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장상은 각 지역의 도시 시장의 흥기와 번영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휘장 상인의 발자취는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으며, 무역뿐만 아니라 점포를 개설하고 해외에 거주하며 공익사업에 투자하여 현지 도시 건설에 기여하였다. 휘장상은 풍부한 상업자본으로 상품경제의 발전과 사회분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자본주의의 싹을 촉진시켜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휘장상이 모인 무강현 성택과 황계진의 실크 직업은 명대 홍치년 이후 소규모 생산자가 자발적으로 자본주의로 향하는 생산 형태다. 휘상인 왕면호는 가공자가 천에 ""표시를 꿰매고, 상표와 광고 매체로서 자유경쟁 수단을 취하게 하는 것은 자본주의의 경영 방식과 비슷하다. 게다가 휘장과 봉건 관료의 융합은 그 자체의 봉건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사당, 방앗간, 절, 청당, 족보, 학교를 대량으로 기부하여 봉건종법 제도를 강화하고 봉건인재를 양성하며 봉건정권을 확대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하였다. 왜' 휘장이 없으면 마을이 되지 않는다' 는 것은 명청 강남 지역에서 전해지는 민간 속담인데, 한 곳에 휘주 사람이 없으면 마을이 될 수 없다는 뜻이다. 이 민간 속담은 곳곳에 휘장이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휘장이 현지 도시 건설에 기여한 것도 긍정하고 있다.
명청시대, 근대, 강남 읍 경제가 매우 발달한 것은 휘장상과 무관하지 않다. 건륭년 동안 청계상인 왕태방이 주장에서 창업했다. 후세 사람들은 왕태방을 칭찬했다. "나의 본적은 태국이고 집은 오중에있다. 시내에 주장진을 설치하니, 바람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세다. 봄의 차, 겨울의 해산물. 클릭합니다 왕태방은 주장진에 있고, 봄에는 찻잎을 팔고, 겨울에는 해산물을 판다. 그는 지방에 시장을 설치하고, 제때에 관리하며, 주장진의 발전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성택진, 명초에는 오육십 개의 작은 마을만 있고, 가정은 100 개의 작은 도시밖에 없다. 명나라 말년에 실크 산업은 100 여 개가 있었다. 청나라 말년에 강희는 이미' 만인 이상' 규모에 이르렀으며' 대치기상진 1 위' 로 불린다. 그중 휘장상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나라 가경 도광년 동안 성택진은 회령회관을 지었다. 이사회에서 휘장상이 48 개 이사석을 차지했다. 휘장 상인의 투입 (공산투입, 사산투입, 공익투입) 이 없으면 성택진은' 대치기상진 1 위' 규모에 도달할 수 없다.
혜주산은 다전이 적고,' 칠산 반수 반전, 양로장원' 이라고 불린다.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개발하기 어렵다. 우리가 열심히 농사를 짓고 농사를 짓더라도 풍작을 보장하기는 어렵다. 당송 이후, 외래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식량이 부족하고 70% 의 식량이 서부, 저장 () 에서 공급된다. 돈으로 식량을 교환하기 위해 휘주 사람들은 현지의 산수수의 자연지리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경영을 하고, 차, 종이, 잉크, 벼루를 심으며, 토산품이 풍부하고 수공업이 발달한 휘주 경제 특색을 형성했다.
혜주의 경제구조는 산악 지대와 제한된 토지와 부족한 음식, 풍부한 토산물과 수공예품으로 상업의 발전을 자극했다. 토산물과 수공예품을 수출하여 음식을 교환하다. 이런 잦은 교류로 휘주 사람들은 끊임없이 상업 경험을 쌓게 되었다.
명나라에 들어서면서 인구와 식량 간의 갈등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토산품과 수공예품을 수출함으로써 식사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람들은 산문을 나서서 장사를 해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하기 시작했다. 휘주 학자들은' 상이 왜 농업에 졌는가',' 자가 왜 유유에게 졌는가' 등의 관점을 적시에 제시하여 휘주 사람들이 밖에 나가 장사를 하도록 독려했다. 명나라 중엽 이후 휘주 () 는 장사 풍조가 되어 13, 4 세에 견습생이 되어 장사를 배우는 상황이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