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인민폐 세트는 1948년에 발행되었으며 1955년에 유통이 중단되었습니다. 8년 동안 국내에는 12개 교파와 62개 판이 있었습니다. 순환량이 매우 적습니다. 50년 전인 1955년 5월 10일, 첫 번째 위안화 세트가 전국에서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변화를 겪으면서 주식은 매우 희귀해졌으며, 그 감상, 기념, 수집 및 투자 가치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1997년 문화재 경매에서는 1951년 5월 17일 발행된 1만 위안짜리 목마무늬 주화가 5만 위안이라는 고가에 팔렸다. 업계 관계자의 분석에 따르면 첫 번째 위안화 세트에는 고유한 가치가 있으며 고급 제품의 가치는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것입니다.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인민폐 1세트의 62종 중 '귀족'에 집어넣을 수 있는 금화는 12개로 전문가들은 이를 '12보'라고 부른다. "버팔로 그림", "놀이터 그림" 21위안, "잔더시" 500위안, "말 모는 그림", "범선 그림" 1000위안, "양 그림", "몽골 유르트" 입니다. "5,000위안", "웨이허교", "낙타 팀", "말 몰이" 10,000위안, "신화문", "수확기" 50,000위안 상당.
이 중에는 10,000 위안 상당의 '말 그림', 5,000 위안 상당의 '몽골 유르트', 500 위안 상당의 '잔더 시티', 10,000 위안 상당의 '낙타 팀'이 선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별 이상의 병목 품종은 "4대 보물"로 알려져 있으며, 전체 세트의 가격은 100만 위안에 가까울 것으로 추정됩니다. 2005년 경매에서는 연속 5000위안짜리 '양 그림' 2점이 5000위안부터 경매에 나섰고, 여러 번의 입찰 끝에 마침내 12만 위안에 팔렸다. 5,000위안짜리 '웨이허교(Weihe Bridge)'도 1만 위안에서 8만 5천 위안에 팔려 얼마나 귀중한지 보여준다.
위안화 2세트의 시장 상황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 제자리를 벗어나기에는 멀었습니다. "3원"(3위안, 5위안, 10위안) 외에도 몇 위안, 수십 위안에서 200위안까지 다양하며 수집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1964년 5월 15일을 기점으로 삼국화폐의 교환이 중단된 이후 당시 사람들의 생활은 아직 풍요롭지 못했고, 대부분의 지폐에 대한 수집의식도 지금처럼 강하지 않았습니다. 시장은 은행에 의해 회수되거나, 용광로에 넣어지거나, 펄프로 만들어졌습니다. 파괴 이후에는 "4가지 낡은 것을 파괴하고 4가지 새로운 것을 확립"한 전례 없는 "문화 혁명"과 함께 이 세 가지의 가치를 탐구했습니다. 지폐는 이미 예전과는 달랐습니다. 그 중 '5월 3일 판' 3위안과 5위안 쿠폰은 현재 2,500위안, 10위안 쿠폰은 2만 위안까지 올라 보물이 됐다.
세 번째 지폐세트는 우리나라가 완전히 독자적으로 디자인하고 인쇄한 최초의 지폐세트로 가장 오랫동안 유통되어 왔습니다. 이 지폐는 우리나라가 3년 동안 극심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던 시기에 시작되었으며, 이후 문화대혁명이라는 '격동의' 시대를 겪었고, 이후 40년 만에 개혁 개방의 역사적 흐름을 따라갔습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다양한 시대의 흔적을 남겼으며, 역사적 배경, 사회정치적, 경제적 상황은 시대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이 지폐 세트에는 1위안, 2위안, 5위안, 10위안의 4가지 주요 화폐와 1자오, 2자오, 5자오의 3가지 보조 화폐가 있는데, 전체 세트의 총 금액은 18 .80 위안입니다. 9가지 버전(1센트 쿠폰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유통 및 사용 기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오랫동안 중국 인민 은행에 의해 재활용 및 폐기되었으며 존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특히 세 번째 지폐인 적갈색 10센트 쿠폰과 짙은 녹색 10센트 지폐에서는 화폐가 유통되지 않은 지 오래됐고 화폐 연령도 상대적으로 짧다. 보물은 더욱 찾기 힘든 센트 쿠폰입니다.
RMB는 예술과 가치의 결정체입니다. 작은 티켓 패턴에는 인문학, 역사, 지리, 민족, 미학 및 기타 측면에 대한 지식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풍부한 문화적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동전을 모으는 것은 지식의 흡수이자 학습이기도 합니다.
인민폐 세 세트는 건설 분야에서 신중국의 위대한 업적을 반영하며, 각계각층의 노동자, 농민, 사업가, 군인을 묘사하며 시대의 독특한 특성도 묘사합니다. 그리고 위대한 조국의 수천 마일에 달하는 강과 산의 웅장함은 우리 나라의 다민족 국가를 반영합니다. 우리 나라 최초의 장강을 가로지르는 무한 장강 다리의 장엄한 모습을 보십시오. 2센트 쿠폰의 전면 사진에 표시된 내용입니다. 1957년 10월 15일 우한 장강 대교가 성공적으로 개통되어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깊고 빠르게 흐르는 양쯔강은 이제 선명한 길이 되었습니다. 그림의 먼 전망은 강에서 휘파람을 불며 질주하는 배들이 1위안 쿠폰의 뒷면을 타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내몽고 초원의 무성한 목초지와 열심히 일하고 용감한 몽골 사람들의 방목 생활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수천 마리의 작고 살찐 양들이 부드러운 풀을 먹고 있습니다. 5위안 쿠폰 뒷면의 패턴은 사람들이 눈앞에 보이는 것은 끓어오르는 광산의 분주한 생산 현장과 굉음이 나는 석탄 열차, 그리고 천리 고비 유전의 주요 석유 생산 현장입니다. 2위안 쿠폰 뒷면에는 우리나라 석유산업 생산기지인 옥문시가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사람, 기계, 노동 장면을 하나의 그림으로 결합하여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생생하게 만듭니다. 작은 그림은 넓고 광범위하며 절묘하고 생동감 넘치는 시대의 정취를 절묘한 인쇄 효과와 결합하여 시대의 삶과 역사적 과정을 응축하여 사회, 정치, 경제 건설 및 인민 생활을 진정으로 기록합니다. 역사적 자료, 예술성, 감상 및 지식을 통합하고 있으며, 과소평가할 수 없는 연구 가치와 감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폐를 감상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지나간 세월을 상기시키고 예술적 아름다움을 즐기게 해줍니다. 사람들의 수집에 대한 강한 욕구를 불러일으킵니다.
RMB는 패턴 디자인, 용지 선택, 인쇄 등 일련의 과정에서 항상 매우 까다롭고 진지했습니다. 세 번째 지폐 세트는 전체 디자인, 주요 이미지 구상, 레이아웃 선택, 문자 서예, 비밀 설정, 워터마크 인쇄, 장식 색상 및 기타 측면에서 참신하고 활기차고 엄격하고 독특하며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으며 밝고 명확합니다. 주제. 특히 전체적인 디자인은 시대의 리듬을 부각시키면서 연속성에 주목해 가상과 현실이 서로 보완하며 전체 그림이 풍부하고 다채롭게 나타난다.
무한한 예술적 매력이 동전 수집가들을 깊숙이 감염시키며 매료시킨다. 사회의 변화와 시대의 진보에 따라 한때 신중국의 발전과 성장에 큰 역할을 했던 세 번째 위안화는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나 원래의 실용 가치를 상실하고 역사적인 화폐가 되었습니다. 문화재의 특성과 사회사적 자료의 연구 가치는 이미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집품이 되었고 수집 분야에 완전히 들어섰습니다. 수집 열풍이 부는 시대에 RMB 세 번째 세트는 확실히 많은 수집가들이 추구하는 인기 상품이 될 것입니다. (차오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