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것은 오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연은 처마 밑에 매달려 있는' 철마' (처마마로도 사용됨) 로, 금속판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바람이 불기 때문에' 연연' (집' 사해',' 연' 항목 참조) 이라고 불린다. 문의' 에 따르면 중국 장난감 연의 이름은 5 대 시절, 모주도사 리예, 종이 붓불에 대나무 초소를 달고, 풍인죽초소, 소리가 연처럼 울리고, 종이연이 연으로 붙여진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따라서 철마를 당대의 장난감 연에 섞는 것은 분명히 옳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송대는 우리나라 연의 발전 단계이다. 발전 단계가 된 데에는 두 가지 주요 원인이 있다. 하나는 송대 도시 문화경제의 번영과 민간 수공업의 출현이고, 다른 하나는 송대가 전통 명절 풍속을 제창하는 것이다. 이는 연의 발전과 명절에 들어가는 오락 활동에 좋은 조건을 제공한다. \ "도쿄 몽화록 \" 에 따르면) 북송 도성 개봉량 (오늘 하남 개봉) "매일 오경, 사찰워커 현존하는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청명 상하도' 도 당시 도쿄요량청명절의 번영과 시끌벅적한 광경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번창한 도시 문화 경제는 인민 문화 생활의 필요에 적응했을 뿐만 아니라, 연을 위해 도시와 민간에도 적응했다. 의 보급이 기초를 다졌기 때문에 북송연 날리기는 이미 민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락 활동이며, 일부 학자들은 민간 연에 대해 연구를 시작했다. 송대 원풍인 고승은' 사물기원' 에서 민간 연의 역사적 연원, 이름 등에 대해 전문적인 고증을 한 적이 있다. 이 시기에 민간 연날리기는 화가가 창작을 하는 제재로도 사용되었다. 북송 초기 화가 곽충용서가 그 중 하나였다. 웨이현 진무사 중 소동파문에 따르면 "곽충서, 낙양인, 서화, 특히 산수가 좋다. 검열 분쟁 교회 를 모니터링 하기 때문에, 건조 상태 부문 가구 를 강등 했다 ...... 좋은 그림, 와인 에 부유 한 날, 매우 두꺼운 보류, 오랜 시간 동안 사랑 단어, 그리고 필소 의 원인 이 있습니다. 곽충은 먼저 어린아이를 그리기 위해 선차를 들고 바람을 쐬고, 지시선 수는 장만히 ...,. 수 면봉은 곽충용 강직한 성격을 기술할 뿐만 아니라 연을 소재로 창작하는 사적을 잘 기술해 송대 화가가 연을 어떻게 창작제재로 삼을 수 있는지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북송 총리 코준도' 종이 연' 시를 지은 적이 있다. "푸른 가을은 고요하고, 공중은 아직 미약하며, 바람은 탁할 수 있을 만큼 맑다. 결국 * * * 백운비." 이로써 북송 시대 민간 연날리기는 이미 대중이 즐겨 보는 행사이자 문인 묵사 예술 창작의 소재임을 알 수 있다. < P > 남송시대까지' 제도예문' 은 도쿄의 성성처럼 충분했다. 봉건 제왕은 "중원을 회복하려 하지 않고, 온종일 술밭을 보내고, 호산의 즐거움에 푹 빠져있다" 며 궁정은 사치스러운 명절 풍속을 제창하고, 임안호신이 서로 부투를 벌여 청명 등 전통 명절이 더욱 성행하고 연날리기는 궁정과 민간의 없어서는 안 될 행사가 되었다. < P >' 분진 후록' 에 따르면 북송 황제 송휘종 () 은' 즉위 초' 에서' 파업 여가' 에 종이를 넣은 적이 있다. 남송궁중화원은 차오수 한신이 그린' 백자도' 를 보송시 연날리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송인은' 무림 옛일' 에서 주도면밀하게 말했다. "다리 위에 소년랑이 실제로 종이 원앙 () 을 놓아 서로 유혹하고, 서로 끌어당기고, 줄을 자르는 것을 마이너스로 삼았다." 청명절에 아이들이 종이를 넣는 광경을 생동감 있게 기록하였다. 연날리기' 는 작은 기술이지만 전문성도 있다. " 그래서 잘 쓰여진 "무술; 일사' 는 임안 경영인' 연' 을' 소경제' 칼럼에 올려놓고 연날리기를' 서회',' 연경어',' 교짐승',' 방망이',' 수재' 등 55 종의 곡예를 함께 두고 있다 이 두 연 연예인은 보송도성 임안의 514 명의' 색기예인' 으로 등재됐다. 이로부터 남송시대의 연은 상품으로 판매될 뿐만 아니라 연 연예인들이' 바자' 와 같은 큰 대중유흥업소에서 경쟁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연이 사회경제와 문화활동에서 상당한 지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원대는 우리나라 연극예술의 흥성시기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원잡극 등 예술의 발전은 전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 민간 예술의 연으로서 원대 사료에서는 매우 드물고, 원대 민간 연날리기에 관한 전설도 거의 들리지 않는다. 이는 당대 이래 우리나라 연 발전사에서 보기 드문 특수한 현상이다. 하지만 당시 사회상황을 조금만 분석해 보면 원대에 왜 이런 현상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다. < P > 원대의 통일은 3 년 동안 보북 정권이 병행하는 국면을 종식시켰다. 강역의 확대는 한때 우리나라와 서방 문화의 교류를 소통하였다. 우리나라의 나침반, 화약, 인쇄술 등이 이때 서방으로 전해졌다. 서양의 천문학, 의학, 산수학 등도 잇달아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원대 상층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원대 초기에는 과거제도가 없었다. 이' 사회의 변화로 문인들도 분화되고, 일부 자식들은 희망이 없는 문인 묵사로 전락했다. 원래' 상품과 제왕가' 의 만복재학도 불공평한 기풍과 함께 상품과 기악의 우만 할 수 있었다. "("중국 연극학사고 ") "그래서 그 유용한 재능으로, 한 아파트의 거의 소리가 나지 않고, 그 부처의 울울한 감개감을 달래며, 이른바 평평하고 명연 () 을 덮어서는 안 된다." (명호시' 진주선' 원곡). 원대 통치자는 사상문화 분야에서 독재능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문인 묵사가 원대 문단에 투입되어 그들의 재능을 발휘하여 관한경을 대표하는 연극가, 예술가들이 등장하여 원대 권호권호세가 횡포하고 관부의 탐욕과 부패를 폭로하는 작품을 대량으로 기록하여 우리나라 연극예술의 휘황찬란한 시대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무대 통치자의 사치와 관리의 탐욕 폭력으로 인해, 국내 민족 갈등이 전무후무한 격화되었고, 통치자는 봉건통치를 지키기 위해, 광대인민에 대한 유례없는 잔혹한 착취와 억압을 실시하기 위해,' 리갑제도' 를 건립하여 인민행동을 감시하였다 1 개만이 식칼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어떻게 대나무를 쪼개고 연을 묶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더군다나 생활이 극도로 가난한 상황에서도 사람들은 연을 날리며 오락활동을 할 마음이 없다. 그래서 원대에 민간 연 전설이 적고 문헌 자료가 적은 이런 특수한 현상이 나타나는 주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 P > 명대 이전에 우리나라 민간연 날리는 풍습은 주로 남방의 광대한 지역에 전해졌다. 명홍무 4 년 (기원 1371 년) 명태조가 베이징을 정도한 이후 중국 문화경제의 중심이 점차 북쪽으로 이동했고, 남방의 풍상풍습도 끊임없이 북방으로 전해졌지만, 명태조가 집권한 후 검소한 전통명절 지출 등의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명대 초기 청명 등 명절의 오락 활동이 다소 줄어들었다. 또한 명대 제왕은 한대에 나타난 한신과 진희가 연으로 미중앙궁을 측정하고 역모의 교훈을 준비하며 교토에 종이 연을 놓는 것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렸기 때문에, 이 시기에 우리나라 북방 지역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속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 이것은 명초의 일부 지서와 야사를 통해 실증될 수 있다. "제경 경물략" 은 명초 유동이다. Yu Yizheng 의 저서는 교토 축제 관습과 명승지를 상세히 기록한 모노 그래프 다. 특히 교토 사람들의 청명절 무덤과 엔터테인먼트 활동에 대해 자세히 기술한다. 예를 들면: "3 월 청명일, 남녀 성묘 ... 애통해하며 즐겁게 돌아오다. 그것은 버드 나무, 투어 높은 빔 다리, 나들이 를 위해 날입니다. 클릭합니다 "낚싯대, 힘줄, 통, 말탄수, 불꽃물 히히 등이 있지만, 유독 연날리기 내용은 없고," 연; 낮에는 풍앙 연극이 있는데, 지금은 이미 금지되었다. " 동시기에는 우리나라 남부에서 연날리기가 청명절의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연날리기) 명대 유명 화가 원수영이 모사한' 청명상하도' 는 도쿄 칭량 어린이 리드 연날리기의 내용을 담았다. 그림 속 연의 조형에서 연 연예인들이 단순한 조류 조형에서 다양한 유형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명대 유명 시인 서위가 절강에서 연 문제시 분석을 많이 했는데, 당시 남방 민간에서 연을 날리는 것이 어린이들에게 반가웠던 것도 화가 시인이 흔히 볼 수 있는 창작 소재였다. 서웨이는 다재다능하다. 연 애호가이다. 그는 평생 연 내용에 관한 1 여 편의 문제시를 썼다. "나도 한때는 히히히히히히를 쳤는데, 지금은 늙어도 여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봄말을 더 주재할 수 있고, 아이들이 끊어질 때를 한가하게 볼 수 있다. "와" 버들가지를 문지르며 솜을 비벼서 천 번 종이를 찾기에 충분하다. 봄바람이 얼마나 힘든지, 장년세대가 푸른 하늘에 오르는 시구를 가지고 이 문제를 충분히 설명했다. 명대 중엽에는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풍속이 우리나라 북방에서 다시 일어났다. < P > 명명' 수준 (오늘 허베이 노룡) 부지' 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집집마다 그네를 연극으로, 내실 사람 라오스 아들은 승부를 걸고, 동자단 종이는 풍연 유인줄을 위해 놓아두었다" 고 한다. 청초 판영폐하의 저서 베이징 세시풍물을 기술한 전문 저서' 제경 세시기승' 에도 청명절에 그네를 휘두르며 연을 날리는 광경이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청초 유명 연극가 이어는' 선비 한세훈 () 시 () 가 연 위에 있고, 연 () 을 날리며 잔 () 집 (), 자숙연 () 과 시 () 에 떨어져 있다' 는 이야기로 희곡 작품' 연 오연 ()' 의 전설을 집필했다. 청대에는 청명절에 그네를 휘두르고 연을 날리는 연극이 우리나라에서 보편적으로 일어났다. "내원 () 에서 사서 () 까지, 청명절 기간 동안 가을 천대의 며느리극을 즐겼고, 동자 교외에는 종이연 ("중국 고대 명절 풍속 "참조), 연날리기는 < P > 로 청명절의 대중적인 오락 행사였다. < P > 명절 풍속 중의 오락 활동은 사회생활의 명경으로, 국가 민족, 지역의 일정 역사 시기의 경제 문화 상황과 생활 풍습을 반영할 수 있다. 청대 건가년, 당시 국내 정국이 한때 비교적 안정되어 농업생산과 도시문화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기 때문에 봉건 통치자들은' 태평성대' 를 보여주기 위해 명절 활동을 제창했기 때문에 우리나라 연 발전의 번영기가 출현하여 청명절마다 사람들이 봄을 맞아 대지에 돌아왔다. 초목이 모두 푸르러진 좋은 시절은 흥미진진하게 교외로 나가 연날리기를 하러 갔다. "양주 화조록" 에 따르면 양주 사람들은 "청명 때 종이 연. 만성풍속" 이다. 특히 문화경제가 발달한 경진 지역과 수공업으로 유명한 산둥 웨이팡 지역에서 특히 두드러졌다. 청건륭년 이후 수리된 지방지와 지방문헌에는 청명절 연날리기의 정경이 기록되어 있다. 건륭 18 년 봄, 웨이현 치안 판사 정판교가 파관된 후, 그림시에 "아이들별로 종이 연,,,,,,,,,,,,,,,,,,,,,, 임조현지' 는 "옛 지재한식 증묘토 ...... 방초가 신선하고, 아이들이 마을 밖에 종이 연을 놓아두고, 봄꽃이 현란하고, 부녀자가 그네를 살구원, 어린 자매, 삼삼삼삼오오 타청 낯선 사람, 방향하마, 복숭아빛 버드나무, 일려풍화, 일년절령이다 청도광' 평도주시지' 는 "청명제묘행 음의 토례, 동자가 종이 오리, 여자가 그네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 P > 민간 연날리기 풍습의 보급은 사람들의 문화 오락 생활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이 행사의 실천에서 근면하고 지혜로운 노동인민은 연날리기를 운동으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