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조, 칭다오, 웨이하이 등
음력 7월 22일은 칭다오에서 열리는 민속 재물절이다. 이날 장사하는 모든 사람들은 주식을 한다. 무역, 외환 구매, 심지어 일반 사람들도 손님과 친구들과 함께 큰 잔치를 벌이며, 와주신 부의 신에게 감사하고, 친척과 친구들의 지원에 감사하며, 하루 종일 행운과 기쁨과 소란을 기원합니다. 2002년 칭다오시는 제1회 칭다오부신민속관광축제를 개최하였으며 이후 매년 개최하게 되며 주요 상공회의소가 모두 참가하게 된다. 시민들은 또한 부의 신 축제를 매우 성대하게 축하합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대개 상서로운 시간을 선택하여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는 그들의 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웨이팡, 쯔보, 제남 등
청나라 강희 시대부터 이날은 아침부터 웨이팡의 모든 부유한 집들이 축제 분위기에 돌입했습니다. 향지와 폭죽을 사고, 제물과 진미를 사느라 분주한 분위기는 중추절과 춘절 못지않습니다. 보통 도시와 농촌의 사람들은 오후 4시쯤 일찍 퇴근하고, 오후 5시쯤 되면 각 단위와 상점에서 폭죽을 터뜨리기 시작하는데, 모두가 얼굴을 빛내며 서로를 축복한다.
폭죽 소리가 연달아 들려 도시 전체가 축제 분위기에 휩싸였다. 오후 6시가 되자 폭죽 소리는 다시 더욱 강렬해졌고, 도시와 농촌의 모든 집이 들끓었다. 부신상 앞에 촛불을 놓고 향을 피우고 절하며 공양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제사 후에는 12색 공양이나 생선찜도 바칩니다. 제사와 기도가 끝나면 온 가족이 만두를 굽고 잔치를 벌인다.
허베이성 한단
복신숭배의 유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한단 지역에는 '복신가요'라는 민요가 있다. ":
재물의 신이신 할아버지의 이름은 채이가 아닙니다.
재정관을 천국으로 내려오라고 권유합니다.
머리에는 금을 쓰고, 은옷을 입고,
풍요의 뿔을 품에 안고 있다.
손에 돈나무를 들고
그의 발 밑에는 은빛 눈꽃송이가 굴러다닌다.
돈나무에 옥말이 묶여 있어요.
옥말은 유니콘과 함께 자고 있어요.
여기서 유니콘이 세 번 흔들리고,
금괴는 문 앞에 남아있습니다.
3일간의 싸움 끝에 바닥은 쓸어지지 않았습니다.
금괴의 깊이는 3피트였습니다.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
부신에 대한 신앙은 본토보다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서 더 흔합니다. 곳곳에 많은 부(富)사찰이 있는데, 그 중 주요 사찰은 문학적 부의 신인 채보흥군(蔡伯興君)과 부의 신인 조공명(趙孝命)을 모시고 있으며, 그 사이에 다른 부의 신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7월 22일 부의 신 축제에서는 주요 제물이 행운의 신이자 비단별인 리 귀주(Li Guizu)에게 바쳐집니다.
복건화교대학교 Zheng Xiangmin, Fan Xiangli, Chen Huili의 '마카오 민속 부신 신앙의 관광 자원 연구' 기사에 따르면, "Caibo Xingjun은 부를 늘리는 부의 신이라고도 불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채백성군은 하늘의 태백별이며 금의 신에 속하며, 그의 의무는 하늘에서 부를 창출하는 것이며 세상의 금, 은, 비단을 책임지는 것입니다. , 그는 부를 추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Caibo Star Lord의 초상화는 종종 행운, 부, 장수, 행복의 세 별과 함께 나열됩니다. , 장수, 부, 행복),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 축복이 문에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카오 사원에 모셔져 있는 행운의 신은 대개 부자와 함께 있는 노인의 모습입니다. 외모, 하얀 얼굴, 긴 얼굴, 콧수염, 비단 옷, 옥 벨트를 가진 그는 왼손에 금괴를 들고 있고 오른손에는 부를 모으는 두루마리를 들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카이보싱쥔은 마카오 한족이 믿는 부의 신 중 가장 높은 지위에 있으며, 연희사, 바오공사, 몽하관음사, 박타이사 등 5개 사원이 있습니다. Caibo Xingjun은 Lian Xi Temple의 두 번째 중간 홀 중앙과 Bao Gong Temple의 메인 홀 오른쪽에 있습니다. 타이파의 팍타이 사원과 콜로안의 틴하우 고대 사원에 특별 예배 홀이 있는데, 이는 마카오 민간 신앙에서 카이보 별의 중요한 위치를 보여줍니다.”
부의 신 축제 온. 이날 각지의 재물신전에서는 성대한 축하 행사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