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서론 외환

서론 외환

포위 된 요새의 은유에서 익숙하지 않은 기법

문예창작은 생소함이 필요하다. 창작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이 필요하고, 새로운 창작하에 신선한 경험을 주기 때문이다. 미학을 받아들이는 관점에서 볼 때, 낯설어도 미감을 증강시킬 수 있다. 러시아 형식주의 이론가 클라프스키는 "예술의 존재는 삶과 사물을 다시 느끼기 위한 것으로, 석두 들을 석두 처럼 보이게 하기 위한 것" 이라고 명언을 했다. 예술의 목적은 사람들이 사물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즉, 보는 것이지 알아보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예술 수법은 사물을 낯설게 만들고 형성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이다. 이에 따라 난이도를 높이고 인식 시간을 연장한다. 예술에서 인식하는 과정이 목적 자체이기 때문에 연장해야 한다. " 예술 수법을 이용하여 사물을 생소하게 하고 형식을 방해하여 주의력을 늦추고 지각의 시간을 연장하여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은유는 흔히 볼 수 있는 수사수법으로서 신기하고 교묘한 것에 가장 치중하며, 우리에게 낯설음을 찾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낯설은 기교를 위한 최고의 실험 장소이다. 유사성과 통속화는 가장 금기시되는 비유이다. 서양에는 여자를 꽃에 비유하는 사람이 있다는 명언이 있다. 첫 번째는 천재, 두 번째는 용재, 세 번째는 바보다. 남의 등을 베끼거나 유행하는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도 좋은 비유를 만들 수 없다.

포위 공격' 은 줄곧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그 비유가 생동감 있고 교묘하다는 점이다. 그야말로 은유적인 대관원으로 독자의 심미 즐거움을 크게 만족시켰기 때문이다. 돈 선생은 놀라운 상상력으로 우리에게 고전적인 비유 이미지를 많이 남겼고,' 포위' 를 비유연구자들의 필독작이 되었다. 돈 선생은 비유 원칙을 제시했다. "모든 비유는 반드시 종류가 없고, 모든 비유는 그 관계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여덟 글자로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는 것 같다" 고 요약하다. " 은유는 유사성을 찾기 위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좋은 비유는 유사성만을 만족시킬 수 없다. 포위' 에서 은유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예상치 못한 부분이다. 성공의 주된 원인은 관례를 깨고 반항적인 사유로 낯선 효과를 얻는 것이다. 구체적인 생소한 기교 분석은 다음과 같다: 1. 거리.

일반적 은유는 온톨로지와 유체의 적절성을 추구하는 반면,' 포위' 의 은유는 종종 본체와 유체의 거리를 좁혀 기이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은유는 천재의 상징이다. 클릭합니다 전종서 씨는 이런 천재적인 창의력을 가지고 있다. 표현의 필요에 따라, 그는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거나 발견하기 어려운 유사점을 발견하는 데 능숙하며, 신선하고 적절한 비유를 사용하여 본체를 표현하고 묘사함으로써 간결하고 사실적으로 보이게 한다. 이 점에 있어서, 돈 선생은 모두의 칭찬을 받을 만하다. 전혀 상관이 없어 보이는 두 가지 일이 그의 묘필에 연결되어 박수를 치게 했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일은 후라고 하지만 용기가 있다" 고 제안했다. 키안 씨는 은유를 참신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은유의 대립 상보적 진리에 따라 은유와 온톨로지 사이의 거리를 넓혀야 한다고 제안했다. 사물에 비해 "차이가 많을수록 유사성이 커지고 대비가 많아지고, 간격이 멀어질수록 조합이 의외로 커질수록 은유가 새롭다" 고 생각했다. 고대 로마 수사학은 비교되는 사물 사이의 거리가 클수록 비유 효과가 참신하고 혁신적이라고 일찌감치 지적했다. " "연락이 없는 개념을 일치시켜 천리를 만나 커플이 된다." 평범함을 피하기 위해, 그는 불륜처럼 보이는 사물에서 관련 특징을 찾으려고 시도하여, 의외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사물을 한데 모아 이치에 맞지 않는 묘한 상태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포위' 의 많은 은유는 모두 이 원리에 근거하여 창조되어 기억에 남는다. 예를 들어, 바오 양을 묘사할 때, 그녀를 성숙한 식품점에 비유할 뿐만 아니라, 그녀를 진실에 비유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진리'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진리' 는 적나라하다고 한다. 보처녀는 누드가 아니라, 그들은' 부분적인 진실' 으로 수정했다. " 후자의 해석이 없다면 독자들은 분명 곤혹스러울 것이다. 가방 아가씨는 실물이고, 진실은 허위다. 그들 사이에는 유사점이 거의 없고, 심지어 거의 연락이 없다. 그러나 작가는 노출이라는 개념에서 양자를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미스 바오의 야성적인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이것은 정말 불가사의하지만, 걸작이다.

둘째, 한쪽 끝을 가져 가라.

일반적인 은유는 종종 본체와 유체의 전반적인 유사성을 추구한다. 키안 씨는 "비유는 그 한 쪽만 취하고, 그 전체는 취하지 않고, 그 한쪽 끝의 유사성을 취하여 다른 쪽 끝으로 밀어 넣는 것 같다"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유, 비유, 비유, 비유, 비유명언). " 이것은 이 신기한 은유에 대한 존재의 합리성을 찾아 통상적인 법칙을 깨뜨렸다. 이것은 사실 일종의 신같은 추구이다. 은유의 유사성은 직접적일 뿐만 아니라 간접적이다. 이런 비유는 왕왕 하나님과 연계되어 있지만, sum 과 직접적인 유사점은 없다. 리우웬은 말했다: "사물은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고, 마음은 응대해야 한다. 멜로디를 조각하고 싹을 돋우다. " 은유는 신상에만 치중하고, 글로 하여금 화학창조의 진실한 상태를 갖게 하여, 가장 생동감 있는 예술적 진실에 이르게 한다. 예를 들어, "그의 그날 밤의 수면은 쌀가루의 결처럼 끈적거리지 않고 오래 버티지 못했다." 수면과 자포니카 쌀가루의 선의 유사점은' 길지 않다' 는 점에서만 간접적으로 둘의 유사성을 추론해 매우 참신하다.

셋째, 비유를 많이 사용한다

이탈리아의 은유는 가상 은유나 추상적인 은유라고도 하며, 허황되고 심오한 비유로 구체적인 이미지를 비유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은유가 주로 이미지에 집중되었다. 이른바' 눈물로 그리기 쉽고 슬픔으로 쓰기 어렵다' 는 뜻으로, 종종 구체적인 이미지로 공허한 감정을 묘사하지만 은유는 거의 관여하지 않는다. 돈 선생은 오히려 역사유로 그 길을 거슬러 결연히 이 인적이 드문 지역에 침입하여 풍부한 연상을 발휘하고 경작지를 대대적으로 경작하며 신기하고 놀라운 비유를 많이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예를 들어, "{왕미우} 는 그에게 미소를 지으며, 진홍색의 뿌리로 가득 차 있고, 울퉁불퉁한 덩어리는 기사의 가슴처럼 울퉁불퉁하며, 노란 이빨을 몇 개 드러내고 수줍어하며 나서려 하지 않는다." 협객 정신으로 근육의 울퉁불퉁함을 묘사하는 것은 이상해 보이지만, 사실 매우 재미있어서 왕미우의 추함을 남김없이 표현했다. 이 비유는 더 추상적이고 낯선 것에 비해 비유의 정상성과 관성을 돌파하여 단번에 독특하고 신기한 경험을 하게 한다.

넷째,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사람들은 흔히 심미의 관점에서 전달체를 선택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돈 선생은 오히려 독창적이고,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고, 일상적인 사고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신선하고 독특한 느낌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돈 선생은' 일반삼' 을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도 다른 한편으로는 낯설음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이 증서는 아담과 하와의 하반신에 나뭇잎이 있어 부끄러움과 추함을 가릴 수 있고, 작은 종이 한 장이 한 사람의 공허함, 무지, 어리석음을 가릴 수 있는 것 같다." 아담과 하와의 하반신 잎은 보통 사람들이 언급하지 않고 우아하기 어려울 것 같다. 돈 선생님은 이 가짜 졸업장을 쉽고 정확하게 묘사해 웃음을 참을 수 없게 되자 독자들은 웃음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섯째, 과장을 더하다

포위' 의 비유는 종종 과장 등 수사 수법과 연계되어 일반 비유의 소박함보다 더 생동적이고 특이하다. 포위' 에서 거의 모든 사람이 조롱받는 대상이다. 생김새와 표정은 가장 조롱을 많이 받는다. 보통 만화다. 비유를 사용할 때 과장 등 보조수단을 넣어 화면 전체를 더욱 익살스럽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철인은 미스 수를 탐욕스럽게 바라보고, 큰 눈은 철인의' 절대관념' 과 같고,' 권총에서 튀어나온 약' 처럼 눈을 부러뜨리고 안경을 깨뜨릴 뻔했다." 추의 추함을 과시하다. 이런 비유는 종종 흥미진진하고 생동감 있고, 연상이 다르고, 유머가 다채롭고, 사람을 웃게 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여섯째, 주관적인 해석

포위' 의 은유는 종종 주관적인 해석 기능을 가지고 있어 작가의 독특한 이해로 독특한 개념을 표현한다. 은유는 일반적으로 주체와 비유체 사이의 * * * 의 부가적 의미를 실현하지만, 이성적인 의미가 아니라 정의에 개입하여 사물을 해석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어느 정도의 보조해석 기능을 짊어지고 있다. 그래서 작가는 자신의 흥미에 근거하여 비유로 사물을 설명하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심부인} 입술에 두툼한 연지가 입에 뱉고, 까맣고 울퉁불퉁한 치아에 붉은 자국이 묻어 있고, 피범벅이 되는 것은 탐정소설 속의 살인 단서와 같다. "여기서 입의 붉은 자국은 살인사건의 단서로 해석되고, 기이한 상상력과 강한 주관성을 지녔으며, 일종의 혐오와 반항을 나타냈다. 이 해석 기능은 은유적 의미에 대한 실체적 의미의 재커버에 반영되며, 실제로는 사물에 대한 재해석이다. 독특한 해석은 인운운운의 고정관념을 깨고 낯설고 상큼한 느낌을 준다.

일곱, 시끄러운 손님이 주인을 빼앗는다

일반적인 은유는 주체를 위주로 하고, 비유체를 보좌하지만,' 포위' 의 일부 은유는 거꾸로 되어 일종의 신선함을 창조했다. 교묘한 비유는 절묘한 비유보다 낫다. 그 비유체는 어느 정도의 자지성을 가지고 있다. 자기 손가락질이 강할 때, 차량은 심지어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기도 했다. 이때 본체는 안감이 되고, 전달체는 초점이 되며, 모두 작가의 표창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그녀의 {돈 양} 눈은 크지 않지만 유연하고 부드러워서 많은 여성들의 큰 눈을 정치인의 큰소리처럼 만들었다. "작가는 여기서 큰 눈을 큰소리에 비유하지만, 관건은 그것들의 유사점이 아니다. 작가의 의도는 문제를 빌려 발휘해 정치인을 풍자하는 것이다. 겉으로는 무심코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것이 뽕나무를 욕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작가의 고명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덟, 광범위한 채택 및 광범위한 수집

전 선생은 중서를 관통하여 비유의 출처와 비유의 범위가 매우 넓다. 그는 비유에 익숙하지 않은 내용을 많이 사용하여 비유의 참신함을 높였다. 예를 들어, "이런 키스는 무게가 가볍고 범위가 작다. 청조 관원이 차를 배달할 때 말차그릇으로 입술을 닦거나, 또는 전 서조 증인이 선서를 할 때 성경을 만지는 것과 같다. 대부분 신녀들이 티베트 활불이나 교황의 엄지발가락에 키스하는 것과 같다. 존경과 거리가 먼 친근함이다." 이 비유는 방홍이 점차 수 양에 대한 감정의 본질을 표현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작가의 박학을 표현하고, 중서 문화의 작은 세부 사항이 수월하게 되어 작품에 많은 문화적 내포를 더해 주며, 신선한 느낌을 표현한 것이다. 낯선 수법은' 포위' 의 은유를 신기하고 눈부시게 만들어 전통 은유에 대한 전면적인 승진과 초월을 완성해 은유 수사사의 풍비가 되었다.

포위 된 요새에서의 은유의 마법 효과

이광

전종서' 포위성' 은 항전 시기 양무교육을 받은 상류지식인들이 상해에서 서남대후까지 회색 생활을 묘사해 내면의 무력함, 정신의 공허함, 사랑의 위선과 무력함을 표현했다. 소설은 현란한 특수 지식인 집단을 보여 주며, 본질적으로 인류 전체의 운명을 상징한다.

이 소설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독특한 언어 스타일이다. 재치 있고 날카롭고, 심오하고, 유머러스하며, 종종 사람들로 하여금 박수를 치게 한다. 그 중에서도 비유는 가장 눈에 띄는 포인트, 참신함, 다채로움, 변화무쌍함을 비유한다.

첫째, "포위 된 도시" 의 간단한 은유

포위' 는 인생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딜레마이다. 돈은 늘 영법 옛 속담을 비유로 인용한다. "결혼은 금으로 칠한 새장과 같다. 새장 바깥은 날고 싶고, 새장 안의 것은 날고 싶다. 그래서 매듭을 지으면 헤어지고, 아직 끝나지 않았다. " "성외의 사람들은 돌진하고 싶어한다. 도시 사람들은 도망가고 싶어한다. 결혼이든 사업이든 인생의 소망은 대체로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두 가지 은유는 추상적인 인생 문제와 철학 문제를 생동감 있고 유형적으로 만들어' 포위' 딜레마의 내포와 본질을 심도 있게 설명했다.

둘째, 인물을 생동감 있게 그려낸다

소설은 한 무리의 기형 지식인들의 추악함과 몰골을 묘사하는데, 은유는 더욱 그들을 설상가상으로 만들었다. 예를 들어 삼루 대학 총장 고송년, 그는' 살찐 얼굴, 발효되지 않은 노란 찐빵' 과' 매끄러운 노란 얼굴, 윤이 나는 노란 신발' 한 장을 가지고 있어 존경할 만한 방탕자의 면모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외국인과의 교제에 익숙하다고 주장하는 장선생은 "항상 불필요한 영어 단어를 중국어에 넣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중국어로 이루기 어려운 새로운 생각이 없어서 영어로 말해야 한다. " 그래서 그의 글줄 사이에 박힌 영어 글자는 그의 입에 박힌 금니보다 낫다. 금니는 장식일 뿐만 아니라 쓸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이빨에 있는 고기 부스러기보다 더 좋아야 한다. 음식이 좋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쓸모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이 훌륭하고 슬기로운 비유들은 각양각색의 기이한 이인을 예리하게 분석하여 독자들에게 또렷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셋째, 유머러스하게 사랑을 말한다.

포위' 의 사랑 이야기는 결코 장렬하지 않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심금을 울리고, 숭고하고 비범하지만, 어쩔 수 없이 슬픔, 세속,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럽다. 돈은 늘 정교한 비유로 그들의 사랑과 애정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예를 들어, 수 () 는 명문 출신이고, 거만하고 자만하며, 사랑에 대해 줄곧' 값을 기다리고 파는 것' 이었기 때문에,' 좋은 옷을 만들어 입는 것' 처럼,' 입기 아까워, 상자에 잠겨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2 년 후, 갑자기 이 옷의 외관과 색깔이 모두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발견하고 후회했다. " 미스 수는 사랑을 명리의 교환으로 여겼을 뿐이다. 사랑은 뜻이 맞는 사람이 필요하고, 야망이 다른 사람은 함께 어울리기 어렵다. 그래서, "비록 가깝지만, 방홍진과 그녀의 친분은 여기서 끝난다. 마치 두 평행선처럼, 아무리 가깝든, 얼마나 오래 그렸든, 결코 가까이 오지 않을 것이다."

전종서 독창적인 학자식 비유는 이런 심오한 철학 명제를 통속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지함을 가볍게, 조롱을 조롱으로, 창을 냉막 () 으로 만들어 현자의 기도를 드러낸다.

포위 공격' 의 비유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선생님은' 포위성' 의 비유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추상적인 것과 형상적인 것을 비교하는 것이다. 둘째, 은유의 온톨로지와 은유체는 관련이 없는 것 같다. 네, 이 두 가지 점이어야 합니다. 포위 공격을 보기 전에 나에게 이렇게 전문적인 말을 한다면, 나는 네가 먼저 말했으면 좋겠다. 나는 나중에 잊어버릴 것이다. 나는 네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첫째, 작가는 학식이 해박하고 시야가 넓다. 무엇이 그의 눈에 들어오기만 하면, 그는 그가 생각하는 것보다 능숙하게 그것을 사용하여 그의 문장 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둘째, 비유는 종종 뜻밖이다. 나는이 두 가지가 기본적으로 당신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본체와 은유가 일반인과 무관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만약 그가 다른 사람을 배우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렇게 교묘한 비유를 할 수 있겠는가? 셋째, 과장과 의인의 결합. 네가 말하는 것은 추상적인 것으로 이미지를 비유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이의 눈썹 거리는 아카시아처럼 넓다. 너의 말로 말하면 추상적인 것으로 이미지를 비유하는 것이다. 기층의 교육자로서 이것을 비유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것이 은유적인 성분을 가진 과장된 문장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어느 전문가가 두 가지가 모두 있는 상황에서 어떤 수사 수법을 선호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나의 네 번째 요점은 그의 유머가 늘 이런 변화무쌍한 비유를 통해 드러난다는 것이다. 그의 비유는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유머는 사람으로 하여금 뒷맛을 느끼게 한다.

나는 포위 공격의 유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솔직히 말해서, 그의 비유에 관해서는, 나는 아직 깊이 연구한 적이 없다. 선생님께서 당시 나에게 이 문제를 내셨는데, 나는 마침내 무언가를 말할 수 있었다. 나는 나의 분석이 매우 심오하다고 생각하지만, 선생님은 내가 단지 표면을 건드렸다고 말했다. 하지만 저는 관점이 기본적으로 일치하지만 표현방식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이 자신의 고유한 답안에 너무 집착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제가 정말 피상적인 건가요? 네가 나에게 한두 수를 가르쳐 주길 바란다!

응답자: 메모 2004-00 총 레벨 4 1-20 17

복사, 아주 좋아요.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