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미학의 정의와 무술의 핵심 개념의 확립에 따르면 무술미학의 미학적 내포는 의미, 상미, 외상미로 나눌 수 있다. "의미" 의 아름다움은 무술미의 시작이고, "코끼리" 의 아름다움은 무술미의 전달체이고, "코끼리" 의 아름다움은 무술미의 정신적 본질이다.
스포츠 미학의 철학적 아름다움에서 무술의 철학적 아름다움
중국 무술은 가장 민족 문화의 특색을 지닌 전통 스포츠 종목이다. 그 지도 사상은 중국 전통의 천인합철학이기 때문에 천인합철학은 도가 철학 본체론의 구현이다. 세상 사람과 자연이 서로 통하고, 사람이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천인합사상은 중국 전통철학에 형태와 신의 단결, 주객 단결, 기물일체 등 일련의 조화를 가져왔다.
수식의 형성은 저장인민출판사가 출판한' 중국철학사론' (1985) 을 통해 중국 무술을 위한 사상의 토대를 마련했다. 우선, 무술 훈련은 사람을 하나의 전체로 키우고, 내훈과 외훈을 중시하며, "내외 겸수, 형신겸비" 를 중시한다. 그리고 사람을 자연 속에 넣고, 사람의 동작을 주변 고리와 연결시킨다.
긴밀하게 연결되다. 무술 연습은 계절, 시간, 계절 등에 따라 다른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자연계와 인체 기능의 변화에 따라 수련의 목적을 달성하다. 예를 들어 손복전의 팔괘권 사용은 천지 기후형태법이고 소림팔괘오행공은 계절에 따라 다른 기법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