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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보후루의 비밀은 디즈니가 가져갔다고 합니까?

중국 애니메이션: 잃어버린 세대

날짜: 2007 년 7 월 -2 1 09: 10 출처: 남방일보 편집자: 와이즈만

트랜스포머가 왔어요.

적어도 2007 년에는 영화의 흥행 인기가 국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중국 흥행 기록을 깨뜨릴 가능성이 가장 높은 영화는' 트랜스포머' (원래 기록은' 타이타닉' 이 유지함) 로 추정된다.

하지만 만약 이 영화의 이야기의 출처를 조사한다면, 그것은 단지 애니메이션일 뿐이다. 하지만 이 미국 애니메이션은 지난 몇 년 동안 내지에서 최소 50 억 원의 이윤을 벌었는데, 물론 개봉 예정인 수억 흥행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많은 사람들이 할리우드를 부러워하고, 많은 사람들이 미국의 애니메이션을 부러워한다. 모든 사람들이 미국인들이 이런 실력을 가지고 만화를 이렇게 돈을 벌었다는 사실에 경탄했지만, 사실 우리도 그들처럼 기회가 있었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올해 7 월이 상하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설립 50 주년이라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다. 이 중국 유일의 예술영화 제작소는 1960 년대에 디즈니처럼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화' 대소란천궁' 한 편만으로도 세계를 괄목할 수 있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특히 1959 에서 탄생한 중국 수묵애니메이션은 중국특색 예술표현 수법으로 한때 세계를 놀라게 하며 국보로 추앙받고 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 영화' 백설공주' 가 1937 에서 탄생했다.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장편인 상하이 영화 제작소의 전신인' 철선공주' 는 실제로 194 1 에서 탄생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원조인 수오츠카 () 는 40 년 전 중국 애니메이션' 철선공주' 가 일본에서 처음 상연된 뒤' 금띠봉, 백전천리' 를 든 손오공의 이미지에 깊은 감동을 받아 의사의 직업을 포기하고 붓을 들어' 철팔 아스트로 보이' 를 탄생시켰기 때문에 일본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1960 년대까지 우리의 애니메이션 제품은 미국, 일본과 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장점도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우리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시작은 매우 이르지만, 70 ~ 80 년의 발전을 거쳐 전문가, 미국 디즈니인들의 눈에는 아직' 초기 단계' 에 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다소 터무니없는 일이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입니다. 우리의 애니메이션 제품은 시간이 길어지고 있지만 이윤은 매우 적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미국 일본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외국 기업들은 보통 매우 낮은 가격으로 영화를 팔고, 일부는 분당 5 위안을 넘지 않는 등 외국 동종 기업의 압박으로 이 현상을 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일본) 중국 TV 예술가 협회 연구부 주임 왕점해는 외국 애니메이션의 국내 시장 독점이 영화 제작, 방송, 시청각, 애니메이션, 인터넷 등 일련의 파생제품의 유출을 초래했다고 보고 있다. 외국 애니메이션의 저가 공세 전략은 국내 시장의' 통상적인' 저가의 결과를 초래했다.

하지만 국산 애니메이션이 동작면에서 너무 딱딱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애니메이션 산업이 된 광둥 애니메이션 산업을 포함해' 애니메이션 작품이 방송에 진출한다' 는 정부 보조금을 받고 하류 제품을 개발하는 등 너무 많은 업체들이 남아 있다. 물론 애니메이션 시장의 정상적인 상태는 이렇다. 프로듀서가 애니메이션 제작, 대리점 판매, 비디오 시스템 방송. 기업은 애니메이션 제품을 구입하고, 파생 상품을 개발하고, 상가는 제품을 판매한다. 하지만 모두 이런 식이라면, 애니메이션 회사의 출구는 그리 크지 않다. 중국에서는 애니메이션 제작 후 제작진이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수동적인 국면에 빠져 시스템 순환에 제때 참여하지 못해 애니메이션 투자 행위가 실패하기 때문이다.

더구나 현재 국산 만화는 예외 없이 완전히' 오리지널' 으로 만화 소설 드라마 등 문화 형식을 직접 블루본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지난해 일본 연간 만화 순위에 따르면 가장 인기 있는 10 편의 특색 만화 중 8 편이 가장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 순위 상위 10 위에 올랐고, 만화 팬들은 애니메이션과 만화의 이중 소비를 즐겼다. 그리고 우리 기업들은 이 방면에서 여전히 공백이다.

중국 애니메이션에는 무엇이 부족합니까? 시장 부족? 이것은 절대적으로 실패했다. 외국 기업이 중국으로부터 대량의 이윤을 얻을 수 있다면, 중국인도 스스로 할 수 있다. 지원 부족? 이것도 애매모호한 표현이다. 광둥 () 지방에서만 매년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정부의 보조금이 수억 위안에 달한다.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한가? 많은 전문가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미국' 가피고양이' 중국계 감독 덕사이로, 일본' 철팔 아동목' 집행감독은 모두 중국 애니메이션 인재가 많고 산업이 발전하지 않아 절대 인재 부족 문제가 아니라고 말했다. 인재가 많기 때문에 인재와 관련된' 창의력' 등의 문제는 당연히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디즈니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의 대답은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대답은 다소 교활했지만 기자의 눈에는 좀 피신하고 겉치레하며 디즈니가 본토에서 확장되었다는 명목도 있지만 사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오랜 시간이 있지만, 우리도 오랜 시간을 낭비했다. 어떤 업종이든 자신의 고전을 세우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우리가 고전을 가졌을 때, 우리 브랜드를 포기하는 데 거의 20 년이 걸렸습니다.

20 년은 한 세대의 소년이 성장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지금 마침 이런' 부족한 세대' 가 나타났다.

부족할 때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사장 젠 (Zhen) 과의 인터뷰

중국 애니메이션: 환경을 주고 시간을 주세요.

7 월 1 1 일 세계 역사상 가장 투자가 많은 영화' 트랜스포머' 가 중국에서 개봉하기 시작했다. 1980 년대 동명 애니메이션을 각색한 이 작품은 며칠 만에 국내에서 수백만 위안을 빼앗았고, 흥행세는 그해 수입영화 기록 보유자인' 타이타닉호' 에 육박했다. 2007 년 7 월 6 일부터 7 월 22 일까지 광저우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 중국 수출입 상품거래회 유자작관에서 열리는데, 이는 광저우가 최근 몇 년 동안 또 다른 대형 애니메이션 전시회이다. 중국의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7 월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감동적인 한 달이다.

애니메이션 활동이 한창이지만 중국 애니메이션의 현황은 여전히 그렇게 낙관적이지 않다. 전반적으로, 한편으로는 국산 애니메이션 제품의 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각급 정부도 각종 형식으로 대대적인 지지를 하고 있다. 한편, 거대한 시장 격차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 제품과 관련된 하류 제품 시장은 여전히 성숙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자신의 애니메이션 제품이 실제로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 앞에서 가장 큰 문제다.

더욱 걱정스러운 것은 중국 애니메이션이 아직' 요람기' 에 있지만 외국 기업들은 이미 상당히 중시하고 있으며, 그들이 취한 조치 중 일부는 현재 본토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이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6 월 29 일 장천익 동명 소설을 각색한 애니메이션 리얼리티 영화' 보박의 비밀' 이 국내 여러 극장에서 개봉됐다. 이 영화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애니메이션 회사인 디즈니가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첫걸음으로 볼 수 있다. 중국에서 완전히 제조되고 완전 디즈니식 마케팅에 따르면 발행인 중국 영화그룹의 통계에 따르면 보후루의 비밀은 주말 3 일 전 554 만 달러의 흥행을 거뒀다. 이는' 할리우드' 수준이다.' 해저 총출동',' 슈퍼맨 총동원',' 자동차 총출동' 의 첫 주말 성적과 같다.

국산 애니메이션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디즈니는 이미 행동했다. 물론 수십 년 동안 수많은 성공 경험을 가진 기업으로서 그들은 준비 없는 싸움을 하지 않을 것이다. 최근 기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애니메이션 제작 및 마케팅을 주관하는 회사의 부사장인 젠 씨를 인터뷰했다. 수십 년 동안 애니메이션에 종사해 온 이 베테랑은 중국 애니메이션이 디즈니의 개입으로 위축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 업계의 발전은 반드시 천천히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필요한 환경을 만드는 것 외에도 똑같이 필요한 시간이 필요하다.

"중국 애니메이션"? 너는 먼저 이야기를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기자: 광저우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 7 월에 개막한다. 현재 많은 본토 정부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및 이와 유사한 행사를 개최하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네가 보기에,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라는 모델이 내지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니?

젠: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좋은 전파 방식 야. 현재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은 급속한 발전 단계에 있다. 외부와 교류가 많을수록 자극이 많을수록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유리하다. 사실, 60 년대와 같은 초기 몇 년 동안, 고전적인 국산 애니메이션이 잘 만들어졌다. 당시 미원숭이 왕의 이미지는 미국에서 매우 유행했다. 그 전에는 중국 만화가 디즈니와 같은 수준선에 있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60 년대 이후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수동적이거나 정지된 상태에 있었다. 이제 개방적인 환경이 생겼으니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등을 더 많이 활용해 교류해야 하는 것은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에 좋은 기회다.

기자: 중국 애니메이션계에는' 유럽과 미국 배우기' 와' 일본 배우기' 라는 두 가지 목소리가 있다. 당신이 보기에 일본 애니메이션 모델과 미국 디즈니 모델 중 어느 것이 중국 현황에 더 적합합니까?

진: 괜찮아요! 애니메이션의 영혼은 이야기에 있다. "유럽과 미국을 배우다" 든 "일본을 배우다" 든, 단지 패턴의 출처가 다를 뿐이다. 풍격은 작가의 취향, 성격과 관련이 있으며, 단지 하나의 표현방식일 뿐이다. 현재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초기 단계에 있다. 이런 학습 성장 상태에서, 우리는 유럽식이든 일본식이든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유럽과 미국이든 일본이든 관건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보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이다.

사실 미국 애니메이션은 최근 개봉한 트랜스포머와 같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교훈을 얻을 때도 있다. 그해 만화는 일본에서 온 유지보가 창조한 이미지였지만 결국 정통 미국 만화로 변해 전 세계를 휩쓸었다. 따라서 자신의 이야기와 좋은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한, 누구로부터 배우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중국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단점은 지금 이야기를 할 줄 모른다는 것이다. 중국의 애니메이션 발전이 정말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때, 중국은 자신의 중국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충분히 창의적이지 않습니까? 환경이 사순하다.

기자: 하지만 국내 애니메이터들에게는 그림을 그릴 줄 알지만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것이 더 직접적인 문제입니다. 결국 애니메이터는 모두 성인이지만 어린이 심리에 따라 이야기를 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의 인재는 매우 부족하다.

젠: 이것은 여전히 ​​환경 문제입니다. 중국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경제를 계획하여 모든 것을 계획했다. 사람들은 모든 원소가 설정되는 것에 익숙해져 있고, 사람들은 단지 뇌없이 작동하는 기계 역할을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이런 환경적 영향으로 우리 세대의 프로듀서들은 순종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사회환경이 바뀌고 개인환경도 달라졌다. 우리 다음 세대가 되면 그들은 모두 오늘 개방된 환경에서 성장했고, 그들의 창의력은 분명 무한할 것이다. 그래서 창의성은 환경에 의해 만들어진다.

인터뷰어: 이야기뿐만 아니라 이미지 디자인에도 병목 현상이 있어요. 현재 내지의 많은 젊은이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그림 그리기가 매우 좋다. 많은 미원 학생들은 졸업 후에도 애니메이션 관련 업무를 하고 있으며, 심지어 미국 일본 등 애니메이션 산업의 하류에서도 구체적인 일을 맡고 있다. 중국의 애니메이터는 창의력이 부족해 만든 이미지가 너무 간단해서 트랜스포머와 같은 과학적 이미지를 생각해 낼 수 없다. 너는 무엇이 이런 현상을 야기했다고 생각하니? 우리의 교육제도로 인한 것입니까?

젠: 이것은 여전히 ​​환경 문제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창의적인 산업이지만, 이 아이디어는 상호 작용적이고 자극적인 환경이 필요하다. 나는 중국 미원의 학생들을 접촉한 적이 있다. 그들은 창의력이 없는 것이 아니다. 디즈니와 같은 애니메이션 환경에 그들을 넣으면, 그들 주위는 모두 창의적인 사람들이고, 새로운 영감은 끊임없이 서로 영감을 주고, 중국인도 창의적일 것이다. 그래서 저는 교육체제로 인한 창의력 부족이 아니라 우리 팀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내지의 일부 애니메이션 회사들은 이런 창작 환경을 배양하지 못했다. 하류 제품을 인수하면 이윤을 가져올 수 있지만, 자신의 창의력을 생산할 수는 없다.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이제 막 시작되었는데, 아직 성숙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 60 ~ 70 년대의 멈춤 끝에 현재의 대륙 애니메이션 예술가들은 보수적인 노선을 걷고 고양이를 그리는 데 익숙해져 있지만, 가장 창의적인 것을 꺼내지는 못한다. 하지만 난 그냥 시간 문제 라고 생각 합니다. 중국은 조만간 창작 분위기를 형성할 것이다. 너는 너무 성가시게 할 필요가 없다. 잘 가면 달리기를 배울 수 있다.

디즈니는 미국에서 창작에 종사한 지 80 년이 넘었으며 애니메이션의 원조이다. 80 여 년의 축적 끝에 디즈니는 오늘과 같은 창작 분위기를 형성하고 이런 관리팀을 양성했다. 디즈니는 창의적인 사람들 사이에 인재를 배치하여 인재를 양성하고, 여러 차례' 브레인스톰' 과' 진동' 을 거쳐 인재가 되었다. 이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젊은이들이 취업할 때 디즈니와 같은 회사에 오는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 생각에 가장 큰 이유는 이 회사가 창의적이고 흥미진진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그들에게 성취감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설교+태토? 중국 관중이 너무 엄격하다.

기자: 중국의 많은 애니메이션에는' 동물 의인화' 라는 공통된 법칙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이야기를 디자인한 다음 주인공을 동물로 만드는 것입니다.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은 서로 다른 것을 좋아한다. 성숙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이 동물들만 있을 수 없다. 우리는 현재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전통문화를 발양하다' 라는 기치를 내걸고 이' 의인화동물'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껍데기가 너무 큰 우주라고 생각하세요? 현재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전통문화 고양'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동물 의인'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너는 이 껍데기가 너무 큰 우주라고 생각하니?

진: 괜찮아요. "전통문화를 고양하다" 라는 기치를 내걸거나 다른 기치를 내걸고 이야기를 잘하기만 하면 어떤 형식을 사용해도 개의치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모든 작가나 감독이 영화 한 편을 창작하는 것은 모두 이상적이며, 아무도 일부러 냉랭한 영화를 찍으러 가지 않는다. 모든 이야기에는 그 이유가 있다. 디즈니의 작은 쥐' 는 이미 스크린에서 80 여 년 동안 활동했다. 이것은 아직 전통이 충분하지 않습니까? 생명력이 있는 이유는 좋은 이야기가 있어서 활력을 불어넣기 때문이다. 국내에서 막 시작한 애니메이션의 경우 당연히' 전통문화 고양'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기자: 최근 몇 년간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비교적 강한 설교 문제를 가지고 있지만, 중국인들은 이런 간단한 설교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는 어떻게 교육의 의미와 이야기 자체를 맞추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니?

젠: 개인적으로이 문제는 아직 탐사 단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인은 자신의 영화에 대해' 엄격한' 요구가 있다는 이상한 현상이 있어 국산 영화가 교육의 조짐을 보이기만 하면 곳곳에서 욕을 먹을 수 있다. 사실 모든 디즈니 영화는 교육적 의의가 있지만 중국인들은 비교적 너그럽다. 우리의 가장 가까운 보후루의 비밀을 가지고 보자. "일하지 않고 얻다" 는 것은 교육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중국인과 미국인 모두 일하지 않고 얻는 것에 반대해야 한다. 왜 영화에서 이런 정면교육에 가입할 수 없나요? 그래서 국민들이 국산 애니메이션을 볼 때 좀 너그럽게 봐주길 바란다.

기자: 첫 번째 디즈니와 중국이 공동 촬영한 애니메이션 영화로서 왜 중국 애니메이션 촬영에 적합한 다른 전통적인 신화 이미지 대신 이 작품을 선택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국은 이전에도 화목란 촬영을 했다. 이번에는 왜 같은 패턴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견우: 디즈니와' 보박의 비밀' 은 첫눈에 반했다고 할 수 있어요. 천지지리인과 화목해요. 디즈니와 함께 일했던 석천-선타오는 방금 장천익 소설의 저작권을 샀다. 지리적 위치-이것은 중국의 유명한 대작으로, 이야기의 세부 사항이 재미있어서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이 작품의' 교육의 의미' 는 일하지 않고 이 중심 가치관을 얻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 보편적으로 적용되며, 중국에서는' 수토불복'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디즈니는 대본을 보자마자 원고를 마무리했다.

보후루의 비밀' 과' 화목란 * *' 는 모두 디즈니 영화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화목란 외국인이 중국인을 찍는 이야기다.' 보' 는 중국인이 중국인을 찍는 이야기이다. 크리에이티브 영화는 성공할 수 있다. 화목란 성공한다는 뜻은 아니다. 앞으로 모든 영화가 그 패턴에 따라 운영될 것이다.

기자: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는 국산 애니메이션의 또 다른 큰 문제가 있는데, 바로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너무 진부해 보인다' 는 것이다.

젠: 토양이 없으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미국 애니메이션 제품이 본토가 아닌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미 80 년이 지났기 때문이다. 중국은 한 걸음 하늘로 올라갈 수 없다. 중국 관객들은 국산 애니메이션이 좋고 좋을 때 더 좋기를 기대합니다. 그들의 심정은 이해할 수 있지만, 국산영화를 욕하는 동시에 좀 더 격려해야 하지 않겠는가?

사실 애니메이션 작품의 하류 제품 개발은 기초가 필요하다. 첫 번째 영화의 성공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감독이 세 번째, 네 번째 촬영을 시작했을 때 하류 제품의 상가는 과감하게 긴장을 풀고 하류 제품 개발에 투입했다. 첫 번째 영화' 카리브 해적' 이 전 세계를 휩쓸었을 때 하류 제품이 있었나요? 아니요, 디즈니의' 토이 스토리 1 부' 에 하류 제품이 있나요? 없습니다. 국내에는 이런 기초가 있는 영화가 매우 적다. 성공, 예를 들면' 만성이 황금갑을 띠고 있다',' 야잔치도',' 2 부와 3 부',' 속편을 찍기에 적합한 사람들은 종종 1 부에서 죽는다' 와 같은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보후루의 비밀' 이 속편인지 아닌지 총 흥행 성적에 따라 달라진다.

국산 애니메이션에 관한 몇 가지 숫자

★ 중국 광전총국의 규정에 따르면 각 방송국은 매일 애니메이션 10 분 이상 (성급 방송국은 30 분 이상 필요) 을 방송해야 하며, 그 중 60% 는 국산 영화여야 한다. 올해 1 분기 국산 애니메이션 생산량은 2 만 2000 분에 불과했다. 2007 년 연간 평균 8 만 8000 분으로 광전총국의 요구보다 최소한 15000 분 적었다. 이 숫자는 수입 애니메이션으로만 보충할 수 있다.

★ 평균적으로 현재 국내 TV 애니메이션의 제작비용은 분당 약 654.38+0.5 만원 (CCTV 제작비용은 분당 3360 만원에 달하고 국제 평균 제작비용은 분당 654.38+0.2 만원) 으로 연간 제작시장 기회는 37 억 500 만원에 이른다. 비용이 1 인 경우 재생, 저작권, 이미지 중계권, 파생제품의 수익은 3 (미국은 1 ~ 4) 이고 매년1/Kloc-0 이 있습니다 국산 TV 애니메이션이 창작, 제작, 운영메커니즘 등에서 국제와 접목해 1/3 의 영화를 수출한다면 해외에서 방송되는 국내외 영화의 비율은 1 4 로 6 억여 달러를 벌어들일 것이다. 즉, 중국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매년 총 200 억 위안의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다.

쿼크 시장연구사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3 지 청소년 2000 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애니메이션의 관련 소비가 샴푸와 비슷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청소년은 매년 만화에 13 억 원을 지출한다. 그러나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는' MADEINCHINA' 와는 무관하다. 스누피, 미키마우스, 기계고양이 등 가장 인기 있는 만화 캐릭터 중 65,438+00% 미만이 중국 대륙에서 왔고 80% 이상이 일본과 미국에서 수입됐다.

일본 애니메이션 제품의 관객 평균 연령은 32 세인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만화 팬들의 기준 연령은 10 여 년 전 성투사 성화살을 본 그 세대의 아이로 계산하면 오늘은 약 2 1 나이다. 하지만 중국 애니메이션 업체들이 제작한 대부분의 작품들은 여전히 12 세 이하다. 생산자와 소비자는 어색한 나이 착오에 직면해 있다: 12 이하 제품의 생산자가 어떻게 2 1 안팎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

인터넷에서 보면 괜찮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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