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의 개방형 네트워크 환경, 광범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및 무역 활동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만나지 않고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여 소비자 온라인 쇼핑, 판매자 온라인 거래 및 온라인 전자 결제는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 거래 활동, 금융 활동 및 새로운 비즈니스 운영 모드의 관련 통합 서비스 활동을 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부, 학자, 기업인들은 각자의 입장과 전자상거래를 바라보는 관점 및 참여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커머스는 ABC, B2B, B2C, C2C, B2M, M2C, B2A(즉, B2G), C2A(즉, C2G), O2O로 나뉩니다.
동시에 인터넷 마케팅도 전자상거래의 산물이며, 인터넷 마케팅을 위해서는 먼저 인터넷 마케팅 계획을 잘 세워야 계획의 실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시대의 사고 방식은 인터넷 제품 및 인터넷 회사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인터넷은 데스크톱 인터넷이나 모바일 인터넷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네트워크 형태는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휴대폰, 시계, 안경 등 다양한 단말기를 아우르는 것이어야 하기 때문에 범인터넷을 포함한다. 인터넷 사고가 다운그레이드되어 인터넷 산업이 실체 산업에 적극적으로 통합되고 인지도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인터넷 +의 시대이기도 합니다. 비즈니스를 온라인으로 이동하려면 제품을 보여줄 통신사가 필요하거나 웹 사이트 플랫폼 또는 온라인 상점을 구축해야 다른 사람들이 나를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웹 사이트를 만들고 온라인 상점을 신청하는 것은 쉽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트래픽을 얻는 방법입니다. 트래픽은 기존 비즈니스에서 고객과 동일합니다. SEO 최적화 기술과 뗄 수없는 트래픽을 얻는 웹 사이트, SEO 최적화 기술은 전체 인터넷 트래픽 진입 기술을 마스터하는 것이지만 도구의 인터넷 채널을 여는 우리의 전통적인 비즈니스이기도하므로 인터넷 +를 재생하려면 SEO 기술을 배워야합니다.
SEO의 핵심은 인터넷 사고입니다.
첫 번째 의미의 "SEO"는 "인터넷 사고 +"입니다. 전통적인 기업이 "인터넷 +"에 진입하는 첫 번째 단계는 인터넷을 이해하는 것이므로 인터넷 사고를 이해하는 것이 기본적인 시작입니다. 인터넷 사고란 무엇인가요?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많은 인터넷 기업이 자체 개발에 적합한 일련의 방법론을 요약 할 수있을만큼 많은 사례와 데이터를 축적했습니다. 이 방법론을 인터넷 사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고는 인터넷 기업이 요약 한 것으로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에 더 적합하므로 전통적인 기업이 오프라인에서 운영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는 전통적인 기업이 먼저 인터넷 사고를 이해 한 다음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과 함께 SEO를 배우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이 되느냐가 결정됩니다.
약자에게 배우면 약해지고, 강자에게 배우면 강해집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과 어울리느냐에 따라 업계에서의 방향성이 결정됩니다. 07년부터 매일 밤 온라인에서 SEO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문제 해결 사고를 공유해 온 사람이 있습니다. 어느덧 9년이 지났습니다. 그의 교육을 통해 수많은 훌륭한 SEO 임원과 기업가가 탄생했습니다. 그에게서 배우고 싶으신가요? 문제 없습니다. 그의 수업을 들을 시간만 내면 됩니다. 듣고 싶으시면 그룹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먼저 5월 41일, 마지막 세 자리는 2145, 마지막 두 자리는 15입니다. 순서대로 조합하면 SEO 불스 레슨이 무엇인지 보여줄 우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부분이 구식이며, 이는 잘못된 구식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피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러한 지식을 배우고 인터넷에 자신을 노출시키고 싶지 않다면, 그냥 구경만 할 생각이라면 오지 말라는 것입니다.
전자상거래는 마이크로 컴퓨터 기술과 네트워크 통신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정부, 학자, 기업인들은 각자의 입장과 전자상거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 및 관여 정도에 따라 다양한 정의를 내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상거래는 전자 상거래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국가마다, 분야마다 다르지만 핵심은 여전히 전자기기와 네트워크 기술에 의존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쇼핑의 주요 의미뿐만 아니라 물류 및 유통과 같은 보조 서비스도 전자상거래에 포함됩니다. 전자상거래에는 전자 화폐 교환, 공급망 관리, 전자 마켓플레이스,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거래 처리, 전자 데이터 교환(EDI), 재고 관리 및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정보 기술에는 인터넷, 엑스트라넷, 이메일, 데이터베이스, 전자 카탈로그 및 휴대폰이 포함됩니다.
먼저, 전자상거래는 광의의 정의와 협의의 정의로 나뉩니다. 광의의 전자상거래는 다양한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정의되며, 협의의 전자상거래는 주로 인터넷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또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광의의 개념이든 협의의 개념이든 전자상거래는 두 가지 측면을 포괄합니다. 첫째, 인터넷을 플랫폼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전자상거래라고 할 수 없고 둘째,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은 상업적 활동이라는 점입니다.
협의의 전자상거래(줄여서 EC)는 인터넷(전신, 전화, 라디오, 텔레비전, 팩시밀리, 컴퓨터, 컴퓨터 네트워크, 이동통신 등)과 같은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말합니다. . 이는 상품 및 서비스 공급업체, 광고주, 소비자, 중개자 및 기타 관련 당사자를 포함하여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의 행위의 총합입니다.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전자상거래는 좁은 의미의 전자 상거래를 의미합니다.
광의의 전자상거래는 전자적 수단을 통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활동, 즉 e-비즈니스에서 파생된 용어입니다. 인터넷과 같은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기업, 공급 업체, 고객 및 파트너는 전자 상거래를 통해 정보를 즐기고 기업 간의 전자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현하고 기업 내 전자 생산 관리 시스템과 협력하여 기업의 생산, 재고, 유통 및 자본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유엔 국제무역절차 촉진 태스크포스에서는 전자상거래를 공급업체, 고객, 정부 및 기타 참여자 간에 전자적 형태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모든 전자 도구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EDI, 웹 기술, 이메일 등 * * * 다양한 거래에서 비정형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활동의 관리 및 완료, 경영 활동 및 소비자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는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및 통신 기술을 사용하여 전자적, 디지털, 네트워크화 및 상품화된 전체 비즈니스 프로세스입니다.
전자상거래는 법의 범위 내에서 주요 비즈니스 활동, 컴퓨터 네트워크를 전자적 수단으로 수행되는 비즈니스 활동의 거래 과정의 기초로 삼습니다.
전자 상거래는 디지털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기업의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비즈니스(전자 상거래)의 개념은 1997년에 전자 상거래(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을 제안했습니다. 전자 상거래는 기업과 외부 세계 간의 거래와 협력을 강조하는 전자 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비즈니스는 훨씬 더 넓은 범위를 포괄합니다. 넓은 의미로는 다양한 전자 도구를 사용하여 상거래 또는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좁은 의미로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자상거래의 형성과 거래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분리할 수 없습니다.
첫째, 거래 플랫폼
제3자 전자상거래 플랫폼(이하 제3자 거래 플랫폼)은 거래의 양측 또는 거래의 한쪽 이상이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의 합계의 거래 집계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자상거래 활동을 말합니다.
둘째, 플랫폼 운영자
제3자 거래 플랫폼 운영자 (이하 플랫폼 운영자)는 산업 및 상업 행정부에 등록하고 제 3자 거래 플랫폼 운영에 참여하고 거래 양 당사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허가를 취득한 자연인, 법인 및 기타 조직을 말합니다.
셋째, 스테이션 운영자
제3자 거래 플랫폼 스테이션 운영자 (이하 스테이션 운영자)는 다음과 같은 운영자를 말합니다. 전자 상거래 거래 플랫폼에서 거래 및 관련 서비스 활동에 종사하는 자연인, 법인 및 기타 조직을 말합니다.
넷째, 결제 시스템
결제 시스템은 결제 및 청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개 기관과 결제 지시 전달 및 자금 정산을 실현하는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수단으로 구성된 금융 계약으로 청산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전자상거래에는 정보 흐름, 자본 흐름 및 물류를 위한 포털이 비교적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가치의 존재
전자 상거래의 가치는 소비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쇼핑하고 결제 할 수 있도록하여 고객과 기업의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고 거래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 특히 바쁜 직장인의 귀중한 시간을 많이 절약하는 것입니다.21 세기, 오늘날 소비자의 정보 다양화에서 바이두 마이크로 구매와 같이 집을 떠나지 않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오늘날 소비자를위한 정보 다양화, 타오바오, 뉴에그 등 지역 쇼핑센터의 상품 정보를 알아보는 것은 소비자들의 습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장 쇼핑의 재미를 즐기고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상거래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휴대폰, PDA, PDA 등 무선 단말기를 이용한 B2B, B2C 또는 C2C 전자상거래입니다. 인터넷, 모바일 통신 기술, 근거리 통신 기술 및 기타 정보 처리 기술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쇼핑 거래, 온라인 전자 결제, 다양한 거래 활동, 비즈니스 활동, 금융 활동 및 관련 종합 서비스 활동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자상거래는 모바일 전자상거래의 캐리어로 자주 언급되는 3G 기술과 같은 고도로 발전된 무선 전송 기술의 조건에서 생산됩니다. 그 외에도 와이파이와 와피 기술도 무선 전자상거래를 위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휴대폰을 이용한 빠른 원격 회의를 위한 모바일 회의 솔루션. 새로운 개념의 3G/와이파이 네트워크 모바일 회의를 경험하고 회의 중 언제든 휴대폰으로 회의를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세컨드 라이프
가상 세계는 전자상거래의 매우 흥미로운 모델입니다. 가상 세계는 사람들이 상호 작용하고, 즐기고,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세계입니다. 가장 유명한 가상 세계는 세컨드 라이프입니다.
마케팅 모델:
서비스 마케팅, 체험 마케팅, 지식 마케팅, 감성 마케팅, 체험 마이크로 마케팅, 교육 마케팅, 차별화 마케팅, 직접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 검색 마케팅 등.
발전 추세
광범위한 환경: 사람들은 시간과 공간, 전통적인 쇼핑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넓어진 시장: 인터넷 상의 세계는 더 작아질 것입니다. 판매자는 전 세계의 소비자와 마주할 수 있고, 소비자는 전 세계 어느 판매자에서나 쇼핑할 수 있습니다.
빠른 유통과 낮은 가격:전자상거래는 상품 유통의 중간 단계를 줄이고 많은 비용을 절감하여 상품 유통 및 거래 비용을 크게 낮춥니다.
시대의 요구 사항에 더 부합 : 이제 사람들은 점점 더 유행하고 개성에주의를 기울이고 쇼핑 환경에주의를 기울이고 온라인 쇼핑은 개인화 된 쇼핑 프로세스를 더 많이 반영합니다.
국내 전망
"12차 5개년 계획" 기간, 중국 전자상거래 산업의 급속한 발전, 산업 규모의 급속한 확대, 전자상거래 정보, 거래, 기술 및 기타 서비스가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2010년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매출액은 4조 5000억 위안으로 22% 증가.2011년 중국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은 2011년에도 4조 5000억 위안으로 22% 증가.2011년, 중국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은 총 4조 5000억 위안에 달했다. 2011년 중국의 총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5조 8,800억 위안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이 중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3조 2,100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2012년 1분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전체 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1조 7,600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8% 증가했으며, 2012년 2분기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전체 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1조 8,800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했습니다.
2013년 말까지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거래 규모는 전년 대비 29.9% 증가한 10조 2,000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그 중 B2B 전자상거래 시장의 거래 규모는 전년 대비 31.2% 증가한 8조 2,000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의 거래 규모는 전년 대비 42.8% 증가한 1,885억1,0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상위 10개 성(중앙 정부 직속 지방 자치단체 포함)은 광둥성, 장쑤성, 베이징, 상하이, 저장성, 산둥성, 후베이성, 푸젠성, 쓰촨성, 후난성입니다.
2013년과 2012년 말까지 이커머스 서비스 기업은 235만 명 이상의 직원을 직접 고용했습니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간접적으로 고용된 직원 수는 654.38+06.8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2013년 전자상거래 시장 세분화 산업 구조에서 B2B 전자상거래는 80.4%, 이테일링 거래 규모 시장 점유율은 17.6%, 온라인 단체 구매는 0.6%, 기타는 1.4%를 차지했습니다.
전자상거래 지원 정책 도입
2013년 5월 28일,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13개 부서가 신뢰 거래, 모바일 결제, 온라인 전자 송장, 상업 및 무역 유통, 물류 및 유통 등 5개 분야에서 전자상거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 조치를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더스트리 인사이트가 발표한 중국 전자상거래 산업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 중국 전자상거래 거래액은 전년 대비 31.7% 증가한 8조 위안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3년 5월 28일,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국가공상행정관리총국(SAIC)이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전자상거래 거래의 주체, 대상 및 기본 정보에 대한 표준화된 관리 및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은 전자상거래 거래 상품 기본 정보 표준화 관리 시스템과 통일된 상품 코딩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품질 공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상무부는 신용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중국인민은행(PBOC)은 상업은행과 다양한 유형의 결제 기관이 모바일 결제에 대한 금융 산업 표준을 이행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결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연구하고 수립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전자 송장과 관련해서는 국가세무총국이 온라인 전자 송장 시범 추진과 전자 송장 관리 시스템 및 표준 개선을 연구하고 있으며, 재정부가 전자 택배 파일 관리 시스템 등 일련의 규칙과 규정 개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상업 및 무역 유통 분야에서 상무부는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무역, 물류 및 유통, 온라인 경매 분야의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책, 관리 시스템 및 표준을 더욱 개선할 것입니다.
물류 및 유통 측면에서 국가 우정국은 택배 적시 통지 메커니즘의 핵심 영역 구축, 일련의 안전 장치, 혁신적인 전자 상거래 택배 서비스 메커니즘의 전자 상거래 유통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