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당서·전140·원원하·이백전'… 그러자 현종은 윤에게 수도로 가라고 명령하고 그를 조정에 추천하고 사신을 보내 소환하고 기다렸다. 자오한린. ... 나는 달밤에 배를 타고 돌을 채석하여 금령에 이르렀다. 나는 흰 옷과 왕실 옷을 입고 배 안에서 마치 내 주위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바라보며 자랑스럽게 웃었다. ... "당나라의 재능있는 학자 전기 · 이백" ... 바이는 화산 산에 오르고 싶어 사방을 떠돌고 있었는데 술취한 당나귀를 타고 그 현을 지나갔지만 그는 몰랐습니다. 그는 화를 내며 "누구세요, 감히 무례하게 행동하세요! "라고 말하면서 바이는 글을 쓰지 않고 고백했습니다. 숟가락, 벼루를 쥐는 귀족, 장화를 벗는 강자… 헛되이 궈쯔이를 만났고 놀랍게도 그는 죽음에서 구원받았습니다. 그 결과 궈쯔이는 구원을 구하고 장류예랑에게 칙령을 내렸습니다... 1. 그의 이상을 찬양하고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면서 리바이는 자신을 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지혜를 활용해 조력자로 봉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전 지역을 안정시키고 하이현을 통일하며 일생 동안 변함없이 이익의 이상을 추구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자신을 Dapeng, Tianma 및 Xiongjian에 비유했습니다. "Dapeng은 하루의 Dapeng과 같습니다." 바람이 멈추고 가라앉아도 물은 여전히 날아갈 수 있습니다. " ("이용"). 2. 권력을 경멸하고 자유를 추구한다. 그는 자신의 재능으로 "나가면 왕자와 동등해지고, 도망치면 둥지를 간과할 수 있다"고 느낀다. Yanzi Yuan Yan Yinxian City Mountain 서문 보내기 " 》), 그는 가족 신분에 따라 높은 지위와 넉넉한 급여를 누리는 유력 인사에 대해 강한 경멸을 보여 오만함과 완고한 성격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실의 어둠이 그를 환멸시켰고, 봉건적 윤리적 위계의 족쇄가 그를 질식시켰고, 그는 자신의 인격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했기 때문에 삶에 대해 거칠고 거침없는 태도를 취하여 일탈했습니다. 그는 족쇄를 풀고 자유를 위해 노래를 부르며 신선을 구하고 도교를 배웠습니다. 그러나 술은 그의 슬픔을 덜어주지 못했고, 신선은 더욱 환상적이어서 그는 "평생 선인으로 산으로 여행했습니다"( "여산의 발라드")는 아름다운 자연을 그의 이상의 자양분이자 자유의 구현으로 찬양합니다. 그의 작품에서는 웅장하고 장엄하며 바람을 흡수합니다. 구름, 그리고 흐르는 강물, 그의 작품 속 솟아오르는 황하와 장강은 모든 것을 정화하고 모든 것을 쓸어버린다. 3. 현실을 폭로하고 시사를 비판하는 것은 사회에 대한 이백의 분노한 저항이다. 그의 반역적인 정신은 현종의 큰 성과를 거두고 전쟁에 나서려는 야망에 반대하여 자신의 것이 아닌 장군들을 폭로하여 일반 백성들이 헛된 싸움을 하게 만들었고 현종의 오만함으로 인해 내시의 힘은 극도로 커졌습니다. 이백은 유암의 정사 분석과 현장 관찰을 통해 시인의 감성을 활용하여 당시 시인 중 그와 두보가 재난의 결과를 가장 먼저 드러냈다. 4. '안시반란'이 일어나 그의 애국적 열의가 승화되었고, 그의 반역적 성격과 반역정신은 심오한 애국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시대적 의의와 특징을 담고 있다. 감정의 기복, 모순이 가득한 그는 고귀하면서도 오만한 면과 천박하고 천박한 면을 모두 갖고 있다. 그의 이상과 자유는 산과 숲, 선국과 술 취한 시골에서만 찾을 수 있다. 꿈과 같은, 카르페 디엠, 만물의 통일, 현실 도피' 등 부정적이고 퇴폐적인 사상도 봉건사회의 올바르고 냉담한 문인을 대표한다. 5. 영웅적이고, 방종하고, 신선하고 우아하다. 리바이의 그는 당나라 번영기에 영웅적인 성격을 갖고 조국의 산천을 사랑했으며, 남북을 두루 다니며 명산과 강을 칭송하는 시를 많이 지었습니다. 자유분방하고 신선하고 우아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적 개념이 훌륭하며 언어가 밝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시 불멸의 사람"이라고 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