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 절반 이상이 무사로, 장군을 정점으로, 장군 직속 무사는 이름, 깃발, 황족이 있다고 한다. 여기에 에도를 주둔한 용사들이 먼저 아르곤의 고백명을 동반한 용사들이 어떻게 월급을 받는지 말하지 말자!
무사가 영주에게서 받은 녹봉은 녹이라고 불리며, 신분에 따라 세 가지 종류, 즉 지행, 공양, 돈을 준다. 이것들은 모두 연봉이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은 울타리 영토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지행 백만 석' 이 있는데, 이는 가지고 있는 강역 벼 총생산량이 백만 석이라는 뜻이다. 물론 영토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은 보통 큰 인물이다. 동시에, 총 생산량 5 만석의 토지명은' 5 만석명' 이라고 불린다. 비록 우리가 xx 석의' 지식과 행' 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얻어진 것은 우리가 xx 석을 가지고 있다는 뜻은 아니다. "사공육민" 제도에 따르면, 실제로 총 생산량의 60% 는 농민 자신에게 남겨진다. 즉,' 백만석의 이름' 의 실제 연봉은 40 만석이다. 1 돌로 금 한두 냥을 계산하면 현재 65438+ 만엔에 해당한다면, 이 대지주의 연봉은 400 억 엔이다! 대화무자' (동명 일극 중 여주인공,' 대화무자' 는 전통 일본 여성을 의미함) 가 만나면 바로 결혼해' 우정' 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하하.
"밥 지탱" 은 기본적으로 중저급 전사들에게 월급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것은 직접 밥을 주는 것이다. 사실 에도 시대는 고기를 먹지 않았고, 부식도 지금처럼 많지 않았다. 쌀은 생존의 첫 번째 물질적 요소로서 시장에서의 지위는 진금은에 버금가는 것이다. 주어진 양은 30 표에서 400 표 사이이며 100 은 35 석입니다. 즉 10 에서 140, 즉 현대의 1 만과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쌀을 지원하는 이 계층은 지금의' 중산층' 에 해당한다. 모두가' 중산층' 이 국가의 안정과 발전을 결정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 글도 이 계급에 더 많은 필묵을 쓸 것이다.
지원 쌀' 의 릴리즈는 일회성이 아니라 일 년에 세 번 상대적으로 고정된 릴리즈 시간입니다. 100 의 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봄 (2 월) 은 25 부, 여름 (5 월) 은 25 부, 겨울 (65438+ 10 월) 은 마지막 50 부를 발행한다. 이런 단계적 분배 방법을' 쌀 베기' 라고 한다.
다음은 "돈" 지불 방법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연은 현금 분배를 가리킨다. 제 추측에 따르면, 30 테이블 이상은' 공양미터' 라고 불리며,' 돈' 은 당연히 30 테이블 이하의 임금액을 가리킨다. 가장 낮은 무사는 3 점 (1 점은 1/4 점) 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가장 가난한 무사는 일 년에 32 만 2500 엔 ... 오, 세상에! 너는 어떻게 이렇게 살 수 있니?
종종 사람들은 "무사는 사실 지금의 노동자 계급이다" 라고 말한다. " 이런 견해는 타당하지 않은 것 같은데,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비교적 고정적인 수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은 크게 다르다. 무사의 유일한 생활원은 월급이다. "학자, 농민, 노동자, 상인" 중 가장 중요한 집단이기 때문에, 당연히 그들이 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다른 일을 하는 것을 하찮게 여기며, "회색 수입" 을 한다. 있어도 명성과 수입은 상당히 제한적이다. 물론, 상당수의 무사들이 자신의' 자류지' 에 일부 농작물을 심어서 가계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도시에서 그들을 위해 봉쇄한' 집 공간' 면적은 여전히 상당하다. 현재의 건설지 지표와 맞먹는다.) 그들의 월급은 세습이다. 그들이 죽거나 은거할 때, 그들의 아들은 이 수입을 물려받을 수 있다. 일부 부러운 곳인' 가뭄과 홍수 보장' 이 있지만, 그들의 임금은 오히려 거의 오르지 않는다. 현재의 샐러리맨과는 달리, 그들은 회사마다 수입이 다르다. 동시에 자신의 노력을 통해 더 많은 승진, 임금 인상, 이직의 기회가 있다. 그래서 월급으로는 샐러리맨과 비슷하지만 수입은 지금의 샐러리맨과 거의 다르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무사의 수입으로, 상대적으로 상인의 수입이 훨씬 낫다. 에도 시대에는 상인의 자산이 매년 20% 정도 증가했으며, 일부 대기업의 연봉은 100 이상에 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런 격동의 시대에 막을 내렸다. 무사계층의 변함없는 수입이 고텐의 물가 앞에서 점점 약해지고. 아마도 이런 변화는 경제적 수요에서 시작된 것 같다!
치본우, 황족 등 쌀돈으로 수입이 높지 않은 무사들은 기본적으로 모두' 실급' 인 쌀을 받는다. 하지만 쌀만으로는 가족의 생활을 유지할 수 없다. 어쨌든, 당신은 chaimi 기름 소금 및 기타 생활 필수품 필요 합니다. 이 생활용품들은 반드시 쌀자루를 메고 여기저기 갈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당연히 쌀을 돈으로 바꿔 돈으로 사야 한다.
그래서 특별한 사업가가 생겨났습니다. 그들은' 자하' 라고 불린다. 이런 상인은 돈으로 무사로부터 쌀을 받고 쌀을 거두어 쌀상인에게 팔았다.
자그레브는 무사가 미로 증빙을 받은 것으로 수취인의 이름은 작은 칼로 대나무 조각에 새겨져 있다. 일본어로 "검사" 라는 단어는 "플러그, 플러그" 를 의미하며, "검사" 라는 이름은 바로 이런 뜻이다.
어느 시대에나 경통화가 있는 사람들은 항상 환영을 받는다. 돈이 절실히 필요할 때 누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까? 이때 무사는 자신이 받지 못한' 미로' 를 담보로 사용할 수 있고,' 대출' 은 상가에게 응급이나' 고급 소비' 를 줄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자하' 를' 금융가' 라고 부르는 것은 지나치지 않습니까?
얕은 풀 근처의 전천 기슭에는 5 1 좌막부 시대의 곡창이 있다. 물론, 이곳은 진짜 월급을 주는 곳이다. 그' 썩은 일' 들이 어떻게 이렇게 편리한 황금 지역을 놓칠 수 있단 말인가? "장숙" 이라고 불리는 점포는 거리를 따라 일렬로 늘어서서 쌀을 만드는 날 거래가 매우 시끌벅적하다!
용사는 쌀로 환전을 하는데, 당연히 일정한 수수료를 내야 한다. 100 미터 (35 석) 당 1 금분 (1/4 2) 을 청구합니다. 한 돌로 금을 계산하면 7. 15 정도 됩니다. 많지는 않아요. 자차' 는 쌀상인에게 쌀을 판매할 때 100 미터당 2 분의 수수료를 받는다. 상가가 쌀 수백 미터를 처리하면 수수료의 3/4 을 벌 수 있다는 얘기다.
어떤 사람들은' 자하' 가 단지 수집 절차일 뿐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차액을 벌기 위해서가 아닌가요? 이것은 주로 쌀을 조사할 때 기본적으로 저가로 거두기 때문이다. 이 제시가격은 당연히 쌀상인의 가격과 일치한다. 그렇지 않으면 쌀상회가 직접 가져가고 ... 차액을 하는 것도 위험하다. 이런 달리는 상가의 경우, 거래가 왕성하기만 하면, 앉아서 돈을 기다리는 것이 안전하다!
쌀값이 당연히 오르고 떨어진다. 시중에 견적판이 있습니다. 지금의 외환견적과 맞먹는 거죠? "종이값 끝" 이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에는' 100 미터 지불 38 2' 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100 미터는 38 2 를 팔 수 있고 수수료를 공제하면 37 2 ~ 3 점을 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무사는 기본적으로 식량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모두 팔았다. 앞으로 곡물을 팔면, 쌀의 질이 장기적으로 좋지 않을 수 있고, 가격이 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에도 후기에 인플레이션이 더욱 심해지면서 무사단 주인들이 쌀을 바꾸는 돈은 여전히 많지만 지출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점점 더 많은 무사들이 담보를 통해 미로 스가랴로부터 돈을 빌리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2 년 후에 미로 저당을 잡았습니다. ...
상대방이 상인이니까 돈을 빌리려면 당연히 이자를 받아야 한다. 연간 이자는 때때로 25% 에 달한다! 이자를 굴리면, 몇 년 후에는 상당한 액수다. 무사가 돈을 빌려 파산에 임박하는 현상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막부는 막부가 지정한 65,438+009 명만이 9 년 보증 기간 (65,438+0724) 내에' 구직' 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비슷한 길드 조직을 구성하여 연간 이자가 65,438+를 넘는 것을 금지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용사들은 결국' 자하' 에 의지해야 한다. 자하' 의 수가 제한되어 지위가 더 높다. 막부에는 규칙이 있지만 돈을 많이 받는 방법이 있다. 예를 들어 돈을 빌리려면 일정액의 축의금을 받아야 한다. 또는 기한이 지난 상환의 경우 한 달에 해당하는 이자를 더 받는다. 약간의 수수료만으로' 자하' 는' 호상' 이라고 부를 수 없고, 주요 이익은 이자에서 나온다. 에도 카우보이는 줄곧 거지 기질이었는데, 오늘 추구하는 것은 술에 취한 행복한 생활이다. 일본어 학습자는 일찌감치 일본어 속담인' 내일 바람이 내일 불다' 를 배우는데, 이 말은 에도 출신이다.
소비도시에서 금융가-'자하' 가 어떻게 부자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 무사 대가가 칼을 들고 득의양양해 보이지만, "한 푼의 물건 한 푼, 영웅의 근심" 이라는 옛말이 있다. 이런 식으로 무사의 지위는 끊임없는 쌀돈 거래에서 서서히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