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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 자료 작성 방법 감사합니다 ~ ~!

보도 자료 작성 기술

다양한 언론인, 소셜 미디어 기자, 특약 기자, 저널리스트 등 뉴스에 종사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 속담에' 만사가 시작이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문장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으로서 첫 뉴스 뉴스를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다. 구체적인 실천 경험과 결합해서, 이 글은 두 번째로 다음과 같이 토론할 것이다.

첫째, 뉴스 촉수와 뉴스 감도를 키워라

뉴스에 민감하거나 뉴스의 촉수란 무엇입니까? 요컨대 기자가 뉴스를 예리하게 인식하는 능력이다. 뉴스 가치가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이 뉴스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지만, 너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뉴스에 민감하다. 일정한 뉴스 촉수와 뉴스 민감도가 없으면 그럴듯한 보도 자료를 쓰기가 어렵다. 미국 기자 카스파 요스터가' 뉴스 원리' 라는 책에서 한 구절은 기자에 대한 뉴스 민감성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그는 "색깔을 잘 분별하지 못하는 사람은 화가가 될 수 없다. 화성을 모르는 사람은 음악가가 될 수 없다. 뉴스에 민감하지 않은 사람은 기자가 될 수 없다. "(1) 뉴스 촉수와 뉴스 민감도를 키우고 뉴스 단서를 잘 발견해 일이 아직' 청평 끝' 에 있을 때 민감하게 알아차리고 그 행방을 예견하여 보도 자료를 쉽게 쓸 수 있도록 한다.

어느 정도의 뉴스 촉수와 뉴스 민감도가 있으면,'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을 짓지 못한다' 고 느끼지 않을 것이며,' 생활이 뉴스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출근, 식사, 출장, 숙박, 승차 등 뉴스가 없는 곳에서 뉴스 단서를 찾을 수 있다. 인민일보 시사통신' 신풍술집은 신풍이 있다' (2) 에 게재됐다. 기자가 밥을 먹을 때 발견한 뉴스다. 이 사기 통신을 쓴 기자는 어느 날 인터뷰하러 나갔고, 점심에는 신문사로 돌아가 저녁을 먹을 수 없었고, 가는 길에 베이징 서단 신풍식당에 갔다. 식당은 이미 사람들로 꽉 찼다. 기자는 밥상 앞에 서서 망설이고 있다. 한 열정적인 노종업원이 미소를 지으며 그에게 인사를 하고, 신속하게 기자가 자리를 찾도록 도와주었다. 기자는 다른 식당의 형편없는 서비스 태도에 비해 바로 여기에 뉴스가 있다고 느꼈다. 한 차례의 인터뷰를 거쳐 기자는 이 통신을 써서 식당에 좋은 본보기를 세웠다.

물론, 언론의 민감성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기자가 취재 실천에서 끊임없이 훈련하여 얻은 것이다. 뉴스에 처음 들어온 기자는 말할 필요도 없이 뉴스 촉수와 뉴스 민감도가 부족해 기본적인 뉴스 지식조차 갖추지 못했다. 그러나 일정 기간 동안 뉴스 실천을 거쳐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며 결국 일정한 뉴스 민감도와 작문 능력을 갖춘 언론인이 되었다.

둘째, 뉴스 소재를 축적하고, 뉴스 화제를 선택하고, 뉴스 관점을 정확히 찾는 것은 첫 번째 보도 자료를 쓰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인민예술가 라오스는 초학습작한 청년에게 "자료를 먼저 수집하면 많은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저우립파도' 재료가 없으면 하기 쉽지 않다' 는 외국 기자가 말했다. "뭐 좀 하고 싶으세요? * 나는 8 시간 동안 글을 쓸 수 없다. 나는 24 시간 기자가 되어야 한다. " 이것들은 모두 글쓰기에 축적된 소재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초급 글쓰기를 하는 기자로서, 뉴스 소재를 축적하는 데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뉴스 소재는 기자의 시야에 들어가 기자에 의해 채집된 생활현상, 즉 사회생활에서 흡수된 정제되지 않은 원시 소재이다. 뉴스 소재의 축적 과정이 없으면 뉴스 글쓰기 문제가 없다. 기자로서 뉴스 소재를 축적하려면 자신의' 노트북' 을 중시해야 한다. 프랑스 작가 고고리는 거의 500 페이지에 가까운 노트북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항상 이 공책에 자신이 시시각각 보고 듣는 일화, 격언 경구, 속담을 적어두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한 작가. 너는 화가처럼 연필과 종이를 휴대해야 한다. 화가가 하루 시간을 낭비하고 그림을 그리지 않는 것은 좋지 않다. 작가가 하루 시간을 낭비한다면. 하나의 생각, 하나의 특징을 쓰지 않는 것도 매우 나쁘다. " 모든 기자가 보도 자료를 잘 쓰려면 즉석에서 필기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며, 그가 본 모든 것이 뉴스를 생산할 수 있는 관련 자료를 축적해야 한다. 한 기자가 몇 년 동안 인터뷰에서 축적한' 노트북' 은 그의 뉴스 글쓰기와 연구의' 만보백' 이 될 것이다.

뉴스 소재는 정선, 농축, 제련을 거쳐 일부 기자들에 의해 뉴스 작품에 쓰여졌다. 우리는 늘 "일당십으로 재료를 받고, 십일재로 삼는다" 고 말한다. 인터뷰한 자료가 많고 원고용 자료가 적다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뉴스 소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생명력 있는 소재를 우리 노트에' 썩게' 하는 것은 큰 낭비다. 뉴스 보도를 처음 배우는 기자가 가장 쉽게 범하는 실수 중 하나는 뉴스 소재의 사용과 선택에 주의하지 않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 모든 인터뷰를 보도 자료에 쌓지 않기를 바라거나, 많은 뉴스 소재에 직면하여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뉴스 소재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까? 한 가지 중요한 방법은 가능한 한 멋진 뉴스 소재를 뉴스 제재로 바꾸는 것이다. 진실되고, 중대한 뉴스 가치를 지닌, 뉴스 방침에 부합하는 소재를 뉴스 주제로 선택하고, 선택한 소재를 신선하고 생동감 있고 특색있게 만들어, 설명, 부각, 뉴스 주제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뉴스 제재의 소재로 선정되지 않은 것도 전혀 쓸모가 없는 것도 아니다. 뉴스 배경으로 뉴스 보도의 깊이를 강화할 수도 있다. 기자로서의 생활이 축적되어 기자가 주제를 포착하고 심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뉴스 장르에 적용해 뉴스 소재를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각도는 뉴스 글쓰기에서 자연과학을 차용한다는 개념이다. 보도의 시각은 보도된 대상의 사고방식과 보도대상' 측면' 파악 수준에 대한 종합적인 반영을 보도자들이 이해하는 것이다. 기자가 취재 소재를 가공하고 소재 뉴스의 가치를 발굴하는 과정을 어느 정도 설명할 수 있다. 공책과 기억에 흩어져 있는 대량의 소재가 어떻게 뉴스의 정해진 궤도에 진입했습니까? 그것이 뉴스를 구성하는 특별한 원인을 찾아 기자에게 돌파구를 열어 물질 세계로 들어가는 문을 열었다. 동시에 독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가장 좋은 관점을 찾는 것은 본질적으로 자료의 총화와 정리이며, 독자들이 사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데' 안내 역할' 을 한다.

생활은 다채롭고, 우리가 포착하고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정보가 있다. 같은 뉴스 사실, 다른 각도에서 보도하면 다른 효과가 있을 것이다. 특히 학교에서는 학년 단위로 많은 교육 활동, 문화 활동, 생활 학습 방식이 시간상 주기적인 순환 특징을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매년 상반기는 졸업생 취업 기간이고, 가을은 학교에서 신입생을 모집하는 시간이며, 매년 스승의 날이 있으며, 매년 학생들이 공장, 학교, 기관, 농촌에 실습을 간다. 매년 뉴스 보도가 활동 자체만 보도하고, 새로운 각도와 출발점을 선택하지 않고, 사람, 일, 문제를 관찰할 새로운 관점을 찾고, 사람, 일, 문제의 어느 한 측면에서 독자에게 새로운 정보를 주면, 쓴 뉴스가 머리와 데자뷰 느낌을 잃게 되고, 독자들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된다 각도는 선택이 적절한지, 어느 정도 뉴스의 성공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가장 좋은 각도의 선택은 평범함을 신선하게, 지루함을 생동감 있게, 피상적으로 심오하게, 심지어 뉴스를 구문으로 바꿀 수 있다.

보도 자료를 잘 작성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관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첫째, 사상적 관점에서 볼 때, 계발적인 사상은 종종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으며, 사상력을 강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새로운 관점이다. 예를 들어, 정당 헌법 그룹이 한 학급에서 수행 한 활동은 범위에서만 큰 뉴스가 아니지만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학습을 강화하는 관점에서보고 할 가치가 있습니다.

둘째, 특색으로 볼 때, 매년 천편일률적인 경축방식이 있지만, 그해 행사의 특색을 찾아 보도하면 가치 있는 뉴스를 쓸 수 있다.

셋째, 독자의 관점에서 전교의 사제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를 주시하고, 사제 학습생활에서 발생하는' 작은 일' 을 선택해 뉴스의 흡인력을 높인다. 고교 기자로서 학생들의 교실, 기숙사, 도서관, 운동장, 그들의 학습 생활 상황, 그들의 의견과 호소를 자주 파고드는 한, 그들의 의견과 호소로 시작하며, 그들이 가장 염려하고 가장 알고 싶은 것부터 시작하면 의미 있는 뉴스를 쓸 수 있다.

넷째, 시공간의 각도. 일부 뉴스 사실의 중요성은 시기마다, 공간마다 달라질 수 있다. 작년에 발생한 사실들 중 일부는 뉴스가 아니라, 올해 발생한 것이 뉴스이다. A 학원에서 일어난 일부 사실은 뉴스가 아니지만 B 학원에서 일어난 것이 뉴스다. 어떤 사건과 과제는 일정 기간 내에 시급히 해결되어야 하며, 실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다. 어떤 문제들은 일정 기간 동안 사제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셋째, 뉴스 글쓰기의 일반적인 기교를 익히고, 뉴스 주제를 정련하는 것이 첫 번째 보도 자료를 쓰는 관건이다.

신문 문장 한 편을 잘 쓰려면 기자는 각종 뉴스 장르의 일반적인 작문 기교를 익혀야 한다. 만약 당신이 첫 번째 뉴스레터를 쓰는 것을 배우고 있다면, 당신은 최소한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합니다.

첫째, 제목을 만드는 기술을 기본적으로 익힙니다. 제목은 문장 눈이다. 보도 자료에 새롭고 독특한 제목이 있다면, 그것은 자석처럼 편집자와 독자의 주의를 사로잡을 수 있다.

둘째, 가이드를 쓰는 법을 배웁니다. 안내어는 정보의 시작이자 정보의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다. 외국 언론계의 어떤 사람들은 주인공을' 손'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주인공의 매력이다. 좋은 안내어가 없으면 성공적인 보도 자료가 아니다.

셋째, 기본적으로 각종 뉴스 장르의 표기법과 구조에 익숙하다. 각종 뉴스 장르의 기본 작문 방법에 익숙하지 않으면 여유 있는 뉴스를 쓸 수 없다. 한 이야기의 레이아웃은 청중과 편집자의 눈에는 문장 뉴스의' 가치' 를 어느 정도 결정한다.

넷째, 뉴스 글쓰기의 기본 방법, 즉 사실로 말하는 것을 이해하고 습득한다. 사실을 놓고 사실로 말하는 것은 뉴스의 독특한 매력이자 뉴스의 대체불가의 가치이다. 초보자 기자는 종종 자신의 주관적인 평가와 가설로 대량의 중요한 뉴스 사실을 대체하여 자신이 쓴 뉴스를 공허하거나 무의미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뉴스 주제를 육성하는 것은 보도 자료의 가치를 높이는 정당한 의미다. 뉴스 주제는 한 편의 보도의 주제이다. 우리는 무엇이든 쓸 때 명확한 목적, 무엇을 표현해야 하는지, 무엇을 반영해야 한다. 머릿속에 헤아릴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낙서를 할 수밖에 없고,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생활현상과 사회문제에 대한 언론인의 기본적인 태도와 견해를 반영하고, 쓴 뉴스 보도를 흡인력, 계발성, 지도로 만들려면 뉴스 주제를 정제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재사상" 에 관한 문제에 대하여 청대 원기는 매우 정교하게 말했다. 그는 예쁜 문장을 많은 동전에 비유했다. 고대 동전의 바깥 고리는 안에 있어서 끈으로 입을 수 있다. 동전 한 송이를' 일치' 라고 부른다. 위안 메이는 문장 테마가 돈을 입는 로프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글을 지휘할 명확한 주제가 없다면, 당신이 쓴 것은 마치 땅에 뿌려진 동전처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1986 전국 고교보 희소식 1 등상을 받은' 쇼랑과 한 일본 소녀가 결혼했다' (3) 는 저자가' 중일 우호를 위한 새로운 장 쓰기', 일본 소녀가 중국을 갈망하고 자기 존재의 높이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 자체를 대충 묘사한다면 이 뉴스는

뉴스 주제는 전체 보도의 영혼으로 뉴스 소재에 숨겨져 있다. 일단 우리가 그것을 파헤치면, 그것은 전체 보고서를 주도하여 전체 보고서의 중심 내용이 될 것이다. 시대와 사회의 높이에 서서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진부하지 않고, 생활에 가깝고, 독자지상적인 원칙을 고수하고, 추적, 비교 연계, 소각독서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뉴스 주제를 제련하고 심화해야 한다.

넷째,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대담하게 기고하는 것은 첫 번째 보도 자료를 쓰는 필수 과정이다.

기자로서, 뉴스 지식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이 부족해 뉴스 글쓰기 경험이 미미하기 때문에 첫 번째 보도 자료를 쓰는 것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보도 자료 한 편을 기본적으로 발표 수준에 이르게 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겸허하게 질문하고 하문하는 것이다. 먼저 경험이 있는 기자에게 문의하세요. 일정 뉴스 취재 작문 실천에 종사한 기자는 어느 정도의 뉴스 실천 경험이 있어 캠퍼스 뉴스 인터뷰의 구체적인 문제를 타깃으로 해결할 수 있어 초보자가 시행착오를 줄이고 가능한 한 빨리 뉴스 글쓰기의 기본기를 익힐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기자와 아침저녁으로 지내면 쉽게 접근하고 소통할 수 있어 보도 자료의 수정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우선 편집장, 신문학 선생님, 소셜미디어 선생님께 문의합니다. 편집 선생님은 신문의 보도사상과 기본 요구 사항에 따라 독자의 심리와 신문 작문에 대한 자신의 경험을 결합하여 기자의 신문인터뷰와 글쓰기를 수정하고 인식할 수 있다. 신문학 선생님은 주로 뉴스 글쓰기의 일반적인 규칙과 기교 방면에서 지도해 쓴 보도 자료가 뉴스 이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뉴스) 소셜미디어 선생님은 사회시간 실천의 관점에서 글쓰기를 전면적으로 지도할 수 있어 앞으로 신문업무에 종사할 수 있는 좋은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상담 시간은 뉴스 인터뷰 작문의 전 과정을 관통할 수 있다. 어떻게 뉴스의 민감도를 키우고, 뉴스의 단서를 찾는지 참고할 수 있다. 인터뷰 개요를 작성하고, 뉴스 주제를 선택하고, 뉴스 주제를 다듬고 표현하는 방법을 참고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쓴 뉴스를 뉴스 글쓰기의 요구에 더 잘 부합시키고, 더욱 흥미진진하고, 선배와 선생님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뉴스 카피 요지를 다 쓴 후에 너는 대담하게 투고해야 한다. 신문업계에 처음 진출한 일부 기자들은 자신의 작품이 너무 부끄러워서 발표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나, 글을 써도 감히 보내지 않거나, 원고의 품질에 대한 요구가 너무 높아 보도의 기회를 놓친다. 만약 네가 시간을 들여 적극적으로 기여하지 않는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앞지르게 할 것이다. 아무리 잘 써도 다른 연습만 할 수 있다.

물론 과감한 굴복은 맹목적인 굴복이 아니다. 목적이 없다면, 준비되지 않은 전투이고, 아무리 좋은 원고라도 침몰할 수 있다. 따라서 기자로서 레이아웃 구조, 칼럼 설정, 보도 스타일, 출판 (또는 방송) 주기, 편집부 구성, 편집명, 연락처 전화 등을 포함한 미디어를 신중하게 연구해야 한다. 우편으로, 우리는 기고한 문장 만유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우편주소를 찾아 편집부로 보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원고를 쓰기 전에 미디어의 특성에 따라 자신의 창작 사상과 방법을 안내하고 글쓰기의 내용과 형식에 필요한 제한을 가할 수 있다. 보도 자료를 작성한 후 신문 등 미디어의 해당 레이아웃, 열 및 편집자에게 타겟으로 배포할 수 있어 신문 (또는 방송) 에 보도 자료가 나타날 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요컨대, 초급 언론인으로서, 과감하게 실천하고, 과감하게 시도하고, 심층 인터뷰하고, 부지런히 글을 쓰고, 끊임없이 뉴스 취재 작문 기교를 높여야 더 좋은 뉴스 작품을 쓸 수 있다.

개인적인 경험: 좋은 소식을 쓰는 것은 주로 좋은 소식을 쓰는 것이다. 뉴스가 뉴스의 주체이기 때문이다.

음, 뉴스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기술, 스포츠, 정법, 국제 등 특정 업종이나 구체적인 사건에 따라 뉴스를 포함한다.

각 업종별 뉴스 보도의 특징에 따르면 동적 뉴스, 종합뉴스, 전형적 보도, 조사보도, 뉴스평론 등이 있다.

글을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형식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소개, 주제, 엔딩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아니면 "봉황머리 하나, 삼겹살 하나, 표범꼬리 하나" 라는 뉴스가 필요하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1, 안내: 메시지 시작 부분의 한 구절. 역할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가장 간결한 언어로 독자에게 뉴스의 기본과 핵심 내용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둘째, 미끼처럼 독자를 끌어들여 독서에 흥미를 가지게 하고, 그만둘 수 없게 해야 한다. 그래서, 좋은 소식은, 선두가 노력이라는 것입니다! 이른바' 봉두' 다.

2. 주요 부분. 가식적이지 마라, 일을 명확하게 묘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내용은 충분하고 정보의 양은 커야 한다. 삼겹살' 이라고 합니다.

3. 마지막 부분. 결말은 뉴스에 별로 중요하지 않다. 문장 작가 마크 트웨인이 말했듯이, "이야기가 끝나자마자 미국은 끝났다." 소위 "표범꼬리" 입니다. 하지만 일부 뉴스에서는 생각을 자극하거나, 고무적이거나, 희망적인 결말을 쓰는 것도 의미가 있다.

보도 자료는 너무 난해한' 전문가어',' 전문어' 또는 큰소리를 인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독자들이 사지 않을 것이다.

메시지의 시작, 즉 메시지의 시작. 일반적으로 처음의 한 문장이나 몇 마디, 또는 첫 번째 자연 세그먼트를 가리킨다. 메시지 안내어는 메시지 특유의 개념으로, 메시지가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뉴스 안내어의 글쓰기를 중시하고 연구하는 것은 줄곧 언론인의 중요한 임무였다. 도어의 문자 능력은 통상 기자를 선택하는 주요 기준 중 하나이다. 미국 현대신문기자인 멜빈 만스는 "글쓰기 과정의 첫 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는 안내어를 잘 쓰는 것" 이라고 말했다. "좋은 가이드를 쓰는 것은 좋은 메시지를 쓰는 것과 같다."

뉴스 안내어를 잘 쓰는 방법, 많은 기자들이 서로 다른 각도에서 많은 다른 요구를 했다. 필자는 이 점을 언급할 때, 먼저 좋은 뉴스 가이드가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지 파악한 다음, 그런 다음 어떻게 글쓰기에서 이러한 자질을 실현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수한 정보 단서는 다음과 같은 품질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전체 기사를 시작하십시오.

둘째, 뉴스에서 가장 가치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강조하십시오.

셋째, 뉴스 사실의 참신함을 반영합니다.

넷째, 간결.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전체 문장 전체를 여는 방법-

모든 문장 시작은 독자를 끌어들이는 성격, 특히 뉴스 안내어를 포함해야 한다. 의미의 관점에서 볼 때, 영어의 "introduction" 이라는 단어는 인도하고 소개하는 것을 의미한다. "가이드" 라는 글자는 중국어에서도 유도, 지도, 지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서론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독자를 끌어들여 계속 읽는 것이다. 읽는 것이 가장 좋다. 미국 기자 잭 하이튼은 "선두는 너의 최대의 노력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독자들이 계속 읽도록 격려하는 미끼다. "

어떻게' 안내' 에 글을 쓰는지, 적어도 세 가지 방면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먼저 내용상 독자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몇몇 총명한 기자들은 종종 그가 보도한 뉴스 사실을 일반 독자와 연결시켜 전자가 후자에 미치는 영향을 지적하려고 한다. 다음 두 단서의 표기법을 비교해 보십시오.

너의 부동산세는 마침내 삭감할 수 없다.

시의회는 어젯밤에 세율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

윌리엄 메스 (미국) 의 "뉴스를 쓰는 법" 에서 인용했습니다.

비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중국민항국은 최근 지난 4 월 1 일부터 6 월 30 일까지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의 동쪽 활주로를 폐쇄하고 보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민항국은 해당 항공사에게 조정된 항공편을 천진해안국제공항이나 석가장정공항으로 배정할 것을 요구했다.

(신화 통신사 1996, 3 월 1 1)

첫 번째 소개에서 저자는 고의로 두 번째 사람을 너를 부르며 너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일을 언급했다. 이 두 점은 독자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다리이다. 그것은 멀리 보이는 뉴스 사실을 독자의 흥미와 직접 연결시킨다. 독자가 이 뉴스를 보는 것은 정부가 내놓은 새로운 정책에 관심을 갖는 것보다 자신의 일에 관심을 갖는 것이 낫다. 두 번째 단락은 단지 하나의' 결정' 을 직접 진술하고, 이 결정과 독자의 관계를 고려하지 않았다. 독자의 관점에서 볼 때, 독자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기간 동안 베이징으로 날아가면 비행기가 천진이나 석가장에 막 착륙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수법에 구애받지 않고 주인공을 생동감 있게 쓰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이것은 특히 3 세대 lead 에서 두드러진다. 납의 발전사에서 1 세대 납은 사실에 대한 완전한 개괄을 추구한다. 보통 요소가 완비되어 있어 1 차 및 2 차, 중점에 상관없이 눈에 띄지 않는다. 2 세대 유도어는 이런 상황을 바꿔 뉴스의 주요 내용에 집중하며 간결함을 잘한다. 3 세대 유도어는 뉴스의 주요 내용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표현수법에서 단일한 글쓰기 형식을 돌파해 다채롭고 다양한 형태의 얼굴로 독자를 끌어들여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국 재무역회에는 상하이 의류 수출입 회사 침구팀 직원들이 두 마리의 원앙을 구해 큰 외화를 얻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인민일보 6 월 25 일 1978)

이 신문은 상하이 의류 수출입 회사 직원들이 원앙새 물놀이 무늬가 있는 새롭고 아름다운 침대 시트를 어떻게 설계해 외부 시장을 열었는지 보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앙이 물놀이를 하는 구도는 문혁 때' 사랑 숭상' 으로 비난받아 사형을 선고받았다. 서론은 이 사실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뉴스에서 가장 가치 있는 내용을 비유적으로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도어를 생동감 있게 쓰기 위해서는 기자가 혁신적인 용기를 가져야 한다. 여러 해 동안 추도식에 관한 보도는 거의 고정모델이 되었지만, 여기자 곽령춘의 보도인' 금산 동지 추도식이 베이징에서 거행된다' 는 보도는 이런 낡은 글쓰기 모델을 깨뜨렸다.

신화사, 베이징, 1982, 7 월,16-생화청백에는 중국 프로듀서, 당원 금산 동지의 유상이 있다. 오늘날, 천여 명이 묵묵히 수도 극장에 들어가 이 인민의 예술가를 애도한다.

여기서 저자는 가장 중요한 뉴스 사실 중 하나를 52 글자로 설명하고, 서술적인 도어로 유명인의 죽음을 보도하는 것이 신선하다.

셋째, 언어 표현은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만약 독자가 어쩔 수 없이 힘겹게 유도어를 다 읽거나 읽은 후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른다면, 십중팔구 독자의 독서 흥미가 떠내려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어떤 초보자들은 항상 아름다운 뉴스 안내어를 쓰려고 애를 쓰는데, 그 결과 글을 쌓거나 0 으로 만들어서, 원래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었던 것을 난해하게 만들고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신문에 뉴스에서 가장 가치있는 내용을 포함시키고 강조하도록 하세요-

먼저 안내어에 가장 뉴스 가치가 있는 내용이 포함되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미국 헌트 대학 신문학 교수 제임스 앨런슨은 중국 외교부 뉴스사의 초청으로 중국에 강의했다. 그는 안내어에 실질적인 내용이 있어야 한다는 예를 들었다.

우리는 중국과학원 유전연구소 식물세포유전학 연구실장, 부연구원 진영을 방문했다.

앨런슨은 이런 유도어가 독자들을 지루하게 보이게 할 뿐 더 이상 보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 결과 독자들은 서론 때문에 중요한 인물들의 재미있는 뉴스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 그래서 그는 그것을 다음과 같이 바꾸자고 주장했다.

식물 유전학자 진영은 1973 에서 다른 사람과 합작하여 세계에서 처음으로 두 가지 벼의 신종을 재배하는 데 성공했다.

둘째, 일부 가이드는 가장 가치 있는 뉴스 사실을 포함하지만 눈에 띄는 위치에 두지 않는다. 지난 두 편의 중국 가족 계획 사업에 관한 뉴스 보도의 소개를 비교해 보세요.

우리 정부는 최근 새로운 가족계획 정책을 반포했다. 즉, 한 부부가 두 명의 아이만 낳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데, 한 명만 낳는 것이 가장 좋다.

한 외국 기자가 이렇게 썼습니다. 그는 썼다:

아기 두 명을 낳는 것이 가장 좋다. 아기 한 명이 더 좋다. 중국 정부와 중국 * * * 산당이 제정한 출산의 새로운 정책이다.

첫 번째 소개에는 새로운 가족계획 정책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지만, 후자는 더욱 두드러지고 자연스럽게 독자들에게 더 인기가 있다.

"포용" 과 "돌출" 을 모두 하려면 글을 쓸 때 세 가지 요구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먼저 비교를 통해 뉴스 6 요소 중 어느 것이 가장 중요한지 결정하는 법을 배웁니다.

운동장 확장 보고서에 대한 네 가지 단서를 보십시오.

운동장 확장 보고서에 대한 네 가지 단서를 보십시오.

어제 서남대 총장은 지난 분기 수천 명의 팬들이 자리가 없어 학교 축구장이 50% 증축되고 공사비는 등록금 인상으로 해결된다고 발표했다.

서남대 총장은 지난 분기 수천 명의 팬들이 자리가 없어 학교 축구장이 50% 증축되고 공사비는 등록금 인상으로 해결된다고 어제 발표했다.

서남대는 등록금 인상을 통해 50% 의 축구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분기 수천 명의 팬들이 자리가 없었기 때문이다. 교장선생님이 어제 발표했다.

서남대학의 축구장은 50% 확대될 것이다. 지난 분기에 수천 명의 팬들이 자리가 없었기 때문이다. 대학 총장은 공사 비용이 등록금 인상으로 해결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네 가지 단서는 같은 뉴스 요소를 포함하지만 편성적으로는 다르다. 이러한 차이는 실제로 다양한 뉴스 요소에 대한 저자의 가치 측정을 반영한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도어는 뉴스 요소 중' 왜' 를 강조하고, 첫 번째 도어는 특히' 언제' 를 가장 두드러진 위치에 놓는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뉴스의 중요한 부분이 아니다. 세 번째 도어는 자금을 모으는 방법을 강조하고' 방법' 의 요소를 강조하는데, 이것은 최고의 도어가 아니다. 네 번째 유도어는' 어떻게 된 일' 을 강조하며 축구장 확장에 대한 뉴스 사실을 직접 제시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내용이다.

둘째, 독자의 관점에서 볼 때 독자가 가장 염려하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독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물론 기자가 보도에서 강조해야 할 내용이다. 그러나 일부 보도에서는 양자가 일치하지 않는다.

1994165438+10 월 24 일 창사 석간신문 1 면에' 영화제 폐막, 무명영웅 등장' 이라는 제목으로 제 3 회 중국 금계백화를 보도했다 보도의 제목과 목적을 보면 주로 영화제 조직위원회가 보름 전 창사에서 열린 영화제에서 사회 각계의 공헌을 총결하고' 무명영웅' 을 표창했다. 이 이름없는 영웅들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독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지만, 이 뉴스의 가이드는 이렇게 쓰여 있다.

제 3 회 중국 금계백화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어제 호남호텔에서 총결산표창대회를 열었고, 성시 지도 및 영화제 조직위원회 책임자인 XXX, XX 등이 참석했다.

무명 영웅' 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장 끝날 때까지' 무대 시작' 을 하지 않았다. 이런 잘못은 이미 일부 회의 뉴스 보도의 모델이 되었으며, 일부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있는' 관본위' 관념을 반영하였으며, 그들은 누가 회의에 참석했는지, 독자의 이익을 만족시키지 않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범장강은 "뉴스는 대중이 알고 싶어하지만 모르는 중요한 사실이다" 고 말했다. 주목을 받을수록 더욱 두드러져야 한다.

셋째, 표현에 있어서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야 하고, 가능한 모호함을 피해야 한다. 가이드 글쓰기는 처음부터 비싸고, 공허하지 말고, 개념과 구호로 가득 차 있다.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우수한 단서가 바로 이 방면의 예이다. 그러나 일부 뉴스 안내어에서는 모호한 언어, 추상적인 개념, 유행하는 구호가 중요하고 신선한 사실을 밀어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XX 시 XX 학교는' 5 강',' 사미',' 삼애' 활동을 깊숙이 전개하여 사제 정신의 면모가 새로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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