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더 흔한 해석은 거북이 밑의 알을 가리킨다. 이것은 모욕적인 말이다.
"사기 거북책열전" 에는 "거북이라고 할 수 있다면 재산이 반환되고, 재산이 천만 명이다" 고 실려 있다. 첫째, 북두거북, 둘째, 거북이, 셋째, 오성거북, 넷째, 팔봉거북, 다섯 번째, 28 박 거북, 여섯 번째, 월거북, 일곱 번째, 구주거북, 여덟 번째, 왕거북 거북이를 비하하는 바람이 점점 더 거세지자, 좋은 사람은 아예 마지막 거북이의 순서를 바꾸어' 거북이 왕팔' 이나' 왕팔팔' 으로 바꾸었다. 사람의 상상력은 정말 신기하다. 그들은 "가르침, 마음, 충성, 편지, 의식, 정의, 성실, 수치심" 의 8 가지 미덕을 연결시키는 문자 게임을 했다. "왕, 잊다" 라는 해음 때문에, "거북이" 는 "잊다" 로 변했다. "8 을 잊는다" 는 것은 8 덕 중 마지막 것이 없으면 "수치심" 이 없다는 것이다. 우연히도 북송 구양수가 쓴' 신오대사' 에서 "왕건은 젊었을 때 무뢰한이었고, 소를 죽이고 당나귀를 죽이고 사적을 팔았다" 고 말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도둑 왕팔이라고 부른다. " 그래서 욕설' 나쁜 놈' 과' 개자식들' 이 진화해 혼합 언어의 욕설을 담고 있다.
거북이, 일명 물거북 ('거북'), 파충류는 갈증과 수명이 길다. 천세의 거북이 한 마리가 말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수경주',' 보성강',' 유색원' 참조). 고대인들은 거북이를 "영물" 로 여겼고, 용, 봉황, 림과 나란히 "사영" 이라고 불렀다 ("예기 이운 참조). 은상시대에는 거북갑을 길조로 불태우고, 불에 타 공격한 거북갑의 질감을' 거북조' ('좌전 소공 5 년':' 거북조가 길조를 알리다') 라고 불렀다. 사람들은 또한 귀갑을 화폐로 사용하여' 귀갑' 이라고 부른다 ('사기 평준서' 참조). 춘추전국시대에는 거북이와 옥이 모두 귀중한 물건으로 여겨졌으며, 통칭하여' 거북옥' 이라고 불렀다 ('논어 계씨' 참조). 어린이는' 보거북' 으로 천지와 조상을 제사하고, 이런 제사를 담당하는 관원을' 거북민' 이라고 부른다 (이주 관순 참조). 사람들은 또한 장군의 전기 위에 거북이 한 마리를 그려' 거북기' ('송세병지':' 전국시대 때 군기를 거북이로 장식했다') 라는 이름을 붙였다. 한나라 허우, 승상, 장군의 도장은 모두 거북이 모양으로 조각되어' 거북 버튼' 이라고 불린다. ("한궁 구의보 참조); 한무제 시대에는 거북화 한 장을 주조하여' 거북화' 라는 이름을 지었다. 당무제 재위 때, 5 품 이상의 관원은' 거북주머니' 라는 거북 모양의 지갑을 착용하고, 금은동 세 가지 금속으로 장식하여 관원 등급의 높낮이를 구분했다 ('신당서 차복사지' 참조).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는 거북이가' 영물' 이나' 상서로운 물건' 으로 여겨져 왔다.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당 중기까지 사람들은 거북이를 더 이상' 영물' 로 여기지 않고 진귀한 물건으로 여겼다.
거북이' 라는 이름의 유래에 대해 과거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었다. 예를 들어' 신오대사' 와' 전촉세가가' 의 기록에 따르면' 거북' 은 5 대 10 개국 시대의 전촉주 왕건을 가리킨다. 왕건은 젊었을 때 불량배로 당나귀, 소, 소금을 전문적으로 훔쳤기 때문이다. 왕건은 형제자매 중 8 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고향 사람들은 모두 그를' 도둑놈' 이라고 불렀다. 또 다른 설법은' 거북' 이나' 망팔자' 의 해음은' 의식, 정의, 수치심, 효, 편지' 의 8 가지 미덕을 잊은 사람을 가리킨다. (참조 조익 \ "옥규 시험 \")
민간에서 꺼리는' 거북' 은 거북이를 가리킨다. 거북이는 거북이의 별칭이기 때문이다. (거북이는 민간에서' 거북이' 라고 불린다.) 왜 거북이도 거북이라고 부르는가? 《사기 거북책열전》만 보다. 이' 거북전' 에서 저자는 고대 삼왕오제가' 거북' 과' 엉초' 로 예언한 전설에 근거하여 서한 역사학자 추 () 의 기록으로' 거북' 을 8 종으로 나누었다. 각 종마다 이름이 있고 여덟 번째 종은' 계왕'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이 여덟 번째 종을' 계왕' 거북이라고 부른다. 시간이 지나면서' 거북' 은 거북이의 별명이 되었고, 사람들은 종종 거북이와 왕팔이를 함께 사용한다. 명대 곽훈편의' 옹시 악부' 에는' 유서 접월계서' 라는 시가 있는데,' 거북' 과' 거북' 을 연결시켜 같은 부류의 사람을 가리킨다.' 새우의 허리, 거북이의 세대, 옥사슬은 향대를 묶을 수 없다. 높은 능선, 얇고 꼬인 녹색 털의 거북이 덮개. " 이른바' 거북' 은 거북이를 가리키며 거북이의 별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거북이도 속칭 왕팔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거북이를 동시에 부르는 것을 피할 것이다.
왕 바단 (Wang Badan) 의 경우, 위의 진술에서 잊혀진 해결책입니다. 바로' 팔미 잊기' 의 해음이다. 끝, 점, 프로젝트, 무언가의 한 측면. 예를 들어 임청 사환' 추시서': "사람은 손이 백 개지만 손가락이 백 개 있어 그 중 하나를 가리킬 수 없다 ~
"나쁜 놈" 은 흔히 볼 수 있는 민간 비속어이다. 사실 이 속담은' 팔꼬리를 잊다' 는 해음이다. 고대 팔미는 "효, 충성, 편지, 의식, 의, 성실, 수치심" 을 비판하는데, 이것이 인간의 근본이다. 이 팔꼬리를 잊어버리면 사람의 근본을 잊고, 잊은 사람은 욕을 받는다. 아마도' 나쁜 놈' 이' 팔미 잊기' 보다 더 통속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나중에' 팔미 잊다' 라는 속담이' 나쁜 놈' 으로 잘못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