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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고전 연극 발전 개요.

고전 연극 이론의 건립은 17 세기 삼칠십 년대의 프랑스였다. 1636 년, P 고나이이의 비극' 시드' 공연으로 파리 연극권에서 논쟁이 벌어졌다. 리슐리 총리는 프랑스 학원에 시드를 비판하는 문장 한 편을 쓰라고 지시했다. 1638 년, 프랑스 대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인 샤포란 (1595 ~ 1674) 이 쓴' 프랑스 대학의 시드에 대한 의견' 이 공식 출판되었다. 문장 (WHO) 는 고나이 () 가 드라마' 이복' 의' 오락' 기능을 어겼다고 비난하며' 영예에 부합하는 요구' 를 최우선으로 삼지 못하고' 삼통일' 을 엄격히 지키지 못했다. 이 의견 논문은 처음으로 고전 연극의 이론적 명제를 체계적으로 선포했다. 1674 년 프랑스 대학의 또 다른 멤버인 부발로는 연극 이론의 3 장을 집중적으로 논술한' 시의 예술' 을 출간했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호라스 이후 고전 원칙에 부합하는 모든 연극 관점과 프랑스 고전 극작가의 창작 경험을 집결했다. 이 연극론은 고전 연극 이론의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전 연극의 기본 특징 ① 17 세기 유럽, "오래된 봉건 계급은 쇠퇴하는 경향이 있고, 중세 시민 계급은 현대 자산계급을 형성하고 있다. 투쟁의 어느 쪽도 아직 상대방을 압도하지 않았다. " 이 시기의 왕권은 진보의 요인이다. 따라서 고전 연극가와 이론가들은 정치적으로 군주정치를 지지하는데, 그 작품과 이론은 뚜렷한 정치적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이익이 봉건국가의 전반적인 이익에 복종하고 국가 통일을 주장하고 있다. 연극 작품에서 왕은' 정확함' 과' 정의' 의 화신으로 묘사되며, 연극 충돌의 최종 해결은' 영명군주' 의 인자함에 달려 있다. 연극 작품에는 종종 국왕의 정적을 찬양하는 극작가에게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2) 고전 연극은 이성을 숭상하고 정욕을 경멸한다. 이성과 감정의 모순은 연극 충돌의 기본 내용이며, 결국 이지적인 승리로 끝났다. 여기서 소위 이치란 중앙왕권에 대한 지지, 시민의 의무 이행, 개인의 사욕에 대한 자제를 가리킨다. 이것은 데카르트를 대표하는 이성주의 철학이 연극 창작에 반영된 것이다. 엥겔스는 "이 영원한 이유는 당시 자산계급으로 발전한 중산층 시민의 이상화 인식일 뿐이다" 고 지적했다.

고전 연극가들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연극을 본보기로 삼았다. 그들의 작품 속의 줄거리와 인물 이미지는 대부분 고대 연극, 서사시, 신화, 역사에서 비롯된다. 고대 영웅은 특히 그들이 묘사한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그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역사적 진실이 아니라 고대인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이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④ 고전 연극은 규범을 매우 중시한다. 주요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극 창작은 일관된 장소, 시간, 줄거리의' 삼통일' 을 준수해야 합니다. 인물 형성은 고정된 장르, 연극 장르에 부합해야 한다. 비극은' 고아한' 장르로 여겨져 왕과 귀족만 묘사할 수 있고 희극은' 저열한' 장르로 여겨져 시민과 일반인만 묘사할 수 있다. 드라마 언어는 정확하고 우아하며 논리적이다. 배우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무대 장면은 대칭, 화려함, 평온을 추구한다.

고전극의 전파프랑스 고전극은 17 세기에 유럽의 최고 수준에 이르렀고, P 코나이, J 라신, 모리애라는 세 명의 걸출한 연극가가 생겨났다. 고나이이는 프랑스 고전 비극의 창시자이자 대표 작가이다. 그의' 시드' 는 1636 에 기록되어 있으며 프랑스 최초의 고전 비극이다. 다른 중요한 드라마로는 호라스 (1640) 와 시나닷컴 (1640) 이 있다. 이 드라마는 대부분 역사에서 주제를 선택하는데, 주인공은 왕이거나 고귀한 영웅 출신으로 개인의 감정과 국가 의무의 충돌을 묘사하고 이성 중심의 주제를 표현한다. 예술 형식에서 그는 이론가가 제정한 법칙을 엄격히 지키지 않고' 삼통일' 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17 의 1950 년대에 라신은 고나이이의 연극계 리더십을 대신했다. 그의 중요한 극작으로는' 안드로마크' (1667) 와' 화이드라' (1677) 가 있다. 그의 비극은 고나이의와는 다른 스타일로 봉건 통치계급의 어둠과 죄악을 폭로하는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비극의 주인공은 일반인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 심리에 대한 세밀한 분석과 간결하고 집중된 예술 형식을 특히 강조한다. 몰리에르는 프랑스 고전 코미디의 대표 작가이다. 그의 작품은 선명한 반봉건 반교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술 형식은 고전 연극 구조가 엄격하고 충돌이 뚜렷한 장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전 법칙에 얽매이지도 않는다. 그의 중요한 작품은' 위선자' (1664 ~ 1669),' 수전노' (수전노, 1668),' 귀족' 이다 고나이, 라신, 모리애의 연극은 모두 어느 정도의 민주적 사상을 가지고 있지만 궁정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고전 연극 창작의 번영은 고전 공연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시 라신과 모리애라는 두 파가 있었다. 라신파의 유명 배우는 멘돌리 (1594 ~ 165 1) 와 플로리도르 (1608 ~/Kloc) 이다 모리애파의 유명한 배우는 모리애와 그의 학생남작 (1653 ~ 1729) 으로, 그들은 자연에 대한 추구를 연기한다. 클래식 무대 예술은 단순하고 추상적인 세트, 화려하고 아름다운 복장 등이 특징이다. 프랑스가 18 세기에 들어선 후 초기에는 고전주의가 여전히 연극 분야를 주도하고 있었고, 계몽운동의 연극가들은 그것과 투쟁할 뿐만 아니라 그 형식을 이용하여 자신을 위해 봉사했다. 중기, 계몽 운동의 발전에 따라 고전 연극이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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