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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개걸의 작품을 감상하다.

밑바닥 아이들의 생존 상태를 주목하는 것은 이개걸문학정신의 중요한 지목으로, 그의 창작에서 현실적인 배려의 기초를 이루고 있다. 초조한 눈빛으로 밑바닥 어린이들의 생활세계로 들어가' 잊혀진' 상태의 소년들의 생명과정에 대한 관심과 인내심을 나타내고 작품에서 심미 직감을 초월할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이 이 부분의 작가 창작의 특징이다.

아동작가는 어린 시절의 수호자이며, 이개걸은 의식적으로 이 이상가치관을 실천하고 있다. 탕원' 이미지는 바로 이런 실천의 산물이다. 탕원' 은 동명 소설' 탕원' 의 주역이다. 도급공으로 일하는 농촌 소년이 14 살에 소관소에 들어갔다. 밑바닥의 비천한 소년의 쓰라린 성장 이야기이다. 작가는 이 화제를 처리할 때 통속화의 큰 시각에서 객관적으로 묘사하려고 노력하며, 문자는 자연스럽게 주인공 탕원의 인생 경험과 그의 평범하고 자족하는 내면세계를 헤엄쳐 다닌다. 탕원 초등학교는 졸업하지 않고 아버지가 중퇴하도록 강요당했다. 그 후로 그는 교실에 작별을 고하고 기쁨과 낭만을 가져다주는 책을 가지고 도시의 도둑이 되었다. 잠시 후, 그는 소관소에 들어갔다. 이러한 변화들은 모두 순리적으로 보이는데, 간단한 생활 과정은 사소한 분석을 많이 견디지 못하고 만두가 이렇게 자랐다. "지도자나 추종자, 영웅, 군중은 모두 아이였고, 모두 하찮은 존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어린 시절의 작은 생명은 조만간 자랄 것이다. 세월의 씻기 속에서 군중은 결국 분화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가 분리되어, 그들은 서로 다른 사회적 위치에서 성인의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 나는 어린 시절의 의미조차 이해하지 못했고, 결정하기 전에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탕원이 컸다. 일회성 인생 경험은 조용히 변하고, 무한히 아름다운 미래는 단호히 포기한다. 탕원' 평범하고 전형적인 인생 궤적에서' 성장' 의 진정한 의미를 한탄하다.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대한 소설의 깊은 관심은 두 가지 중요한 기본 조건에 달려 있는 것 같다. 사회는 모든 사람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이를 엄숙한 문학에 적합한 제재로 삼아야 한다. 일반인의 신앙과 행동은 충분히 다양해야 하며, 상세한 해석은 다른 일반인인 소설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 성인에 비해 어린이는 더 평범하고 약하며, 문학 표현과 서비스의 마지막 그룹이며, 보통과 하층 어린이는 가능성이 적고 관심도가 낮다. "모든 아동의 가치를 높이 평가한다" 는 이상적인 목표는 시간이 걸리고, 아동작가는 사회를 이끌고 아동관의 전면적인 해방을 실현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 따라서 일반 아동은' 엄숙문학의 적절한 주체' 로서 확장할 문학 실천과 이론 과제이다. 실제 생활 상황에 따르면, 사회, 문화, 가족 배경에 따라 일반 아동의 생활 세계의 내용, 신앙, 행동은 확실히 거대하고 다양하며, 아동 작가들은 이 점을 상세히 설명해야 하는 것은 어려운 임무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탕원' 의 이미지가 바로 이런 노력의 결과이다.

아동문학은 쾌락문학이다. 널리 받아들여지는 이 문학 개념 외에, 우리는 아동문학의 사회적 인식과 교육 기능을 강조해야 한다. 독서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현실 생활 세계를 체험하고, 낯선 생활 장면에 들어가 평범한 사람들의 세계에 동정을 품고, 자신의 내면체험을 풍요롭게 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포용하며, 사회에 대한 기본적인 신뢰를 키워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기를 기대한다. "인간 유기체가 의미 있는 개인과 범위가 점차 확대되는 공공기관과 상호 작용할 준비가 되어 있을 때, 개성은 다양한 예정된 단계로 발전한다." 아동문학은 아동이 사회실천 이외의 교제 대상이며, 아동의 정신범주에서 직접 발생하며, 사회실천과 보완되며, 아동의 건강한 인격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영양성분이다. 한편으로는, 현실 시공 요인에 비해 인간 활동에 대한 제한과 달리, 아이들은 문학 세계의 광활한 세계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현실 방식이 영원히 실현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아동문학은 사회실천 교제 형식의 무작위성과 목표에 의해 달성된 불확실성에 비해 의미 생성의 끈기를 보여준다. 각 작품은 분산되고 조각화되는 것이 아니라 완전한 생활 세계를 제공하기 때문에' 완전함' 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작품에 의해 결정된 가치관을 가리킨다. 아동문학은 성인이 어린이를 위해 창작한 문학으로,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다. 어떤 형태로든 성인은 아동문학에서 사라질 수 없다. 이것은 재미있는 독서로 이어진다. 아이는 문학에서 세계와 대화를 나누지만, 항상 한 어른이 그 앞에 서서, 그 뒤에 서 있거나, 조금 더 멀리 있는 곳에서 그를 보고, 보호하고, 필요한 경우 일깨워주고, 몰래 보여 준다. 이 성인은 이야기에서 줄곧 이 세상을 주도해 왔으며, 아이와 그 상호 작용이 유리한 항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이 아동문학이 아동의 건강한 인격을 이룬 이유이다. 탕원으로 돌아가다. 이개걸은 이 이야기를 통해 진실하고 평범하지 않은 아동 생활을 보여 주려고 시도했다. 외력 (주로 가정) 은 탕원의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당원이 순조롭게 책을 읽고 계속 교육을 받을 수 있다면, 아마도 그의 인생은 또 다른 결과가 될 것이다. 경험이 없는 아이는 사회에 너무 일찍 밀려 8 개월 동안 도시를 떠돌아다니며 가방을 만져서 생계를 꾸려 나가며 한 걸음 한 걸음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이야기의 표면적인 경고의 의미로 볼 때, 이개걸은 중요한 사회 문제를 제기했다. 이 문제는 문학적인 방식으로 어린이와 성인을 끌어들이는데, 우리는 보통 간과되는 이 사회 구석으로 주의를 돌릴 수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세심한 스토리텔링에서 같은 아이의 탕원을 볼 수 있다. "당대 현실주의 소설은 아이들이 동정심을 넓히고 깊어지게 하고 새로운 각도에서 세상을 보는 데 도움이 된다." 작품이 이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작가가 민간인의 시각으로 탕원의 세계에 들어가 작은 인물이 어떻게 선악에서 악으로 가는 미묘한 과정에 대해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인지와 이해, 동정, 감정에서 성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타인의 확인에서 자아를 발견하고, 자아를 발전시킨다.

그러나 탕원의 의미는 사회문제소설의 단순한 위치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이것은 이개걸의 인간 생활에 대한 탐구이다. 밀라노 쿤델라는 "인간의 지구는 경험이 없는 지구" 라고 말했다. 우리 모두 한 번 걸었고, 걸어온 길은 본 풍경과 다르지만 출발할 때 모두 경험하지 못했다. 결국, 생활의 주머니에는 달콤한, 시큼한, 떫은, 쓴. 존재의 경지에서 튀어나와 이 절단을 보면 정말 신기하다. 10 대 탕원은 미래의 삶의 길을 위해 옷을 입기 전에 자신의 야리야리한 몸을 바닥에 가볍게 던져 상처투성이인 성장식을 맞이했다. 고통스러운 현실에서 후회와 개혁에 대한 생각이 있지만 탕원은 잘못된 길을 걷고 있다. 생활의 씁쓸한 씹기 속에서 아름다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보고, 삶의 상실은 낭만적인 시적이고 조화로운 통일에서 벗어나, 사람은 이렇게 낭패하게 산다. 작은 만두가 이 모든 것의 경위를 설명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분명히 설명할 수 있습니까? 소관소에서 4 년을 복역한 당원 첫날 국어 교과서를 받았을 때,' 폭포' 라는 시를 뒤져도 찾을 수 없어 어린 시절의 낭만적인 감정을 주었다. 그리고 3 박 후, 마침내 그는 이 시를 완전히 회상했다. 그는 아직도 오랫동안 좋아했던 시를 회상했다.

"폭포를 본 적이 없다. 폭포의 소리가 처음 들려왔다. 마치 폭포가 해안으로 몰려오는 것 같고, 또 바람이 솔숲을 스쳐 지나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산길이 갑자기 모퉁이를 돌았어요. 아, 폭포 전체를 봤어요. 너무 커요. 진주 화면이에요. 청산은 천 피트, 은복은 수수하게 싸여 있다. 때때로 한차례의 바람이 그것을 연기, 안개, 먼지처럼 불었다. ""

아름다운 폭포가 탕원의 젊고 상처투성이인 영혼을 어루만지며 우리를 감동시켰다. 심미 긴장은 예술 대상 간의 부조화 체험과 갈등 관계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개걸의 자유예술감각은 이 문제를 성공적으로 처리했다. 억눌린 현실과 또렷하고 순수한 영상이 어우러져 우리 인생 경험의 모든 의식을 동원했다. "진정한 심미 경험은 감상자가 자신의 내면에 저장된 가장 깊은 물건으로 심미 대상의 가장 깊은 것을 만지거나 껴안는 데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금까지 소설은 이 점을 완전히 관철했고, 생명에 대한 탐구는 모든 심미 경험의 신비 속에서 이루어졌다. 14 세 소년, 탕원, 멍하니 앉아 시의 이미지 우주에 잠겨 있다. 그는 이미 자랐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독서의 충격에서 알고 있는 소설의 내면의 진실이다.

이개걸의 창작을 살펴보면, 서민의 정서적 입장은 그 문학정신가치의 주요 패러다임이다. 이런 심미적 취향은 작가의 영성과 자율성 예술의 본질에 대한 수호이며, 의심할 여지 없이 상업시대 아동문예 사상의 피상적인 창백에 대한 강력한 반발이다. 이개걸은 간단하고 완전한 예술 형식을 선보이며 고도의 인문적 배려를 담고 현실주의 아동문학예술 표현의 가능성을 심화시켰다. 동시에, 인류의 생존 상태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로, 그의 문학적 배려는 생활의 어려움을 분석하려고 시도했다. 각 작품의 끝에서 그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미완성 인생' 의 계시를 남기고 성인과 어린이들이 인류의 문제, 인간관계, 인간의 잠재력에 대한 완전한 인식을 갖도록 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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