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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학 실험 논문의 중점과 난점은 무엇입니까?

첫째, 연구 목적

차는 커피, 코코아와 함께 세계 3 대 음료라고 불리지만, 그 오랜 역사는 다른 음료와 비교가 되지 않는다. 사람들은 종종 차가 "신농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공루" ("다경") 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신농은 차를 해독하기 위해 발견하였다. 다도는 중국의 역사 문화 유명 인사이다. 장기 차 마시는 실천을 바탕으로 차의 특성과 차를 마시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차 마시는 환경, 다기 구성, 양조 기술, 차 마시는 예술을 현지 풍속 문화적 특징과 결합해 차 마시는 예절을 총결하였다. 그것은 차의 기본 정신에 대한 주인의 이해나 주인과 손님에 대한 친화력과 존중을 대표한다. 당대 이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사회로 나아가면서 인류의 왕래와 경제 발전에 봉사하였다. 차는 초기 식용, 약용, 음주까지 오랜 시간을 겪었다. 세인의 칭찬이 되는 차 문화가 되는 것은 역사의 축적이다. 차와 다도의 역사와 발전 과정은 무엇입니까? 우리 팀은 차의 역사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를 주제로 차 문화를 연구하기로 했다.

둘째, 조사 내용:

첫째, 중국 차 마시는 간략한 역사

1, 원래 단계 (진 전)

원시 사회에서 신농은 농경을 발명했다. 백성들을 이끌고 식량을 재배하여 생존 위기를 해결했다. 식량 공급은 있지만 한계가 있어 야생 과일을 모아서 직접 허기를 채울 필요가 있다. 장기간의 식용 과정에서, 사람들은 찻잎이 갈증을 풀고, 정신을 차리고,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단독에 국을 끓이면 되고, 다시 차를 끓여 음료로 삼으면 된다. 현재, 중국 서남의 일부 소수민족은 아직도 오래된 차 마시는 습관을 보존하고 있다. 차를 직접 씹는 것 외에도 차음식으로 절일 수 있다. 결론적으로 육우가 말한' 차는 음료이고 신농에서 기원한다' 는 것도 역사적 현실에 부합한다.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것은 이미 4,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주 시대에는 이런 차를 먹는 습관이 계승되고 발전하였으며, 차에는' 차' 라는 이름이 주어졌다. 춘추전국시대에 찻잎은 이미 황하 중하류 지역으로 전해졌다. 그 당시 제나라는 차로 만든 음식도 즐겨 먹었습니다. "연자춘추" 는 "아기 제경공, 쌀에는 기장이 없고, 삼알오알차를 구웠다" 고 기록했다. 2. 남방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다 (한위진 남북조)

한대에 이르러 차의 보건 기능이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동한 "Shuowen 솔루션 단어" 는 말했다: "차 새싹도. 클릭합니다 서한왕보는' 통악' 에서' 차를 만드는 데는 모든 것이 있다' 고 언급했고,' 무양이 차를 사다' 는 무양에서 차를 샀다는 것은 당시 찻잎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찻잎 시장이 있었다는 것을 시사한다. 찻잎은 이미 일상 필수품이 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차를 마시는 바람이 장강 중하류로 전해졌는데, 차는 이미 일상음료가 되어 잔치와 제사를 지냈다. 어떤 문인들도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시사는 차 일을 반영한다. 차를 마시는 것은 갈증 해소, 상쾌함, 보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문화적 색채를 띠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위진 남북조는 중국이 차를 마시는 또 다른 중요한 절차로 차 문화의 점진적인 형성 시기라고 할 수 있다.

3. 차를 마시면 전국 (당나라) 에 널리 퍼진다

몇 세기의 축적을 거쳐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차를 마시는 것은 이미 전국에 퍼졌다. 당대의 남방에서 차를 생산하는 주현에는 43 개가 있는데, 오늘 남방 13 개 차 생산성을 포괄한다. 중국 국내 차 지역의 구조는 당대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기초가 이미 마련되었다. 북방은 차를 생산하지 않고, 북방 사람들은 마시는 차가 모두 남방에 달려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당시 차에 대한 찬사가 매우 성대했다. 당나라가 성행하는 또 다른 이유는 불교의 성행이다. 황실에서 가난한 사람까지. 차를 마시는 풍습은 유, 도, 석방, 철을 융합하여 점차 민중의 정신 분야에 들어갔다. 문인은 차를 시음하는 과정에서 선의 경지를 추구한다. 그래서 소위' 선차' 가 있다. 다만 당대에 이르러서야 중국의 차와 차를 마시는 방법이 외국으로 널리 퍼졌다. 따라서 당대는 중국의 차와 차 문화를 마시는 매우 중요한 역사적 단계이다.

중국 차 문화의 성숙기, 차 문화 달력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4. 차 마시는 것이 성행하다

"차는 당 () 에 담았고, 송 () 에 담았다." 송대 찻잎 생산은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고, 차를 마시는 풍조는 특히 상층사회에서 성행하였다. 찻잎 생산이 더욱 발전하여' 용단 풍빙, 천하가 유명하다' 는 정성스러운 건설이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차 문화도 발전했다. 송휘종 조제 역시 차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차학 전문 저서' 대관차론' 을 집필했다. 그는 처음으로 자신이 차책을 쓴 황제로, 차를 마시는 기예가 해외로 전해졌다. 차를 마시는 유행을 촉진시켰다. 송대 차 마시는 성행도 도시 찻집이 발달한 문화생활에 반영됐다. 송대의 시인들은 차를 좋아해서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차를 읊었다. 명청 시대에는 산차가 널리 보급됨에 따라 김치그릇이 정교해지고, 정교한 찻주전자와 도자기 다기의 종류가 다양하며, 찻잎은 많은 가정에 들어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들은 모두 중국 차 문화의 주요 내용을 구성해 해외로 끊임없이 전파되는 세계 차 문화의 원천이다.

5. 차를 마시는 전성기 (명청)

명나라에서는 차 생산에 많은 중요한 발명품이 있었다. 찜질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찻잎 제작은 손으로 뜨거운 솥에서 볶는다. 그럼

두 번째는 화차의 제작, 특히 우롱차의 출현이다. 또한 홍차도 있는데, 청보다 낫다. 명청시대에 차를 맛보고 차를 마시는 위대한 업적은 바로' 쿵푸다예' 의 완벽함이었다. 공부차는 문인들이 차를 우려내는 방법에 적응하기 위해 정련한 차예다.

중국 차는 화려한 (현대) 을 재현합니다.

청말이 되자 중국의 찻잎 생산은 번영에서 쇠퇴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제국주의 열강의 침입, 정부의 연약함, 국운의 쇠퇴, 각 업종의 쇠락, 중국의 찻잎 생산량이 급락했다. 신중국이 탄생한 후 정부는 찻잎 경제를 매우 중시하고 찻잎이 급속히 발전했다. 특히 1970 년대 초에는 찻잎이 대종 수출상품으로 대량의 외환구매국이 급히 필요로 하는 상품으로 바뀌었다. 차를 마시는 것은 갈증을 해소하는 생리적인 필요일 뿐만 아니라 인체 건강의 요구도 만족시킬 수 있다. 동시에 차는 "금세기의 가장 문명화된 음료" 로 불린다. 유엔 관계기구는 전 세계에 차 마시는 것을 보급하기로 결정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몇몇 대기업들은 모두 거액을 투자하여 차와 차 음료의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차는 문화 함량이 높은 제품이다. 차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차 문화도 생겨나고 발전한다. 1980 년대에 차 문화가 흥성하면서 차는 세계가 인정하는 건강음료가 되었다. 차는 24 공 효능이 있으며, 일부 어려운 병을 극복하기 위해 차는 독특한 작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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