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동쪽 이웃은 한국과 일본이다. 중국과 북한은 줄곧 이웃이었으며, 일찍이 상주시기에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주무왕은 희자에게 북한에 들어가라고 명령했고, 희자는 현지 주민들에게 예의로 8 주를 구속하라고 가르쳤다. 전국시대에는 연 () 치 () 등 나라가 북한과 인접해 북한과 잦은 경제문화 왕래를 했다. 조선원군, 강언니군, 장성군, 영변군, 닝원군 등 6 개 지역에서 연국 밍따오 동전 4694 개가 출토됐다.
서한초에 연, 치, 조 등지에서 수만 명이 북한으로 도피했다. 여소가 흉노로 도피했을 때, 연국의 위만 () 이 수천 명을 거느리고, 얼굴부터 출발하여, 동정 () 이 북한의 청천강 () 을 건너 북한의 복부로 들어가자 곧 왕이 되었다. 도성은 왕헌 (금평포) 으로 역사상 소위 위씨조선이다.
비록 오래된 문화 흐름은 역사 교향악 중의 유쾌한 음표이지만. 그러나 종종 피와 불을 동반한다. 한무제 시대에 한나라의 출병은 고대 북한의 좋은 정권을 평정하여 낙랑, 임툰, 범원, 선토 사군을 세웠다. 이후 서한의 경제와 문화는 동방으로 전파되었다.
역사의 거센 물결이 세차게 전진하여 그것이 지나간 곳에 많은 흔적을 남겼다. 평양에서 출토된 정교한 칠귀컵과 칠판은 모두 서한 공식 수공업의 산물이다.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해방 전날 북한 낙랑군에서 많은 칠기를 발견했고, 분방한 인물화는 초문화의 로맨틱한 전통과 일맥상통하고 있다는 점이다.
양국 간 경제와 문화의 흐름으로 고대 북한 사람들은 한자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한국사료에 따르면 1 세기 초에는 많은 한국인들이 시경, 춘추 등 중국 고전을 외울 수 있었다. 북한 페리인 호리자의 고부인 이옥은' 운운진개론',' 오공이 강을 건너다' 를 저술했다. 비명' 은 한악부 중 향하를 소개하는 여섯 곡 중 하나로, 수천 년 동안 인최보의 노트에 남아 있다. 고금의 노트' 는 고대 조선인이 전세한 유일한 문학 작품이 되었다.
물론 한반도는 중일 경제문화 교류의 중요한 다리이기도 하다. 당시 중국과 일본은 발해, 황해, 일본해 사이에 있었지만 끝이 없는 것 같았다. 그러나 해상 교통이 발달하면서 두 지역 사람들은 북한을 통해 대양을 건너 일본 열도와 대륙 사이를 오가며 우정의 씨앗을 뿌리고 경제문화 메시지를 전달했다.
진시황 28 년 (기원전 2 19 년), 제인 서복은 삼천동남을 이끌고, 바다에 내려가 신선을 구하고, 장생불로약을 채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복동은 일본에 가서 웅야포의 신궁시 부근에 상륙했다고 한다. 그들은 가시덤불을 걸치고 길을 깨뜨렸다. 오늘날 일본 웅야산에는 서복의 무덤과 기념비가 있다. 서복동도가 신기하고 낭만적인 전설일 뿐이라면 믿기 어렵지만, 진한시대 중국 주민들이 일본으로 이주한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일본 인류 고고학에는 고유 명사가 있습니까? 귀화? 。 그들은 서기 3 세기 전 동아시아 대륙이나 남아시아 섬에서 일본 열도로 이주한 주민들을? 진한귀화인? 일본의 원시 주민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1958 년 일본 고고학자 금관의 남편이 일본 큐슈도 동남쪽에 있는 종자도에서 장례품을 발견해 출토했습니까? 베자? (조개 슬라이스는 부장품으로 사용됩니다.) 손목바퀴? (팔찌) 몇 개 있어요? 베자? 위에 적혀 있습니다. 한립 인물, 네? 손목바퀴? 위에 파충류의 도안이 새겨져 있는데, 전국국에서 한대로 일본 열도로 이민한 건가요? 귀화? 우리에게 남겨진 정보.
당시 일본 열도는 건분 상태에 있었고 소국이 많았다. 중국을 통일하고, 메가트론을 둘러싸고, 위진 동양의 한제국은 키가 작고, 노래와 춤을 좋아하며, 풍속 습관은 중국 동남 연해 백월인과 거의 같은 일본인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한나라의 문화를 흡수하기 위해 일본 열도의 30 여 개 소국이 사자에 의해 파견되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광대한 파도를 넘어 서쪽으로, 북한 낙랑을 통해 한나라와 관계를 맺었다. 이들은 자연바닷바람을 이용해 평양 부근의 낙랑군 대두소재지에 도착해 중북이 선물한 희귀물품과 교환했다. 일본의 미생문화 유적 중 한대의 청동, 옥기, 왕만의 화폐가 있다는 것이 유력한 증거이다. 이런 식으로 중일 양국의 경제문화 교류는 한반도를 무대로 2000 여 년 역사의 서막을 열었다.
한광무는 흥성하여 중일 간의 경제 문화 흐름이 더욱 발전하였다. 이때 일본인은 낙랑에 갔을 뿐만 아니라 수도 낙양에도 도착했다. 당시 사료에 따르면 일본은 공물을 보냈으며 광무제는 인도로 발길질을 했다. 사서의 몇 글자는 유력한 증거를 찾지 못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 진실성을 의심했다. 하지만 1784 년 일본 후쿠오카시 동부의 시가 섬에서 금인을 발견했다. 위에 새겨져 있다. 한위누 왕? 다섯 개의 한자가 그 역사의 안개를 헤집었다. 이곳에서도 한대의 구리 거울과 검이 많이 발견됐는데, 이는 이곳이 일본과 중국 문학의 중심 지역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금판에 새겨진 글자는 후한서에 기재된 것과 마찬가지로 이 금인이 광무제가 일본 노예국 사신에게 발차한 금인임을 설명한다.
일본, 북한 등 동방 이웃 나라와의 우호적인 교제는 고대 중서문화 이동사에서 눈부신 한 페이지였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일본과 마찬가지로 모두 소국 시대이며, 중국은 이들 지역과 경제문화 관계를 맺고 있다. 중국과 베트남은 예로부터 밀접한 경제와 문화 관계를 가지고 있다. 진황과 오한은 모두 이곳을 정복하고, 이 습한 땅에 예절교육을 전파했다. 중국의 문화, 풍습, 철제 농기구가 사냥업의 베트남에 끊임없이 진입하고 있다. 베트남의 특산품 (예: 옥석, 코뿔소 뿔, 진주 등) 은 많은 중원 상인들을 끌어들여 서로의 경제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서한 시대의 중국과 베트남 간의 경제문화 흐름이 경제 위주라면, 동한 시대가 되면 문화교류가 당시의 주요 선율이 될 것이다. 한문화가 여기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우면서 영향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광서 부흥 초부터 현명한 현 서광 구진은 취임 후 베트남 인민 농경 기술을 전수하고 결혼식을 정하고 학교를 설립했다. 예의를 지도하고 중국의 선진 문화를 전파하여 현지의 낙후된 면모의 변화를 크게 촉진시켰다. 한말에 이르러 중원 군벌이 할거하고 내전이 그치지 않았다. 많은 학자들이 해상이나 육지에 떠다니며 혼란을 피하기 위해 남쪽으로 달렸다.
\ "삼국지 \" 등 사료에 따르면 곽페이 너구리 꽃, 배군 설총, 여남 허우, 정현 제자 정병, 창우 임모 씨 등이 있다. 연달아 남쪽으로 달려가 혼란을 피하다. 크로스 발가락 현 시에 시, 또한 기꺼이 모집 학자. 정병과 설종사는 유명한 유생 리시로부터 대의를 배우고 오경을 배운다. 모자는 이곳에서 겸용하여 이교 양분을 흡수한다. 그는 노인을 인용하여' 이성과 감정론' 을 써서 불교와 도교를 변호했다. 이때 한문화의 광채는 무릉을 비출 뿐만 아니라 무릉의 계곡을 통해 발끝을 비추고 있다. 이에 따라 한말 난란의 가을에 교발가락은 한때 중월 중서해상문화교류의 중심 중 하나가 되었다. 서방과 남해에서 온 대사와 이윤을 추구하는 상인들은 해동으로 갈 때 자주 이 길을 가다가 남방의 각 지역으로 들어간다.
당시 진한과 동남아시아, 남아시아에는 두 개의 교류선이 있었다. 루크는 쓰촨 운남에서 미얀마에 도착했다. 당시 중국의 슈부와 던은 이 노선을 통해 톡소 플라스마 () 와 하 () 등의 나라로 운반되었다. 동시에 해상 교통을 개척하여 광서합포나 서문현에서 배를 타고 미얀마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나라와 미얀마의 관계는 갈수록 밀접해지고 있다.
동한 시절, 샨 주 (지금의 미얀마) 는 종종 한나라에게 보물을 바치고, 한인은 금인과 옷을 선물했다. 중국-미얀마 국민의 우호적인 교류의 길에 서아시아 국가나 여름 사람들의 발자취가 자주 남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들은 동쪽으로 표류했다. 파도를 건너 방글라데시만으로 들어가 미얀마에 상륙하여 산맥을 따라 전진했다. 한나라 이주 영창현 (오늘 윈난보산현 동북) 에 진입하다. 그래서 살포기도 중서해상교통의 중계역이다.
당시 한나라는 오늘날의 캄보디아 연구국, 인도네시아의 엽간국, 말레이시아의 두원국, 오늘날의 미얀마의 부건두루국과 이루우 국유경제문화 교류도 했다. 국가가 사절을 북상하고, 천리만리까지 중국에 와서 코뿔소 등 희귀한 동물을 바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등) 순제 때 예조국은 선물을 가지고 낙양에 사절을 보냈고, 한정부는 금인 금관을 증정하여 중국-인도 경제문화교류의 서막을 열었다. 오늘날 자바와 수마트라에서 출토된 한대 유약도기와 검은 유약도기는 여전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박물관에 조용히 누워 있으며, 말레이 반도 남단에 있는 유불강 연안의 고다 등에서 한대의 도기 조각을 발견하는 것도 흔한 일이다.
당시 해상 교통이 발달하면서 경제문화 교류가 복잡해지면서 사절과 상인이 끊임없이 바다를 오가고 있었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 이 배는 합포나 서문에서 출발해 5 개월 만에 두원에 도착할 수 있었다. 그는 4 개월 동안 계속 돌아다녔고, 루, 나라가 없는 도시에 도착했다. 20 일 이상 항해하여 출국하다. 그런 다음 배를 버리고 푸간 듀로까지 10 일 이상 걸어갑니다. 부건두루에서 배를 타고 출발하여 마침내 황지국에 도착하였다. 황지국의 남쪽은 이미 떠난 나라, 즉 오늘날의 스리랑카이다.
우리가 2000 년 전의 망망대해로 눈을 돌리면, 수많은 배들의 장려한 두루마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한인의 돛이 태양을 맞으며 바닷바람을 맞으며 천애각으로 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외국 상선이 출항하여 사방팔방에서 광저우로 오고 있다. 정말 전성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