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1932-), 남자, 광둥 남해현인, 중국 공예미술사, 유명한 상아조각사. 어려서부터 가족예술로 훈훈했고, 치아조각예술을 사랑했고, 18 살 때부터 오빠 이정영과 함께 공부했다. 65438-0956 광저우시 제 1 상아조각 협동조합 (현 대신 상아공예공장) 에 참가하여 퇴직할 때까지 설계실 주임, 기술 부주임을 역임했다. 인물을 조각하는 데 능하며, 작품은 주로 인물 위주로 산수, 나무, 파빌리온 누각이 있다. 광저우 치아조각의 정교한 예술 풍격을 바탕으로 베이징 치아조각의 길이를 흡수하고 과감하게 혁신하여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대형 치아조각, 신녀 산화, 대성이 복숭아, 연꽃등, 월궁등 등이 있다.
중국어 이름: 리
국적: 중국.
출생지: 광동성 남해현
생년월일: 1932
직업: 화가
대표작: 대형 치아조각' 신녀산화',' 대성성성성조복숭아',' 연화등',' 월궁등'.
치아 조각과의 혈연 관계
이, 1932, 본적 광둥성 남해현 서나무향, 본적 광저우, 대대로 치아 조각 작업에 종사한다. 본적에 대해 말하자면, 리는 자신이 남해인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예전에는 많은 상아조각 연예인들이 남해인이었고, 많은 전문 용어들이 남해어 습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할아버지 리, 집 6 위, 광저우 대신로 1920 부터 1935 까지' 연창' 이라는 점포를 운영하며 상아공예품과 양품을 전문으로 운영했다. 나중에 우리 할아버지는 연창을 그의 아들 이단간 (그의 큰 입 때문에' 큰 입당' 이라고 불림) 에게 넘겨주셨다. 이씨는 이정영이라는 형이 있는데, 이보다 일곱 살 많다. 그는 어려서부터 이를 조각하여 인물을 조각하는 것을 배웠다. 이씨는 조상의 치아 조각 솜씨로 생계를 이어가는 그런 가정에서 자랐다. 어느새 그는 각종 치아 조각 예술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항일 전쟁이 발발하자 일본군이 중국을 침공하고 광저우가 함락되면서 번창했던 수공업이 잇달아 파산했다. 이 일가는 어쩔 수 없이 광저우에서 남해 서목으로 이사해야 했다. 이때 이십대는 큰형 이정영과 함께 기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이후 큰형과 함께 항구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기예를 배웠다. 형의 말과 행동으로, 이씨의 근면함과 배우기를 더하여, 치아 조각 기예가 빠르게 발전하였다.
광저우가 해방된 후 인민생활이 비교적 안정되어 인민정부는 수공업의 발전을 중시하기 시작했다. 광저우에 남아 있는 아버지 이단간은 이런 상황을 보고 빨리 편지를 써서 홍콩에 있는 이정영과 이회광주를 발전시켰다.
이정영과 이우는 1954 에서 광저우로 돌아와 상아 가게에서 상아 가공에 종사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광저우 시 정부는 수공업 사공방을 조직하여 집단협력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정영과 이씨는 광저우 제 1 상아조각 생산 합작사에 참가했는데, 이 합작사는 현재 국영대신 상아공예 공장의 전신이다. 리의 형제들은 가족 작업장에서 집단으로, 개체에서 국유로, 격동에서 안정으로, 그들의 마음은 인민 정부에 대한 감사로 가득 차 있다. 이진은 그들이 치아 조각에서 배운 기술을 충분히 발휘하여 국가가 더 정교한 치아 조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1960 년대 초, 30 세 미만의 리는 이미 7 급 정비사로 데뷔하자마자' 도련님' 이 되었다. "도련님 영형" 은 업계에서 줄곧 리의 존칭이었다.
이 씨는 십 대 때 책을 좀 읽었다. 그는 중학교도 졸업하지 않았지만 치아 조각 업계에서는 지식과 문화가 있다. 따라서 이 씨는 1950 년대와 60 년대의 업무 중추일 뿐만 아니라, 대신 상아공예 공장의 선생님이기도 하다. 이자연은 그 시대의 장인들을 잘 알고 있다. 전란으로 백성들의 생활이 가난했고, 장인들은 대부분 문화 수준이 낮았다. 그들은 글씨를 쓸 줄 모르고, 그림을 그릴 줄 모르고, 인체의 구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수제만 알고 있다. 이 씨는 오늘이 새로운 사회라는 것을 깨닫고, 치아 조각 공예를 잘하려면 치아 조각 연예인의 문화적 소양을 높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때문에 이경은 퇴근 후 근로자들에게' 문맹 퇴치' 를 주기 때문에 동료들에게' 모범교사' 라고 불린다. 한편으로, 이씨는 지칠 줄 모르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또 공부에 매우 능하다. 대신 상아공예공장은 이학을 보고 1958 년 전국 제강 때 이일인을 남겨서 높이 24 인치 (1 인치 = 3.333cm), 무게가 약 20 킬로그램인 제품을 만들었다. 그가 대형 치아 조각상을 독립적으로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상아 캐릭터에 집중하는 자신의 예술적 방향을 확립한 것은 바로 이 경험이었다.
같은 해, 대신 상아공장은 이씨를 베이징 상아조각공장에 파견하여 교류를 배우고, 북경 고궁박물원을 방문하여 한 달 동안 소중히 간직하였다.
베이징과 고궁에서 이씨는 중화민족의 깊은 문화적 매력에 충격을 받았다. 그는 선인이 남긴 정교한 예술품을 보고 역대 숙련된 장인이 남긴 예술진품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았다. 리는 마치 큰 스펀지처럼 끊임없이 배우고 흡수한 후 소화한다. 그는 자신의 지혜와 재능으로 배운 것을 지식으로 바꾸어 광저우로 돌아온 후 대신 상아공예공장의 동료에게 전수했다. 반세기 후 칠순이 넘은 이심은 "베이징에서 한 달 동안의 공부가 내 인생에 영향을 미쳐 상아조각 예술에 대한 평생의 사랑을 갖게 되었다" 고 감명을 받았다.
지난 50 년 동안 이 씨는 한 생산노동자에서 설계실 주임과 기술 부주임으로 바뀌었다. 그는 광저우시 노동모범, 광동성 선진노동자, 중국 공예미술의 대가로도 선정되었다. 그는 대신 상아공예공장에서 38 년을 일했고, 은퇴 후 이 공장의 고급 예술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그는 치아 조각 예술과 깊은 예술적 인연을 맺었을 뿐만 아니라, 대신 상아공예 공장과 깊은 예술적 인연을 맺어 중국 치아 조각계에서 그의 예술적 재능과 총명함을 충분히 발휘했다.
혁신적인 "남파" 치아 조각
베이징 치아조각공장에서 한 달 동안의 기술교류를 거쳐 이씨는 반복해서 광저우 치아조각의 치구, 치주화, 비룡, 화조화산수 등 전통적인 특색을 보존하고 인물 조형, 파빌리온 누각 등의 소재를 넓혔다. 그는 특히' 북파' 정공 인물의 예술 수법을' 남파' 의 치아 조각 기법에 비벼야 한다고 제안했다.
역사적으로 상아 조각은 기법과 제재에서' 남파' 와' 북파' 로 나뉜다. 베이징 치아조각은' 북방파' 의 대표로 인물, 꽃과 새, 고대 벼슬녀를 주요 특색으로 한다. 광저우 치아조각은' 남파' 의 대표로 치구, 인물, 원선, 산수, 화조, 동물 위주로 기법상 정교한 조각품을 강조한다. 남파' 의 주요 대표로서 이 역시 당시 상아수공업에 종사했던 사람이 약 1 만 2 만명, 그 중 90% 는 인물로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그는 좋은 인물이 되기 위해서는 치아 조각 제작자와 디자이너의 자질을 높여 인물을 형성하는 주제가 치아 조각 업계의 몇 가지 주요 기예 속에 스며들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이씨는' 사람은 최고의 기술이다' 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기술을 배우기가 쉽고 예술을 배우기가 어렵다' 는 관점을 밝혔다. 실천은 인물로 만든 예술적 공로가 있는 장인이 일반적으로 다른 조형 소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즉, 우리가 지금 자주 말하는 것이지만, 꽃새를 조각하는 전문가만 반드시 좋은 인물은 아니다. 이는 단지 기술일 뿐, 생명력 있는 예술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미술은 액션 스타일링, 얼굴 표정 등을 포함한다. 사고, 예술적 안목, 심미 지식 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좋은 캐릭터가 되기는 어렵다. 단순히 조각하는 품종은 네가 그림을 그릴 필요도 없고, 인물, 꽃, 새, 동물, 풍경 등이 된다. 너의 고도의 숙련이 필요하다. 따라서 광저우 치아조각의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리는 원래 기예를 바탕으로 치아조각인물 조형의 주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느꼈다.
이씨는 먼저 고대 정적 벼슬녀의 디자인 스타일링에 기술적 돌파를 했다. 용모, 몸매, 의류 라인에 표적된 조각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각 캐릭터 테마의 제품에 예술미를 드러내려고 노력했다. 대신 상아공예 공장은 그의 건의를 매우 중시한다. 1960 년대에 이 공장은 추첨, 나진성, 이 () 가 기술 백본 팀을 구성하여 각각 작업장으로 내려가 일선 근로자들이 인물 조각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하고, 어떻게 정확하고 아름답게 인물을 형성하는지 연구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광저우 대신 상아공장은 조각벼슬녀 등 인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질적인 도약을 했다. 인물은 더욱 우아하고 다채로울 뿐만 아니라, 운치가 실감난다. 이 여성용품들은 당시 외국 상인들에게 통칭하여' 동방미' 라고 불렸고, 대외무역업계에 의해 8 인치, 12 인치, 16 인치 정공 여사의 규격에 따라 대량으로 주문되어 당시 매우 인기 있는 외환 상품이 되어 광저우 치아조각 기예가 더욱 향상되었다. 이 질적 비약은 이 씨가 이끄는 것이고, 처리한 임무도 리의 어깨에 떨어진다. 1958 부터 1962 까지 리는 매주 거의 3 일 오전 작업장에서 일선 근로자와 함께 이를 열고 조각하며 벼슬녀의 모습을 다듬어 제품이 만들어질 때까지 한다.
이 기간 동안 이 씨는 새로운 치아 조각 제품인' 어옹살망선' 을 만들었다. 그는 광저우 치아조각 펀칭 기법을 이용해 사망선의 득의양양한 작품을 만들어 고대의 한 어부가 바다로 나가 물고기를 잡는 생활 장면을 재현했다. 어망선' 은' 점석성금' 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출간되자마자 수출에 보편적인 환영을 받았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 이 주제의 제품은 줄곧 번영하여 시장에서 인기가 많다. 몇 년 전 광저우 상아공예공장은 국가 특허청에 정식으로 신청했고,' 어부사망선' 주제는 특허 생산권을 얻었다.
고대 벼슬녀와' 어망선' 은 당시 대신 상아공예공장의 주류 제품으로 당시 광저우 치아조각 공예품 판매의 60% 를 차지했다. 그 이후로, 생동감 있는 치아조각 인물이 광저우 치아조각 백화원의 한 송이 기묘한 꽃이 되었다.
1962 년 광저우시 시장 주광의 제의로 광저우 문화원에서 유명한 도시 공예미술전을 열었다. 리의' 자검신' 은 그가 상아색 붉은 매화 꽃병을 상아 전체로 조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병 밖에 꽃을 새기고 병 안에 글자를 새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의 작품은 2 등상을 받았고, 또 다른 20 인치 아가씨는 순전히 정적인 인물이다. 당시 업계에서는 사상 내용이 없는 이런 벼슬녀 작품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례적이었다. 리의 디자인으로 인해 이런 여성복 제품은 한때 업계와 상가에서' 미인닝' 이라고 불렸다. 이후 오랜 시간 동안 이런 숙녀 조형은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여' 선녀 산화',' 마고모 생일' 등 대형 작품을 만들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 씨는 현대인물 조각 기법을 열심히 배워 혁명투쟁의 주제를 반영한 팔녀투강 치아 조각을 과감하게 창작했다. 그는 디자인 주제를 고대 미녀에서 당대 영웅으로 확장하여 시간과 공간에서 큰 도약을 했다. 이 작품은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스타일링이 생생하며, 광동 민간공예미술박물관에도 소장되어 있다.
1963 년, 대신상아공예공장은 혁신적 사유로 가득 찬 이씨를 공장의 공예설계실로 옮겨 다시 한 번 리에게 시전 예술적 재능을 제공하는 무대를 제공했다. 이씨는 먼저 공장의 신임에 감사하고, 그다음은 자신의 어깨 위의 중임을 깨달았다. 바로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이해하고,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기술 간부를 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가 디자인실에 들어갔을 때 디자인을 담당한 첫 번째 대작품은' 영웅송' 이었는데, 원시 상아 재료로 만든 상아석으로 높이가 약 2.4 미터, 무게가 약 40 킬로그램이었다. 전체 작품은 레이펑, 왕걸, 구양해, 초유루 네 명의 영웅을 입체적으로 조각하여 영웅들의 정신적 풍모를 재현했다. 이 작품은 이부터 1964 부터 1969 까지 디자인되어 제작되었습니다. 문혁' 의 영향으로 공장은 자주 휴업하여 전체 생산 과정이 6 년 동안 계속되었다.
1970 년 천신만고를 겪은' 영웅송송' 상아조각은 마침내 광저우 가을 수출상품거래회에서 전시되어 프랑스에 있는 한 독일 상인이 마음에 들어 많은 돈을 들여 샀다. 리와 그의 동료들은 나라를 위해 많은 외화를 벌었지만, 당시 그들은 한 달에 수십, 수백 위안밖에 되지 않았다. 유감스럽게도, 그들의 많은 유명 예술가들 (그 자신 포함) 이 힘들게 디자인한 치조각 공예품은 자신의 이름을 붙이지 않아 지적 작품의 권익 보호를 받지 못했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다시 새로운 최고치를 경신한다.
이 () 가 치조인물 디자인에 실력을 과시하려고 할 때,' 문화대혁명' 이 전통 수공예를' 자수' 의 산물로 만들었다. 그러나 광저우 수출상품거래회는 한 번도 중단되지 않았고, 대신 상아공예공장은 여전히 수출무역창출을 담당하고 있다. 공장은 한편으로 디자인실이라는' 소자원창고' 를 해체해야 하고, 또 한 노예술가에게 전통 공예품을 계속 만들어 광교회에 참가하여 정부를 위해 외화를 벌어야 한다. 이 씨는 작업장으로 돌아와 반장 겸 견습생이 되었는데, 그의 창작 열정은 줄곧 줄어들지 않았다.
문혁' 기간 동안 이씨는 먼저 대형 치아조각석' 마구 헌수' 를 디자인하여 제작했다. 마고섬유수' 는 이전의 치아조각 작품이 원료 제한으로 인한 제품 규격이 작고 스타일링이 단조로운 문제를 돌파했다. 그는 상아 재료 한 조각으로 마고의 몸통을 만들고, 흩어진 치아 재료로 다른 조형 동작을 한 다음, 각각 각종 모양을 만들고, 상감 세공, 상감 세공 수법으로 각 부분을 연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아, 상아, 상아, 상아, 상아, 상아) 이 방법은' 마구선수' 의 모양을 1 미터 높이, 무게가 약 50kg 에 이르게 한다. 규격이 웅장하여 인물이 실물처럼 생동감이 있다.
이때부터 이일발은 걷잡을 수 없었고, 그의 사유는 날개가 돋친 것 같았다. 그는 또한' 선녀 산화' 를 디자인했고, 제작 과정에서도' 마고모의 생일' 방법을 채택해 치아 조각을 우아하게 만들었다. 그는 또한' 칠자매 하범',' 연화등',' 남해명주','
1978, 11 회 삼중 전회 이후 대신 상아공예공장이 설계실을 복원하고 이임설계실 주임. 대신 상아공예공장도 수출상품 무역의 중요한 창업 단위가 되어 생산 규모와 노동력이 전례 없이 증가했다. 이 씨는 공장 전체의 창의적인 디자인, 기술 관리, 품질 관리 및 기술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바쁠수록 기뻤다.
1982 년, 간부의' 혁명화, 지식화, 기술화, 젊음' 의 요구에 따라 이승은 대신 상아공예공장 부공장장으로, 생산기술과 디자인을 주관했다. 당시 대신공장의 노동자들은 이미 6700 명에 이르렀는데, 공장을 건설한 이래 가장 호황을 누리고 있는 시기였다. 시대의 조류가 이 씨를 밀어올린 지도적 지위. 리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1982 부터 1992 까지 부공장장 기간 동안 그는 공장 전체의 기술 업무뿐만 아니라 훌륭한 치아 조각 예술 창작도 했다.
리-이 치아 조각의 명성은 크게 진작되었다. 그의 디자인 스타일은 업계 안팎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가장 대표적인 대형 치아 조각은' 신선 생일' (색도 참조) 으로 그의 디자인 스타일을 치아 조각 예술의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1982, 광저우에 리라는 상아조각 대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한 외국 상인이 광둥성 수출회사를 통해 대신 상아공예공장을 찾아 이씨에게 연락해 크고 정성스러운 작품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작품의 이름은' 신선의 생일' 이다. 대신공장은 이 씨가 본 작품의 디자인과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고 분명히 밝혔다.
신선 생일' 은 고대 전설에서 취재하여 각 길의 신선이 요지로 달려가 왕태후에게 생일 선물을 주는 시끌벅적한 장면을 표현했다. 이 작품은 상아 조각, 상감 세공, 인물, 꽃과 새, 수구, 산수, 파빌리온, 조명, 문자를 하나로 모아 수백 개의 조각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다. 공예품 전체에 크기가 다른 인물 *** 128 이 조각되어 있으며, 각각 자세가 다르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춤추는 선녀, 걷는 각 길의 신선, 우아한 왕모모가 새겨져 있다. 전체 작품은 디자인이 정교하고 규격이 거대하며 전체 길이 1.90m 높이 1.30m, * * * 입니다. 이 작품은 1983 광둥 () 이경시스템 우수' 사신' 제품 디자인 1 등상을 수상했다.
신선생일' 은 제재가 풍부하고 규모가 크고 정교하게 제작돼 치아조각계에 진동을 일으켜 공예계의 형제들이 잇달아 대신공장에 가서 관람하고 있다. 대신공장은 판매가가 20 만 위안으로 표기되었지만 당시 계획경제를 주관하는 수출회사는10 만 6000 위안만 제시한 것으로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이 공예품이 예술품에 속하는지의 여부도 포함한다. 만약 공예품에 속하면 제품은 원래 원가를 기준으로 15%~20% 의 이윤만 증가시킬 수 있고, 이윤을 초과하면 세금은 45% 에 이른다. 당시 관련 정책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1985 까지 끌려갔고,' 신선 생일' 은 대신 상아공예공장의 전시실에도 놓여 있었다. 올 가을 어느 날 상하이 우의점 일행이 대신 상아 공장에 와서' 신선 생일' 을 사고 싶었다. 대신공장은 이때 26 만 원을 제시했고, 결국 25 만여 위안의 환권으로 거래가 성사되었는데, 이는 당시 매우 높은 가격이었다. 당시 일반 상품 주택의 가격은 대략 1000 원이었기 때문이다. 250,000 쿠폰을 사용 하는 경우, 당신은 건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신 상아공예공장의 리와 동료들은 눈살을 찌푸리며 좋은 가격을 팔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상하이 우의점에는 200 만원의 판매가격이 표시되어 있다. 1988 년 신선의 생일은 상해에서 158 만 위안으로 일본의 한 은행가에게 팔렸다. 극적인 것은 중국 정부의 비준을 거쳐 이 은행가가 이씨를 손님으로 초청해' 신선 생일' 을 일본으로 호송하고, 도쿄에서 보름 동안 머물렀다는 것이다. 이 작품은 이 씨가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씨를 안타깝게 한 것은 수십 년간의 지혜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이 만족스러운 작품이 그가 직접 출국을 호위했지만 그의 이름을 작품에 새기지 못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 개혁개방에도 불구하고 치아조각업계의 모든 작품들은 예술가의 걸작이라도 자신의 이름을 새길 수 없었다. 중국은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규정이 없었기 때문이다. 2 1 세기까지 지적 재산권 보호가 시행되지 않았다.
1950 년대부터 90 년대까지 이선후 디자인은 정교한 치아 조각 작품을 제작해 수많은 상을 받았다. 광저우시 노동자 모범, 광동성 선진노동자, 중국 공예미술사 등 각종 상을 앞두고 그는 모두 낮은 기조를 유지했다. 그를 가장 기쁘게 한 것은 전심전력으로 치아 조각 예술의 창작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씨는 대신공장에서 38 년간 일했다. 비록 그는 한 가지 기량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결코 보수적이지 않다. 그는 수십 명의 제자를 데리고 여러 성급 공예미술사, 고급 장인, 고급 기술자를 양성했다. 그는 제자에게 다음과 같은 기술을 남겼다.
1. 치아 조각 기술과 디자인 창작을 배우는 것은 딱딱한 모방이 아니라 혁신이 있어야 한다. 2. 문학 명작을 많이 읽고 문학 기술을 향상시킨다. 3. 공예품의 디자인이나 제작은 문화적 내포를 반영해야 하며 생명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 60 년의 예술업계 실천은 오리지널 문화가 낮더라도 치아조각 예술의 절정을 끊임없이 탐구하면 결국 치아조각계의 최고 대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의 기예는 업계의 인정을 받았으며, 그가' 북파' 와' 남파' 상아조각 예술을 융합한 긴 예술스타일은 중국 치아조각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그를 자랑스럽게 한 것은 정부를 위해 외환을 좀 벌었던 명작이 아니다. 가장 반가운 것은 그가 프로듀서에서 공예 디자인의 혁신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견습생부터 명성까지 출사까지, 예술을 추구하며, 광저우 치아조각업계의 끊임없는 혁신 발전을 촉진하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가문의 전승은 끝이 없다
리는 전형적인 치아 조각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치아조각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광저우 대신 상아공예공장의 전성기 기술부공장장으로 치아조각의 남방 스타일을 대표한다. 그래서 그는 어떻게 치아 조각 기예를 발전시키고 전승할 것인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 씨는 지금 이미 칠순이 넘었지만, 여전히 이 멸종 위기에 처한 이 오래된 기예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종종 정부 언론기구와 광저우 문화유산 보호 포럼과 협력하여 광저우의 치아 조각 기예를 홍보하고 전시한다. 그는 또한 미술학원이나 직업기술학교에 학생들을 적절히 모집해 치아 조각을 배우라고 조언했다. 고대 묘기를 전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 기회도 제공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와 그의 아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들 아프리카 상아 원료가 부족한 상황에서 그는 예술적 시각을 매머드 (러시아에서 출토된 고대 매머드) 상아 작품의 디자인과 제작으로 돌렸다. 광저우 보상공예유한공사는 예술감독으로서 2007 년과 2008 년 광둥성 공예미술사 작품전에 두 차례 참가했고, 그 장모상아조각작' 어가락풍작사망선' 과' 조상의 생일' 은 각각 대상을 받았다. 생동감 있는 표현 수법과 정교한 기예가 전문가의 긍정과 시청자들의 추앙을 받았다!
마찬가지로 가족 분위기의 영향으로 이씨의 두 아들 이빈성과 아버지의 전기를 얻어 숙련된 조각 기술을 익혔다. 막내아들은 공무원의 직업을 포기하고 의연하게 상아 조각에 뛰어들었다. 아버지의 지도 아래, 그들은 매머드, 단향, 향목 재료 등 치아조각 기술이 뛰어난 정교한 예술품들을 만들었다. 2006 년 스웨덴 국왕이' 고드부르크호' 와 함께 중국 광저우를 방문했을 때, 생동감 있고 회전하는 향기로운 나무볼에 깊이 끌렸고, 손을 놓을 수가 없었다.
반세기 이상, 이 치아 조각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 생명을 꽃피웠다. 2006 년 중국 치아 조각 기예가 첫 무형문화유산 보호 대상으로 확정됐고, 2007 년 이 () 는 광둥 () 치아 조각의 주요 대표로 예술적 성취와 치아 조각 산업에 미치는 영향으로 광둥성 문련과 성 민간 작가 협회 () 가 명명한 1 위를 차지했다.
20 10 년 9 월 중화문화촉진회, 세계중국상촉진회, 상해문화예술교류협회가 주최하는' 중국 항호-엑스포 기념품 글로벌 중국디자인그랑프리' 에서 이 () 가 디자인한 엑스포 기념품' 동방관-엑스포중국관' 이 참여했다.
동양의 왕관' 엑스포 중국관 같은 도장은 주제, 기술, 재료, 시장 등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이겼다. 이 작품은 중국 고대 인감 조각 예술에서' 동도인' 의 형식으로' 엑스포와 동행하고 세계와 동행하다' 는 인문적 내포를 표현했다. 그 창의성은 대담하고 교묘하며, 구상이 정교하고, 비길 데 없이 정교하며, 두터운 엑스포 정서와 중국 정서를 투사한다. 맨 위에는 15g 순금으로 만든 엑스포 금메달이 있는데, 그 위에는 엑스포 마크가 주조되어 있고, 가운데는 시베리아동토에서 출토된 매머드 상아로 만든 도장이 숨겨져 있으며, 인장에는 중국 공예미술사, 월수구 유명 상아조각사 리가 창작한 용이' 중국엑스포' 의 바탕색을 상징한다. 작품 전체가 구상이 정교하고, 재료가 독특하며, 전통과 현대, 감상, 실용을 합친 것은 드문 진품이다.
20 10 상해엑스포' 광동주' 전시회에서 광부 문화와 상아조각 예술이 빛을 발했다. 이대사와 그의 후계자 이빈성 선생의 작품' 스성건곤' 57 층 상아볼이 전시회에 참가했다. 두 공예미술사 역시 현장에서 치아 조각을 공연해 광둥 () 성 위원회 서기 왕양 () 상하이 () 시 위원회 서기 여 () 등 지도자의 관심을 끌었다. 발길을 멈추고 감상하는 동안 이들은 치아 조각 예술의 제작공예와 전승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현장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 사성건곤' 이라는 이 치조작품은 이 대사가 직접 설계하고 조작한 것이다. 주체는 돈황천천벼슬녀를 주제로 용주 (57 층 상아구) 를 부각시켜 오늘날 중화민족의 번영, 끊임없는 춤, 가무 승평, 평화진보를 뜻한다. 그중에서 가장 소중한 57 층 상아구, 직경 17 cm, 각 층은 실크처럼 얇고, 모두 펀칭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각 층은 동심원으로 유연하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