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을 처음 봤을 때 나는 아직 어렸다. 나는 한 무리의 복잡한 인물들에 의해 헷갈려 줄곧 많은 흥미를 끌지 못했다. 나중에 또 조공의 정교한 문필과 참신한 사상에 감염되었다.
모든 인물 중에서 나는 아직도' 홍루몽' 의 첫 여주인공인 다이옥을 사랑하고 있다. 바오 차이 (Bao Chai) 가 부드러운 모란이라면, 다이유 (Dai Yu) 가 낭만적이고 영리한 히비스커스 라 (Furong) 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이유의 매력은 그녀의 삶의 아름다움입니다. 그녀는 바오 차이 (Bao Chai) 와는 달리 "여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다" 는 세계에 매료되어 필사적으로 자신을 억압했다. "사람은 어리석고 자율적이다." 네, 보비녀가 세상을 이겼지만 그녀도 자신을 잃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바오 차이 (Bao chai) 를 찬양합니다. 그녀는 온화하고 대범하여 대옥처럼 농담을 하지 않을 것이다. 시사의 게 잔치로, 호운은 이 보배여동생을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김황아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위로의 말과 새 옷 몇 벌은 이미 왕부인에게 충분했다. 형이 가지고 온 토산물도 인문적 원소로 조 아줌마조차도 모두에게' 좋은 아가씨' 라고 말했다. 지아 가족은 모두 그녀에게 매여 있는데, 하물며 보옥은 말할 것도 없다. 그는 시간이 있으면 사업경제에 설득당할 것이다. 보옥은 자비가 보낸 붉은 사향 꼬치도 한 번도 보지 않고 이미' 부끄러움' 이 되었다. 보옥은 한잠 자고,' 첩' 자리에 앉아 부채로 원앙을 수놓았다. 보옥잠말이 사람을 놀라게 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그녀의 마음을 식혔다. 연인은 몇 마디 말을 많이 했지만, 그녀는 자신이 현모양처로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했다. 보옥은 그녀에게 좀 싫증이 났지만,' 영웅의 본색' 은 결국 그녀를 쟁취할 수 없었다.
또 한 사람은 바오 차이 (Bao Chai) 에 더 끌리지 않습니다. 그것은 똑똑하고 차분한 지아 (Jia) 어머니입니다. 시간은 천천히 그녀의 총명함을 지혜로 가라앉혔다. 유 외할머니가 대관원에 들어가자, 자모는 모두를 데리고 한 바퀴 돌며 오항원에 왔다. 그것은' 눈구멍 같다' 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기뻐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너무 단순하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그런데 이건 너무합니다. 할머니는 기분이 안 좋아요. 지아 어머니는 항상 매우 품위 있고 시적입니다. 부드러운 연기' 를 알고 오페라를 보러 가서 물소리를 통해 달을 감상하려고 하는데, 그녀는 멀리 피리를 불면 된다. 자기 집의 정교한 인테리어는 말할 것도 없다. 이 눈구멍을 보면, 나는 네가 소녀라고 생각할 것이다. 우리 할머니는 늙어서 마구간에 살 수 있다. 대조적으로, xiaoxiang 박물관의 평온함과 우아함은 그녀를 사랑에 빠지게 했다. 월동 창문에는 망사가 있는데, 위에는 앵무새가 걸려 있고, 창밖에는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끌려가고, 집 안에는 거위가 살고 있다. 서향, 목향, 구름이 감돌고 있다. 얼마나 시적인 생활인가! 자조차도 그녀를 칭찬했다. 모든 주택 중에서 xiaoxiang 박물관이 최고입니다!
내가 영원히 잊지 못할 장면이 있다. 보옥은 홍의병원에서 몽둥이에 맞아 다쳐 온 방을 둘러쌌다. 보옥은 노부인을 유인하여 대옥을 자랑하고, 노부인은 보비녀를 자랑한다! 이 노부인은 정말 총명하다. 그녀는 우리 집 네 처녀는 모두 보배로운 계집애에 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의심의 여지없이, 이곳은' 원영담 Xi' 의 네 자매를 가리킨다. 원춘은 현혜의 공주이고, 유보비녀가 상경하는 것은 궁녀가 되기 위해서이다. 지금까지 모든 그림자가 낙선되었다. 사회의 어둠을 버리고 말하지 마라, 너도 결국 봄보다 못하여, 사람의 마음과 얼굴을 모두 괴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
책 전체를 보면, 보비녀의 일생은' 현혜' 라는 좋은 명성으로 끝났다. 그는 인기가 많고 성질도 좋다. 그는 대옥보다 행복한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다이옥의 일생은 짧지만 활짝 핀 부용처럼 삶과 사랑을 마음껏 즐기고 있다. 그녀의 타락은 글 속의' 불타는 원고가 치정을 끊는 것' 이 아니라, 유필처럼, 매장화보다 더 시적이다. 바오 차이 (Bao Chai) 의 삶은 매우 씁쓸하고 매우 피곤하지만 어쨌든 바오 유 (Bao Yu) 의 사랑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보데, 두 사람, 전생에는 관개가 있었고, 이생에는 눈물이 있었다. 그들은 하늘에서 죽지 않는 신이지만, 보비녀와 비교하면 일반인이다. 그녀는 결혼을 이겼지만 사랑도 잃었다. 그것의 슬픔도 1 위다!
"다이" 는 고대 여성의 눈썹, 눈썹, 세련된 스타일입니다. "비녀" 는 고대 여성의 머리카락의 산물로, 머리 장식이며 고아하다. 그러나 판결문에는 "옥대 벽림, 금비녀가 눈을 묻었다" 고 적혀 있다. 운명은 정말 보비녀를 돌보지 않는다! 왜 "눈 속에 묻힌 노빌" 을 쓰지 않고 "노빌" 이라는 단어로 대체하지 않습니까? 사전을 펴면 모두 머리 장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머리핀은 두 가닥이고, 단 한 가닥밖에 없다. 보비녀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사람이고, 그 두 가닥은 항상 한 쌍의 눈썹이다! 임여해와 자민의 딸인 임대옥 () 는 어머니의 죽음으로 친형제자매가 없다. 그녀의 할머니는 그녀의 외로움을 동정하여 그녀를 곽용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지지를 구했다. 임대옥 출신은 종정, 서향문 제, 본적 소주, 집은 양주에 있다. 조상은 세습 친왕이었고, 아버지 임여해는 전과범이었고, 란대사 의사로 발탁되었고, 양주 소금 순시 어사로 임명되었다. 어머니는 지아 (Jia) 의 딸 지아 청 (Jia Zheng) 의 여동생입니다. 사실, 자정은 자식을 위해 친척을 선택할 때' 시례 명문의 연원' 을 강조했다. 임대옥 출신은' 종정집' 이자' 사자의 집' 이라고 할 수 있다. 임여해가 마흔 살 때, 그의 유일한 세 살 난 아들이 죽었다. 그는 아이가 없었기 때문에, 그의 첫 아내인 재씨만이 딸 다이옥을 낳았는데, 이 딸은 사랑만큼 소중하다. 다이옥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청초하며 시서와 함께 있었지만, 부모는 오히려 그녀에게 읽기와 쓰기를 시켰다. "양아들을 가장했을 뿐 슬하의 처량함을 말할 수 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대옥은 북경에 가서 보옥과 함께 할머니의 보살핌을 받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녀는 오랫동안 자부에 살면서 점차 보옥을 사랑하게 되었다. 비록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는 고아이지만, 그녀는 천성이 도도하고 순진하며 직설적이다. 그녀는 보옥처럼 봉건 반역자이다. 그녀는 보옥에게 봉건 환관의 길을 가라고 권하지 않았다. 그녀는 명예와 권력을 경멸한다. 보옥은 그녀에게 경왕이 준 성지의 진귀한 염주를 보내는데, 그녀가 말했다. "무슨 냄새 나는 남자가 가져갔어, 나는 원하지 않아!" " 。 그는 보옥과 의기투합하여 서로 진심으로 사랑했지만, 이 사랑은 왕부인 등 잔인하게 말살되었다. 임대옥 마지막에 눈물을 머금고 죽었다. 첫째, 임대옥 내부 지혜, 외부 아름 다운 여자입니다. \ "두 굽이는 것은 눈살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은 흐느껴 울다. 상태는 두 가지 슬픔이 있고, 게다가 병이다. 눈물이 조금 나고 숨이 가쁘다. 네가 한가할 때, 그것은 물 위에 아름다운 꽃처럼 비치고, 네가 행동할 때, 그것은 연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마음은 줄기보다 조금 더 많고, 병은 서쪽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다이옥이 흐리고, 몽환적이고, 병적이며, 연약하고, 동정이 섞인 아름다움과 기질을 표현했다. 나는 이런 탈속적인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면적으로 묘사할 더 좋은 형용사를 찾을 수 없다. 혹은' 절세의 얼굴을 들고 세상에 잘 생겼다' 또는' 이 여자는 하늘만 있어야 하는데, 왜 세상에 나타나는가!' 를 찾을 수 없다 임대옥 아름다움은 그녀의 재능이 넘치고 시인 기질이 풍부하다. 다이옥은 타고난 여질로 마음이 여전하지만 힘이 부족하다. 그녀의 병은 습자만큼 좋지만, 그녀는 "나는 지금 죽고 묻힐 것이다. 내가 언제 묻힐지 모르겠다" 는 시를 썼다. 왜요 디테일에 너무 신경을 써서 결국 절망 속에서 죽고 영원한 소망을 남겼기 때문이다. 아쉽게도 미녀는 불길하다. 결국, 임대옥 순진한 여자입니다. 그녀는 자보옥과의 사랑이 언젠가는 통치계급으로부터 인정받아 봉건예교에 부합하는 형식으로 합리적인 존재가 될 것이라고 상상했다. 하지만 아름다운 환상에는 아무것도 붙어 있지 않습니다. 결말은 무엇입니까? 임대옥 자보옥만큼 낙관적이지 못하다. 그녀가 걱정하는 것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는 것이고, 이 사랑의 비극적인 결말에 대한 예감이 더 많다. 결혼 없는 사랑은 완전하지 않다. 바로 사랑을 결혼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임대옥 들은 더 큰 위협에 부딪히고 더 무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임대옥 조심스러운 눈과 송곳니가 주변 많은 사람들을 불쾌하게 하고 우군을 잃었다. 보옥과 자견이라는 몸에 달라붙는 여종을 제외하고는, 자씨네는 그녀를 관리하는 사람도 없고, 그녀를 염려하는 사람도 없다. 그녀는 여전히 어디에나 있어서 다른 사람이 감히 말하지 못하고 그녀는 말했다. 예를 들어 대관원의 사람들은 보옥과 아론에 대해 모두 알고 있지만, 아무도 이 종이를 깨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다이옥만이 감히 알론에게 말했다. "네가 처녀라고 하면 나는 너를 형수로만 여긴다." 그녀의 개성은 냉막 오만하다. 예를 들어, 그는 왕부인의 심복과 이홍원의 내간을 조금도 꺼리지 않고, 기이하고 직설적이다. 봉건 몽매주의의 가장 야만적인 곳은 왕왕 폭압적이고 사람을 해치는 인격이며, 인간성의 발전은 속박을 받는다. 여기서 진정한 인격의 존재 자체가 반란이다. 임대옥 성격의 결함은 그녀의 반항적 사상의 빛을 가릴 수 없다. 그녀의 사랑과 행복이 말살되었을 때, 그녀는 너무 용감하고 확고하여 죽음으로 어두운 사회에 대한 강한 반항을 표현했다. 이로써 그녀의 반항적인 성격은 절정에 이르렀다. 아름답고 연약하며 용감하고 과감한 비극적인 이미지가 독자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중국 문학사에 우뚝 솟아 있다.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