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체의 의미: 나는 기름을 붓는 경험을 통해 이 이치를 알게 되었다.
시의 출처는 북송 구양수의' 기름 파는 웽' 이다.
작품의 출처는 구양문충의' 공문집: 귀전' 이다.
작품 장르의 우화
원문
유상
첸 강 스와 공 좋은 샷, 비교할 수없는 세계, 대중은 또한 이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시식과 촬영은 집 정원에서 기름을 파는 짐을 내리고 가만히 서 있지만 오래도록 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 화살은 십중팔구 보이지만 약간 서툴다. 강숙이 물었다. "어떻게 쏴야 하는지 아세요? 나는 사격을 잘하지 못한다, 그렇지? 클릭합니다 。 웽은 말했다: "다른 것은 없다, 단지 손이 익었을 뿐이다. 클릭합니다 강 스와 분노: "eran 감히 빛! 클릭합니다 옹은 "나는 내 기름으로 알고 있다. "호리병박 하나를 바닥에 놓고, 돈으로 입을 가리고, 기름을 넣고, 돈을 들여보냈지만, 돈이 젖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것은 없지만, 내 손은 매우 익숙하다." 강소는 웃으며 이 일을 기각했다.
번역
강숙진궁요자는 화살을 잘 쏘는데, 세상에 그를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는 또한 자신의 이 기술을 자랑했다. 일단 (한 번), (그는) 집에서 양궁 (양궁). 기름을 파는 노인이 짐을 내려놓고, 그곳에 서서 그를 바라보며 한 발짝도 떠나지 않았다.
기름을 파는 노인은 자신의 열 화살 중 팔구 () 를 보았지만, 다만 고개를 약간 끄덕였다. Chen Yao 는 석유 상인에게 물었다: "양궁을 아십니까? 내 화살은 매우 영리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기름을 파는 노인은 말했다: "다른 것은 없고, 오직 능력밖에 없다." 진요상담은 화가 나서 말했다. "네가 감히 나의 화살을 경시하다니!"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기름을 붓으면 나는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조롱박 을 꺼내 바닥에 놓고, 조롱박 입에 동전 한 닢을 놓고, 숟가락으로 천천히 조롱박에 기름을 부었다. 기름은 돈구멍에서 주입했지만, 돈은 젖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말했다: "나는 다른 (비밀) 이 없지만, 나는 내 손에 능숙하다." 첸 야오 자문 미소 지으며 그를 보냈다.
주다주석을 달다
덕택에 따르다
자존감 (jρn): 자랑한다.
홈 (p 아바타): 집 (양궁) 장소. 묘포, 정원, 여기는 장소를 가리킨다.
부담 경감: 부담을 내려놓습니다. 게시, 게시 및: 테이블 수신
(n): 냉막 모양을 묘사하는 측면.
가: 가.
머리: 쏴, 양궁.
하지만 약간 (H N): 저는 고개를 살짝 끄덕이며 찬성을 표했다. 하지만, 하지만. 네, 맞습니다. 턱, 고개를 끄덕이다. , 첸 야오 상담 화살표 십중팔구 영리한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건 없어요: 다른 건 없어요.
하지만 익숙함: 친숙합니다. 하지만, 하지만. 익숙하고 숙련되다. 어,' 귀' 와 마찬가지로' 방금' 에 해당한다.
Fen (fèn) Ran: 화난 표정. 그러나 형용사나 부사로 쓰이는 접미사는' 의' 또는' 의' 에 해당한다.
앤: 왜요? 나의 화살을 경감하다: 나의 화살을 과소평가하다. 빛은 동사로 쓰인다.
내가 기름을 붓는 경험에서 알 수 있다: 내가 기름을 붓는 경험으로 zhuó 를 안다. 의지하고, 의지하고, 의지하다. 술을 마시고, 술을 따르고, 여기서 기름을 붓는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양궁도 손이 익었다.
엄호: 엄호.
서: 천천히 하세요.
숟가락: "숟가락" 과 같습니다.
아스팔트: 조롱박을 주입하다. 물기를 빼 적어 두다. 그것은 조롱박을 가리킨다.
샤웨이: 오직, 하지만.
그를 보내다. 보내기, 보내기.
작품을 감상하다
제 1 항: 진요상담은 사격에 능하고, 기름을 파는 사람은 찬성을 표한다. 문장 시작은 진요상담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이다. 그는 "잘 쏜다", "천하무쌍",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고 말했다. 사격 기술이 뛰어나다. 상식적으로 볼 때, 모두가 감상하는 것이 분명하고, 사격수가 허세 부리는 것도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상식명언) 이것은 아래와 같이 깔아놓은 것이다. 하지만 기름을 파는 노인은' 열 개는 여덟 개' 이고, 단지' 하지만 조금' 일 뿐이다. 이곳은 매우 간결한 필묵으로 모순을 제기하고, 독자의 마음속에 서스펜스를 만들고, 자연스럽게 아래와 같이 이끌어 낸다.
두 번째 단락: 숙련이 교묘한 이치를 설명하다. 강수공은 줄곧' 자만하고 득의양양하다' 며, 늘 기름을 파는 사람이 그의 화살을 쏘는 것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태도를, 그는 가만두지 않을 것이다. 당연히 그는 "쏘는 법을 아십니까? 내 사격법은 어때? " 기름을 파는 노인이 대답했다. "다른 사람은 없지만, 그는 손이 익었다." 이 문답은' 숙련은 교묘하다' 는 심오한 이치를 설명한다. 강 숙공은 잠시 진상을 이해하지 못하고' 경거망동' 이라고 생각했다. 이때 갈등이 격화되자, 기름을 파는 노인은 어쩔 수 없이 나타나 "나는 잘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인 사실로' 숙련은 교묘하다' 는 것을 증명한다.' 호리병박을 바닥에 놓고, 돈으로 입을 가리고, 기름으로 짜내도 돈이 젖지 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번 공연 후 기름을 파는 노인은 콘소궁을 안심시켜 "나는 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이 답은 매우 중요하다. "톡톡 두드리기" 라고 대답했고, 또 다시 진실을 설명했다.
이 문장 은 너무 많이 말하지 않 았 고, 단지 기름 파는 사람 이 진요자문 에 대답한 이야기, 그리고 기름 파는 사람 이 진상 을 설명하는 행동 이다. 양궁과 운유가 뛰어난 기예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은 진요협의 양궁이 아니라 친숙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첸 야오 자문 의 \ "화살표 \" 는 다섯 단어 만, 매우 짧습니다. 이것은 간단하고 적절하며 문장 초점을 강조합니다.
저자 소개
구양수 (1007- 1072), 일명 영숙, 제주영풍 (현재 강서성 지안시 영풍현) 사람, 북송문학가, 역사학자, 정치적으로 유명하다. 허베이 () 주는 원래 루릉군 () 에 속하기 때문에, 자칭 "루릉 구양수 ()" 라고 부른다. 사후 문충은 구양문충이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도 한유, 류종원, 수시와 함께' 천고 4 대 문학가' 라고 불렀다. 한유, 류종원, 수시, 소경, 소추 (삼수), 왕안석, 쩡공 () 과 함께 당송 () 팔족 () 이라고 불린다. 그의 정사 잡문은' 친구론',' 가우스에게 충고',' 신오대사: 영관열전' 등, 시폐를 비판하거나 교훈을 얻는다. 서정적 잡문은' 취옹정기',' 추성부' 등 서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