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민족성은 자연스럽고 겸손하며 형식을 강조하지 않는다. 따라서 당대의 차경, 송대의 차대관, 명대의 차가 서툴러도, 문장 이야기는 일반화일 뿐이다. 일반인은 차를 생활에 녹여서 의식이나 종교적 색채가 없다. 차는 생활 필수품,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대로 마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차를 마시는 것은' 노래 피곤',' 한밤중에 말하기',' 작은 다리 그리기 배',' 작은 집 분향' 과 같은 정취를 중시하는 것이 차를 마시는 가장 좋은 환경과 기회이다. 한야객이 차에 와서 술을 마시는 경지는 주객들 사이의 화목한 즐거움과 고아한 느낌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예는 차 시음 기법과 예술 조작 수단의 감상, 차 시음 환경의 아름다운 감상을 포함한 차 시음 전 과정의 아름다운 경지이다. 그 과정은 형신의 상호 통일을 보여 주며, 차를 마시는 활동 과정에서 형성된 문화 현상이다. 그것은 유래가 오래되고,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유산이 깊고, 종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다예는 차 선택, 물 선택, 차 만들기 기술, 다예, 환경 선택, 창조 등을 포함한다. 다예 배경은 주제를 부각시키는 중요한 수단으로, 차의 청순함, 단아함, 소박한 기질을 렌더링하여 예술적 감화력을 높였다. 스타일별 다예는 배경 요구 사항이 다르므로 적절한 배경을 선택해야 차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중국인이 사는 곳에서 그들은 차를 마시는 습관이 있다. 중국인들은 차를 가장 먼저 발견했는데, 오래된 차를 마시는 민족이다. 바오도 대만성에 가면 한 노가의 절에 서너 명의 노인이 한가롭게 주먹 크기의 아름다운 찻주전자 옆에 둘러앉아 양손을 한 잔씩 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중국 전통의 노인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타이베이 메트로폴리탄의 번화한 거리에서 차 간판이 걸려 있는 찻집을 볼 수도 있고, 차의 자연스러운 향기가 코를 찌를 수도 있다. 멈추고 맛보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는 쿵푸차 한 주전자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차는 중국인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중국에는 "문을 여는 7 가지 일: 장작소금장초차" 라는 말이 있다. 차를 마시는 습관은 중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어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중기에는 일찍 출가하여 세속 승려의 육우를 위해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여 세계 최초의 차에 관한 저서인' 다경' 을 완성했다. 그 후, 차를 마시는 풍조가 곧 중국 전역에 퍼졌다. 황제와 대신에서 노점상에 이르기까지.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 등 중국 가까운 민족도 이런 패션을 배웠다. 17 세기 초 네덜란드 동인도사는 처음으로 중국의 찻잎을 유럽에 수입했다. 17 세기 중엽에 이르러' 차를 마시는 것' 은 이미 영국 귀족 사회의 패션이 되었다. 중국에서는 문화와 지리의 차이로 인해' 차' 는 두 가지 발음이 있다. 북쪽과 TEE 는 CHA 를 남방에 읽는다. 그래서 중국 북부에서 차를 수입하는 나라, 예를 들면 터키, HAY, 러시아 CHAI, 일본 Cha 로 발음한다. 그러나 중국 남방에서 해로를 경유하여 찻잎을 수입하는 나라는 발음이 다르다. 예를 들어 스페인어 발음은 TE, 독일어 발음은 TEE, 영국 발음은 TEA 입니다.
갓 말린 찻잎은 차나무의 연한 잎으로 만든 것이다. 제작 방법에 따라 종류와 이름이 다릅니다. 차를 만드는 방법의 가장 중요한 관건은' 발효' 이다. 발효 결과, 찻잎은 원래의 밝은 녹색에서 점차 빨갛게 변하고, 발효가 많을수록 색깔이 빨갛게 변한다. 향기도 발효량에 따라 잎향에서 꽃향기, 익은 과일향, 엿향으로 바뀐다. 발효되지 않은 차는 녹차라고 불리며, 우려낸 차탕은 녹색이나 녹색에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용정, 벽라춘 등과 같은 신선한 채소의 향기가 있다. 충분히 발효된 차는 홍차라고 하고, 우려낸 차탕은 주홍색으로 말토당의 향기가 난다. 반발효차는 우롱차입니다. 우롱차는 중국의 특색이다.
화차의 가장 대표적인 산지는 중국 대만성이다. 우롱차는 가벼운 발효, 중발효, 중발효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가벼운 발효, 예를 들면 녹차는 향기가 높고, 고아하며, 탕색은 황금색이 특징이다. 중간 발효된 음식 (예: 철관음, 수선화, 얼어붙은 꼭대기 등). 모두 갈색이고, 마시면 성숙하고 듬직하며,' 목운' 을 강조한다. 무거운 발효, 예를 들면 백호 우롱, 국색 오렌지 레드, 익은 과일 향이 있습니다.
공부차 한 주전자를 담그려면 수질, 수온, 차량, 다기 등의 요인에 주의해야 한다. 수질은 반드시 신선한 연수 (미네랄이 적은 것) 로 경수를 피해야 한다. "수온" 은 다른 차의 거품에 따라 변한다. 대부분의 종류의 차에는 섭씨 100 도에 가까운 온도에서 우려내는 것이 적당하다. 하지만 녹차와 가벼운 발효차는 너무 높아서는 안 됩니다. 보통 90 도를 넘지 않습니다. "차량" 의 배치는 차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찻주전자 용량의 4 분의 1 에서 4 분의 3 까지 다양하다. 물에 담근 후 1 분 정도 쏟았지만, 차에 따라 다시 우려내는 시간은 확실히 비교적 길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다기" 의 경우, 자사도기통이 가장 좋고, 찻주전자 크기에 적합한 컵을 맞추고, 컵의 흰색은 탕색을 더 잘 구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찻주전자, 찻주전자, 찻주전자, 찻주전자)
차를 마시다' 는 대만성에서 이미 흔한 여가 활동이 되었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도 찻주전자 놀이를 좋아할 것이다. 오늘날 대만성의 일반 가정에서는 작은 주전자로 차를 우려내는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이것은 16 세기 말 명나라 종신시대에 전해진 습관으로 이미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작은 찻주전자로 차를 우려내다. 이 차는 맛을 보니 아주 특별하다. 달콤하고 향기롭고, 장쑤 이흥의 보라색 주전자는 명청시대에 가장 유명하다. 명가의 작품은 모두 사방팔방에서 사온 것으로, 가격이 금보다 더 비싸다. 현재 대만성 도예가들은 정교한 찻주전자를 만들 뿐만 아니라, 개량된 창의적인 주전자를 많이 개발하여 각측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장분' 이나' 양분' 은 대만성에서도 고아한 풍조가 되었다.
차는 중국인의' 국음료' 이다. 다양한 비타민, 다소, 에센셜 오일, 불화물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명목, 각성, 이뇨 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중국인은 한 사람이 차를 자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현대진보의 과학도 차가 의료작용을 하고 인체에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에, 차는 세계 각국에서 천연건강음료로 인정받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대만성에서 찻잎은 경제작물이자 수출창출된 농산물이다. 전국 각지의 찻집, 찻집은 모두 다예를 대대적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많은 실내는 고전적이고 우아한 찻집도 참신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각 차 지역은 정기적으로 차 시음대회를 열어 차농, 다상, 차 시음사를 끌어들인다. 일단 뽑히면 찻잎 가격이 두 배로 올라 다예 활동이 활기를 띠게 한다. 따라서 차를 마시는 패션은 이미 대만성의 높은 수준의 정신생활이 되었으며, 자연을 숭상하고 자유분방한 차예정신은 중국 전통의 인간인 순하고 따뜻한 것과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다예 형성 원인 소개
중국은 차의 고향이며 역사가 유구하다. 화양 국지에 따르면? 6? 1 Bazhi: "정원에는 정사각형이 있고, 차향이 넘친다" 는 기록은 차나무가 중국에서 인공적으로 재배된 지 이미 3000 여 년이 지났다는 기록이다. 이 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차는 이미 중국 각족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아침에 문을 여는 7 가지 일, 장작소금장초차." 일상 생활에서 차의 중요한 역할을 볼 수 있다. 차는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먼저 그것을 음료로 삼아 차의 천연 기능을 이용하여 뇌를 맑게 하고 소화를 돕는다. 차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정신적이다. 사람들은 차를 마시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중시하며 물, 차, 그릇, 환경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동시에, 차를 사용하여 자신의 정신도덕을 도야하고 키우고, 각종 차 시음활동에서 인간관계를 조율하고, 자신의 사상에 대한 자신감과 자성을 얻고, 서로의 감정을 소통하고, 차를 친구로 삼을 수 있다. 차 자체의 존재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물질에서 정신까지, 사람과 사물의 직접적인 관계에서 인간관계의 매개체가 되는 매개체에 이르기까지 점차 전통 동양 문화의 기묘한 중국 차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문화) 차의 특수한 자연 기능은 차 문화를 중국 전통 우수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한다.
고대 중국 문인들은 차로 문학적 사고를 자극했다. 도교는 마음을 가꾸는 데 쓰인다. 불교도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수면을 완화하고, 선 () 등을 돕는다. 물질과 정신이 하나가 되어 정신적 차원에서 일종의 아름다운 훈도를 느끼게 한다. 차를 맛보는 과정에서 사람은 자연 경관과 하나가 되어 대지의 비와 이슬을 받아들인다. 인간 분쟁의 화해 자연을 똑똑히 보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특별한 재미를 찾다. 그래서 차를 시음하는 것은 환경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강의 청록색 아래; 또는 조용한 찻집에서; 또는 법원 차 잔치; 도심의 찻집, 길가의 찻집 등이 있습니다. 환경마다 서로 다른 경지와 효과를 내고, 서로 다른 주제와 사상을 렌더링하며, 장엄하고 호화로운 궁정은 온전하다. 자기 재배 선 (禅) 교사 차; 고아하고 우아한 트웨인차는 다른 차 시음 환경을 가지고 있다. 각기 다른 종류의 다예는 생활상품을 재현하는 다예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스타일의 배경이 필요하다. 주제와 표현 형식, 배경을 통해 감화력을 강화하고 생활품차의 예술적 매력을 재현하다. 차 문화 발굴 연구에서 어떤 환경이 다예 공연에 적합한지 논의할 필요가 있다. 배경에 있는 풍경의 모양, 색채의 색조, 서예, 그림, 음악의 형식과 내용은 모두 다예 배경 스타일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다예의 기본 의미와 다예 배경
1. 차
차 시음 기법과 예술 조작 수단에 대한 감상, 차를 시음하는 아름다운 환경에 대한 감상을 포함한 전체 차 시음 과정의 아름다운 경지로, 그 과정은 형신의 상호 통일을 보여준다.
형식상 다예는 차 선택, 물 선택, 차 만들기 공예, 다예, 환경 선택, 창조 등 일련의 내용을 포함한다. 차를 시음할 때는 먼저 주전자컵의 고풍스럽고 우아하거나 럭셔리하고 고귀함을 중시해야 한다. 게다가, 차를 시음하는 것도 인격과 환경의 조화를 중시해야 하며, 문인은 조용하고 우아하며, 달관 귀인은 사치와 고귀함을 추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전통 차는 청풍명월, 송곡죽운, 매화 눈날리기 등 다양한 재미와 정취가 필요하다. 요컨대, 다예는 모양과 신의 완벽한 결합으로 심미관과 인류의 정신적 기탁을 담고 있다. 전통다예는 변증통일의 자연관과 사람들 자신의 경험으로 영육 상호 작용의 느낌에서 관련 문제를 인정하기 때문에 기법에는 고대 중국 소박한 변증유물주의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심미적 재미와 정신적 기탁도 포함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예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첫째, 차의 기초. 다예를 배우려면 먼저 차의 분류, 주요 명차의 품질 특징, 제작 공예, 차의 감별, 저장 및 구매를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다예를 배우는 기초이다.
둘째, 차 예술 기술. 다예의 기교와 공예를 가리킨다. 다예공연의 절차, 행동요령, 설명의 내용, 차색, 향, 맛, 모양의 감상, 다기 감상, 수집 등을 포함한다. 이것은 다예의 핵심 부분이다.
셋째, 다예 예절. 그것은 서비스 과정의 예의와 예의를 가리킨다. Gfd 가 서비스 과정에서 영송,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요구 사항과 기교를 포함한다.
넷째, 다예의 규범 다예는 진정으로 다인 간의 평등과 상호 존중의 정신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손님에게 규범적인 요구가 있다. 손님으로서, 다인의 정신과 품질로 자신을 요구하고, 차를 맛보는 데 힘써야 한다. 서비스인으로서 손님을 대하는 길, 특히 찻집, 그 서비스 수준은 서비스의 질과 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다섯째, 계몽. 도는 일종의 수행, 일종의 생활방식과 방향, 일종의 인생철학, 도는 정신적 내용에 속한다. 깨달음은 다예의 최고 경지로,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하여 인생을 깨닫고, 인생을 깨닫고,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이다.
2. 차 배경
넓은 의미로 전체 차 문화의 배경을 가리킨다. 협의적으로는 차 시음장의 경치와 주요 사물을 돋보이게 하는 경치를 가리킨다. 다예 배경은 주제를 부각시키는 중요한 수단으로, 차의 청순함, 단아함, 소박한 기질을 렌더링하여 예술적 감화력을 높였다. 차를 맛보는 것은 예술로서 차 시음, 예절, 환경의 조화가 필요하며, 각기 다른 차 시음 방식과 환경은 조화로운 심미적 분위기를 가져야 한다. 번화가, 독경 자급자족, 고아하지 않다; 서재에서 향을 피우고 술을 마시며 저속한 노래를 부르는 것은 더욱 적합하지 않다. 다예는 배경 스타일의 통일과 다른 스타일의 다예는 서로 다른 배경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다예 배경의 선택과 창작에 있어서, 서로 다른 다예 스타일에 따라 적당한 배경을 설계해야 한다.
다도 이해 방법
첫째, 단순함은' 차' 와' 예술' 의 유기적 결합차 예술은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매일 차를 마시는 습관이다. 다도 규칙에 따르면 예술 가공을 통해 차를 마시는 사람과 내빈에게 차 만들기, 차 만들기, 차 마시는 기예를 보여 주고, 일상적인 차를 예술화로 유도하고, 차를 마시는 경지를 높이며, 차에 더 강한 영성과 미감을 부여한다.
둘째, 다예는 일종의 생활의 예술이다. 다예는 다채롭고, 생활의 정취가 넘치며, 우리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의 생활 품위를 높이는 긍정적인 방식이다.
셋째, 다예는 무대 예술이다. 다예의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인물, 소품, 무대, 조명, 음향, 서화, 화초의 밀접한 조화와 합리적인 안배에 의존해 차를 마시는 사람들에게 고귀하고 아름다운 즐거움으로 공연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
넷째, 다예는 일종의 생활의 예술이다. 인생은 차와 같다. 바쁠 때 좋은 차 한 주전자를 우려내고, 세심하게 음미하며, 차를 시음하여 내재적인 수련과정에 들어가, 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체득하고, 마음을 정화한다.
다섯째, 다예는 일종의 문화이다. 다예는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융합한 기초 위에서 다른 예술 형식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차용하며 문학 예술 등 분야까지 확장해 풍부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중국 차 문화를 형성했다.
다예는 중국에서 기원하여 중국 문화의 모든 측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운은 좋은 차를 내고, 맑은 샘은 좋은 차를 낸다. 다예는 공허한 현학이 아니라 생활 내포 향상의 실질적 구현이다. 차를 마시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예술 분야를 넓힐 수 있다. 예로부터 꽃꽂이, 그림을 달고, 차를 주문하고, 분향을 사예라고 불렀는데, 특히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다예도 우아한 여가 활동으로 정신을 풀고,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오해와 갈등을 해소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다예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것에 대해 더 높고 깊은 요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