 보냈어요.
리퍼
쉬운 가을 이후, 뻐꾸기 시계, 나는 네가 5 개의 시냇물을 지나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번역]
백양나무의 꽃이 떨어지고, 두쥐안 울고,
나는 네가 5 류로 강등되었다고 들었다.
나의 슬픔을 명월에게 맡기고,
야랑시로 모셔다 드리겠습니다.
어느 비오는 밤에 북쪽의 아내에게 썼다.
이상은은
6 월에 반환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냐고 물었다.
가을못에 밤비가 내리다.
* * * 서창초를 자르면
그러나 밤비 속의 말.
시 번역
네가 나에게 언제 집에 돌아가느냐고 물었지만, 나는 아직 날짜를 확정하지 않았다. 오늘 밤 바산은 큰비가 내리고, 연못과 가을비가 가득하다. 너와 나는 언제 다시 만나 서창 아래 촛불 아래에서 속마음을 나누니? 오늘 밤 너에게 가을비에 대해 이야기해 줄게, 나의 고통스러운 느낌.
진회하의 정박지.
(돈) 두목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번역
연기의 물기가 진하를 덮고 있고, 달빛이 강을 따라 모래해안을 비추고 있다.
어느 조용한 밤, 배는 해안에 정박하여 뱃사공에게 기대었다.
가수는 망국의 유풍을 모른다.
진하 강 건너편의 호텔도 망국의' 옥수 후정화' 를 불렀다.
라쿤계사-안수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홀로 배회하는 작은 화원의 향기로운 오솔길.
번역
새 단어로 구성된 노래 한 곡을 듣고 술 한 잔을 마시다. 작년 이맘때의 날씨와 정자는 여전히 존재한다. 하지만 태양이 내 앞에서 떨어진다. 언제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어쩔 수 없이 봄꽃이 시들다. 내가 작년에 본 제비는 지금 이미 둥지로 돌아왔다.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우울하게 작은 정원에 꽃이 만발한 작은 길을 배회하다.
곽송 진원 취사 칠공점.
양완리
모옌 산을 내려가는 것은 어렵지 않고, 행인의 빈 사랑을 번다.
네가 높은 산의 동그라미에 들어갔을 때, 네가 막 한 산을 오르면, 다른 산은 바로 너를 막을 것이다.
감사:
시인은 경물 묘사와 생동감 있는 비유를 통해 산간 지역을 걷는 느낌을 통해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심오한 이치를 설명했다. 사람은 무슨 일을 하든 전진길의 어려움을 충분히 헤아려야 하며, 한 가지 일의 성공에 도취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꿈의 주문처럼
남송 이청조
정자 옆 개울가에 있는 정자를 자주 기억하다가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까지 아름다운 풍경에 도취되어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항상 신나게 놀다가 주봉 수영장 깊은 곳에 있는 수영장에 졌다.
어떻게 배를 저어 나왔는지 조심하지 않아 올루 한 무리를 놀라게 했다.
번역
개울가의 정자에서 해가 질 때까지 놀다가 그런 기쁨에 취해 돌아가는 길을 모르는 것을 자주 기억한다. 재미에 만족해서, 나는 어둠 속에서 노를 저어 돌아갔지만, 연못의 깊숙한 곳으로 잘못 들어갔다. 긋고, 긋고, 긋고, 너무 빨리 긋고, 흰 갈매기와 백로로 가득 찬 해변이 모두 날고 있다. 이때 사람 소리, 새소리, 물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그림을 이루었다.
독서에 대한 생각
왕조: 남송 시인: 주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자
하늘은 구름과 그림자로 가득 차 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번역: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거울처럼 열렸다.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연못에 들어가 끊임없이 흔들린다.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작가의 내면이 끊임없이 예술적 영감을 불어넣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