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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부의 전승의 의의

질문 1: 고대 한복 감상 연구의 목적과 의의. 최근 몇 년 동안' 국학열' 이 높아지면서 전통문화의 주체인 중국 문화의 부흥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있으며, 중국 문화의 전달체인 한복이 컴백해야 하는지도 논란이 되고 있다.

한복 컴백은 전통문화의 전승과 전파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고, 한복 컴백은 쇼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럼, 도대체 한복이 무엇이고, 한복의 컴백은 우리에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요 몇 년 동안의 고장극에 세뇌되어 한복을 의상으로 여기고 한나라 의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실제로 한복은 한족 전통 의상의 약칭이다. 예전에는 한복, 한복, 예복, 화복, 한복 등이었다. 주로 황제가 즉위하여 17 세기 중기 (명말 청초) 에 문화발전과 민족교화 과정에서 형성된 한족 의상을 가리킨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의상 중 하나이다. 수천 년 동안 한족 의상의 전반적인 스타일은 담백하고 소박하며 천인의 조화를 중시해 왔다.

동시에 한복은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한복은 고대인의' 인의례지신' 의 도덕적 내포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문화예술, 무술검도, 다도 등 한복은 복장의 가장 좋은 조합이다.

사람들은 한복의 우아함과 기모노의 아름다움과 고귀함을 숭상한다. 그러나 한복은 명나라 한족의 의상일 뿐 기모노는 당나라의 소수 한복일 뿐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하지만 오늘날까지도 이 옷들은 여전히 전승되고 있으며, 수천 년 동안의 문화적 내면을 지닌 우리 의상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잠잠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만인의 입관 후 한인은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고 만인의 옷을 통일적으로 입으라는 명령을 받아 한복 문화의 300 여 년 단대의 막을 열었다. 근대 이래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면서 한복은 먼지투성이의 역사적 기억이 되었다.

중화민족은 그 중화문화와 한복 예절 때문에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한복문화의 결핍은 우리 문화의 전승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고, 인문도덕의 결핍은 더욱 헤아릴 수 없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선조들이 주창한' 인의례지신검소' 를 유지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관철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문화 부족의 표현일 뿐만 아니라 천년 문명을 가진 민족의 비애이기도 하다.

따라서 한복 문화의 귀환은 한민족에게 큰 의미가 있다. 한복은 중화민족의 과거, 현재, 미래의 중요한 유대이며 중화문화 전승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도장의 아름다움은 화라고 하고, 예의의 예절은 여름이라고 한다." 중화민족은 끊임없는 민족이며, 우리의 문화는 반드시 우리의 생활로 돌아갈 것이다.

질문 2: 한복 문화의 전승 체계는 서주의 옷, 가죽옷, 옷, 궁복, 알몸, 구김살, 옷, 옷, 가랑이 등으로 시작한다. 수천 년의 전승을 거쳐 당대의 개이원은 충분한 전시와 체계화를 받아 기능별로 대관복, 궁중복, 관복, 상복으로 나뉜다. 당나라 제조, 천제의 옷은 대추면, 주면, 관, 주면, Xi 면, 현면, 관, 오미, 흑제미, 백사모, 평건미, 흰색, 전체 12 등이다. 대중에게 봉사하는 것은 왕관에서 왕의 봉사와 같다. 왕관에서 꺼낸 대중의 옷과 같은 후보의 옷; 어린아이와 남자의 옷, 예를 들어 허우의 옷은 모두 왕관에서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왕관에서 내려온 아동복과 같은 외로운 옷; 청의사의 옷은 현명한 외로운 옷과 같다. 학자의 옷은 피부 아래에서 의사의 옷과 같다. 그 금식복에는 신비한 결말이 있고, 밋밋한 결말이 있다. 주례는 주조와 그 후손의 복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한복문화는' 주례' 를 바탕으로 한 천년불변의 체계로, 한당 송명의 연구와 전승을 거쳐 유가의 서사체계,' 예기' 와' 후한서' 를 통해 발전했다. 옥복하',' 김숙? 옥부, 송서? 우 리, 사우스 서기? 유복, 슈웨이? 예기 4 사 13'' 수서? 에티켓 7, 오래된 당나라 책? 옥부, 신당서? 차복',' 송사? 울프, 명사? 복복은 남자 한복의 12 개 등급을 높음에서 낮음으로: 의류의 분류, 전복 액세서리의 역할, 12 관검은 양가죽 코트, 12 장 빨간 치마. 옷, 달, 별, 산, 용화충 유형, 종 이순신 조류 분말 쌀 가시나무 6 장. 하늘에 제사, 하늘에 제사, 오제관, 12 현복, 9 장. 옷, 용충; 스타일, xiandi 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는' 순례 9 장-아카사카 7 장' 에 올랐다. 옷, 곤충, 불, 종이 3 장; 총 4 장: 상, 조류, 쌀가루, 광어, 찹쌀. 첫 번째 공공, 엔터테인먼트 (chike), 샷 (왕자 샷) 을 즐기십시오; 후보, 삼공, 관치-치쿤, 오장. 옷, 종 이순신, 해초, 분말 밥 3 장; 제 2 장: 상, 부, 부. 사경, 산천을 경배하다. 아들, 청 Xi 6 세 크라운 [크라운] 5 장-홍승. 도장, 파우더 속치마 제 2 장, 보국과 오제; 사명 박사 현석 3 장-적염편. 챕터가없는 옷; "상사부" 편은 군제 (임택, 분언, 사방 만물) 를 위해 작은 제물을 바칩니다. 왁스 신, 두 번째 봉작관. 붉은색은 약간 검게, 기사의 두상처럼, 앞뒤가 크다. 3 세대 이래 너비가 8 인치, 길이가 2 인치, 천이 30 리터였다. 그물 옷, 빛 벨트, 조상 홀; 주홍, 종, 재보부, 용인; 9 급 이상의 경비관 (비누 실크) 은 채식복 (구김) 의 군무입니다. 차친영, 중외 * * * 옷, 가죽, 크라운 (사슴 가죽), 옷, 마, 칼라, 벨벳 옷 (흰 천, 채식복), 흰 리본, 채식복, 채식복 공후 삼량, 이천석 이하, 의사] 누빔 원사 가운, 비누 가장자리 옷. 굴복한 마음, 칼, 페, 리본 동반 제물, 의식, 예배표. 무관은 무복 (케이지 크라운), 누빔 가운, 검은 가죽 부츠를 경배하고, 집을 나서서 관복을 알렸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큰 소매를 묶고, 검은 가죽 부츠 3 품 이상, 보라색 4 ~ 5 품 이상, 6 ~ 6 품을 날았다. 왕과 왕자는 한 사람의 삶에 소송을 제기했다. 순례동궁, 사대부가 관을 씌운 짙은 저고리 (주씨의 깊은 저고리), 흰 평선 가는 천, 네 치마, 12 치마, 둥근 칼라, 검은 신발끈이 비뚤어진 검은 가장자리, 신발 모퉁이에 후드, 검은 모자, 비누 셔츠, 우리 교복을 입은 것을 보면 사대부의 결혼식, 제사, 연회를 위한 것이다 사대부의 교제 유니폼; 곽자승의 유니폼 셔츠는 가는 흰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라운드넥 소매로 하반부는 가로로 되어 있습니다. 허리춤에는 진사 저장고, 곽자승, 주헌생의 유니폼 비누 셔츠, 후드, 처사, 서민의 상복 백사, 단일 외투, 검은 구두가 있어 서주에서 생산된다. 주례' 의 부흥에 따라, 그것은 한나라에서 명대까지의 한복 체계에서 핵심 위치에 있다. 대관식 천년 연속 ... >>

질문 3: 부흥 (선전? 한복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한복은 한족 전통 민족 복장의 약칭이다. 상주에서 명나라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한복의 스타일은 끊이지 않았다. 하지만 청나라가 건립된 뒤 강제로 삭발을 받고 옷을 갈아입고 * * * 의 옷차림이 사라졌다. 청나라가 멸망한 후 근대에는 한복 회복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국정, 시대배경 등으로 글에만 머물렀다. 200 1 이후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발전에 따라 한복의 부흥이 가능해졌다. 지난 2002 년 2 월 14 일 산시 바오지 네티즌' 화하혈맥' (조군강) 이 시나닷컴 역사포럼에서' 잃어버린 문명-한족 의상' (사진 첨부) 이라는 게시물을 게재해 당대 중국이' 한족 의상' 을 주제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영화는 국내외 여러 웹사이트와 포럼에 전재돼 3 년 동안 30 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이 민간 한복의 부흥에 뛰어들게 했다. 이 문장 은 한복 운동 에 강력한 이론 기초 를 제공하고 한복 운동 의 이론 기석 으로 중국 현대 한복 운동 의 시작 을 표시 했 다. 오늘 한복이라는 명칭은 초기에' 한하 혈통' (조군강) 이 제기한 것으로, 한복은 한족 전통민족 의상의 약칭이다.

질문 4: 한복을 숭상하는 것이 정말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있는가? 나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질문 5:' 한복열' 은 계승인가, 아니면 새로운 것을 표출하는가? 한복 운동은 사람들이 자신의 민족 문화에 대한 자기 보호와 추구에서 기원한다.

한복은 단지 발전의 벤치마킹일 뿐, 중국 자체의 본토 문화의 부흥과 추구로 이어졌다. 숨겨진 것은 중국의 미래 발전이다. 문화적으로 자신의 민족의 발우를 계승할 것인가, 아니면 자신의 역사를 부정하고 서구화를 추구할 것인가.

한복열 자체도 이 논란 중 사상이 있는 시민이자 위기 속 문화 자강 운동이다. 그래서 지금 핫한 것은 한복뿐만 아니라 중국이 수천 년 동안 물려받은 멋지고 적극적인 민족문화다.

큰 환경에서 서구 문화는 근대에 침략과 식민지를 통해 세워진 우세한 지위와 패권 사유가 장기적으로 존재할 것이며, 서방 국가가 선전하는 것만큼 우호적이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다. 그 우월성을 선양하고, 다른 문화를 소멸하는 사조를 대신해 왔다. 무의식적으로 중국 문화를 포함한 다른 민족 문화를 이단으로 여기다. 이 점만으로는 중국 본토에서 조화와 포용을 강조하는 문화에 반하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복 뒤에 숨겨진 내포가 너무 많아서, 세 마디로 설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간단히 말해서 중국인으로서 경제가 발전하고 국력이 강대해져도 자신의 문화를 계승해야 온전하고 민족 부흥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민족 문화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 발전에 순응해야 염황 자손이 될 수 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전통문화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으며, 역사가 남긴 문화는 모두 찌꺼기라고 생각하여 근대 중국의 굴욕을 초래했다. 이것은 사실 일방적인 이해이다. 중국의 문화를 곡해하고, 귀족 통치를 위해 봉사하고, 시청각을 혼동하는 정책을 혼동한다면, 자신의 민족 문화는 무엇이 나쁜가?

따라서 선택성 전승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중국 본토 문화의 전승 행위다. 그의 본토성과 역사적 전승성 때문에 왜 새로운 차이를 말할 수 없는가?

물론, 이것들은 모두 정상적이고 긍정적인 문화 전승과 발전이며, 공리적인 행위는 포함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국가 간부라고 사칭한다고 해서 간부가 사기꾼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질문 6: 당대 중국의 한복의 전승, 발전, 향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오래된 민족은 중화민족이나 중화민족이라고도 불리며, 그 아름다운 가죽옷으로' 화' 라고 불린다. \ "국새의 아름다움, 그 중국. 클릭합니다 。 ("상서 정의" 주 "화하": "장화는 대관하고, 대국은 여름이다." 좌전'? 10 년 딩공 "서운:" 중국에는 큰 선물이 있어서 여름이라고 합니다. 장의의 아름다움, 그것을 화라고 한다. ) "

요즘 한복에 대한 토론이 많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매일 한복을 입는 것은 확실히 불편하고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한복의 부흥은 일종의 문화의 전승과 적재에 관한 것이다. 그다지 적합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결혼식, 설날 등 중대한 명절과 특별한 장소에서 입을 수 있다. 그것은 우리의 현대 생활에 명절 분위기를 더해 주고, 사람들에게 우리의 전통 명절을 이렇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질문 7: 한복은 왜 물려받지 않았습니까? 나는 개인적으로 역사적인 이유라고 추측한다. 중국은 명나라 때 한복을 입었다. 나중에 만청이라는 이족이 성공적으로 소멸되어 * * * * 의 땅을 빼앗고 새 정권을 세웠다 (당시 만청은 명나라의 부속국일 뿐이었다)! ! ! 그리고 12 세대, * * 268 년 만주족 황제 재위 후 재위 기간 동안 만주족은 한족 남자에게 머리를 땋고 만주족 의상을 입으라고 강요했다. 당시 만인은 한복을 절대 금지했는데, 이것은 사형죄였지만, 남자도 어쩔 수 없이 여자를 금지했다. 다시 말해 남자는 한복을 입을 수 없지만 여자는 여전히 입을 수 있다. 후기 수량은 극히 드물지만, 전세품은 여전히 있다! ! ! 다만 지금 한복은 이미 완전히 사라졌다! 누군가 한복을 입어도 일본 기모노로 오인될 수 있어요! ! ! 한복은 사라졌지만 양복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모든 중국 대륙 사람들은 양복을 즐겨 입습니다! 허허, 주의해라, 이것은 역사에 대한 이성적인 토론이다. 역사를 몰라, 진짜 재능이 없어, 빨리 나가. 남의 아이를 오도하지 않도록 욕설을 함부로 말하지 마라!

질문 8: 한 왕조의 의상의 중요성;

1, 상속

전승은 한복의 역사가 전승되는 것이다. 이 긴 시간 동안 한복의 역사 발전은 시종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대대로 전승되는 특징을 따르고 있으며, 한복의 역사 발전의 전승성을 구현하였다.

2. 다양성과 정체성

다양성과 동일성은 한복 스타일의 다양성과 한복 스타일의 동일성을 가리킨다. 한복은 천년의 역사를 가진 물건으로서 결코 스타일이 아니다. 상의와 스커트, 깊은 옷과 치맛자락 등 다채로운 스타일은 역사가 유구한 민족 의상으로서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한복은 줄곧 디자인이 풍부했지만 한복의 기본 스타일링 (또는 스타일) 은 단추로 묶여 있고 끈으로 묶기가 불편해 한복의 신분이다. 동일성과 다양성의 통일은 한복의 큰 특징이다.

3. 전체

완전함은 한복 자체의 내부 체계의 완전성을 가리킨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한복은 이미 성숙한 의상이 되었으며, 내부 종류가 풍부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액세서리도 풍부하다.

4. 화목하게 지내다

호환성이란 한복과 전통문화의 융합을 말한다. 한복은 대부분 정통 전통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한복 자체는 곳곳에 전통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한복과 전통문화는 조화로운 가족이다.

한나라 복장 소개

한나라의 관복 제도는 대부분 진제에서 물려받았다. 한대 의상은 한복과 같지 않고 한복은 한족의 전통 복식이다. 한대는 동한 영평 2 년이 되어서야 정식으로 완전한 의류 조례를 갖게 되었다. 한나라의 주요 의상은 가운, 곧은 홑옷, 짧은 옷, 치마옷이다. 한대에서는 방직과 자수업이 발달하여 부자들은 실크와 비단의 예쁜 옷을 입을 수 있었다. 보통 사람들은 반바지 바지를 입고 가난한 사람들은 짧은 갈색 굵은 천으로 만든 반바지를 입는다. 한나라 여성은 투피스 드레스와 가운을 입고 치마의 스타일이 많고 가장 유명한 것은 선녀치마이다.

질문 9: 문화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용하여 한복 입고 경경 활동을 전개하는 것의 의미를 설명한다. 한복은 한족의 전통 의상일 뿐만 아니라 한족 오천년 역사 문화의 내포이기도 하다.

당대 한복의 전승은 한민족 정신의 구축과 관련이 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명한 민족으로서, 우리 문화는 이 시대에 유례없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

절대다수의 한족 사람들은 한복을 이해하지 못하며, 심지어 한복을 입는 것에 대해 큰 오해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일종의 비정상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각 민족이 모두 자신의 민족 의상을 입는 것은 정상이다. 왜 한족을 언급하자마자 정상이 아닌가?

이는 청군이 관문에 들어가 강제로 삭발을 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문혁 때, 4 구 () 를 소멸하는 것은 이것과 큰 관계가 있다. 사회 격동기에 우리는 점차 자신의 문화를 잃었다.

한일 씨가 우리 문화를 가져갔다고 욕을 들었다. 동시에 그는 한복을 입은 사람을 가리키며 그들이 병이 났다고 말했다. 너무 슬퍼!

요컨대 한복은 한문화를 대표한다. 한복을 입는 동시에 한족의 예절 문화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인종과 뿌리를 완성하지 마라.

중국의 부흥, 옷과 선물이 함께 진행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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