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년, 나는 단계진 다카하시촌에 위치한 신남조각유한회사에 가서 황왓슨 회장을 인터뷰했다. 경비원은 황 선생님이 작업장에 있다고 말했고, 나는 그를 방으로 통하는 긴 통로로 안내하여 밑바닥 작업장에서 한 번 수색했다. 작업모자와 마스크를 쓰고 파란색 작업복을 입은 남자가 사륜에 공예품을 연마하고 있는 것만 보였다. 나는 황 선생에게 거기에 있는지 물었다. 그 남자는 기계 버튼을 끄고 말했다: "좋아, 좋아. 클릭합니다 언뜻 보면, 이것은 회장인 황왓슨이다. 나는 그가 온몸에 먼지가 가득한 것을 보았고, 옷이 반짝반짝 빛나고, 풍동공기통을 들고 돌진했다.
-응? 황왓슨은 불상 조각에 종사한 지 이미 5 대이고, 황왓슨은 4 대이다. 황조적 닝보 여요는 유명한 황종희일맥이다. 그의 증조부 황수인은 타이주 임해로 이주하여 불상 조각에 종사했다. 할아버지 황숭수, 호품산, 남당 동산 황가지로 이사를 가셨다. 할아버지와 외할아버지는 아주 유명한 조각 기술을 가지고 있다. 현성 서부의 황양목조각 대사인 왕봉은 젊었을 때 널빤지를 조각한 예술가였다. 그는 그의 할아버지의 기술을 듣고 기뻐하며 견습생이 되기를 원했다. 그는 법정에 가서 매달 은화 세 닢을 지불하기를 원한다. 그 부친은 황색이고, 뒤이어 홍교진으로 이주하여 부업을 계승하고 열심히 공부하며, 뛰어난 기예로 세상에 유명하다. 당시에는 향장목각이 많았고, 주요 작품은 불상이었다. 그의 작품은 온주호국사, 두도사, 라이언 선암사, 문성문문문사, 평양 영가 등지의 절에서 볼 수 있다. 그가 1955 년부터 항주 영은사에서 석가모니상을 조각하기 시작했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그것은 수백 개의 널빤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모두 여덟 개의 장붓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하나의 못이 없다. 불상은 3 년 동안 높이 2 1 미터로 공예가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었다. 그것은 많은 중외 관광객과 순례자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끝나면 기념책에 너의 이름을 남겨라.
항주에서 돌아온 후 황씨는 온주 예술 조각 공장에 초빙되어 이 공장의 기술 중추가 되었다. 1958 하반기, 황왓슨 초등학교 5 학년 중퇴하여 온주에 가서 아버지와 함께 공부했다. 그때는 단지 지금부터 법을 어겼을 뿐이다. 그때는 아직 이 규정이 없었다. 아버지의 솜씨를 계승하는 것도 젊은 왓슨의 소망과 이상이었고, 나중에는 그가 평생 추구하는 사업이 되었다.
3 년의 어려운 시기에 공장이 생산이 중단되고 인원이 분권화되었다. 1960 년, 황왓슨과 아버지는 홍교로 돌아왔고, 부자와 부자는 널빤지를 조각하여 생계를 유지했다. 이 기간 동안 황왓슨은 아버지를 따라 온주 각 현에서 그림을 그렸다. 문혁은 1966 년 5 월에 시작되었고, 무너진 자본주의는 사찰의 불상을 부수고, 배를 해체하고, 참수했다. 황 왓슨은 자신과 아버지가 열심히 창작한 예술품이 이렇게 액운을 맞은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다. 해가 지면 이 솜씨는 소용없지 않니?
1970 년, 황왓슨은 강서상유에 가서 황양목조각공장에서 일했다. 상유는 산이 많은 현이다. 비록 그의 생활은 매우 고달프지만, 그는 예술에 대한 추구에 힘입어 그의 예술적 생명이 계속될 수 있게 되었다. 그가 디자인한 관음상은 상해의 수출해안으로 보내졌고, 상해회사는 원주의 제품과 똑같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나중에 온주 스승이 기술을 강서에 전달한 것을 발견했다. 그때 수출은 외화를 창출해야 하는데 관음은 사로도 아니다.
개혁개방과 함께 공예미술이 봄을 맞아 황왓슨에게 시전 재능을 가져다 주었다. 당의 종교 정책은 각지의 절과 절을 회복하고 개선했다. 황왓슨과 그의 아들 황원신, 황원남은 아들로부터 한 글자를 받아 신남회사를 설립했다. 예술인생은 5 세대로 확산되고, 경영 범위는 수출공예품, 중외 유명 조각상, 장식예술품, 골동품제품, 동물장난감 등으로 확대된다. 내가 회사 창고에 참관하러 갔을 때 진열대, 벽에 수천 가지의 제품이 걸려 있었다. 그것들은 각 방면에서 모두 아름답고, 유구한 고대의 매력과 현대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신, 예수, 전사, 사자, 질주하는 말과 늙은 소가 섞여 있는 것은 마치 자연박물관과 같다. 불상의 제품은 중국 최대 실내 구리 주조불상으로 수백 개의 구리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다. 삼문도보각사에 위치하여 높이 9.8 미터, 연꽃자리 2 미터, 합계 1 1.8 미터입니다. 작은 나무 불상은 겨우 3 인치에 불과하다. 공예도 진흙에서 수지, 유리 섬유 강화 플라스틱, 구리 주조로 바뀌었다. 과학기술 함량이 증가하고, 기술 수준이 점차 향상되어, 작품은 여러 차례 성시상을 수상하였다. 황왓슨은 중국 민간 미술가 협회, 중국 공예미술협회, 중국 수집가협회에 가입하여 유네스코에 민간 예술가 칭호를 수여받았다.
황왓슨은 1945 에서 태어났고, 성격은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생기가 넘치고, 오리지널 정신이다. 그는 50 대 초반의 사람으로 보이는데, 몸이 매우 튼튼하고 예술도 비교적 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