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오작인이 쓴' 장대천 선생을 추모한다' 는 글이다.
대천 씨, 본명 장정권, 1899, 쓰촨 내강인. 유년은 자모와 형님의 영향을 받아 서화에 투신하였다. 용, 동도 일본, 회화 및 날염 기술을 배우다. 귀국 후 스승은 쩡씨, 이서경 선생으로부터 회화 기예가 다소 향상되었다. 그는 젊은 나이에 유명해졌다. 대천 선생, 특히 석도, 8 대, 절강 등 학파는 연구가 깊고, 붓을 내리고, 아는 사람이 짜다고 한다. 심주, 진로련, 당인 등. 산수, 꽃과 새, 인물로 유명하며 필법이 넓어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또한 명산대천에서 광범위하게 여행하여 엘리트를 잡을 수 있다. 둘째, 둔황 보물 창고, 추적 성; 부와 경험을 흡수하고 전통 생활을 용광로로 녹인다. 앞차의 본보기는 내가 쓰고 가정을 이루고 사업을 시작하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는 웅건한 필치, 밝은 색채, 하늘하늘하고 변화무쌍한 화풍으로 당대 중국 화단에 짙은 색채를 남겼다.
1949 년, 대천 선생이 출국하여 만리를 떠돌아다녔다. 인도에 먼저 도착한 다음 홍콩으로 이사한 후 남미로 이사한다. 그는 브라질에' 팔덕가든' 을 짓고 그곳에서 10 여 년을 살았다. 나중에 미국 몬테레이로 가서' 비안' 을 지었다. 1970 년대 말, 그는 대만성 타이베이시 쌍계의' 모도 정사' 에 살았다. 30 여 년 동안, 대천 선생은 아시아, 유럽, 미국을 오가며 그림 전시회를 개최하고, 국제 발성을 하며,' 오늘날 가장 유명한 국화의 대가' 로 칭송받았다. 일찍이 1930 년대 초 대천 선생의 작품이 유럽에서 처음 전시되었을 때 서비홍 씨는 그의 그림을 "유럽인을 매료시켰다" 며 "중국인의 얼굴에 색채를 더했다" 고 칭찬했다. 대천 선생은 그 해박한 학식과 인상적인 업적으로 세계 각국의 예술계와 평론가들의 존경을 받으며 중국 회화 예술의 세계적 영향력을 높였으며, 그의 업적은 우리가 기념할 만한 가치가 있으며, 그의 명성은 참으로 명실상부하다.
대천 선생은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졌다. 그는 한탄했다: "망산이냐 고향이냐 녹색이냐." 최근 몇 년 동안 청두에서 그에게 흙 한 봉지를 가져왔는데, 그는 이에 대해 만감이 교차했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했다. 청중도 죽었다. 그가 조국의 산하를 노래한 해외 작품들은 셀 수 없이 많다. 예를 들어 1968 이 쓴' 만리장강도' 는 한 권의 책으로 거두어 리듬이 기복이 심하고 열정이 넘치며 희귀한 작품이다. 시사의 도장에는' 평생 청성루몽',' 집은 서남에서 남동으로 자주 송별한다',' 꿈에는 먼지 왁스 태흔이 있는 사랑' 등의 문장도 볼 수 있어 이별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혈육을 그리워하고 제자와 친구를 사귀었다. 수시로 서화가 전해 온다. 일린은 그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고 돌아오기를 줄곧 기대해 왔지만, 이것은 오히려 영구적인 전술이 되었다.
대천 선생은 전 선생님 북홍 선생의 친구이다. 1930 년대에 나는 허 선생과 함께 있을 때 줄곧 대천 선생을 존경했다. 1940 년대 초에 대천 선생은 돈황에서 돌아와 영성에서 전시되었다. 대천 선생의 작품의 예술 풍격과 웃는 얼굴은 이곳에서 40 여 년을 지냈는데,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나는 천도가 거짓이 아닌 해가 싫지만, 대천 선생은 우리 예원의 본보기로서 그 깊은 조예를 가지고 돌아오지 못하여 기꺼이 허망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사의 오늘. Com) 슬픈 남편!
이 글의 키워드: 장대천, 서비홍, 오작인, 일본인, 인도인, 미국인, 돈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