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크게 뜨고 대강의 윤곽을 잡고, 기초만 붙잡고 끝이 아니라는 것은 대강의 윤곽을 잡는다는 뜻이고, 그물망은 자연스럽게 뿌리를 잡아주게 되고, 마지막 섹션은 자연스럽게 따르게 됩니다.
"강을 고수하고 눈은 자명하다. 뿌리를 붙잡고 처음부터 시작하지 않는다"는 삼국시대 양권의 '물리학'에서 따온 것이다. 선한 행위에 대한 보상이 있을 것이고 세상의 모든 선한 일이 장려될 것이며, 선한 처벌자는 악한 일을 벌할 것이고 세상의 모든 악은 제거될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일반을 파악하면 의미합니다. 개요를 보면 그물망은 자연스럽게 열려지고, 결국은 자연스럽게 순종하게 됩니다. 벌을 잘하는 사람은 한 명의 악한 사람을 벌함으로써 세상의 모든 나쁜 사람들이 악을 행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윤곽은 지키되 눈은 뜨고, 기초는 지키되 따르지 말라" 감상
"윤곽은 지키되 눈은 뜨고, 근본은 지키라 감사를 잘하는 사람은 하나의 좋은 것으로 보답하고 세상은 "선을 행하는 사람은 격려를 받고, 벌을 잘 내리는 사람은 악을 벌할 것이며, 세상의 모든 악은 형벌을 받을 것이다. 제거되었습니다.” 이 문장은 “원칙을 지키되 눈을 감는다”는 생활 속 흔한 현상에서 출발해, 보편적인 명제를 요약하고 있다. 경험 법칙은 “뿌리를 고수하고 규칙을 따르지 않는다”이다.
그러다가 이 법은 정치 거버넌스로 확장되어 “선한 보상자는 선행으로 보상을 받고, 세상의 모든 선은 장려될 것이며, 선한 처벌자는 그러면 세상의 모든 악이 사라질 것입니다." 결론.
'원칙을 지키고 자신을 바라보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전체 문장의 핵심 의미입니다. 그러나 전체 문장은 양권이 썼지만 이 핵심 의미는 이미 『여시춘추』, 『백호통』, 『시서』 등의 이전 한문 고전에서 여러 차례 등장했다. 사람에게는 규율과 대강이 있어야 한다. 대강을 인용하면 모든 눈이 뜨이고, 대강을 인용하면 모든 눈이 떠진다.” “그물에 대강이 있으면 모든 눈이 떠진다. “한 개요를 쓰면 모든 눈이 뜨이고, 한 권을 풀면 모든 장이 깨끗해진다.” 등.
이 모든 것은 고대인들이 삶의 일반적인 현상, 즉 복잡한 상황과 무거운 과제에 직면할 때 먼저 '기본을 지키고 명령을 따르는 것'의 원리를 발견했음을 보여줍니다. 종합적인 관점을 가지고, 모든 종류의 모순을 인식하는 동시에 주요 모순과 모순의 주요 측면을 해결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어 기타 모순의 해결을 촉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