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이 나라를 함락시키고 산강만 여전하며,
봄이 오면 성공인이 희고 초목이 무성하다.
감상국사는 번화한 꽃을 마주하고 눈물을 흘리며,
사랑하는 사람의 이산새소리가 짜릿하며 반각은 이별을 증가시킨다.
입춘 이후 전쟁이 이어지면서 3 월,
가 집에 있습니까? 주 소식은 얻기 어려워, 편지 한 통이 만금에 달한다.
근심이 머리를 감아 긁고, 백발이 짧을수록
머리카락이 짧고 적어서 비녀를 꽂을 수 없다. 평가: 당현종 천보 15 년 (756) 7 월 안사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켰고, 숙종은 영무에서 즉위, 개원
지덕. 두보는 영무에 투항하는 도중에 반군에게 장안으로 포로가 되어 이듬해 (지덕 2 년) 이 시를 썼다. 시인은 함락된 장안의 퉁소가 떨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역경과 사가의 정이 절실하여 감개무량할 수밖에 없었다. 시의
하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셋, 넷, 둘이서 사랑하는 사람의 형편을 그리워하며, 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가 침착하고 진실하며 자연스러우며 시인이 조국을 사랑하고 가족을 아끼는 감정을 반영한다. 오늘 서응은
< P > 페이, 주용천 등 이 시를 논평했다. "의맥이 관통하고 평평하며, 정경이 겸비되어 있고, 감정이 강렬하고 얕지 않다.
, 내용이 풍부하고 순무가 없고, 격법이 엄격하고 딱딱하지 않다." 이 이론은 상당히 타당하다. "가서가 만금에 달한다" 는 것도
가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명언이다. 당숙종 지덕원재 (756) 6 월 안사 반군이 당도 장안을 함락시켰다. 7 월, 두보는 당숙종이 영무에서 즉위했다는 소식을 듣고, 작은 집을 산주의 창촌에 정착시켜 숙종에 투항했다. 도중에 반군을 포로로 잡아 장안으로 데려갔다. 그의 관직이 비천하기 때문에, 감금되지 않았다. 《춘망》은 이듬해 3 월에 쓰여졌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춘성 패상을 쓰며 감탄을 자아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사랑하는 사람의 형편을 마음속으로 읽으며, 정으로 가득 차 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시 전체가 침착하여 진실하고 자연스럽다.
"나라가 산강을 깨고, 성춘초목이 깊다." 시작은 곧 춘망으로 볼 수 있다. 나라가 함락되고, 도시가 부서지고, 산과 강은 여전하지만, 풀이 어지럽고 숲이 창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깨진" 글자는 사람을 놀라게 하고, 이어서 "깊은" 글자는 사람을 온통 애처롭게 한다. 시마 광 (Sima guang) 은 말했다: "'산 강', 명나라 남은 것; 초목이 깊다', 분명히 사람이 없다. " ("온공이 시를 계속하다") 시인은 여기서 명쾌하게 경치를 쓰는 것으로, 참으로 서정적이고, 사물에 정을 보내고, 경락에 귀를 기울이고, 시 전체에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 연대는 공교롭게 원만하게 자연을 익히고 시적으로 넘어진다. "국파" 는 "성춘" 에 대하여, 두 뜻은 반대이다. "국파" 의 무너진 담벼락과 부유한 장사의' 성춘' 이 대거해 대조가 강렬하다. "나라가 깨지다" 에 이어 "산하가 있다" 는 뜻은 반대로 의외로 놀랍다. "성춘" 은 원래 밝은 광경이었는데, 접미사는 "초목 깊이" 로 황무한 모습을 서술하여 연이어 어긋나고 또 뒤집혔다. 명대 후진형극 짱 이 연합이 말했다. "대구는 미약하지 않고, 종횡으로 변하여, 낡은 규칙을 뛰어넘고, 짙고 옅고, 천교묘한 것을 동원한다." ('당음계표' 권 9)
"느낄 때 꽃이 튀고, 이별새가 놀라는 것을 미워한다." 이 두 가지 일반적인 설명은 꽃과 새 가 엔터테인먼트 의 물건 이지만, 감정 때 증오 하지만, 시인은 오히려 눈물을 보고 놀라게 했다. 또 다른 설명은 꽃과 새를 의인화하고, 느낄 때 이별하고, 꽃도 눈물을 흘리고, 새도 놀라는 것이다. 두 가지 다른 있지만, 그 정신은 서로 통할 수 있고, 한 가지 촉경생정, 한 가지 이정은 사물에 있고, 좋은 시가 함축되어 있는 것을 보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희망' 자 안에 있다. 시인은 눈을 내리깔고 바라보았고, 시선은 가깝고 멀고 가깝고, 시야는 도시에서 산하까지, 그리고 온 도시에서 꽃새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정은 은근히 드러나고, 약하고 강하며, 단계적으로 추진된다. 풍경과 정서의 변화 속에서 시인이 학수고대하며 고개를 숙이고 사색하며 자연스럽게 후반부로 옮겨가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다.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봉화는 3 월까지 이어지고, 가서는 만금에 달한다." 안사 반란 이후' 봉화고교향신단' 은 지금까지 봄이 깊어 3 월까지 전쟁이 계속되고 있다. 가족 친족의 소식을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가, 이때 한 통의 가신이 정말 만금보다 낫다! "가서가 만금에 도착했다" 는 소식이 단절되어 오랫동안 소식이 오지 않길 바라는 절박한 심정을 썼다. 이는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 * * 소리를 내도록 하여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흰머리가 더 짧고, hunyu 는 머리핀을 이길 수 없다." 봉화가 도처에, 가신이 통하지 않아, 먼 곳의 처참한 상적을 그리워하며, 눈앞의 퇴락한 광경을 바라보며, 극도로 따분한 때를 느끼지 못하고, 머리를 긁으며 머뭇거리며, 갑자기 드문 단발머리를 느꼈고, 몇 번이나 비녀를 이기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발" 은 근심으로 인한 것이고, "긁다" 는 것은 근심을 풀려는 동작이며, "더 짧다" 는 것을 볼 수 있는 정도이다. 이런 식으로, 나라가 망하고, 어지러운 아픔에서 벗어나, 또 탄식하고 노쇠하면 더욱 슬픔이 더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 시는 시인이 나라를 사랑하고, 가족을 그리워하는 아름다운 정서를 반영하고, 의맥을 관통하고 평평하지 않고, 정경을 겸비하고, 감정이 강하고, 드러나지 않고, 내용이 풍부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무잡하지 않고, 격법이 엄격하고, 정연한 오율정격으로, 낭랑한 소리를 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