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는 매우 평범하지만, 대나무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녹색 대나무, 전신은 보물입니다: 대나무 장대는 건축 재료일 뿐만 아니라 종이를 만드는 원료이기도 합니다. 대나무 껍질은 대나무로 짜일 수 있습니다. 대나무 주스, 대나무 버섯은 약으로 쓸 수 있다. 죽순은 맛있어서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한다. 대나무는 정말' 녹색 보물 광산' 이다.
그러나 나는 대나무의 불요불굴의 성격을 더 좋아한다. 예로부터, 그것은 송 () 매 () 와 함께' 노냉삼우 ()' 라고 불렸다. 여러 해 동안 그들은 시인과 시를 다투고, 화가와 그림을 다투고, 예술가와 조각품을 다투고, 관광객과 동경을 다툰다.
봄바람이 아직 겨울의 여한을 녹이지 않았을 때 신주는 이미 조용히 지하에서 싹이 텄다. 봄바람이 지나가자 마치 칼처럼 바위를 뚫고 동토를 뚫고 죽순층을 벗고 녹색복을 입고 하늘로 치솟았다.
하지가 추워지면서 바람에 추위에 견디고 서리와 눈을 견디며 사계절이 끊이지 않아 대나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두려워하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충분히 보여 주고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보고 실제로 존재하는 성격이다. 대나무의 성격은 우리 중화민족의 불요불굴의 민족정신을 반영한다.
작문 방법
1, 1 인칭 서술법
문장 내용은' 나' 를 통해 독자에게 전달됐기 때문에 문장 속 글에는 내레이터가 직접 본 것, 직접 들은 것, 내레이터가 직접 경험한 것, 독자가 친근하고 진실함을 느끼게 한다는 의미다. 1 인칭 사용, 서술자는 당사자이기 때문에, 묘사한 사람과 일은' 나' 활동 범위 내의 사람과 일만 될 수 있다. 활동 범위 밖의 사람과 일은 쓸 수 없다.
3 인칭 서사 방법
제 3 인칭으로 서술하면 서술자는 공간이나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생리나 심리적 제약을 받지 않는다. 그는 문장 속 사람과 일을 독자에게 직접 보여주고 사회 생활을 자유롭고 유연하게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3 인칭 서사는 종종 1 인칭 서사만큼 친밀하지 않다.
3. 연속 근사법
순서 서술은 일을 연대순으로 서술하고, 일이 발전하는 실제 상황과 일치하기 때문에, 문장 () 를 똑똑히 쓰기 쉽다. 시간순서를 사용할 때, 잘 재단하고 중점을 강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나열할 수 있고, 직설적이며, 물장부처럼 읽기가 무미건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