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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시스트 정보

공식 석상에서 고위 관원의 경비가 그 앞에서 파시스트를 들고 곧 부임할 관원의 등급과 권리를 대표한다. 여러 등급의 관료에 따르면 그들의 파시즘. 함께 묶인 파시스트 막대기는 단결을 나타내고 도끼 (고대 파시스트 통치 때 사용된 파시스트의 기원)

근대 이탈리아 르네상스 과정에서 민족주의는 기치 역할을 하며 이데올로기의 역할을 하며 이 위대한 과정의 완성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통일 이후 이탈리아는 초보적으로 확장하기 시작했고 민족주의는 민족 이기주의로 퇴화했다.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반동적인 민족사문주의, 즉 민족주의의 추진으로 이탈리아는 마침내 삼국동맹그룹을 떠나 협약국에 가입했다.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부터 이탈리아는 파리와 회의에서 자신의 외교 실패와 영토를 더욱 확장하려는 야망을 보복하기 위해 침략전쟁을 벌였다. 일정한 사회적 조건 하에서 무솔리니는 점차 정권을 장악했고 파시즘은 결국 형성되었다.

민족주의는 현대 국가와 민족의 정치, 경제, 군사, 외교, 이데올로기 분야에 광범위하게 존재한다. 민족주의는 자기 나라와 민족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애이지만, 다른 민족과 국가에 대한 존중이어야 한다. 건강하고 과학적인 민족주의는 민족허무주의를 피하고 애국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한 나라가 영원히 젊고 번창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러나 왜곡되고 극단적인 민족주의는 민족 사문주의와 확장주의로 바뀌어 민족 정신과 영혼인 민족주의를 민족 이성의 부식제로 만들 수 있다. 1930 년대 말 이탈리아 통일이 해체에서 제 2 차 세계대전으로 발발한 역사를 보면 민족주의가 낮음에서 높음까지 정상궤도에서 벗어나 극단적인 민족 이기주의, 반동적 민족 사문주의로 변해 결국 파시즘으로 변한다는 단서를 분명히 볼 수 있다. 민족주의가 세계 전역에서 다시 고개를 들었을 때, 이탈리아의 이 특별한 여정을 되새기는 것은 여전히 세계에 계몽과 사고를 줄 수 있다.

첫째로, 민족주의는 이탈리아의 통일과 독립을 촉진시켰다.

서기 476 년 서로마제국이 멸망한 후 서기 19 년 70 년대 최종 통일된 근 1400 년 동안 이탈리아는 끊임없이 외국의 침략을 당했고, 때로는 한 국가에 의해 통제되고, 때로는 열강의 각축장이 되었다. 10 세기 이후 독일, 스페인, 프랑스, 오스트리아가 이탈리아를 위해 연이어 싸웠다. 거스는 "파비아 전투 이후 포하 유역의 전장에서 프랑스와 독일의 운명이 간접적으로 결정되었고 이탈리아의 운명이 직접 결정되었다" 고 지적했다. 유럽 대륙의 많은 국가들이 15 ~ 16 세기에 이미 강력한 중앙집권국가가 되었을 때 이탈리아는 여전히' 지리 개념' (비스마르크어) 이었고 이탈리아 각지의 봉건 분리주의 세력도 외국 세력의 지지를 받아 서로 싸우며 심각한 분열 상태를 일으켰다. 이탈리아 자본주의의 싹이 다른 어떤 나라보다 일찍 시작되었지만, 상황이 좋지 않아 정상적으로 발전할 수 없었다.

18 세기 후반에 미국 독립전쟁이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는데, 원래 영국 식민지였던 미국이 독립국가가 되었다. 그 후 이탈리아에 인접한 프랑스에서 자산계급 혁명이 발발했고, 봉건특권이 박탈당했고, 봉건독재의 족쇄가 해제되었고, 자산계급이 정권을 탈취했다. 국제투쟁의 성공은 이탈리아를 고무시켰고, 이탈리아 인민과 외국 통치자의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국내 사회경제 발전의 객관적 과정도 봉건독재를 전복하고 통일을 이룰 것을 요구했다. 이탈리아의 특정 역사적 상황은 민족 부흥이 굴욕을 반대하고 분리주의를 종식시키는 것처럼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결정한다. 하지만 외국 통치와 1000 여 년을 나눈 이탈리아에서는 독립과 통일이 어렵다! 외국 통치자들이 그것을 억압하려고 할 뿐만 아니라 교황도 그로부터 이익을 얻고 있다. 각지의 작은 봉건주들은 모두 반대하여 자신의 이익에 해를 끼칠 것을 두려워한다. 일반인은 어떻게 그것이 현실이 될 것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장기간의 고립과 굴욕으로 의식을 잃었는지 모르겠다. 이탈리아는 먼저 정신을 차려야 한다. 사람들의 민족의식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사실 형성 과정에서 르네상스 시대의 사상가, 계몽학자, 마지막 통일 과정에서 민족주의자와 자유주의자들이 모두 민족주의의 깃발을 높이 들었다.

일찍이 14 부터 16 세기 르네상스 시대에 많은 이탈리아 학자들이 국가와 통일 등에 대해 논의했지만, 영향은 그리 깊지는 않았다. 18 세기 후반에 시작된 자산계급 계몽운동은 르네상스 시대의 사상문화의 연원을 계승하여 더 많은 민족주의 경향을 나타냈다. 자산계급 혁명가들은 사람들의 민족 격정을 양성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민족적 자신감을 세우고, 민족 독립과 통일을 쟁취하는 투쟁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경제학자 지노비 길은 유럽에서 열린 첫 번째' 경제와 상업' 강의에서 이탈리아어로 그의 연설문을 낭독했다. 길라 바스키는 다권의 이탈리아 문화사를 출판했다. 또한 많은 철학자, 법학자, 학회, 동아리도 조직되었다. 그 결과, 계몽학자들의 광범위한 홍보와 격려를 통해 이탈리아인의 산산조각 난 전체의식은 실크로 연결되어 * * * 같은 심리와 욕망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18 연말부터 이탈리아 국민의 흥국 사상은 "문학 작품에서 벗어나 정치 실천으로 바뀌었다" 고 말했다.

우선, 숯당은 반법, 반올림픽 투쟁을 진행했다. 18 년 말 나폴레옹이 프랑스에서 부상했다. 프랑스 군대가 오스트리아의 통제하에 있는 이탈리아를 침략했다. 이탈리아는 봉건군주가 나폴레옹에 의해 쫓겨났기 때문에 잠시 통일되었지만, 이탈리아의 독립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지만 프랑스는 오스트리아를 물려받았다. 19 세기 초 나폴레옹의 유럽 통치에 위기가 발생했고 이탈리아에는 혁명 추세가 나타났다. 나폴레옹 통치에 반대하는 * * * 투쟁은 이탈리아 민족의 반항 활동을 과거의 분산된 고립 상태에서 벗어나 거대한 급류로 만들었다. 숯불 당원이 앞장서서 투쟁을 이끌다. 그들은 국가의 남단에서 아평닌 반도 전체로 퍼졌다. 나중에 유럽 대륙의 반법연맹이 승리했다. 18 14 부터 18 15 까지의 비엔나 회의에서 이탈리아는 다시 8 개 주로 나뉘었고 오스트리아, 스페인, 교황의 세력이 회복되었다. 숯불 당원들은 민족 독립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반올림픽 투쟁을 계속하여 국민의 열렬한 도움을 받았다. 전국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고통받는 석탄 당원들에게 아낌없이 의업을 지지하였다. 19 의 30 년대까지 숯당은 기본적으로 투쟁 무대에서 탈퇴했고, 부흥 운동은 잠시 저조했다. 그러나 첫 피와 검의 세례를 거쳐 이탈리아인의 민족 정서가 상승하여 민족의식이 더욱 각성되고, 반오애국민족주의가 사방으로 격동하여 문화 분야에서 장렬한' 문화 부흥' 운동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대규모 자산계급 민족민주혁명-1848 혁명의 발발을 위해 깊은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1930 년대 이후의 부흥 운동 지도자는 민주당이든 자유주의이든 더 강한 민족의식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민족주의를 실천 동력으로 하여 조국 통일을 위해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더 중요한 것은 민족주의가 운동 중의 다른 파벌을 단결시켜 독립과 통일을 쟁취하는 힘을 증강시켰다는 것이다. 이 기능은 운동의 전 과정에 반영된다. 민족주의의 고무로 이탈리아의 혁명 형세는 마른 장작처럼 타올랐다. 187 1 까지 이탈리아는 독립 국가로 자본주의 시대로 접어들면서 유럽의 국제무대에서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참수) 최고 권력을 대표한다. 둘째, 통일 후 예비 확장: 민족주의의 퇴화

이탈리아의 통일은 외국 침략자들을 몰아내고 민족의 독립을 실현하며 상공업의 발전을 가로막는 많은 장벽과 속박을 없애고 방대한 국내 시장을 형성하고 철도 방직 등 공업을 발전시키고 통화 등 계량 제도를 통일하였다. 이것은 과거의 비참한 국면에 비해 큰 발전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지금의 국제 정세와 국내 정세는 이미 예전과 다르다. 국제적으로 영국과 프랑스 등 자본주의 국가들은 이미 각지에서 식민지 확장을 시작하면서 세력 범위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그들은 자본주의의 발전을 위해 대량의 부를 약탈하고 비계 한 조각을 삼켰다. 이런 행위는 새 이탈리아에 무한한 유혹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진정한 경제 개발 지역은 북방의 아주 작은 지역에만 집중되어 있다. 남방의 광대한 농업 지역은 인구가 많고 생산성 수준이 낮을 뿐만 아니라 북방 상품의 판매지가 되었다. 지역 경제 발전이 불균형하여 남방의 많은 사람들이 동경하고 해외로 이민한다. 통일 후 집권한 카풀파는 경제 회복과 발전을 자극하는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년 전란으로 인한 재정난을 근로자들에게 전가하여 사회 격동이 나타나고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187 1 년, 공상자유자산계급그룹이 출범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제품을 좁은 국내 시장에서 국제시장으로 밀고 나갈 뿐만 아니라 광활한 해외에서 원자재 개발 자본주의를 얻고 싶어 한다. 이탈리아는 국익과 경제적 이익을 구실로 식민지 확장을 시작했다. 민족주의가 변하다.

이러한 변화의 가장 두드러진 표현은 튀니지에서 프랑스인과의 경쟁이다. 튀니지는 이탈리아의 가장 가까운 아프리카 이웃 나라로 지중해의 좁은 인후에 있는 시칠리아 섬과 접해 있으며 인구는 654.38+0.5 만 명에 불과하지만 경작지는 750 만 에이커에 달하며 지하광상이 풍부하다. 일찍이 65438+ 1960 년에 이탈리아 정치가들은 튀니지가 이탈리아에 미치는 중요성을 깨닫고 끊임없이 외국 식민지 사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경고하면서 많은 이탈리아인들이 튀니지로 몰려들었다. 그러나 188 1 베를린 회의에서 프랑스는 튀니지를' 세력 범위' 로 간주하기로 약속했고, 이후 프랑스 군대는 튀니지를 통제하고 프랑스의 보호지로 선포했다. 이탈리아 국내에는 분노가 있었고, 법의국경에는 많은 충돌이 있었다. 나폴레옹 통치에 반대하는 시대가 또 올 것 같다. 이 경우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는 세원한이지만 실제로는 트렌티노 문제가 남아 있지만 프랑스와 맞서기 위해 1882 에서 덕의삼국 동맹에 참여했다. 이탈리아-오스트리아 동맹에는 일정한 민족 정서가 있어 상황이 바뀌면 3 국 동맹에서 탈퇴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탈리아는 튀니지에서 프랑스인에게 졌지만, 다른 곳에서는 자주 손을 잡았다. 1882 년, 아프리카 홍해 연안의 아사브 항구에서 연해의 자치령을 확대할 예정이다. 드레이티스가 죽은 후 국내 질서를 회복한 크리스피는 각 계급과 계층의 지지를 받았고, 크리스피는 야심에 차서 거대한 식민지 제국을 세우는 꿈을 꾸었다. 그는 홍해 연안에서 얻은 땅을 에리트레아의 식민지로 조직하고 소말리아란을 얻었다. 이탈리아는 자원이 풍부하고 전략적 지위가 중요하며 상대적으로 낙후된 에티오피아에 대해 더욱 군침을 흘리고 있다. 1890 년, 크리스피는 유럽을 보호국으로 선포했다. 이집트를 의미한다. 1895 년 이탈리아는 에티오피아에 출병했지만 1896 년 아두아 전투에서 패했다. 확장주의자 크리스피는 잘 했지만, 그는 여전히 그의' 사명' 을 잘 완성하지 못했다. 참패의 소식은 국내에서 발표될 때' 분노' 했다. 크리스피의 정치 생활은 끝났다. 사실, 역사적인 이유로 이탈리아의 경제와 군사력은 영국과 프랑스보다 못하며, 독립통일 직후 식민지 확장의 길에 오르려는 시도는 분명 무력할 것이다.

3. 민족주의는 반동적인 민족 이기주의와 민족 사문주의 시기이다.

20 세기 초 이탈리아가 직면한 국내외 정세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국내 경제가 눈에 띄게 호전되었다: 값싼 수자원의 개발과 이용은 공업 발전을 가속화했다. 대외무역은 190 1 부터 19 10 까지 70% 증가했고 정부 재정수지는 균형을 맞추기 시작했다. 19 의 70 년대 농업 위기의 영향으로 이탈리아 화교가 보낸 대량의 외환이 국제수지 적자를 메우고 이탈리아 리라의 국제적 명성이 높아졌지만 경제 발전은 국내 시장의 협소한 부분을 더욱 악화시켰다. 국제적으로 정치와 경제 발전의 불균형으로 각국은 치열한 경쟁을 강화했다. 유럽 대륙에서 비스마르크의 무력 숭배는 이탈리아를 깊이 고무시켰다. 비슷한 통일역사를 통해 많은 이탈리아인들은 비스마르크의' 철혈신조',' 초국가와 슈퍼맨',' 인종론',' 아리안주의' 도 이탈리아에서 어느 정도의 시장을 찾았다. 그래서 새로운 민족주의, 즉 반동의' 민족주의' 가 일어났다. 어떤 사람들은 마즈니의' 제 3 로마' 와 조버티의' 이탈리아 제 1 위' 를 유럽 전역을 공포에 떨게 하려는 식민지 제국의 허황된 변호로 오해했다. 이런 특수한 조건 하에서 민족주의는 이미 과학적 의의를 완전히 잃었고, 민족 이기주의, 확장주의, 사문주의는 각종 형식으로 이탈리아에서 범람했다.

첫 번째는 미디어입니다. 예를 들어 코라디니가 편집한' 민족사상',' 삼색보',' 이탈리아보' 는 모두 트럼펫 연주자와 심수폭탄 역할을 한다. 코라디니는 군국주의와 식민지 확장을 조장하며 모험정신을 불러일으키고 전쟁의' 도덕적 가치' 를 노래하려고 시도했다. 이러한 논조는 불안정과 불만분자의 심리에 영합하고 실업가들의 환영을 받는다. 그다음은 문학이다. 현실주의자' 던난차, 이 새로운 시인의' 가장 걸출한 대표' 는 그의 사람이 냉혹하고 무정해야 한다는 이론으로 젊은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런 반동적인' 민족주의' 는 역사와 경제에서도 표현되었다. 예를 들어, 오리오니 (Orioni) 는 그의 역사 저작으로 그의 확장주의 관점과 아프리카 제국에 대한 요구를 표현했다. 알베티를 비롯한 경제학자들은 미래의 이탈리아 경제가 근동, 러시아, 발칸 반도 국가에 침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탈리아는' 영광스럽고 위대한'' 전진 정책' 을 시작했다.

19 14 제 1 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이탈리아는 조약그룹과 동맹국 사이에서 흔들리고 결국 조약전쟁에 가입했다. 조약그룹의 외교가 성공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이른바 국익이 작용했다. 타락한 이탈리아 민족주의는 이탈리아가 다른 열강들과 맞서는 도구로 작용하지만 왕실 귀족 등 사회상층과 오스트리아의 역사적 혈연 관계로 오스트리아를 강하게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오스트리아와의 관계에서 이탈리아 정부는 이 도구를 충분히 이용할 수 없다.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가 국제 문제에서 타협할 수 있을 때, 정부는 민족주의의 선전을 적당히 억제할 것이다.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의 갈등이 감출 수 없을 때, 이탈리아 정부도' 민족주의' 로 그와 결별했다. 전쟁 초기에 이탈리아는 중립 정책을 채택했다. 그것은 오스트리아가 점령한 트렌티노를 갈망하지만 단호히 거절당했다. 유랑에 관심이 있고, 영국과 프랑스는 트렌티노 등지에 대한 그들의 영토 요구를 만족시켰다. 이후 19 15 년 5 월 이탈리아는 삼자연맹 탈퇴를 발표했다. 이에 대해 레닌은 "우리는 혁명 민주주의, 즉 혁명의 자산계급 이탈리아, 오스트리아의 억압을 전복시킨 이탈리아, 칼리포디 시대의 이탈리아를 이미 자국민을 억압하고 터키와 오스트리아의 이탈리아를 약탈하는 것을 목격하고 억압적이고 반동적이고 비열한 자산계급 이탈리아가 되었다" 고 말했다.

넷째, 제 1 차 세계대전 후' 민족주의' 는 파시스트 운동에 이용돼 파시즘으로 완전히 진화했다.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이탈리아는 엄청난 대가를 치렀지만, 파리와 회의에서 영국과 프랑스는 지중해와 발칸 반도에서의 힘을 강화하고 약속을 이행하기를 거부했다. 윌슨 대통령 중재' 회의에서 (올랜도) 전리품의 대부분은 영국과 프랑스에 의해 낚아채고 이탈리아는 65438 만 평방마일의 땅을, 영국은 250 만 원, 프랑스는 1 만 원을 얻었다. 이탈리아의 목부 주권에 대한 주장도 좌절되었다. 화회의 결과가 중국에 전해지자 각계의 슬픔과 분노가 엇갈렸다. 전국에' 애국열' 이 일었고, 고대 로마의 정서를 그리워하는 유령도 사방으로 떠돌아다녔다. 그들은 "이탈리아는 전쟁에서 이겼지만 평화를 잃었다. 이탈리아는 비록 성과를 거두었지만, 평화회의에서 나타났을 때 여전히 불만의 나라였다. " 이탈리아는 정부가 무능하다고 비난하며 강력한 정부가 영토 주장을 실현하기를 바란다. 무솔리니 등 반동' 민족주의자' 는 이런 민족 정서를 영합하고 이용했고, 수정주의의 기치를 내걸고, 이탈리아의 확장권을 조장하고, 고대 로마의 광활한 영토와 상무정신을 찬양하며, 베르사유의 굴욕적인 복수를 위해 정권을 탈취하겠다고 약속했다. 극단적인 민족주의는 파시스트 이론의 핵심이다. 이탈리아에서의 파시즘의 부상은 먼저 기초를 다졌다. "... 그리고 제 1 차 세계대전이 끝난 지 불과 20 년 만에 덕의일 파시스트가 세계대전으로 향하는 길에, 처음부터 끝까지 확장주의와 침략을 특징으로 하는 극단적인 민족주의의 주선을 관통했다."

19 14 년, 무솔리니가' 진보' 와 이탈리아 사회당에 의해 당적에서 제명되었을 때,' 이탈리아 인민보' 를 이용해' 민족주의자' 가 제기한' 전쟁을 통해 빈궁한 파리와 회의가 끝난 후 무솔리니는 평화회의 실패를 사회당 탓으로 돌렸고, 사회당은 계약 당시 중립을 주장하며 사회당을 민족 반란으로 비난하고 자신을 이른바 국익 수호신으로 분장했다. 192 1 가을, 무솔리니는 파시스트당 대회에서 당강의 요점은' 사회개혁, 국외 위망 향상' 이라고 발표했고, 그 핵심 사상은' 민족주의' 였다. 파시스트당의 당강은 당시 이탈리아의 수요에 영합하였으며, 그 반동적이고 매력적인 선전은 초보적인 효과를 보았다. 같은 해 무솔리니는 자유당과 민족주의당과 함께 경선했다. 멕시코는 이탈리아라는 자랑스러운 아리아인의 대표만이 공해 (지중해를 가리킴) 를 통치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며 파시스트의 외교 정책이' 제국주의' 와' 국가 확장주의' 로 요약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결국 파시스트당은 35 석을 얻어 7% 를 차지했다. 1922 총선, 멕시코 대방망사, 호소력 증가. 파시즘은 건강하지 않은 민족 정서, 민족 사문주의, 민족 확장주의를 이용하여 점차 그들과 겹친다. 제 1 차 세계대전 후 이탈리아의 특정 정치, 경제, 사회 상황에 적응했다. 대지주, 대자산계급, 교회, 국왕이 그것에 대해 만족을 표시했을 뿐만 아니라, 도시의 소자산계급, 노동자, 농민, 상인, 예술가, 심지어 백수들까지 모두' 사랑' 으로 가득 찼다. 제 1 차 세계대전 후 파시즘이 이탈리아에서 먼저 일어났다.

1923 년 7 월, 국가 정권을 장악한 무솔리니가 위험을 무릅쓰기 시작했다. 그는 부대에게 그리스 코르푸 섬으로 가라고 명령했다. 비록 어떤 사람들은 그의' 원대한 포부' 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전히 확고하게 그를 지지한다. 그 결과, 그는 그의 모험 정책이 많은 불법 Sis 당원들과 반파시스트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는 것을 보았다. 1924 봄 선거는 파시즘이 광범위한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파시스트당은 끊임없이 정권을 강화하고 침략을 확대했다. 1935 65438+ 10 월, 이탈리아는 선전포고 없이 에티오피아를 침공하여 이듬해에 그 나라를 완전히 점령했다. 이탈리아에서 위대한' 지도자' 에 대한 숭배의 새로운 고조가 나타나자 무솔리니는 넋을 잃었다. 농민들은 밭에서 그에게 무릎을 꿇고, 여자들은 자신의 아이를 들어 축복해 달라고 부탁했다. 내각 장관들은 매번 그 앞에 몇 시간 동안 서 있어야 한다. "그 당시 이탈리아는 곳곳에 표어가 가득했다.' 지도자, 당신은 우리의 모든 것입니다.' "[7] 무솔리니는 개인 독재를 세우고' 신뢰' 와' 반응' 을 얻었는데, 그가 이탈리아를 전쟁의 심연으로 끌어들여 가능하게 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이탈리아 민족주의의 진화에 대한 몇 가지 생각

파시즘을 복잡한 역사 과정의 산물로 여기는 최초의 G 윌프 (G Wilp) 는 "패션주의가 19 세기에 뿌리를 둔 이탈리아 민족 해방 운동은 통일에서 전쟁 발발에 이르기까지 이탈리아 민족주의자를 지지하는 지지를 받았다" 고 말했다. [8] 아이러니하게도, 무솔리니는 칼리포디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태어났는데, 이 점은 종종 사람들에게 이야기된다. 아마도 그는 국가 통일에 힘쓰고 횃불을 받아 이탈리아 제국을 창설할 영웅의 후계자인 것 같다. 그러나 묵가는 결국 독립통일시기에 민족주의에 대처하는 영웅의식이 부족해 독립통일 전후의 국내외 조건도 크게 다르다. 무솔리니의 죄, 또는 근대 이후 이탈리아 민족의 슬픔과 재난은 민족 독립과 국가 통일이 이뤄졌을 때 민족주의가 멈추지 않고 잘못된 사상과 인식의 영향으로 점차 퇴화해 민족을 침략확장의 길로 몰아넣는 데 있다. 민족주의는 민족 국가의 정신력의 원천이며, 모든 패권주의자와 권세 있는 사람들도 지지와 힘을 찾을 수 있다. 민족주의가 왜곡되고 변형되고 퇴화된다면. 번창한 이탈리아는 민족주의와 다른 나라와 민족에 대한 존중을 무심코 잊고 결국 파시즘의 범람을 초래하여 이탈리아 인민과 전 인류에게 불행을 가져왔다. 이 비통한 역사는 오늘날 세계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는 상황에서,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극단적인 민족주의와 근본주의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이 문제를 잘 파악해야 한다. 새로운 면모로 신식민주의와 강권 정치와 투쟁하고 민족 국가의 이익을 보호하며, 건강하지 않은 민족이기주의가 전체 국제 대가족의 관계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각 민족, 각국은 서로 배워서 평화로운 발전의 길을 걸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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