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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환 베젤

저명한 실업가, 전 전국정협 부주석인 호영동은 그가 개혁 개방 초기에 몸소 경험한 일 중 하나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당시 내지에 투자하여 정책 돌연변이를 두려워했다. 그해 수도공항에 벽화' 발수절-생명정' 이 등장해 그림 속 한 소녀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아 내지에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북경에 갈 때마다 이 그림이 아직 없는지 봐야 한다. 그렇다면 내 마음이 더욱 든든해질 것이다. "

벌거벗은 여성 벽화 한 폭이 예민한 홍콩 기업가들에 의해 내지개혁개방의' 풍향표' 로 여겨졌다. 호영동의 눈에는' 석방' 인가' 마감' 인가? 소견대로서' 춘강수온오리예언자' 는 수도 국제공항과 같은 특별한 장소에서 내지의 개방의 결심과 규모를 어느 정도 반영할 수 있다.

현대인의 안목으로 보면 믿을 수 없을 것 같지만 당시에는 합리적이었다. 결국 중국은 막 10 년 문혁에서 나왔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정치 동향을 주시하고 있는데, 하물며 호영동처럼 내지에 투자를 준비하는 홍콩 기업가는 말할 것도 없다. 사실, 당시 호영동 혼자만이 내지 개방 정책의 안정성과 지속성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아니었다.

어떤 벽화가 정책 풍향표의 특별한 의미를 부여받았는가? 그것은 어떤 맥락에서 누가 만들었습니까? 이 그림은 후에 어떤 논란과 소동을 일으켰습니까?

당시 수도공항 건설 총지휘자였던 이서환은 원운복에게 "우리는 예술가가 그렇게 많은데 왜 창작을 할 수 없습니까?" 라고 말했다.

1978 년 새로 완공된 수도공항 터미널을 장식하기 위해 베이징시 건설위 부주임,

벽화' 발수절-생명송' 의 저자인 원운생의 형, 이후 청화대 미술학원 (전 중앙공예미술학원) 교수 원운복은 1978 에서 수도공항 벽화창작조 부팀장으로 임명됐다. 그는 회상했다:

1978 이 끝나갈 무렵, 중앙공예미술학원 원장 장정씨가 나를 찾아와 수도공항 벽화창작팀에 가입하라고 했다. 그는 팀장이고, 나는 부팀장으로, 나의 형 원운생을 포함한 훌륭한 예술가들을 많이 모았다.

이서환은 당시 공항 건설의 총지휘자였다. 어느 날 그는 나를 그의 집으로 불러 이 벽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서환은 우리나라가 가난하고 외환보유액이 적어 해외에서 공항을 건설하는 원자재를 많이 구입하기가 어려워 알뜰히 계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공항 안의 벽은 외국 공항의 방법에 따라 인테리어되어 많은 돈이 든다.

"우리에게는 그렇게 많은 예술가들이 있는데, 왜 창작을 할 수 없는가?" 이서환이 말했다.

내가 듣고 난 후, 그는 벽화 형식을 공항에 적용해 돈을 아끼고 문화적 의의가 있어 일거양득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벽화, 벽화, 벽화, 벽화, 벽화, 벽화, 벽화, 벽화, 벽화)

또한 그는 예술의 법칙을 잘 알고 있다. 당시 정협 지도자 동지가 현장에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서환에게 벽화 창작의 구체적인 계획을 보고할 준비를 하고 있다. 어떤 제재와 어떤 스타일에 대해 이서환은 "너희 예술가들은 스스로 상의하고, 스스로 소재를 선택하며, 스스로 글을 쓰고, 자기가 책임져야 한다" 고 말했다.

이 자유도는 끝까지 유지됩니다. 우리가 구체적으로 시공한 도면을 마무리할 때, 이서환에게 승인을 받았는데, 그는 이것이 예술가의 일이라는 것을 서명하지 않았다. 나는 비준할 자격이 없다.

화가들이 모여서 의논하고, 결국 총면적이 500 평방미터에 가까운 벽화를 그리기로 했다. 발수절-생명송 외에도' 소란해', 주대년의' 숲의 노래', 장국엽의' 민간무용', 작은' 과학의 봄', 리와 전정환의' 백' 이 있다.

1979 까지 수도공항의 벽화가 정식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중국 예술가의 첫 대형 벽화 창작으로' 4 인방' 을 분쇄한 후 중국 예술계의 큰 성과로 여겨진다.

당시 중국 공공장소 벽에 여성체가 나타나 진정한 개혁개방을 예고하고 있다는 해외 언론평론이 나왔다.

예술감상안목과 개방사상이 있는 이서환은 당시 수도공항의 벽화를 이렇게 평가했다. "수도공항 터미널 건설이 장차 센세이션이 될 것 같다. 수도 공항 벽화의 성공은 터미널에 빛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미래의 수도 건설 전선의 대형 건물 발전에 좋은 출발을 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몇몇 동지들에게, 그 폭의 관점에서 볼 때, 수도공항의 예술, 그것의 역사에서의 지위, 그것이 세계에 미치는 영향은 반드시 이 어려운 건설 공사를 능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후 사건은 이서환의 선견지명을 증명했다.

Yuan Yunsheng 은 중국의 예술이 인체, 특히 공공 건물을 통과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은 항상 인체를 그리는 것이 무서운 일인 것 같다. 그는 나이가 들어서 나갈 수 없다."

9 월 말, 1978, 공항 터미널이 완공되었습니다. 이전의 안배에 따라 공항에서 성대한 준공 대회가 열렸고, 당시 공항을 위해 벽화를 창작한 원운생도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가 반쯤 진행되자 원운생은 옆에 앉아 있는 학생 한미륜의 옷자락을 끌며 작은 소리로 "가, 가" 라고 말했다. 그 후, 원운생의 학생인 강욱과 증소군도 조용히 따라잡았다.

도중에 한미륜이 이상하게 물었다. "왜 페이선생님과 연선생님 (벽화를 창작하는 공동 작업자) 을 부르지 않으세요?" Yuan yunsheng 이 대답했다. "그들 둘을 부르지 마라. 나 혼자 알아서 할게. "

\ "사람이 많기 때문에 소문이 많고 일이 많다. 나는 모두가 떠난 줄 알고 혼자 그 그림을 그렸다. 그때는 비교적 민감했기 때문이다. " Yuan yunsheng 는 말했다.

당시 공항 건물의 대문은 잠겨 있었다. 운생은 학생 몇 명을 데리고 공항 건물 주변에서 2 미터 높이의 창문을 찾아 비계를 따라 뛰어내렸다.

공항 대기실 전체가 그들 네 명밖에 없다. 한미륜은 가장 멋진 관찰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나중에 그녀는 이렇게 회상했다. "원 선생님은 현장에 펜을 바꾸지 않았다. 곧 완성되었고, 30 분 만에 우리는 모두 숨을 참았다. "

이 30 분 동안 원운생은 오랫동안 생각했다. 그는 "나는 (그림을 그리기 전에) 누구와도 상의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그는 마음속으로는 중국의 예술이 인체, 특히 공공건물을 통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중국은 항상 인체를 그리는 것이 대단한 일인 것 같다. 그는 영원히 이 걸음을 내딛지 못할 것이다."

중국은 개혁개방을 진행했지만 지금은' 성색변화' 시대다. 누드 벽화는 말할 것도 없고 마네킹의 그림도 비밀리에 진행해야 한다.

"중국이 공공건물에 인체를 그릴 수 없다는 생각이 하나 더 있다. 이것은 이미 불문의 규정이 되었다. 개혁 개방 이후 이 단계를 밟아야 한다. " Yuan Yunsheng 은 그의 벽화가 패스 파인더라고 생각했고, 그는 "나는 그것을 시도하고 싶다" 고 말했다.

Yuan Yunsheng 은 나중에 개혁 개방이 시작되었지만 상황은 아직 명확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이 기회를 빌어 정책의 규모를 이해했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도 예술적으로 해방을 표현하고 모호한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나는 단지 이런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내가 하기만 하면 문제없어, 그 후로 모두들 규모가 어떤지 알게 될 거야. "

이를 실현하기 위해 원운생은 스케치에서 약간의 조정을 했다. 당시 중국 미술가 협회 부주석도 "너 알몸이야?" 라고 물었다. 운생은 인체 스케치 밖의 실을 가리키며 인물이 모두 옷을 입었다는 것을 암시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경각심을 가질 수 없다. 처음부터 내가 (알몸) 을 그리고 싶다고 하면 희망이 없다. 나는 아직도 약간 계획적이다. 내가 이 두 인물화를 벽에 그렸을 때, 어느 날 오후 모두가 회의에 가서 나 혼자일 때만 그렸다. " 이렇게 신 중국 공공건물 중 첫 인체 조각상이 탄생했다.

몇 년 후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자 원운생은 "개혁개방 때문에 그림을 그릴 때 이런 시도를 했다" 고 말했다. 만약 통과된다면, 그것은 사상적으로 큰 도약이 될 것이므로, 어쨌든 나는 이런 그림을 그릴 것이다. "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왜 어떤 사람들은 인체를 그리는 것에 반대합니까? 반대할 만한 것이 있습니까? " "나는 공항의 벽화가 좋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림책 한 권을 출판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도시에서 더 좋은 것을 그릴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발수절 벽화가 완성되자 이서환이 현장에 왔다. 이 전위적인 벽화 앞에서 어떤 사람들은 감상하고, 어떤 사람들은 의문을 제기하고, 어떤 사람들은 걱정한다. 모두가 무의식적으로 이서환에 눈길을 돌렸다. 이서환은 잠시 망설이다가 "먼저 방의 창문유리와 문을 종이로 붙여 아무도 보지 못하게 한 다음 지도자 (덩샤오핑) 에게 보고 결정하라고 했다" 고 말했다.

1979 10 6 월 12 일 덩샤오핑, 이선넴 등 동지들은 수도 국제공항 터미널에서 이 벽화와 기타 그림들을 연이어 참관했다. 많은 지도자들과 예술가들은' 발수절-생명의 송가' 를 보고 매우 흥분하며 큰 돌파구라고 생각하며 환호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사람들에 따르면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그날 매우 행복했습니다. 그는 그림 앞에 서서 그것을 자세히 바라보았다.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인체를 그리는 것에 반대합니까? 반대할 만한 것이 있습니까? " 덩 샤오핑 (Deng Xiaoping) 과 함께 벽화를 방문한 왕진 (Wang Zhen) 은 "이것은 과학이다" 고 말했다. 리 xiannian 는 말했다: "중국의 일부 사람들은 희귀하고 이상합니다. 클릭합니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계속해서 "나는 공항 벽화가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림책 한 권을 출판해야 한다. 일반인도 볼 수 있도록 도시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

인민일보는 6 월 1979+ 10 월 14 에 대해 보도했다.

수도 국제공항의 새로 완공된 터미널에서 많은 그림이 방문한 중외 인사들의 칭찬을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중국 벽화의 부흥을 상징한다고 말한다. 미국의 유명한 동양 예술 전문가인 코언 부인이 참관한 후 베이징 국제공항은 그녀의 벽화로 유명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형 벽화들은 주로' 발수절-생명송',' 과학의 봄',' 바다를 시끄럽게 하는 것',' 바산촉수' 등이다.

가장 큰 벽화' 발수절-생명의 노래' 는 아크릴 물감으로 그려졌다. 이 벽화는 다이 발수절 카니발 장면을 묘사합니다. 이 그림은 물 따기, 물 나누기, 물 뿌리기, 춤, 목욕, 구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 * 100 여 명의 인물을 그렸는데, 이 캐릭터들은 모두 아름답다.

최근 덩 샤오핑 (Deng Xiaoping), 리선 (Li Xiannian), 장 팅발 (Zhang Tingfa), 곡목 ( 많은 동지들은 이 벽화들이 질이 높고, 수준이 일류이며, 전체 공항 건물에 광택을 더해 준다고 생각한다.

덩샤오핑의 지시정신에 따르면 1979+00 년 6 월 열린 제 4 차 전국문화대회에서 주양은 보고에서 수도공항 벽화예술이 이룬 특별한 업적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잘 알려진 이유로 오랫동안 예술 창작은 주로 정치 제재, 공농병, 사회주의 건설 업적 등을 칭송해 왔다. 산수, 꽃새, 전원도시, 역사제재 등 자산계급 생활분위기로 꼽혔던 소재는 모두 그릴 수 있다. 문예의 봄이 왔다.

1979 가 끝날 무렵 중국 미술가 협회의 이름으로 현장 비판회를 조직한 사람이 있었다. 다이족 여성을 그렸기 때문에 평론가들은 중앙민족대 (중앙민족대학의 전신) 의 다이족 학생들을 많이 찾아 공항에서 그들을 그림으로 끌어들이기 전에 비판했다.

Yuan Yunsheng 은 공항이 완공 된 후 두 달 동안 공항에서 모든 삶의 관광객들을 매일 접대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하지 않았다고 회상했다. 각종 짱 들이 쇄도하고 있다. 1957 중앙미술대학 2 학년 때' 우파' 로 치러진 원운생은 평반할 뿐만 아니라 이별한 지 여러 해 만에 모교로 전근되어 교편을 잡았다.

지도자의 충분한 인정과 권위 있는 언론의 극찬에도 불구하고 문혁이 막 지나갔고, 사회의 극좌사조의 영향은 여전히 깊이 뿌리박혀 있고, 사람들의 사상에는 여전히 많은 감금이 있어 이 그림은 불가피하게 비판을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림이 감기화되어 대합실 같은 곳에서 전시회가 나쁜 사회적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한다. 수정을 제창하고, 노출하지 않고, 안 되면 아예 제거한다

누군가 Yuan Yunsheng 에게 제안했을 때: "벌거 벗은 여자에게 바지를 그릴 수 있습니까?" 운생은 이렇게 대답했다. "이러면 안 돼, 예술사에 어색한 획을 남기게 될 거야."

어떤 사람은 벌컥 화를 내며 공안부에' 건달죄' 로 운생을 진성 감옥에 보내달라고 요구했다.

더욱이, 어떤 사람이 물었다. "어묵으시겠습니까, 아니면 원운생을 원하십니까?" " 순수한 예술 범주의 문제를 인위적으로 국가 정치의 높이까지 올리는 것은' 모자' 라고 할 수 있다.

1979 가 끝날 무렵 중국 미술가 협회의 이름으로 현장 비판회를 조직한 사람이 있었다. 다이족 여성을 그렸기 때문에 평론가들은 중앙민족대 (중앙민족대학의 전신) 에서 많은 다이족 학생들을 모집하여 대합실의 벽화 앞에 차량 한 대를 올려놓고 현장 평론을 하게 했다.

원운생은 현장에 초청되었다. 그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그림의 배경과 도덕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가 여기서 그린 것은 태족의 역사이지 지금이 아니다. 발수절 이야기는 다이 민간 전설에서 한 요왕이 항상 백성을 괴롭혔다가 나중에 다이 아가씨에게 살해되었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물을 붓고 마왕이 남긴 더러운 피를 씻었다. 이 그림은 다이 국민들이 행복을 추구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시적이고 낭만적입니다.

시적인 묘사를 듣고, 그 자리에 있던 태족 학생들은 화면에 나타난 아름다운 경지에 깊이 이끌려 깊은 감동을 받아 비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그림이 오늘날 다이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더 포괄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라고 제안한 학생은 오직 몇 명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정성껏 기획한 비판이 예술감상회로 바뀌어 주최 측이 난처해 난처해 어쩔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중에 비평가들의 분노를 가라앉히기 위해 공항은 특별히 인체에 얇은 아사 외투를 입혔다. 나중에 1982 는 아예 합판으로 가짜 벽을 만들어 가렸다. 이 바리케이드는 눈 깜짝할 사이에 10 년이다.

원운복의 추억에 따르면:

9 월 1990 까지 아시안게임은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고, 공항 책임자는 나에게 전화를 걸어 이 벽화들을 고칠 필요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기회를 틈타 10 년 동안 봉인된 이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다. 베젤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샤오핑 동지가 이 그림이 괜찮다고 말했다. 뭐가 두려운거야?

공항 책임자도 중앙지도자가 벽화를 본 것을 알고 있다. 내 말을 듣고, 나는 네가 알아서 처리해라, 원선생, 우리가 깨끗하고, 깨끗하고, 깨끗하고, 깨끗하다고 다짐했다. 나는 10 여 명의 미원 학생들을 구해서 베젤을 벗고 반나절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 민감한' 사진이 이렇게 재발견되었다. 벽 보호로 인해 색깔이 여전히 선명하다. 이 7 폭의 공항 벽화의 저자는 모두 당시 국내에서 매우 유명한 예술가로 당시 매우 환영을 받았다. 40 여 년이 지난 오늘, 한 폭의 벽화도 천만 원을 넘어야 한다고 업계 인사들이 추산했다. 특히 발수절, 생명의 찬가는 거의 개혁개방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이 작품의 창작적 의미, 예술적 가치, 그리고 세계에서의 영향은 모두 값진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몇 년 후, Yuan Yunsheng 은 한숨을 쉬었다. "우리는 종종 예술 작품이 파괴 될 때까지 기다린 후에야 그 가치를 깨닫는다. 우리는 역사의 교훈을 배워야 한다. 만약 우리가 현재 공항 벽화를 중시하지 않는다면, 후세 사람들은 우리의 현재 역사를 어떻게 이해하고 연구할 것인가? "

Yuan Yunsheng 이 벽화 창작의 원래 의도에 관해 이야기 할 때 말했듯이, "개혁 개방 이후, 우리는 또한 예술적으로 해방을 표현해야한다 ..." 당시 공항 벽화는 처음부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논란이 끊이지 않고 반대가 치열했지만, 작은 새 한 마리가 개혁 개방 이후 예술의 봄을 예고하고 있다. 모두들 처음부터 놀라움, 경악, 이해가 안 돼 이해, 수락, 감상을 시작했다. 이 과정은 또한 개혁개방의 발걸음에 따라 중국인의 사상이 점점 개방되고 포용되는 것을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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