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들은 갑자기 불거진 중국 Wegame 판' 몬스터 헌터: 세계' 를 기억하시나요? 텐센트는 지난달 중순' 관련 * * * 관리부의 대대적인 제보 접수',' 게임 운영 자질서류 취소' 로 갑자기 공식 하차됐다. 전후 5 일 가까이 운영돼 중국 게임산업을 위해 이번 한겨울에 가장 큰 징이 울렸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요즘은 게임마다 특별세의 35% 를 징수해야 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많은 업계 인사들이 이를' 종말이 다가온다' 고 부르는데, 중국 전체 52 개 게임 상장사의 총 시가가 8566 억원까지 증발했다.
중국의 게임 산업은 건강한데, 왜 이유 없이 정숙해야 하는가? 그리고 거물인 텐센트와 넷이까지 뼈를 다친 것 같아요?
가상통화, P2P,' 게임' 은 모두 자본통제의 허점이며, 이는 중국의 거시자본통제 정책으로 돌아가야 한다. 20 16 연말 이후 중국은 자본 유출을 억제하여 외자 충격을 줄이고 위안화 시장을 안정시키는 새로운 자본 통제 조치를 실시했다. 이로 인해 20 17 년 말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은 3 139 조 달러로 20 16 년 말보다 1294 억 달러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20/입니다.
그래서 외국계 기업들이 외환통제의 영향을 받는 것에 대한 많은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이 자금 통제 네트워크에는 여전히' 허점', 즉 P2P, 가상통화,' 게임' 이 존재한다. 중국이 하반기에 P2P 통제를 강화한 이유는 가상화폐와' 게임' 과는 약간 다르다. 주로 미중 무역 진출 후 인민폐의 빠른 평가절하, 국내 중국이 기업과 개인 신용위약 증가에 대한 우려로 인한 것이다. 통제하지 않으면 아예 통제를 가속화하고 내부 금융폭풍 속에서 집중적으로 노출한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경우는 다르다. 가상화폐의 가장 큰 특징은 국경을 넘어 즉시 익명으로 송금할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으로는 중국 공식 외환을 통제하고, 한편으로는 인민폐 안정을 유지하는 것은 큰 허점이다. 그래서 지난해 9 월 ICO 가 중국에서 완전히 금지되었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게임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게임은 금융과 무관해 보이지 않나요?
▲ 게임범주는 중국 당국이 게임업계를 진정으로 통제하는 주요 원인이다. 사진 자료 제공: Simi 홈페이지에서 가로채다. 실제로 양안게임산업 생태에 익숙한 인사들에 따르면 합법적인 명목에 투자하여 대량의 토큰, 가상보물, 좀비 휴대전화 충전을 되팔아 게임 게임은 국내에서 비교적 유행하는 돈세탁 채널 중 하나로 꼽힌다. 20 17 판 획득한 중국 게임 중 거의 절반이 개발비용이 낮은 게임이기 때문에 이틀부터 35% 특별세도 게임급 게임에 우선 순위를 부여한다.
두 가지 주요 지도 총: 총량 관리와 실명 등록제. 이번 겨울은 중국의 거시경제조정을 전제로 게임을 타격한 것이지만 게임업계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버전 번호 발급을 점진적으로 제한할 조짐이 있었지만 올해는 직접 버전 번호 발급을 중단했다. 6 월이 되자 중국 문화부는 게임 기록 창구를 직접 폐쇄해 3 분기 내내 국산 게임 선반이 없었다. 국내에서는 게임이 보통 6 ~ 7 개의 성취로 만들어졌지만 지금은 수천 개의 게임을 등록할 수 없어 많은 작은 게임 스튜디오에 큰 피해를 입혔다.
▲' 왕자영요' 은 엄격한 실명 등록제도를 도입한 최초의 핸드투어가 됐다. 사진 자료 제공: 텐센트 홈페이지를 가로막고 다가오는 총량 통제를 제외하고' 실명등록제' 는 중국 규제 게임의 또 다른 큰 킬러다. 텐센트는 어제 가장 강력한' 왕자영요' 의 새로운 사용자 데이터를 공안 권위 데이터 플랫폼에 직접 접속해 인증한 뒤 다른 게임과 공안 권위 데이터 플랫폼 간의 연결을 점진적으로 넓혀 실명등록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공안 권위 데이터 플랫폼은 등록 시 사용자가 미성년자인지 직접 판단한 다음 매일 게임 시간을 제한해 12 이하의 아이들이 최대 한 시간까지만 놀 수 있도록 하고,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최대 두 시간만 놀 수 있어야 게임이 자동으로 닫힙니다.
몬스터 헌터: 이 파동은 기치를 제사하는 데 쓰이는 사이드볼은 게임 시간, 수량, 신분뿐만 아니라' 내용 표현' 에 관한 것이다. 그중 중국판' 몬스터 헌터: 세계' 가 뜻밖에 정부의 가장 큰 제물이 되었다.
몬스터 헌터: 세계' 가 처음부터 선반에 오른 것은 한 달 동안 게임을 온라인 상태로 전환하고 상업 시범 운영에 투입할 수 있는' 녹색 통로' 를 걸었기 때문이다. 텐센트 임원에 따르면 광전총국이 이' 녹색 통로' 를 개통한 것은 게임 업계에 임시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공식 주장했다. 관련 기관이 조직 전환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 녹색 통로가 모든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텐센트의 전용 통로가 되었다. 몬스터 헌터: 세계' 뿐만 아니라 텐센트가 진열할 수 있지만 판번호를 얻지 못하는 많은 게임은 주관부의 조정을 거쳐 진열되어 있다. 손놀이' 닭 먹기',' 배틀그라운드: * * 전장' 조차도' 녹색 통로' 를 떠났다. 물론 버전 번호가 부족해 현재는' 온라인 시도' 만 할 수 있고 게임 내 충전, 충전 등에 종사할 수 없어 텐센트 게임의 성장에 더욱 영향을 미치고 있다.
▲' 닭 먹기' 와' 배틀그라운드: * * 전장' 핸드 투어도 녹색통로로 간다. 사진 자료 제공: 텐센트 (Tencent) 에서 가로채고 있는데 왜 유일무이한 괴물 사냥꾼: 세계 (World) 가 며칠 만에 내려왔나요? 뉴스는' 몬스터 헌터: 세계' 가 애초에 주관부서를 통해 녹색통로로 가는 것에 동의했지만 당시 주관부에서도 일부 내용은 중국 국정에 맞게 수정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다만' 몬스터 헌터: 세계' 는 결국 일본 상인 카프공이 개발한 게임이다. Tencent 가 변경하겠다고 말한 것은 아닙니다. 텐센트는 미처 고치지 못했을 때' 몬스터 헌터: 세계' 를 선반에 올려놓았다. 물론, 나중에 잡혔고, 곧 퇴장했다.
강자 항강, 텐센트가 가장 큰 승자가 될 것인가? 이 큰 규제가 중국의 게임업계에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여기에는 대략 세 가지 결론을 추론할 수 있다. 해외 게임 대행이 난이도가 높아지고 강자가 항강하며 많은 인원이 해외를 떠난다는 것이다.
괴물 사냥꾼의 제거: 이 세상은 확실히 중국 제조사들에게 매미 효과를 가져왔다. 독자들은 좀 더 폭력적이지 않은 판타지 게임인' 몬스터 헌터: 세계' 도 하차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외국 현실 정치와 사회를 직접 반영하는 다른 게임은요? 어쩔 수 없이 하차할 확률이 더 크지 않나요? 이에 따라 게임회사 외에 외국 게임 (특히 일본) 을 주로 대리하는 회사도 첫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둘째, 새 게임의 발행 문턱이 높아지면서' 강자 항강, 약자 항약' 의 집중효과를 더욱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텐센트, 넷이처럼 수입이 많고 체질이 강한 대기업은 한겨울을 견디기에 충분할 뿐만 아니라, 텐센트도 녹색통로로 가서 주관 부서와 가격 흥정을 할 수 있다. 추운 겨울이 지나면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기 어렵지 않다.
셋째, 해외를 대량으로 떠나는 것이 더욱 두드러진다. 가상통화업계는 말할 필요도 없고, 좋은 교훈이다. 그래서 Coin Security 가 결국 몰타에 착륙했고, OKCoin 은 미국에 갔고, 이름이 더 눈에 띄는 현란한 ICO 프로젝트는 말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질문은' 대만성이 화폐권처럼 중국 게임산업이 해외로 나가는 선택 중 하나가 될 수 있을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