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기린을 던지는 신화 동물은 용에서 기원했다. 이 신화 동물들의 전설은 무엇입니까?
분석:
투구는 용감한 사람이라고 불린다.
첫째, 용감한 전설과 역사 기록
동물 (음맥) 은 길상짐승으로, 용이나 기린처럼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전설에서 그는 황제가 치우를 물리치도록 도왔다. 고대에는 용과 사자를 추는 것 외에 춤도 있었다. 도가 문장' 지보 요청' 에서' 왕천준, 태어날 때부터 영관을 다스려야 한다' 는 신이 있다고 한다. 천국에는 수백만 명의' 용자의 신' 이 하늘의 순찰을 담당하고 있다. 지구의 규찰 작업과 유사하다. 비운, 천둥 치는 일, 비를 내리는 눈, 산석, 요정을 잡는 일, 역병 사진 수집. 한대' 서역전' 에는' 오고산 좌국도 복숭아 따기, 사자, 오줌소' 라는 기록이 있다. 맹강주일: "복숭아꽃은 하루 부적으로 뽑히고, 사슴의 꼬리처럼, 외톨이는 천록이라고 하고, 쌍각은 악귀라고 합니다." 악령은 싸움이다.
용감한 개는 용승 9 자 중 9 번째 아들이라고 한다. 그것은 구름을 날고, 천둥을 지휘하고, 맑은 비를 지휘할 수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사악한 것을 피하고 악을 피하는 힘이 있다고 한다. 용승구자는 제각기 신통이 있다. 그의 아들은 그의 아버지보다 천 배나 낫다. 그는 금빛 두꺼비, 비늘, 유니콘처럼 보이는 큰 입을 가지고 있다. 그는 야수의 싸구려를 다 차지했고, 입이 있어도 * * * * 아무것도 삼키지 않고 설사를 하지 않았다. 사방팔방에서 재물을 모집할 수는 있지만, 들락날락할 수밖에 없고, 신통이 비범하다. 그가 천조를 어겼기 때문에, 옥제는 그에게 먹을 수밖에 없다고 벌을 주었다. 그래서 부귀를 바탕으로, 배는 부의 주머니이며, 동시에 관운을 재촉한다.
판다 전문가 장화민 교수에 따르면 고서에서는 판다를' 너구리' 라고 부른다. "오제사기" 에서 중국의 "오제" 의 첫 황제를 묘사하였다. 그의 나라 이름은' 유곰' 으로 곰 등 야생 동물 존중과 곰 (흑곰), 불곰, 판다 등 야생 동물 구분이 뚜렷하다.
사서는 또 한 가지 이야기를 서술했다. 4 천여 년 전 황제는 호랑이, 표범, 곰, 너구리 등 맹수를 길들인 부족을 지휘하여 판천 (하북성 사슴현) 에서 다른 부족의 우두머리인 치우를 물리쳤다. 판천전이 비교적 유명하기 때문에 서한의 역사학자 사마천이 기재되어 있다. 사기뿐 아니라 중국 최초의 고대 사적을 서술한 책' 상서' 도' 목서 맹세' 에 묘사되어 있다. 3000 여 년 전, 주무왕의 군대는' 호랑이에 날개를 달았다' 며, 목엽에서 상금요일 군대를 대패시켰고, 후세에서도 용감한 자를 용감히 비유했다. 불교에서는 부처님을 위해 마운트를 하는 데도 쓰이지만,' 정신을 집중하여 듣다' 라고 하지만, 모양적으로는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용감한 자와 용감한 자의 형성
마법은 사나운 야수이다. 봉황 기린처럼 암컷과 수컷으로 나눌 수 있다. 수컷은' 악마' 라고 하고, 암컷은' 악마' 라고 부르는데, 지금은 이미 공모를 가리지 않는다. 고대에는 두 개의 뿔이 있었는데, 하나는 "천록" 이고 다른 하나는 "악령" 이었다. 나중에는 한 뿔이나 두 뿔이 없었고, 대부분 한 뿔의 모양이었다. 남방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야수를' 용자' 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만, 북방에서는 여전히' 악령' 이라고 불린다. 천록' 에 관해서는 이런 맹수라고 부르는 사람이 거의 없고,' 요괴' 나' 사불상' 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용자와 용자의 조형이 많아서 세분화하기 어렵다. 왕조를 바꾼 후, 용감한 자의 모양은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 용수, 마신, 말발, 이마 아래 긴 수염, 옆구리에 날개가 돋아나고, 날으는 사납다. 예를 들면 짧은 날개, 쌍각, 말꼬리, 갈기는 항상 가슴이나 등에 연결되어 있고, 눈은 튀어나오고, 긴 이가 있다. 지금까지 널리 유행하고 있는 모양은 머리 위에 구석이 있고, 온몸에 긴 갈기가 감겨 있고, 꼬리에는 날개와 곱슬머리가 있다. 이 야수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셋째, 용자와 용자의 기능
따라서 풍수에 악령, 악귀, 집의 마법이 사용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용감한 개는 금은보화의 맛을 즐겨 먹으며, 늘 금은보화를 물어뜯어 주인의 비위를 맞추는데, 이는 상서로운 일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그래서 돈을 벌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마법은 풍수 오행 속에서 불타오르고, 많은 돈을 끌어들이며, 이때부터 천하의 재원을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감한 사람을 집이나 직장의 적당한 곳에 두면 재물을 모집하고 보물을 얻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통 편향된 사람들은' 용자' 가 왕성하고 재물운에 치우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회사나 사업장에 용자를 둘 것이다. 편향된 업종은 외환, 주식, 금융, 경마, 선물 등이다. 기린과는 다르다. 그것은 사납고 사나운 야수로, 읍택에서 악령을 내릴 수 있다. 옛날에도 읍묘에 쓰였다. 그것은 무덤의 수호자로, 일반 무덤의 무덤에서 볼 수 있는데, 그 살인의 용맹을 알 수 있다.
풍수의 상서로운 위치에 놓을 수 있는데, 많은 지리학자들은 재물을 재촉하는 작용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8 개의 다른 방위에서 옥제를 진열한 신화 동물은 재물을 재촉하는 힘이 있을 것이다. 사실 정재나 편재에 유리하기 때문에 요 몇 년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마법으로 돈을 재촉하는 것은 항상 종교다. 따라서 작품이 옳든 그르든, 신비한 점술의 신은 상승할 때나 태양이 황도길일에 있을 때 돈을 재촉하는 마법이 가장 강하다. 그러나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반드시 돈을 재촉할 권리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영수의 특징이다. 풍수에서 마술의 역할은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1, 읍택에서 사악한 기능을 한다. 빛을 발한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동물을 집에 두면 집안이 잘 돌아가고, 길조를 강화하고, 사악한 기운을 몰아내고, 읍택의 역할을 하며, 집안의 수호신이 되어 가족의 핑안 보장을 받을 수 있다.
2. 특히 부분 재운, 소득 변동이 있는 사람들 (예: 판매, 비즈니스, 외환, 주식, 금융, 복권, 선물, 카지노 등) 에게 재정을 구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편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장사하는 상인도 회사나 집에 두어야 한다.
기린, 일명' 기린' 은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이다.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영' 이라고 부르며 사령의 으뜸이다. 예기' 에는' 토도차, 하마, 봉기린, 모두 교외에 있다' ('코코넛' 과' 찹쌀', 늪지대) 가 있다. 중국의 수많은 민간 전설 가운데 기린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 않지만, 사람들의 생활 속 어디에나 있는 독특한 소중함과 영성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첫째, 기린의 창조와 중국의 "집미" 사상
기린, 일종의 동물은 중국인의 사고방식에 근거하여 혼합 사상을 통해 창조되었다. 외부 모양으로 볼 때 낙타사슴 몸, 소꼬리, 말굽 모양 (사서는' 늑대발굽' 이라고 불림), 비늘가죽, 뿔 끝에 고기가 있는 뿔, 노랑이 특징이다. 이 모델은 많은 실제 동물을 해체한 후의 새로운 조합이다. 이 진귀한 동물들의 모든 장점을 기린이라는 허구의 신수에 집중시켜 중국인의' 집미' 관념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른바' 집미' 란 통속적으로 모든 아름다운 것을 한 가지에 집중시키는 표현이다. 이 개념은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정신과 물질 세계에서 추구해 온 목표와 소망이다. 그래서 기린이 사슴, 소, 말, 물고기 등 길상동물을 결합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사슴 숭배는 중국에서 원시 동물 숭배에 속하며 고대에는 제왕의 상징이었다. 동시에 신학과 정치학의 범주에 포함됐다. 송서 포서지' 구름: "백록원, 왕은 반드시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것이다." 또한 "왕승성법도, 무실한 것, 백록원" 이라고 「서영아도」는 말한다 나중에 사람들이 신선을 숭배할 때 흰 사슴은 신선 가정의 신성한 동물로 여겨졌다. 고대 중국의 몽골 사람들은 흰 사슴을 숭배했다. 몽골 비사' 에는 백록원신의 탄생에 관한 신화 전설이 있다. 만주족에는 사슴 신 신화 한 명이 있다. 순록을 사육하는 오로춘족, 오빙크족, 혁철족 중에서 사슴은 왕왕 무당의 신이며, 그들은 샤먼이 사슴의 모양으로 자주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샤머니즘 조차도 샤머니즘의 진혼이 사슴의 싸움으로 변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사슴이 이기면 샤먼의 생명도 끝난다. 민간에서도 사슴은 장수신수로 등장해 많은 경우에 생명을 축하하고 기도하는 주제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또한 사슴과' 사슴' 의 해음은 상서로운 뜻을 상징한다.
소는 고대에 제단에 올라 제사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성물이 되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소는 하느님이 인류를 도우러 보내신 신이다. 그것은 밭에서 묵묵히 경작하여 인류에게 물질적 부를 가져다 주었고, 그것의 헌신 정신도 인류의 정신적 부를 주었다. 소 숭배는 중국 각족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북서쪽에는 수소 숭배가 있고, 남쪽에는 많은 물소 숭배가 있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전국 시대의 진나라에는 소를 모시는 누트 절이 있었는데, 이것은 고대에 기록된 최초의 소 숭배였다. 중국의 나시족, 타지크족, * * 르족, 카자흐족, 콜크즈족, 사라족, 하니족 등 소수민족은 모두 소를 창조수로 여긴다. 묘족, 투지아, 부이족, 동, 백족, 오윈크족, 다이족 등 지역에서도 성우를 제사하는 풍습이 있다.
말은 총명하고 충성스럽고 용감하고 근면한 동물로 여겨지며 고귀하고 우아하며 고귀한 기질을 지녔다. <역경> 중에 말은 하늘을 상징한다. 즉 "하늘을 위해" 를 상징한다. 말 숭배는 중국 북부의 말을 주요 동력으로 하는 유목민족과 사냥민족에서 유행한다. 청대 문헌에는 마신을 제사하는 의식과 마충묘 건설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또한 고대에는 백마로 제사를 지내며 선생님께 선서를 했습니다. 그들은 백마가 양인 줄 알고, 신전이 부추긴 것이라고 생각한다. 푸른 소는 음속에 속하며, 토지신을 위해 즐긴다. 몽골족, 오로춘족, 오윈크족 등 민족은 천신이나 가축에게 신을 보호할 때 신마를 모시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이런 신마는 여자가 타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도처에서 먹을 수 있고, 쫓아내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며, 심지어 밭의 푸른 묘목을 마음대로 먹을 수도 있다. 신마는 전백색, 전미, 전모를 선택해서 다듬지 않고, 늘 갈기 끝에 가지각색의 실을 매어 표시한다.
물고기는 수생동물로서 그 비늘은 상서로운 아름다운 장식품으로 간주되고,' 비늘금' 은 전통적인 길조 도안이다. 물고기 숭배는 중국의 한족, 만주족, 티베트족, 몽골족, 백족, 하니족, 와족 등 민족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전해지고 있으며, 많은 신화 중에 물고기가 대지를 외우는 이야기가 있다. 호남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한묘비단 그림의 세계 이미지도 지구를 두 개의 거대한 물고기 위에 올려놓았다. 물고기와' 물고기' 의 해음은 부유하고 행복한 생활의 상징이 되었다.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창의적으로 상술한 길상동물을 결합하여 기린이라는 신수 이미지를 만들어 오랫동안 배양해 온 심리적 수용과 예술 감상에 부합한다.
둘째, 기린과 유교의 유산
기린은 전설에서 우수한 품질을 부여받았다. 예를 들어' 인수' 라고 불리는 것은 천성이 온순하고, 벌레를 가리지 않고, 풀을 꺾지 않고, 머리에 뿔이 있고, 뿔에 고기가 있기 때문이다. 서량한 조는' 기린푸' 에서 "동그란 발굽, 규칙은 능숙하다. 너는 수영할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너는 반드시 뒤에 있어야 한다. 함정에 뛰어들어 곤경에 빠지지 마라." 라고 말했다. "송서 푸예지" 는 "어진 사람은 의를 입고, 연못을 마시지 않고, 함정에 빠지지 않고, 잡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화원" 도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인의를 함축하고 말투가 부드럽고, 걸음이 규칙적이고, 우여곡절이 적당하며, 흙을 고르고 뒷행한다. 위치는 평평하지만 장소는 뒤떨어지고, 군거하지도 않고, 여행하지도 않고, 어지럽기도 하고, 문제도 따른다. " 기록。 기린의 선량한 군자의 겸손을 구현하였다. 기린 숭배가 발전 전승에서 광대한 민중과 통치계급에 의해 받아들여질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런' 인수' 의 자질이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윤리도덕과 유교 사상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유교 학파는 중국 춘추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공자가 창립한 것이다. 그 취지, 기능, 목적, 구조상 덕육을 핵심으로 하는 학교는 중국 문화와 세계 문화의 발전에 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유교 사상의 핵심은' 인' 이다. 유교 윤리의 근본이자 가장 높은 도덕 규범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주된 목적은' 사랑' 이다. 즉,' 나는 이미 일어나 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고, 나는 이미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유가는 사람이 사람됨은' 자애로운 마음' 이 있기 때문이며, 사람이 존중과 중용을 받아야 하는지 여부는' 애인' 의 도덕기준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한다.
유교는 중국 전통 문화의 주도적 사상이다. 전국 시대에 유교와 묵가는' 걸출한 학자' 라고도 불렸다. 진시황은 법가학설을 이용하여 천하를 통일하고, 책을 불태워 유교 사상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지만, 진나라는 "이듬해에 죽었다" 고 말했다. 한초에 황로학을 추앙하고, 한무제는 동중슈의 건의를 듣고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그래서 유가가 정식으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위진 현학이 성행하다. 강강은' 비당춤과 박이주' 를 공개적으로 주장하지만 현학은 공자를 최고성인으로 존경한다. 수당 시대에는 불교가 흥성했고, 유석도 세 집은 동시에 존봉했지만, 정치법도는 여전히 유가였다. 송대 이학의 출현은 유학의 권위 있는 지위를 회복하여 송원 명청시대 내내 통치자의 존경을 받았다. 오사시대까지 유학은 엄한 비판을 받았고, 유학이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이데올로기 시대는 끝나고 유학독존의 구도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유가사상이 전통문화에서 주도적 지위와 깊은 영향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민간 전설에서 기린도 유교 창시자 공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공자가 태어난 그날 밤, 기린이 온 공부궐에는 집집이 있었는데, 옥서 한 권을 뱉어 냈는데, 위에는 "수령 자손이 5 주 동안 쇠약해져서 지혜를 구하라" 고 적혀 있었다. 문자. 공자가 자연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왕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제덕이 있어' 원소의 왕' 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의 가족은 감사의 표시로 구석에 색색의 자수를 묶었다. 주왕정 말년에 곡부 () 에서 땅을 파는 사람이 있을 때, 원래 희한한 곳에 묶였던 채수를 파냈다. 나중에 사람들은 옥서 세 권을 인용하여 공자가 정독하여 성인이 되었다. 오늘날까지도 공묘와 책에 장식되어 성현의 길조가 도래하고 탄생한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공자가 살던 시대에는' 예악의 정복은 제후로부터 온다',' 예붕악악',' 사회가 불안하다' 였다. 전설에 의하면 기린은 시골에서 발견되어 무시당했다고 한다. 공자는 기린의' 생불시기' 를 한탄하며 세계 종말과 철학자의 가난을 상징한다. 춘추' 는 여기에 쓰였으므로 일명' 석림',' 임중' 이라고도 불린다.
셋째, 기린의 길상의 의미와 인류의 이익 추구 본성
각 민족, 각 지역마다 자신의 문화가 있는데, 이런 문화는 매우 깊이 숨겨져 있어 여러 방면에서 자신의 민족 민간 특색을 드러내지 않았다. 민족과 인종에 따라 외형과 피부색에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그러나, 서로 다른 민족과 인종의 사람들은 몇 가지 공통된 기본 생리와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인류의 기본적인 심리적 특징이 같은 학설은 학계에서' 심성 동일론' 이라고 불린다. 그 중 하나는 이윤에 대한 갈망이다.
이익별 심리의' 이익' 은 편협하게 이익과 돈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인류에게 유익한 모든 것을 가리킨다. 인류가 동경하고, 길상, 행복을 추구하며, 모든 것이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항상 자신에게 유리한 사물 발전에 대해 설명하거나 자신에게 유리한 특징을 부여하는 심리적 특징이다. 예나 지금이나 존재하고 존재했던 사람을 보면 어떤 민족이든 어떤 문화든 이런 심리가 있다. 재난과 재앙을 갈망하는 사람도 없고, 모든 것이 자신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는 사람도 없다. 기독교와 불교의 교리는 사람들이 고난과 금욕을 견디도록 요구하는데, 그 목적은 원죄에서 벗어나 변경에서 벗어나 사람들을 천국이나 극락세계로 인도하여 이런 이익을 추구하는 본성을 드러내는 것이다. 기린 숭배도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 중국 서사문학작품이 전통문화에 대한 반성에서 제기한' 해피엔딩' 과 같다. 이것이 기린이 오랫동안 전해져 온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한무제는 일찍이 기린을 얻었다고 한다. 원수원년 (기원전 1 연맹년) 10 월 흥옹황제는 오전을 순시하며' 백린' 이라는 칭호를 받아 상서황제가 전창했다. 따라서, 원삭의 원래 명칭은 원수로 바뀌어 상서로움을 나타냈다. 또한 그는 기린각 (효화제) 을 건설하고 대신 백금을 주었다. 한고조는 건록 3 년 (기원전 5 1 년) 에 호광, 장안세, 한증,,, 병길, 두연년,, 호, 소, 소무1/KLOC 를 그렸다 후세는 대부분' 기린각' 이나' 림각' 으로 공훈이 탁월하고 최고의 영예를 나타낸다. 송태종도 기린을 이기고 만청 왕조가 그를 축하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기린의 징조 길조의 뜻이 이미 널리 인정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넷째, 실생활에서 기린 동상의 적용
기린, 고대 중국에서 가장 동경하는 길상동물은 한 세대의 행복을 대표한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기린이 항상 그들과 함께 있고, 그들에게 행운과 빛을 가져다주고, 불길한 것을 없애기를 바랐다. 이런 상고시대의 신앙이 전해지자 기린의 상서로운 의미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사람들의 의식 속에 확고히 존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린은 어떤 관념의 상징이 되고, 어떤 경지의 구현, 어떤 힘의 전시,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어떤 관념에 맞게 인도하고, 특정 경지에 진입하여 희망, 위안, 어떤 추구의 힘을 주고, 민간 생활로 전환하여 민족 문화의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1) 자식을 구하는 중국 전통 출산 관념은 다자식 다손 다복을 바라는 것이다. 그는 아이를 낳지 않고, 대대로 물려받지 않는 것을 가장 큰 불효로 여긴다. 이런 전통 관념은 뿌리가 깊어 대대로 영향을 미쳤다. 여성 임신부터 아기 출생까지, 수백 명의 아이들, 그리고 그 밖의 축하 행사에는 이를 위해 기도하는 꾸준한 노력이 반영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기린은 일찍이 공자와 같은 성인에 온 적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린이 아들을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식을 도울 수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기린 배달자' 를 주제로 한 민속문화 현상은 그림과 축복뿐만 아니라 20 대 행사에서도 볼 수 있으며, 표현이 광범위하여 귀자의 조생, 자손의 현혜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대의 호남성 창사시에서는 새로운 한 달마다 용춤 행사가 열린다. 그 당시, 용등 요술쟁이가 불임녀가 있는 가족과 놀 때마다 주인집은 선물을 주고 불임녀를 둘러싸고 춤을 추게 한 다음, 용신을 줄이고 아이를 타고 홀을 한 바퀴 돌며 유니콘이 아이를 배웅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산둥 지방의 일부 지역에서는 아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는 방법도 있다. 불임 여성이 종이로 묶은 기린을 들고 마당이나 홀에서 아이를 싣고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또 물고기 비늘에 채수를 찔러 기린이 아이를 보내게 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기린 배달자" 의 디자인에 있어서는 복잡하고 간단하다. 복잡함은 남자아이를 중심으로, 목숨을 걸고, 연련을 들고 있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는 남자아이를 위해 유니콘을 타고 벽 모퉁이에 책 한 권을 걸어두거나, 남자아이 뒤에 있는 여자에게 호위를 받고 우산과 부채를 가지고 다니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인은 남자아이를 위해 유니콘을 타고 연꽃을 들고 있다. 민간 판화 작품에도' 천기린, 지하랑' 의 길조 대련이 있다.
(2) 건축장식 벽돌조각조각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장식의 중요한 방식이며, 제재가 풍부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건축조형에 생생한 이미지를 부여한다. 벽돌 조각은 벽돌 구조 건물의 수정자와 목재 구조의 벽돌 벽 처마에 많이 사용됩니다. 목조는 건물의 외양뿐만 아니라 내처마 장식에도 쓰인다. 천진 벽돌조각은 벽돌조각 예술의 선두주자이자 청대 건륭 가경년 사이의 기와정품이다. 벽돌 조각 연예인은' 조각' 이라고 불린다. 도광년 동안 독립 산업으로 발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진 벽돌 조각' 을 형성하였다. 꽃문, 내외증, 이마, 꽃덮개, 4 화면, 화판, 꽃치의 목각 기예도 일품이다.
중국의 건물, 특히 민가 건물은 주로 벽돌나무로 처마, 방산벽, 대들보, 창틀, 그림자벽, 기둥기, 판벽, 지붕, 포고석 등 장식이 깊은 길조 도안에 유행한다. 기린은 상용하는 길상동물 중의 하나이다. 어떤 사람들은 대문 양쪽에 기린을 장식하여 대문의 고귀함과 악진가를 드러낼 수 있다.
(3) 진열품과 도안은 예로부터 기린의 공예 조각상을 부적으로 착용하고, 금, 은, 구리, 옥 등으로 만든 것을 좋아했다. 특히 아기에게' 기린 자물쇠' 를 착용하여 아이의 장수를 기원하는 데 특히 신경을 쓴다. 이 밖에 기린 예술 조형을 도안으로 한 전통 문양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당나라 무측천년 동안 관복에는 기린이 수놓아져' 기린 가운' 이라고 불리며 3 등 이상의 무장에게 특별히 착용했다. 청대에 이르러 기린은 무관의' 부간' 에 자수되어 등급제도의 상징이 되었다. 민간 오려내기, 연화, 자수, 바틱 등 공예미술에는 기린의 생생한 그림자가 남아 있다.
(4)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린',' 임아',' 숲' 등의 미칭으로 남의 집 아이를 칭찬하고 안부를 묻는다. 남조' 천수 초령전' 에서 "보지가 스승이 되었을 때, 세상은 그것을 도사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무덤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그의 가족이 가져갔다. 보물의 모친은' 하늘의 기린도' 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돈 두보' 두공부 초당시화' 허청 두 아들: "허청 두 아들이 멋지다는 걸 못 봤어요. 기모가 따라오고 있는 것 같아요. 공자가 안아주고 있어요. 하늘의 유니콘이 아니에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 아들 봉황은 귀족 후대의 상징이다. "임발가락" 으로 자손의 일생의 덕을 기원합니다. 임발가락은 결혼 대련의 횡포로, 선량한 후손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비유적인' 임간봉수' 는 매우 희귀한 음식이다. 임중봉구',' 모처럼' 로 상품의 소중함을 찬양하고 설명하다.
기린은 중국 고대인들이 창조한 상상 속의 동물이지만, 현실 생활에서는 늘 그렇게 생생하고 생동감 있고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하나의 사상 형태든 하나의 물화 형태든 오랫동안 길한 이미지로 드러났는데, 이는 기린이 중국인의 마음 속에 있는 심리적 지위뿐만 아니라' 천인합' 의 깊은 사상도 반영한 것이다. 초자연적인 것에 대한 이런 신앙은 물질신에 대한 숭배의 발전이다. 기린은 중국 생활의 영원한 마스코트가 될 것이다.
중국 고서에서' 용' 에 관한 기록은' 예기' 와' 이운' 에서 줄곧' 용, 비늘, 봉황, 거북이' 라고 불리며, 함께 사령으로 불린다. 설문' 에서' 용' 은 비늘벌레의 길이라고 하는데, 가늘고 거대하며, 길고 짧을 수 있다. "북대황경": "장위산은 신이 있고, 사람은 붉고 뱀의 얼굴이 있다. 그들의 눈빛은 곧고, 그들은 우울하다. 그들은 그것을 빛으로 여기고, 먹거나 자지 않고, 용이라고 부른다. " 용은 이미 후광의 신물로 여겨졌음을 알 수 있다.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용은 9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머리는 뱀처럼, 뿔은 사슴처럼, 눈은 토끼처럼, 귀는 소처럼." 용은 각종 동물의 장점을 가지고 신기한 것이 되는 것으로 상상된다. 윤슈 정의' 는 "용은 늙은 별이고, 늙은 별도 나무이고, 나무는 용이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천궁의 동방별은 흑룡의 밤이다" 고 말했다. 。 용왕은 용속의 왕이며 가문의 왕이라고도 한다. 따라서' 대운초청우경' 은 "용왕 185, 바람을 만들기 위해 비를 구하는 신" 이라고 말했다. 4 대 용왕은 소설' 서유기' 에 언급된 4 대 용왕으로 각각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진, 북해의 오순과 서해의 오윤이다. 용왕에게는 아들이 아홉 명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당옥지 비혜" 에 따르면, "구자는 용에서 태어났고, 재키 찬 할 줄 모르고, 각자 이해관계가 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신화 이다. 그의 아홉 아들의 이름과 취미는 큰아들이 소의 포로이며 평생 좋은 음악이라는 것이다. 오늘날, 호금머리에 새겨진 야수는 그의 초상화이다. 둘째 아들은 평생 살인자였다. 오늘날, 금빛 칼자루의 용이 입을 삼키는 것은 그의 초상화이다. 삼자가 봉황을 조롱하고, 일생의 위기일발. 이 사원 구석에있는 짐승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네 아들, 늙지 않고, 살림이 좋다. 이 시계의 짐승 버튼이 바로 그의 초상화이다. 오자의 위압하에 그는 평생 많은 무게를 짊어졌다. 이 기념비 짐승은 그의 초상화이다. 여섯 아들은 아 르 마 딜로, 평생 소송입니다. 감옥 대문의 사자 머리는 그들의 초상이다. 바자친은 그런대로 독하여 평생 삼키기 쉽다. 이 절 용마루의 짐승 머리는 그의 초상화 (실종된 아들의 원시 기록) 이다. 하지만 등산사 이 회에는 용이 아홉 명의 아들이 있다는 사실도 담겨 있다. 그것은 당옥지 책에 나오는 세 가지 이름인 브랜, 아르마딜로, 지자와 함께 "거북이처럼 생겼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늘 기념비 아래로 뛰어내리는 것도 옳다. 키스, 같은 짐승, 좋아 보인다, 오늘 지붕 짐승 머리; 대식, 음식, 그래서 솥뚜껑에 서 있다. 엎드려 서, 이렇게 다리 위에 서, 금빛이 찬란하고, 사자처럼, 좋은 불꽃처럼, 이렇게 향로에 서 있다. 고춧도는 달팽이처럼 폐쇄적이어서 문 앞에 서 있다. " 성안사 외 소장품에 따르면 마침 용왕의 아홉 아들이었다. 삼국연의 제 20 회에도 돤이훙 묘사가 있다. 조조와 유비는 용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용은 크고, 승진은 숨길 수있다. 큰 것은 연기가 나고, 작은 것은 숨기고, 상승하는 것은 우주를 날고, 숨겨진 것은 파도 속에 잠복해 있다. "이런 말은 용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고, 사람이 볼 수 없는 외계인의 물건이라는 말일 뿐이다.
용은 도대체 어떻게 생겼지? 베이징 북해 북안 천왕묘 서쪽의 컬러 유리 벽돌 그림자 벽을 참관한 사람은 누구나 볼 수 있는데, 그림자 벽 앞뒤에는 각각 9 개의 형태가 각기 다른 용이 있다. 그것들은 힘차고, 생동감 있고, 마치 구름 속에서 세차게 움직이는 것 같다. 이것은 유명한' 구룡벽' 이다. 구룡벽을 보고 나니 마음속에' 용' 이라는 개념이 조금 생겼다. 중국의 은허 갑골문에는' 용' 이라는 글자가 있다. 한자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는데, 복잡함과 단순함이 있다. 전통적으로 용의 역할은 뿔, 큰 입, 문신, 우아하게 구부러진 동물과 같다. 세 가지 간결성자도 있고, 입, 곡선체의 이미지도 드러난다. 좌전' 에는' 심산대택, 용뱀' 이라는 말이 있다. "출항기" 에는 "뱀낯선 사람 얼굴, 머리털처럼, 중산 아래에 산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에 언급된 용은 뱀과 같은 동물인 것 같다. 신농본초경에서 도마뱀은 석용이라고 하고 뱀은 용옷을 벗는다고 한다. 상상 속의 용뱀이나 청석은 같은 파충류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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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문화에서 용은 중요한 지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7000 여 년 전 신석기 시대부터 선민들은 원시적인 용 토템을 숭배했고,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용' 이라는 글자가 있는 성어나 전고를 사용하여 생활의 아름다운 것을 묘사하고 있다.
상하 수천 년 동안 용은 이미 중국 사회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일종의 문화의 응집과 누적이 되었다. 용은 이미 중국, 중화민족,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모든 화하 자손에게 용의 이미지는 일종의 상징, 기분, 피와 살결이 있는 감정이다! 。 용의 후손' 과' 용의 후손' 이라는 이름은 종종 우리를 흥분시키고 활기차고 자랑스럽게 한다. 용문화는 중국에서의 전파와 전승 외에도 해외 중국인들에 의해 세계 각지로 끌려갔다. 중국 주민구역이나 중국에서 용은 여전히 가장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그래서 용의 후손, 용의 나라도 세인의 인정을 받았다.
용의 발전-용의 영향 (1);
용문화, 상하 8000 년, 역사가 유구하다. 용의 이미지는 이미 사회 곳곳에 스며들었고, 용의 영향도 문화의 모든 측면에 파급되어 다채롭다.
시는 중국 문학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고대의' 시경' 에는 이미 용의 묘사가 있다.' 용기 10 기',' 용기 양양' 는 성대한 제사 활동 중 용이 바람에 사냥하는 깃발이 그려진 신성하고 엄숙한 광경을 보여준다. 춘추전국시대에 일어난 초사에서 용은 시인의 판타지 찬양의 대상이기도 하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회자되고 있는' 이소' 에서 열렬하고 진지한 문장과 풍부한 수사로 숭고한 인격과 강한 근심을 표현했다. 시인이 초나라의 작은 집단을 용인할 수 없기 때문에 하늘에서 현혜를 구하는 여자와 성결한 공주를 떠올렸을 때, 그는 자신이 선녀처럼 용차를 몰고 채운속을 헤치고 있다고 상상했다.
나를 위해 비룡을 몰고, 잡요는 차라고 생각했다.
원심 Xi 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나는 자기 소외에 더 적합 할 것입니다.
병거 천 대, 치위 질주.
팔룡은 용용용용용용용화가 화려하고, 운기를 뱀처럼 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