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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지 문화가 관광객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이는 방법

하나는 관광지 주민들의 심리, 행동, 사회생활의 부정적인 변화이다. 관광객들은 자신의 이데올로기와 생활방식으로 관광 접대 지역의 사회에 융합되어 접대 지역 주민들의 사상 변화를 일으켜 여러 가지 영향을 미쳤다. 이런 효과를 시범효과라고 합니다. 시범효과는 관광업이 접대지 사회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방식이다. 학자들은 관광 접대 지역 주민들이 관광객을 모방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뚜렷한 표현이 일상생활의 언행에 동적 언어, 표정, 제스처 등을 포함한다고 보고 있다. 그리고 정적 옷과 기기도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런 영향은 관광기업, 특히 섭외호텔 직원들에게도 뚜렷하게 드러난다고 지적했다. 서로 다른 문화가 장기간 공존하는 환경에서 일하기 때문에 외래문화가 주도적인 위치에 있어 직원들의 심리적 불균형을 초래하기 쉽다. 관광업이 목적지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다. 관광업의 발전은 현지 주민들의 생활 방식뿐만 아니라 현지 사회 구조도 변화시켰다. 학자들은 관광업이 현지 여성의 원래 역할에 대한 인식을 바꾸었다고 생각한다. 여행은 여성의 원래 경제적 지위와 사회적 지위를 변화시켰고, 이러한 역할 전환은 가족 혼인 상태와 인간관계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관광이 접대지 주민들의 경제관념을 점점 더 강해지게 하고, 경제계산이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었다는 견해도 있다.

둘째, 관광지 역사문화유산이 다양한 정도로 파괴돼 문화생태환경이 악화되고 있다. 관광객들의 특이한 물질 섭취심리와 무질서한 행위로 인해 몰려드는 관광객들은 흔히 고사의 기와를 몰래 들춰내거나, 더 많은 사람들이 절벽석각의 매끈매끈한 흔적을 만지거나, 관광지에' 모모 () 가 찾아온다' 는 것을 마음대로 새기며 관광업 발전에 따른 객관적인 파괴가 더 흔하고 더 까다로운 문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예를 들어 돈황석굴은 현재 매년 60 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접대하고 있는데, 이는 문화재 전문가들을 놀라게 하는 숫자다. 관광철에 몰려드는 관광객들은 석굴 안에 이산화탄소와 인체가 발산하는 습한 공기로 가득 차 벽화를 달걀 껍질처럼 보이게 했다. 이 물건은 안팎에서 튀어나와 닿자마자 가루로 부서져 벽화의' 독종' 이라고 불린다. 40 명이 동굴에 37 분 동안 머물게 하는 실험을 한 전문가가 있는데, 공기 중의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함량은 정상 함량의 6 배를 넘을 것이다! 돈황 벽화는 고대보다 100 배 빠른 속도로 사라지고 있다. 막고굴, 당대가 156 굴에 쓴 잉크서는 1960 년대에도 또렷하게 보였는데, 지금은 이미 흐릿하다. 사람들은 100 년 후 돈황이 안전해졌다는 우려를 금치 못했다.

다시 한 번 관광지의 문화전통이 오프사이트 강세문화의 충격과 동화를 받아 현지 문화의 독특성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문화의 독창성은 지리 환경의 근접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관광업의 발전은 현지의 접근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교통이 개선되면서 지역 폐쇄성이 깨지고 관광지 문화의 독창성이 충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한 국가, 한 지역의 사람들이 형성하는 생산 방식, 생활방식, 사고방식이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면, 그 지역의 문화는 실질적인 변화 없이 고유의 특징을 장기적으로 보존할 수 있다. 1920 년대 말, 미국 생물학자 로크 박사는' 딸국' 이라고 불리는 윈난서북 루구 호수에 여러 차례 와서 동식물 표본 채집부터 모소 문화 연구에 이르기까지' 중국 서남의 모소 왕국' 을 집필했다. 그의 방문만으로는 모소족의 생활과 관념을 바꾸지 않았다. 하지만 오늘 끊임없이 쏟아지는 관광객들의 옷과 손은 현지인들에게 바깥 세상이 얼마나 멋진지 생생하게 보여 주었다. 마을 사람들의 집 난로에서 매일 밤 관광객 오락을 위한 모닥불 파티에서 관광객과 마을 사람들은 서로 질문하고 생활방식과 도덕관념을 교환한다. 계림 엄관 풍경구에서 공연하는 대부분의 모소 소녀들은 공연이 끝난 후 전통 의상을 벗었다. 그들은 유행하는 옷을 입고 외모와 평범한 도시 소녀들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다. 외래문화의 영향으로 모소 문화는 역사상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시기에 접어들었다. 로크는 책에 대량의 모소 민속을 기록했는데, 일부는 오늘 이미 보기 어려웠다. 일부 학자들은 이렇게 감탄했다. "만약 우리가 모든 외래, 신선한 물건들이 모두 최고라고 생각한다면, 선별적으로 흡수하지 않는다면, 몇 년이 지나면 루구호는 더 이상 진정한 모소인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진지하게 말하자면, 우리는 모소 의상을 입은 종업원들만 볼 수 있다. 그러나 외래문명을 흡수하지 않으면 영원히 가난하고 낙후된다. 어떻게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현상과 곤혹은 서부 소수민족 지역에서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현대 문명의 영향으로 일부 소수민족 문화는 점점 더 생동감 있는 원소를 갖게 될 것이다. 이것은 기쁜 면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 민족 문화의 독특함도 약화되고, 일부 외부인의 흡인력 있는 원소도 줄어든다. 이는 민족 문화 관광 자원의 관점에서 볼 때, 의심할 여지없이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이다. 역사, 경제, 사회 등 종합 요인의 제약으로 인해 현지의 많은 지역사회가 상대적으로 폐쇄되고 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국민 경제 발전이 현저히 뒤쳐졌다. 관광객들이 소지하고 있는 이질적인 문화의 영향으로 현지의 순박한 전통문화의 변화는 경제가 발달한 개방지역보다 훨씬 거세다. 일부 문장 들이 지적한 바와 같이, "일단 관광업이 발전하면, 그곳의 전통 특색은 크게 변할 것이며, 그곳의 의류, 건축, 생활방식은 외부인들과 빠르게 융합될 것이다."

넷째, 관광지의 민속문화는 저속화되면서 원래의 의미, 가치, 특색을 잃어가고 있다. 관광은 본질적으로 다른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체험과 추구이다. 소수민족의 독특한 전통문화는 관광객들의 참신함, 기치 추구, 새로운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그러나 일부 관광 개발업자들은 종종 현대예술 형식으로 민족 전통문화를 부적절하게 포장하고 개조하여 원래의 내포를 잃게 한다. 일부 개발업자들은 일부 관광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판에 박힌 저속한 물건들을 무대에 올려놓았다. 일부 개발업자들은 각 민족의 전통문화의 내포와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그대로 베껴 써서 불륜의 위선민족 문화를 형성했다. 이러한 관행들은 모두 민족 전통 문화의 저속화로 이어졌다. 예를 들어' 가마동혼' 은 구이저우요족 (청요족) 의 연애 풍습이다. 소녀 14 세 후, 부모는 그녀를 혼자 작은 방에서 살게 했다. 벽 문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구멍이 소녀의 베개를 마주하고 있다. 저녁에 젊은이는 자신이 사랑하는 소녀의 문 밖으로 걸어가 가는 막대기로 사랑의 구멍을 뚫고 그녀를 깨우고 문이나 칸막이를 사이에 두고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약 그가 말을 잘 할 수 있다면, 그는 문을 열고 집에 갈 수 있고, 부모의 간섭도 없고, 가족의 회피도 없다. 말이 통하지 않으면 처녀는 자는 척 할 수 있고, 젊은이는 재미로 떠나 다른 사람을 찾아갈 수 있다. 현지 속담에 "하룻밤에 다섯 명을 이야기할 수 있고, 평생 단 한 명밖에 없다" 는 말이 있다. 야오족은 결혼 선택에 더 큰 자유가 있고 연애 방식도 더 개방적이지만 결혼에 대해서는 진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 현지 관광지들은 장사를 유치하기 위해 민족 혼인 풍속을 과시하는 이름으로 음란 서비스에 종사해 결국 민족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이런 활동을 하는 관광지에 대해 경고했다: 바꾸지 않고' 화총대' 무력을 파견하여 해결하라. 또 각지에서 관광객들에게 개방되는 민속촌에서는 단계적인 민족적 성향이 두드러진다. 연기자의 의상은 생활 속의 실제 의상보다 수백 배나 더 예쁘지만 민족 의상의 원래 정통 정취가 부족해 거짓된 느낌을 준다. 또한, 비슷한' 대나무 장대 춤' 이 해남 여족에서 윈난 () 족족 () 으로, 구이저우 () 묘족 () 많은 민속마을, 민속원, 심지어 전혀 상관없는 동굴 관광지에서는 곳곳에서' 등신부' 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놀림, 관광객 사기, 강제 팁 요청 등 불쾌한 사건이 빈번히 보도되고 있다. 유령 문화, 점술 문화와 같은 낙후된 것들은 의도적으로 렌더링되고, 남조된 귀신동, 귀신성, 조폭, 저속하다. 이 모든 것이 충분하지 않다. 이렇게 하면 소수민족의 결혼식 풍습과 종교 제사 의식조차도' 여행 수요' 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유연하게 전개할 수 있다. 민속문화는 얼마나 많은 본래의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까? 관광객들이 기대하는 이런 문화 공연을 수용하는 것도 일종의 문화적 왜곡으로 관광객 접대 지역 문화의 자연 발전에 큰 해를 끼친다. 관광객들은 접대구역의 생활문화를 충분히 효과적으로 접할 수 없고, 포장된' 위선문화',' 위선민속' 을 받아들이면 접대구역의 기존 문화는 점차 특색을 잃게 된다. 장기적으로 민속문화 관광을 이렇게 발전시키는 것은' 닭을 죽이고 알을 낳는 것' 과 다름없다.

다섯째, 관광지의 문화적 규제가 완화되고, 사회도덕관념이 왜곡되고, 범죄율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어떤 토착문화든 외래문화와 접촉할 때, 보통 자신의 문화적 가치관에 맞는 내용을 선별적으로 받아들이고 흡수하지만, 자신의 문화적 가치관과 호환되지 않는 내용은 배제한다. 즉, 이른바' 문화적 제한' 에 의해 걸러진다. 그러나 경제적 이익의 자극으로 여행지의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문화적 규제가 평소보다 더 느슨해졌다.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여행지는 외래문화에서 현지 문화의 도덕관념과 가치취향과는 매우 다른 것을 불쾌하게 받아들였다. 일부 학자들은 이를' 거짓 수용' 이라고 부른다. 즉, 현지 민중이 외래문화를 의도하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요소, 특히 자신의 문화적 가치관과 충돌하는 요소, 침식 또는 현지 문화에 녹아들지만 경제적 이익을 위해 의식적으로 한 눈을 감고 양보하고 관광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경우도 있다. 태국이 최근 몇 년 동안 대대적으로 보급한 일부 건강하지 못한 관광 상품 (예:' 요괴' 공연, 포르노 공연 등) 은 확실히 소수의 관광객의 수요에 영합하고 국가에 외화를 가져왔다. 하지만 태국 공식 발표에 따르면 1984 부터 지금까지 태국 사람들은 에이즈에 감염되어 재감염되어 빠르게 확산되었으며, 이미140,000 명이 이런 고병으로 사망했으며, 그 중 에이즈 감염의 주요 경로는 성행위였다. 이로 인한 관광 이미지 하락으로 태국 관광업이 하락했다. 앞서 살펴본 바에 따르면, 개발도상국이나 지역은 관광업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서구 사회의 생활 방식과 이데올로기에 의해 불가피하게 영향을 받아 현지 전통 도덕관념의 분열과 왜곡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포르노, 음주, 강도는 모두 관광으로 인한 것" 이라는 말은 일방적이지만 관광이 일부 사회문제의 발생과 만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해외 관광객' 현대' 소비 모델의 유혹 아래 관광객과 관광지 생활수준이 크게 다른 객관적 사실의 자극으로 일부 현지 주민들은 기존의 순순함과 미덕을 쉽게 잃고 범죄의 수렁에 빠지고 에로틱 범람, 도박, 이혼율 상승, 사회질서의 안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현지 사회기풍을 악화시킨다. 또한 우리나라의 일부 관광지는 현지 주민들의 경영 활동을 조율하지 못하고 각 방면의 이익을 균형있게 조절하지 못해 일부 사람들의 심리적 불균형을 초래하고 관광객 바가지 가격 협박을 초래하며 심지어 관광객의 신변 안전을 위협하기도 한다. 이는 현지 여행과 사회문화에 설상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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