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인형은 고대에 인형, 퀘벡, 쿠레자로 불렸다. 그것으로 연기하는 연극을 인형극이라고 한다.
인형 예술은 중국에서 유구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최초의 인형은 노예 사회의 장례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1978 산둥 레이시현 한묘 발굴; 한대에서 만든 좌립 무릎 유연한 인형을 볼 수 있어' 열자 당웬' 에 기재된' 안씨가 신기한 인형을 만들었다' 와' 악부잡기' 에 기재된' 진평이 한 인형미인으로 유방의 포위를 이해하다' 는 이야기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당대의 두우' 통전' 에 따르면 "레이자, 일명 레이자, 한말 가혜인, 좋은 연극은 노래와 춤을 잘 춘다. 이것은 한말이 되면 이미 장례와 제사 기능을 갖춘 인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대에 이르러 인형극 제작이 고도로 발달하여 100 극 (고대 곡예의 총칭) 과 가무에서 공연 이야기 단편에 이르기까지 인형극의 초기 형태를 형성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대업노트' 참조). 당대에 이르러 인형 예술은 점점 성숙하고 출중하게 되었다. 명태조 잡기' 에 따르면 당현종이 이씨에게 서쪽으로 이사를 강요당했을 때 인형을 읊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조각목과 노인현, 소름 돋는 학모 동진, 잠시라도 인생꿈' (이 시가 한 번 한 말) 은 당시 인형극의 현실성과 관객의 느낌을 형상적으로 썼다. 풍경력의 이야기' 를 썼다: 당력 태원은 신운경을 상절하게 하고, 각 길은 사람을 수제하게 한다. 양범의 제사판은 가장 높고, 목각은 위치공과 오공과 돌궐인을 위한 연극이다. 장기의 활동과 생명의 활동은 같다. 항우와 한고조의 조각상은 홍문이 되어 오래갈 것이다. " 당대의 포태극은 완전한 이야기 (수시로 장례를 치르는 경우도 있지만) 를 통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예술 형식이 될 뿐만 아니라' 통속적인 도시' (두우' 통전' 참조) 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원 시대는 인형예술 발전의 전성기였다. 송대 맹원로' 도쿄몽기' 에 따르면 당시 개경 개봉와사는 송대 유흥업소가 집중된 곳이었다. 저자주) 많이, 가장 큰 것은' 피타고라스' (각종 연극의 공연장) 이다. 저자주) 50 여 석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다. " 와체리에서는 "비바람으로 사람을 논하지 않고, 날마다 그렇다" 고 한다. 이런 연극막에는 당연히 인형극이 있다 (송' 노무림' 권 2 에는' 전격 인형의 크기' 라는 기록이 있다). 당시 인형극의 번영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나덕옹의' 도성 기승' 에서 "각종 솜씨에는 각각 그 이름이 있다 ... 약 인형, ... 실크 인형, 방망이, 물 인형, 고기 인형. "명청 시대에는 인형예술이 계속 발전하여 각종 부족과 각종 지역 특색의 인형극을 형성했다. 이때 사료는 더욱 상세하고, 대부분 기록은 진실하고 믿을 만하다. 명대 화가, 문학가 당인 (백호) 은 인형을 묘사한 시를 쓴 적이 있다. "종이, 옷, 실, 힘줄, 희로애락 휴가. 분명히 꽃귀신이지만, 다른 사람보다 먼저 사람을 얻는다. 명대의 현실주의 소설,' 수호전' (제 33 회),' 금병매' (제 55 회, 제 80 회) 에는 모두 멋진 인형 공연 묘사가 있다.
괴뢰들이 기재한 최초의 문헌은 위진인이 관련 사료에 근거하여 편찬한' 열자 당웬' 이다.' 주무왕 서행 사냥, 곤륜산 건너서 산을 버리지 않기 때문에 돌려준다. 중국에 미치지 못하자, 도는 이미 연의 씨라는 공명을 바쳤다. 무왕은 추천해서'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하고 물었다 안씨는' 나는 단지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저는 뭔가를 만들었습니다. 왕은 "왕이 먼저 그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매일, 나는 모두와 함께 볼 것이다. 다음날 연의 왕, 왕 추천 을 참조하십시오. 고 말했다:' 당신이 우리와 함께 간다면, 누가 올 것입니까? 예:' 나는 그것을했다; 제창할 수 있다. 무왕은 놀라서 바라보았는데, 그는 일부러 남에게 신뢰를 던졌다. 교묘한 여자! 그들을 이끌고 노래를 부르고 법을 준수하다. 그의 손을 잡는 것은 일종의 춤으로, 변화무쌍하지만, 또 알맞다. 국왕은 그가 진실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여 성희네를 관찰했다. 기술이 끝나면 발기인은 즉시 왕의 좌우 빈궁을 끌어들일 것이다. 왕 은 분노, 천국 연의 씨, 연의 충격, 깨진 옹호자 는 왕 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푸 휘형 이 할 수 있습니다. 왕디는 간, 담즙, 심장, 폐, 비장, 신장, 위, 장을 예상하고 뼈, 근육, 관절, 모피, 치아, 털은 모두 거짓이다.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회의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좋아질 것이다. 국왕이 노력하고 있는 것을 보고, 그의 마음을 폐지하면 말을 할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간 폐기물 경우, 눈은 볼 수 없습니다; 신장을 폐지하면 길을 갈 수 없다. 무왕은 처음에는 한숨을 내쉬며 "사람의 총명함은 자연 못지않다!" 라고 말했다 사울은 차로 그것을 집으로 가져갔다. "이 말은 꼭두각시 역사를 연구하는 데 소중하며 모든 연구자들이 인용해야 할 글이다. 그러나 이야기가 일어난 곳에서는 토론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고대 쿤룬 산은 오늘 간쑤성의 질리안 산맥을 가리킨다. 초당 때 진리와 쇼덕언은' 곽지' 를 수정하였다.' 쿤론은 소주 주천현 남팔십 리에 있다. 장량군과 주천지사 마제는' 주천남산은 쿤룬의 몸' 이라고 말했다.' 한서 지리',' 돈황군, 광지, 이가, 교위, 쿤룬 장벽 통치' 라고 말했다. 동시대의 저명한 학자 (예: 주방, 맹, 황문비 등) 도 구쿤륜산이 지금의 질련산이라는 것을 검증했다. 주무왕은 질리안 산맥에서 돌아왔을 때 "중국에 도착하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 일대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간쑤에 있다. 이 이야기는 줄거리 내용에 뚜렷한 과장이 있었지만, 당시 이미 움직일 수 있는 인형이 등장했고, 정교한 상주 청동기가 이를 증명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레자 당웬' 의 이 기록은 오늘 간쑤와 중국 인형의 연결뿐만 아니라 간쑤인형의 오랜 역사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돈황 벽화와 원고에서 초기 인형의 흔적을 볼 수 있다. 돈황 막고굴 제 3 1 굴의 당대 벽화에는 한 여자가 손가락으로 주변 아이들을 위해 인형놀이를 하는 모습을 그린' 소년득지' 벽화가 있었다. 왕범지는 돈황에서 시를 한 편 썼는데, "자연히 내가 된다. 마치 사람이 곽대모처럼 (남북조부터 당송 인형극 별명)" 라고 말했다. 저자 참고. ), 영혼은 밧줄처럼, 버드나무처럼. 가는 허리 가지를 고르다 □ □ □ □ □ □ □ □. □ □ □ □ 월말, 나무가 울리는 것 같다. 밧줄이 끊어지면 버드나무가 말라 버린다. " "한 기관의 인형처럼 밧줄에 끌려가거나 노래하거나 춤을 추거나 걷거나 걷거나 가면 한쪽으로 던져진다" 고 「비모문경」은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이상의 원고에 인형이 나타나는 것은 불교 이야기에 맞춰 연기한 것일 수 있다. 일찍이 수당 시대에 오늘의 간쑤에 인형극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당시 원시 인형은 지금 볼 수 없지만 고대 간쑤 조각 예술 전통 (그림 1), 특히 최근 출토된 한대 무웨이의 정교한 목각 (그림 2, 그림 3) 에서 그 그림자를 볼 수 있다. 간쑤 () 농남 () 의 인형 역사에 관한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춘추시절 초국군장 () 왕은 젊었을 때 왕위에 올랐고, 국정, 선극, 연극, 극, 노래, 춤에 게을러졌다. 궁정이 음악과 춤을 연주하는 것에 싫증이 났을 때, 그는 새로운 오락 방식을 찾고 싶어했다. 그래서 그는 음악과 춤을 주관하는 노장관 황열 대신 20 여 명의 노래와 춤을 출 수 있는 젊은 남녀를 골라서 황궁에서 줄거리가 있는 가무 프로그램을 리허설하라고 명령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열의 아들, 며느리, 딸도 스토리가 있는 공연을 배웠다. 장왕은 이런 공연을 보기 좋아해서 백성들에게 이런 오락을 알리고, 이런 오락을 백성들에게 퍼뜨리고, 백성들과 함께 즐기기를 원했다. 그는 월제에게 궁정대를 데리고 민간에서 공연하라고 명령하여 월제를 난처하게 했다. 대신으로서 백성들을 위해 공연하는 것은 신분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그는 장왕을 연기한다. "왕을 위해 연기하는 것은 나의 본분이다. 서민을 위해 공연을 하고, 또 세인의 치욕을 불러일으킬까 봐 두렵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왕장은 이 말을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나무로 사람을 조각하고, 옷을 입고, 사람의 동작을 모방하고, 동시에 천 맨틀로 실물을 가리고, 아래 랩을 하여 일반인이 나무꾼의 형상만 볼 수 있게 하고, 실물은 볼 수 없게 했다. 어찌 둘 다 아름답지 않겠는가? 이 말을 듣고 황열은 가능하다고 생각하여 아들 전준대랑, 전준지로, 큰며느리 춘화, 둘째 며느리 추화, 딸 금화 등 뮤지션, 무용수를 민간 공연에 이끌었다. 그들의 공연은 백성들의 호평을 받았고, 그리고 많은 곳에서 인형팀을 구성하여 공연을 배웠다. 달 황제가 북한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왕장에게 이 상황을 사실대로 보고했다. 왕장은 매우 기뻤다. 그는 월제를 꼭두각시 시조로 봉직하고,' 사진, 분, 장식, 소, 성, 아궁이, 구멍, 귀화' 라는 글자가 새겨진 금인을 주면서 귀신을 몰아내고 8 월 15 일을 꼭두각시 시조 제일로 정했다. 현재 간쑤 () 농남 () 은 8 월 15 일 대극제 장왕 () 을 부르며 작은 연극제 월제 (주) 를 부르는 풍습을 축하하고 있다. 이 전설은 뚜렷한 민속문화 가치를 가지고 있어 우리가 인형예술을 연구하는 데 어느 정도 의의가 있다.
황하 상류에 위치한 간쑤는 중화문명의 발상지 중 하나로 역사가들이 역사 기록과 출토 유물에 따라 보편적으로 인정한 지 오래다. 간쑤 괴뢰들은 간쑤 고대 문명의 일환으로 휘황찬란하고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둘;이;2
포태백극은 지역마다 이름이 다르다. 예를 들면 베이징은' 개 놀리기', 푸젠은' 손바닥놀이', 광서는' 목극' 또는' 나무극', 섬서성은' 견사극', 강소성은' 나무극', 쓰촨' 이라고 부른다 이 이름들에서 인형극의 제작과 인형극의 종류를 대충 알 수 있다. 현재 유행하고 있는 유형은' 실을 뽑는 인형',' 막대기 인형',' 포대 인형' 이다. 송대 고기인형의 발전과 지속으로, 상철방자 (일명 고티) 설 기간에도 민현 통위 느릅나무 등지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지만 (그림 4), 물인형, 약우 등 송대에서 유행하는 인형 유형은 이미 드물다.
현재, 현장 작업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우리가 본 간쑤 인형은 청말민 초 산시 연예인과 쓰촨 연예인이 간쑤로 데려온 것도 있고, 간수 (주로 농동) 가 생산한 것도 있다. 1960 이전에도 간쑤에는 비단 인형, 포대 인형, 머리인형 등이 있었는데, 지금은 빼빼로 인형만 몇 개 남았다.
지팡이 인형은 머리, 지팡이, 물저고리, 옷 (아나콘다, 가로거짓말, 관복, 주름 등) 으로 이루어져 있다. ), 헬멧 (잘 생긴 헬멧, 보라색 크라운, shamao, 스카프, 마스터 헬멧 등. ), 가짜 수염 (입 바, 전체 수염, 세 수염, 단어, 입 열기 등이라고도 함. ), 등등. (그림 5 7) 인형은 크게 약 100CM 높이, 작은 약 80CM 높이의 두 종류로 나뉜다.
간쑤 인형의 머리는 주로 목재 재료로 조각한 것이다. 머리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내부는 텅텅 비어 있다. 눈은 대부분 화음을 띠고 있거나 위아래로 깜박이거나 두리번거린다. 어떤 입은 벌릴 수 있고, 혀는 펴질 수 있고, 얼굴에는 물감도 발랐다. 이 두상들은 대부분 교묘하게 만들어졌고, 조각이 정교하여 현대 민간 인형의 수준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간쑤 인형의 머리는 나무로 만든 것이 아니라' 종이와 진흙' 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어떤 곳은' 진흙 머리' 라고 불린다. 이런 아바타 제작은 소재에 따라 조각 예술을 조형예술로 바꾸는 것, 간쑤 인형의 제작자로 조각하거나 빚는 것은 모두 높은 사실공력을 가지고 있으며 악은 인물의 전형적인 특징을 파악하는 창작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자연생활의 인물을 베끼지 않고 이상화된 심미관념과 기준으로 각종 연극 인물을 묘사한다.
간쑤 인형, 캐릭터는 대체로 진강 () 과 비슷하며, 학구 (), 청년 학생 (), 청년 학생 () 으로 나뉜다. 노기, 정단, 쇼단, 오단, 메디아단; 정망 (큰 얼굴) 과 부망 (두 개의 얼굴 그리기); 추함 등
간쑤 인형,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깨끗하고 못생긴 인물의 머리에 페이스북을 그리는 예술이다. 간쑤 진강의 페이스북과 마찬가지로 경극 진강의 페이스북과는 다르다. 일부는 민간의 영향을 받아 현지의 사화 가면과 비슷하다. 특히 생리조건에 구애받지 않는다. 첫 번째 공백을 만들 때 신분과 성격에 따라 얼굴의 일부를 과장하고 정형화하며 페이스북이 사람의 특징과 개성을 부각시키는 조건을 만들어 토대를 마련했다. 그런 다음 프로그램화된 장식, 변형, 심지어 프리 핸드 페인팅을 규범화하여 드라마' 페이스북' 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페이스북의 특수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는데, 이를테면 선악을 구분하고, 논설 충간, 포용 표해, 미추를 판단하는 등.
간쑤 인형에는' 와' 왕' 과 같은 특별한 얼굴이 있다. 큰 흰 얼굴을 연기하는' 조조' 와 같은 다양한 아바타가 있고,' 진회, 자스도' 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 또 다른 특별한 양면 초상화가 있는데, 한쪽은 꽃처럼 옥같은 작은 단이고, 한쪽은 녹색 얼굴 송곳니의 악마이다. 예를 들어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장면을 연출할 때 순식간에 복장 중독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도 인형예술의 큰 특징이다. 인형극을 더욱 빛나게 하는 모습이다. 생' 과' 단' 의 역할은 페이스북이 없어도 한쪽 끝에서 여러 역할을 맡아 서로 바꿀 수 있지만, 일부 전형적인 대역은 머리의 고정관념 때문에 어떤 신분, 어떤 극, 어떤 이야기의 역할만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중국 희곡에서 무대 이미지를 형성하는 특수한 화장수법으로 페이스북의 색깔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충직하고 용감한 캐릭터, 노란색은 장엄한 신무, 분홍색은 겸손하고 밝은 캐릭터, 검은색은 용감하고 정직한 캐릭터, 흰색은 간사한 음험한 캐릭터를 나타낸다. 그러나 다른 극종, 지역마다 스타일과 형식이 통일되지 않아 다양한 유파를 형성했다.
포공은 잘 알려진 인물로 역대 사랑을 받았다. 경극에서 포공의 얼굴은 검은색이다. 그러나 진강은 이마만 검은색으로, 얼굴 (당자) 은 다른 색으로 칠했다. 섬서성은' 자당' 이고 간쑤는' 분당' 이다. 포공의 가장 중요한 상징은 그의 이마에 그려진' 신월' 기호이다. 어떤 면은 초승달에 태양을 더하고' 구름 천주' 를 그린다. 이 점에서 산시 () 와 간쑤 () 는 일치한다. 하지만 초기 인형가면에서 이마는 왼쪽 달, 오른쪽 태양으로 경극, 진강과는 다르다. 한 늙은 예술가에 따르면, "이것은 초기 진강 페이스북과 비슷한데, 지금은 더 이상 볼 수 없다." 초기 진강 페이스 북과 인형 사이에 깊은 연관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포공 인형은 진강 페이스북 예술을 연구하는 얻기 어려운 자료이다 (그림 1).
조조, 즉 위무제. 삼국 시대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은 우리나라 역사상 걸출한 인물이다. 그러나' 삼국연의' 와 전통극에서 그는 비참하게 묘사되어 백면간간이었다. 간쑤 인형들 중에서도 전통 연극을 답습하는 절차, 대백얼굴, 간사한 음흉함이기도 하다. 삼각눈은 사람에게 음흉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작가는 이 이미지를 간단히 처리하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낡은 계략이 깊은 느낌을 준다. 이것은 사람들이' 난세 한강간, 치국능신' 이라고 부르는 신분에 맞지 않는가? (그림 3)
5 대 왕은 용맹으로 유명하다. 그는 매번 싸울 때마다 철총 두 자루를 써서 부대에서 왕철총을 불렀다. 전통 연극이 가탄과 같은 것은 왕 이야기의 공연이다. 간쑤 위선왕의 두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형성이다. 큰 두꺼비 한 마리가 이마 전체를 차지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물이 좋기 때문에 3 일 3 박 동안 물속에서 지낼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진강 안의 모든 페이스북은 이렇게 처리했다. 두꺼비 피 방울 (콧대 위의 붉은 점) 은 그가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휴후어 "왕은 군웅의 모래사장으로 죽어서 인형의 상을 받았다." 이, 고행주, 등 * * * 왕과 군웅 집에서 싸우는 이야기를 가리킨다 (그림 7).
삼교주, 봉신도, 영보 엑소시즘, 전동교주. 그가 사용하는 법보' 불팬' 은 수천 가닥의 빛을 발할 수 있고, 이마의 칠채빛은 그가 사용하는 병기를 나타내고, 태극조형과 볼의 가십은 그가 도교교주라는 것을 보여준다. 간쑤 경파의 페이스북은 미간에 태극도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팔각부채로 이 인형과는 확연히 다르다 (그림 8).
문대사님, 명단에 오른 신선. 인형의 얼굴은 황금빛으로 충성을 나타내고, 얼굴에는 화염마크가 있어 불영동과 불령의 여신과의 관계를 나타낸다. 그의' 하늘의 눈은 빛날 것이다', 인형은 눈이 움직일 뿐만 아니라, 세 번째 눈인' 하늘의 눈' 도 조각하여 상축을 달고 움직이게 한다. 이런 안목으로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다 (그림 9) "천문학을 33 일 동안 바라보며 지옥 18 층을 내려다보았다.".
유명한 연극' 서호 유람기' 의 사형 집행인 요인. 페이스북에는 하얀 얼굴이 있고 이마에는 두 개의 빨간 불빛이 있어 착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고, 삼각형 눈은 악의를 나타낸다. 이 초상화에서 우리는 험악한 마음의 추악한 얼굴을 볼 수 있고, 그의 간사한 경계, 비정상적인 공포, 불안한 심리 상태도 볼 수 있다. 어떤 사형 집행자도 이 두상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우리 선배가 창작할 때 형신을 겸비한 뛰어난 능력을 말할 수 없다 (그림 76).
블랙 (화이트) 무상하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사람들이 죽자 염라왕은 그들을 보내 그들의 영혼을 사로잡았다. 그들을 "보는" 사람은 누구나 죽을 것이다. 그의 모습은 무섭다고 묘사되었다. 사복은 예모를 쓰고 긴 머리를 하고 혀를 내밀었다. 믿지 않으면 이 간쑤 괴뢰두상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움푹 패인 눈굴은 의도적으로 비대칭적인 눈, 높은 광대뼈와 갑자기 토한 긴 혀를 만들어 두려움을 자아내는 소름 끼치는 모습이다 (그림 77).
경덕, 즉 위지공, 당대의 대장. 무덕 9 년, 현무문의 변화는 이세민이 황위를 차지하도록 도와 당나라 개국훈이 되었다. 그의 이미지는 위풍당당하고 웅장하여 전통 연극에서 자주 나타난다. 또한 그가 문신의 구령으로 진화했기 때문에, 그로 하여금 널리 알려지고 널리 알려지게 했다. 이 인형의 머리는 전통적인 골키퍼의 이미지에 의해 피상적으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적이나 유령을 자기 앞에서 경멸하는 것처럼 냉정하고 냉막 묘사되어 무관심한 느낌을 준다 (그림 2).
이 생동감 있는 인형들은 자신의 옷과 헬멧과 모자를 착용해야 하고, 가짜 수염을 써야 완벽한 인형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그림 8). 인형 캐릭터를 조립할 때 자만해서는 안 되고, 옷도 "잘못 입는 것보다 망가뜨리는 것이 낫다" 고 요구한다. 장 페이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는 데이브의 헬멧 (잘생긴 헬멧), 검은 헬멧 (사방 등기), 손에' 문총' 을 착용해야 한다. 그는 또한' 매화장' 이라고 불리는 장군에게' 귀털' 을 달고' 넥타이' 를 착용해야 한다. 그래야만 무모하고 용감하고 분노한' 만인의 적' 이 살아날 수 있다. 조립' 후의 인형 캐릭터는 배우의 통제하에 생생하다. 어떤 동작은 과장되어 있고, 높은 부츠로 발차기를 할 수 있다. 어떤' 진짜 칼 진짜 총' 은 즉석에서 목을 베었다. 서유기' 극중에서 크기가 다른 손오공 두 개를 만들었다. 손오공이 용맹하고 재치가 있고, 요괴와 교묘하게 싸우고, 심지어 몸을 돌려 자신의 텐트 아래로 사라지면, 원숭이 왕은'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타고' (송향 불꽃으로 자랑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하늘을 돌며 (가는 선 하나), 이것은' 72 변' 의 위대한 쾌거로, 그 생동감은
민간 인형배우들은 보편적으로 지나치게 강한 조작 기술을 연마했고, 어떤 것은 심지어 효과가 있다. 한 손으로 쟁기를 메고, 한 손으로 채찍을 들고, 밀짚모자를 들고 인형을 놓는 기본기를 연마하다. 따라서 공연 과정에서 배우가 몽둥이를 조작하면 그의 조작자를 드러내거나 연단에서 너무 낮지 않고도 수평선에서 부드럽게 연기할 수 있어 관객들에게 인형극을 보는 것과 같은 관람효과를 줄 수 있다. 좋은 배우는 양손으로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동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인형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게 만들 수 있어 관객들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간쑤 인형복식은 남아 있는 청대 복식에서 볼 수 있듯이 화려하고 정교하다. 청대 이후 복식에는 복제 흔적이 있지만 민간 연예인의 개성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구렁이복의' 용' 디자인은 일찍이 명청궁정 문화의 영향을 받아 엄밀하고, 규범적이며, 레이동으로 프로그램의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민간, 특히 많은 여성의 창조성을 통해 용은 대담하게 변형되었다. 용에게 새로운' 생명' 을 부여하여 그들 자신의 마음 속의 이미지가 되어 뚜렷한' 민간 의미' 를 가지고 있다
간쑤 현대 인형극은 지방 희곡 예술 진강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산시 방언은 대화의 표준이며 장엄함, 슬픔, 분노의 감정을 잘 표현한다. 특히 무던하고 어수룩한 관중음운, 발랄한 진강 현을 가진 인형대는 간쑤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악 반주는 비교적 간단하다. 이호, 판후, 피리, 수나, 트럼펫, 꽹과리, 방자 등이 있다. 판후 () 는 일명 거문고 () 호후 () 로 인형극 (), 그림자극 (), 진강 () 의 주도악기로 음색이 맑고 밝다. 이호, 음색이 깊고 부드럽고 비장한 곡조를 연주해 매우 감동적이다. Suona 와 트럼펫, 크고 따뜻한 목소리, 종종 군대, 연회, 축제 분위기를 건조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꽹과리, 소리가 맑고 낭랑하여 무장이나 인물이 가운을 입고 출정하며 풍운이 돌변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자주 쓰인다. 반고는 건고, 단피북이라고도 하는데, 견고하고 선명한 발음이 있다. 반고는 전체 밴드의 지휘악기로, 전체 밴드를 이끌고 연주한다. Bangzi, 일반적으로 Xunzi 로 알려진, 목소리가 높다. 보통 박수 (강한 박수) 입니다. 문에 들어서려면 긴장된 분위기가 필요할 때도 꽃으로 칠 수 있다.
인형극은 극단에 따라 다르며 간쑤 지역이 좁고 문화적 차이가 크기 때문에 프로그램도 많다. 간쑤 중부의 한 인형극단을 예로 들면, 그것은 80 여 권의 책을 부를 수 있다. 부귀도, 승리도, 김향도, 건국도, 충효도, 흥국도, 삼화도, 화염산, 만자산, 무당산, 백마관, 우자귀, 해바라기정 등이 있다. 인형극은 지방극의 복제판이 아니라 자신의 전통과 체계를 가지고 있다. 세계 각지의 인형극단은 종종' 삼국',' 수호전',' 서유기',' 심봉' 에서 공연을 하는데, 어떤' 연합대 대본 종극' 은 며칠 밤 동안 지속될 수 있다. 마치 현재의 드라마와 같다. 관객들은 차마 다음 회 (1a) 를 볼 수 없다.
셋;삼;3
1920 년대부터 40 년대까지 간쑤 대부분의 지역의 경제와 문화는 점차 극도의 불황에서 회복되었다. 경제문화가 발달함에 따라 포대극은 각지에서 주요 공연유파를 형성하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 발전을 이루었고, 일부 주요 농촌 집읍들도 그들의 발자취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이 시기 간쑤 인형의 발전에는 또 다른 중요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사람들이 각종 종교 신앙에 대한 숭배에 순응하는 것이다. 가뭄, 홍수, 지진, 우박, 해충, 역병 등 자연재해와 불합리한 자연현상의 습격을 받아 자연신에 대한 숭배가 점차 민간 전통이 되고 있다. 포대극으로 복을 기원하고 신을 즐기는 사료에 대해서는 남송이학자 주임장주도사 때의' 10 조' 에서 찾을 수 있다.' 도심을 절제하고 복을 기원한다는 이름으로 재물을 약탈하거나 꼭두각시로 가장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송대' 주평초가 말을 할 줄 안다' (권 3) 에도 구름이 있다. "인형으로 신을 즐겁게 하고, 관사로, 연극을 한다. 동맹의 경우, 몇 가지 속임수가 상연될 것이다. 운동회가 끝나면 장락이 꼭두각시를 만들 것이다. 그가 연극을 하면, 말이 있고, 웃음이 나고, 마을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일 것이다. " 한나라부터 인형의 역사는 장례, 제사, 축제, 재난 구호, 축복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다. 현대에서는 낙후된 농촌에서 좋은 날씨를 기대하기 위해서다. 농작물이 많고 각종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신앙이 많다. 간쑤 각지의 농촌에서는 팔랍비누, 소왕, 수초대왕, 지방산신, 토지신 등의 신령도 모시고 있다. "팔랍" 은 원래 고대 섣달 제사의 이름이었다. 예기 교외 특제':' 팔랍 제사 사방',' 정현주',' 사방 제사',' 팔랍',' 팔랍' 이 있다. 사우희 도; 농업 iii, 우편 목록 iv; 고양이 호랑이도 5 입니다. 팡 유엽; 물은 7 이고 벌레는 8 이다. " 지금 민간은 이미 팔랍을 해충을 없애고 재난을 방어할 수 있는 신으로 변모시켰다. 산신' 은 민속에서 방신에 속하여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지역마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한 이해가 다르고 그들의 기도도 다르다. 간쑤 느릅나무에서, 나는 한 노인에게 물었다. "산신이 무엇을 관리하느냐?" " 대답: "늑대 인간." 그들은 그 해에 산신에게 기도했다. "산신 대사님, 당신의 개를 잘 보살펴주세요. 늑대가 우리 가축을 잡아먹고 우리 인형을 다치게 하지 않도록." 수십 년 전 이곳은 인가가 적고 늑대떼가 횡행했다고 한다. 모든 세속의 신이 백성 중에서 얼마나 중요하고, 백성의 마음 속에 얼마나 신성한지를 알 수 있다. 매년 가을, 신곡이 입고되면 사람들은 보상을 위해 제물을 바치고, 가장 중요한 행사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각종 연극을 상연하는 것이다. 연극 (인물 공연의 연극) 은' 대신' (공식 묘회) 을 공경한다. "소극" (그림자극 공연의 연극) 보수신 (농촌이 모시는 신). 이 풍습은 청건륭 26 년 조본지가 편찬한' 경양지' 에서도 볼 수 있다. "포태백극 (손원숭이, 실양원숭이) 도 유행한다
포대극도 활동이 편리하고 연기자 능력 (10 명 정도), 무제한 시간, 밤낮을 가리지 않고 크고 작은 마을에서 효과를 받는 등 각 마을 주민들의 환영을 받아 자신의 천지를 형성했다.
각종' 신' 에 대한 숭상심 때문에 포태백극은 보통 사찰 정원에서 엄격한 절차에 따라 공연한다. 주극 전후에' 제발',' 신께 감사하다' 또는' 환신' 의 코드를 연출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은' 특별한 시기' 분위기 아래 사람들의 보편적인 심리적 요구이자' 신' 을 위한 박스주와 신의 신비로운 효과다.
독실한 예배가 끝난 후 인형극' 서곡' 이 시작되자 천관은 남자아이의 동반으로 나타났고, 폭죽 소리가 무대 아래에서 울렸다. 천관은 먼저 노래를 불렀다. "정월 초하루와 15 절 문이 열렸으니 신동을 청해 신을 불러라. 우리는 사계절의 관용이 클라우드 경마에 있다. 우리는 어느 현 모 마을의 마을 사람들이 모두 자신의 신 앞에서 연극을 하겠다고 약속한 것을 발견했다. 오늘은 무대를 여는 날이다. 나는 경기청에 와야 한다. 관중의 충실한 제자는 경기청 앞에 무릎을 꿇고 양, 왼손에 술을 들고 향을 피우고 오른손으로 술을 녹여야 한다. "천관은 처음부터 노래를 불렀고, 관객들의 소망을 표현하고, 신과 사람 사이의 다리를 놓았고, 당연히 자신의 극단을 과시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첫 번째 경기에서도' 충효도',' 향산의 소원',' 태호의 도시' 와 같이 부드럽고 상서로운 연기를 해야 한다는 점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공연은 보통 3 ~ 5 일 동안 지속되며, 신두 (대통령) 가 인민을 대표하여 연극을 주문한다. 전체 공연의 마지막에 또 하나의 중요한 장면' 폐막'-'신께 감사하다',' 신을 보내라',' 회신' 이라고도 한다. 장면도 똑같이 숙연하다. 천궁이 다시 나타나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내가 다 말했으면 좋겠다. 이곳의 역병과 질병을 내 가운 소매에 넣고, 신왕의 발가에 눌려 영원히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매달 미풍가랑비도 자주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악한 폭풍우가 황야와 깊은 산속에 흩어져 있다. 씨앗 한 알이 땅에 떨어지고 만 알이 창고에 돌아간다. 빈손으로 나가 만선으로 돌아오다. 어린 소년, 장수. 좋은 사람은 만나고, 나쁜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다. 늑대가 와서 움츠러들어서 도둑이 길을 잃었다. 한쪽 핑안 축복 ... "그리고 그는 시 한 수를 남겼다. 시 한 수:" 이 절은 잘 건설되었다. 주공은 루반과 합건하기로 결정했고, 손자들은 모두 제후가 되었다. 무대 아래 불꽃놀이, 무대 위의' 대통령' 이나' 신두' 가' 천관' 을 위해 빨간 옷을 입고 분위기가 마지막 절정에 이르렀다.
신을 존중하고 신을 즐겁게 하는 사명을 수행하는 동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노동인민의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간쑤 () 의 대부분 지역은 추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년 한 그루의 그루터기만 심는다. 추수에서 봄방송까지 긴 겨울이 필요하다. 과거에는 광대한 농촌의 문화 생활이 극히 빈약했다. 올해의 인형극과 인형극만이 그들의 제한된 문화생활과 정신적 즐거움이다. "눈 깜짝할 사이에 천리를 운전하고, 고금의 사업은 하룻밤 사이에 있다." (명나라 만년 동안 예부 상서 이구는 인형극 문제 대련이었다.) 인형극은 역사 문명을 농축하고, 영웅 서사시를 찬양하며, 시폐를 비난하고, 선악을 가리켰다. 특히 그 아이들에게는 오락을 통해 어느 정도 교육을 받았고 인형극도 중국 역사 문화 종교의 교재가 되었다.
사
간숙일 위선은 근대로 발전하여 다재다난하고 희우반반한 역사가 되었으며, 이 시대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울퉁불퉁한 경험도 서북 역사의 축소판이다. 민국 초년, 인형극 세가에서 태어난 연예인은 양만복이라고 불렸는데, 생활이 핍박하여 고향을 등지고 조상으로부터 전해 내려온 인형극 상자를 가지고 아들을 거느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간쑤 양당에서 출발해 연예인이 되고, 결국 느릅나무에 정착하여 현지 연예인과 함께 공연한다. 민국 178 년에 그 지역은 전례 없는 가뭄을 겪었고, 그 결과 우박, 홍수, 해충, 서리, 역병이 뒤따랐다! 재해는 심각하고, 굶주림은 음식을 가리지 않아,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때 인형극은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제국주의 열강의 중국 침략에 따라 중화민족에 큰 재난을 가져온 아편도 양부자를 포함한 인민의 마음과 몸을 침해하고 있다. 양만복이 담배독에 물들었다. 어렸을 때 친척이 없어서, 아픔을 참으며 여러 세대의 고생을 외지에 팔아야 했다.
민간 인형 연예인들은 사회 밑바닥에 살면서 빈곤선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1940 년대 강현에는 마사와라는 꼭두각시 연예인이 여덟 벌의 옷을 입고' 화자인의' (거지) 를 불렀다. 설 이후에도 그는 여전히 거지의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현실 생활의' 화자인의' 이다. 현지 민간 속담에서 말한 바와 같이, "낡은 절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누명을 쓰고, 늘 홀방에 가서 홀아비로 가서 큐슈를 업는다." 당시' 하등' (구사회에서 연극배우에 대한 우스꽝스러운 호칭) 으로 여겨졌던 배우들의 빈궁한 생활에 대한 리얼한 반영이자 그들의 비참한 운명에 대한 리얼한 묘사다.
20 세기 중반에 신중국의 탄생은 간쑤 인형에게 새로운 서광을 가져왔고, 지방정부와 문화부문은 인형예술을 중시했다 .. 란저우 장계 등지에 인형극단을 설립했다. 65438-0957 간쑤 성문화국은' 간쑤 인형극' 을 개최하고 각 지역에서도 관련 공연을 개최했다. 이러한 활동들은 이 시기 인형이라는 오래된 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크게 자극했다. 간쑤성의 공연에는 느릅나무, 영든, 강현 등지에서 온 인형극단이 공연에 참가했다. 민간 춘대 묘회를 위해 여러 세대를 섬긴' 작은 연극' 들이 마침내 우아한 당에 올랐다. 그리고 각종 상을 받았는데, 이것은 시대가 그들에게 부여한 영예와 영광이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문혁이 시작되자 하룻밤 사이에 그들은' 사노인' 이 되어 소탕의 대상이 되었다. 대부분의 인형은 불에 타 버렸고, 대부분의 인형배우들은' 유령' 모자를 쓰고 노동 개조를 받아들였다. 10 년의 감금과 횡충을 거쳐 노예술가들이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인형예술은 새로운 르네상스를 맞이할 때 위험에 처해 있었고, 어떤 것은 스스로 사라졌다. 오늘날에는 간쑤 () 농동 () 주변의 외진 마을에서만 인형극단이 당나귀를 몰고 연극상자를 메고 한 마을 한 마을을 걷는 흔적을 볼 수 있다 (그림 8).
이 역사를 돌이켜 보면 간쑤 괴뢰들의 운명이 기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러 가지 오래된 연극 이야기를 공연할 때, 중국 역사상 가장 특별한 시대와 함께 새로운 역사' 극' 을 상연했고, 근대 간쑤의 역사를 반영하는 연극이 나왔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