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대의 청동 조형예술의 진화. 제련 주조 기술의 향상과 역사의 발전에 따라 시대마다 차이가 있어 주로 두 왕조로 나뉜다. 1, 비즈니스. 기원전 16 세기부터 기원전 1 1 세기까지의 상대는 노예사회의 중요한 발전 단계이자 청동예술이 성숙에서 전성기로 나아가는 시기이다. 주조 공구와 무기 외에, 그것은 대량의 청동 예기를 생산했다. 상대 초기의 청동기는 하남 정주 이리강과 후베이 황기판룡성에서 출토된 청동기를 대표해 정악 장형이 있다. 정주 링도에서 출토된 유문방정은 상대 초기 청동기 중의 정품으로, 모양이 규칙적이고 점잖으며 벽무늬 장식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상대 말기에는 청동기의 주조 공예가 더욱 정교하고 청동기의 조형이 풍부해 각종 장식 문양이 유행했다. 이 시기의 청동기는 모두 조형이 단정하고 견고하며 장식이 화려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사모 방정, 안후이푸남에서 출토된 용호상. 2. 서주. 기원전 165438 년부터 기원전 8 세기까지의 서주는 노예사회의 전성기였다. 청동공예는 상대 말기의 단정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답습해 술기가 약간 적고 식기가 많다. 순화석집에서 출토된 수두대정, 고 1 17 cm, 중량 226 kg. 서주 초기 청동기의 걸작으로, 조형이 점잖고 문양이 산뜻하다. 서주 중후반 노예제도가 정체되고 쇠퇴하는 추세로 청동기의 모양과 무늬 장식이 점점 간단해지고 있다. 산시부풍이 출토한 털과 삼각대는 서주 중기 말기의 전형적인 기물이다. 둘째, 상주청동기 장식 패턴의 진화. 상주청동기의 무늬 장식은 동물 위주이지만, 이 동물들은 현실 속의 동물이 아니다. 그들은 구체적인 동물 이미지에서 벗어나 괴이함, 프로그래밍, 판타지, 공포의 초현실적 동물 이미지가 되었다. 어떤 동물들은 자연생활에서 기원했지만, 그들 자신의 특징은 희미해지고, 이미지는 신비로워져 현실 생활에서 멀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 시기에 기하학 도안은 청동기 장식에서 충분히 활용되었다. 어떤 것은 보조장식으로, 어떤 것은 주요 장식으로 사용되었지만, 인물과 식물은 적었다. 이 시기 청동기의 가장 전형적인 장식 문양은 호랑이 무늬, 사슴 무늬, 소머리 무늬, 봉새무늬, 매미 무늬 등이었다. , 일반적으로 엠보싱된 주제 패턴은 뇌운의 음영에 추가되며, 짧은 비문이 있으며, 대부분 몇 글자의 가휘 이미지입니다. 상주청동기의 장식 문양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차이점도 있다. 상대는 대식무늬, 구름무늬, 봄무늬가 성행하고, 서주에는 대식무늬가 드물고, 띠무늬가 늘어나고, 머리의 용과 꼬리의 새무늬, 도가무늬, 파도무늬, 중환무늬, 기와무늬가 유행한다. 1, 대식 모드. 수면무늬라고도 하는데, 늘 대칭적인 형식으로 기물의 복부에 장식되어 있다. 눈을 크게 뜨고, 입을 벌리고,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내고, 두 개의 강력한 뿔을 위아래로 구부려 끔찍한 모습을 보였다. \ "루 춘추 에 따르면? 6? 1 에 따르면, "주정탐식, 처음 없는 몸, 식인은 삼키지 않고 해롭습니다." 이로써 이런 무서운 이미지가' 식인' 의 의미와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폭식은 자연계에서 찾을 곳이 없다. 그것의 이미지로 볼 때 소의 특징이 있는 것 같지만, 결코 세계의 특정 동물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신기한 느낌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상대는 늘 대식 무늬를 테마 문양으로 삼아 다른 기물을 장식한다. 서주 말기에는 문양의 주제 지위가 점차 상실되어 기물의 귀나 발에 자주 나타난다. 2, 드래곤 패턴. 해바라기의 모양은 현대의 용과 비슷하지만 외형은 간결하고 독특하다. 그것의 눈과 입은 모두 크며, 대부분 측면 모양이다. 머리 위로 보고, 뒤로 보고, 아래로 보고, 용꼬리를 위아래로 굴리고, 몸을 눕히고, 허리를 굽혀 몸을 돌리는 등 역동적인 변화가 많다. 단량체와 코넥텀은 조직에서 다릅니다. 간단해 보이는 이 영상은 다른 앱에서 이렇게 풍부한 변화를 보여 이 스타일링에 신기한 느낌을 더했다. 3. 봉황새무늬. 봉새무늬는 새처럼 옆쪽 자세로 앞으로 또는 뒤로 바라보는 경우가 많으며, 서로 다른 그릇에 두 개의 대칭이나 띠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새명언) 이 인물은 새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에서는 찾을 곳이 없다. 그것은 일종의 허구적인 동물로, 강한 신비감을 가지고 있다. 이 새는 머리, 몸, 꼬리, 발톱, 관우, 꼬리 깃털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형 내부는 서로 다른 무늬로 풍부하다. 관우와 꼬리깃의 길이와 모양은 각각 다르다. 어떤 것은 간단하고, 어떤 것은 변화무쌍하고, 매우 풍부하며, 오르거나 처지는 등 다양한 변화가 있고, 몸매가 아름답고, 정신이 충만하다. 동시에, 그 입은 독수리처럼 휘어져 있고, 매우 날카로워, 이 모양이 다른 부위를 관통하여, 이 이미지에 어느 정도의 힘과 힘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4. 이미지 모드. 이 모양은 위의 무늬와 다르다. 그것은 자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거대한 몸집, 긴 코, 굵직한 팔다리 등 원형의 기본 특징을 보여준다. 반면 스타일링 안팎에 장식 패턴을 추가하는 처리로 특징이 희미해지고 이미지도 신비로워졌다. 예를 들어 앞뒷다리에는 갈고리 무늬가 있는데, 다리에는 무늬가 있을 뿐만 아니라 머리 앞, 목 위, 엉덩이에도 상응하는 무늬가 있다. 상주청동기의 다른 동물 이미지들도 비슷한 장식 기법을 자주 사용한다. 상주 시대에는 상술한 장식 문양 외에 많은 기하학적 문양이 있었는데, 이 문양은 각각 주장식 문양이나 보조장식 문양과 함께 응당한 역할을 했다. 이런 서로 다른 기하학적 도안은 각종 신기한 동물과 동종하여 상주 청동기 장식 조형의 풍격 특징이 되었다. 상주시대의 청동기가 무겁고 엄숙하며 신비로운 색채를 띠는 것은 모양과 패턴의 변화뿐만 아니라 장식 패턴의 구조 때문이다. 이러한 크기와 음양이 번갈아 공존하는 밀집 무늬는 모두 대칭적인 형태로 형성되어 청동기의 신비감을 강화하고 당시 주조 기술의 발전을 반영한 것이다. 전국시대의 청동기는 기형이든 문양이든 상주시대의 응고, 고요함, 신비, 위엄의 느낌에서 벗어났다. "신" 에서 사람에 이르기까지 현실 생활을 반영하다. 전형적인 청동기 (예:' 잔치전 구리 주전자') 는 세 줄로 장식되어 있으며, 상횡대는 뽕나무, 양궁, 사냥을 묘사한다. 중간에, 그것은 잔치와 사냥을 묘사한다. 다음 가로줄은 이 전쟁을 묘사한다. 각 가로대 표면의 처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다채로운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전국시대는 우리 역사상 격렬한 변혁기에 처해 있다. 즉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 농노에서 농민, 철기 도구의 사용에 이르기까지 생산성을 크게 높였다. 물자의 풍부함으로 전국 찬란한 문화가 형성되고 조형예술도 크게 달라져 전국 장식 예술의 특수한 풍격을 형성하여 초기 신비, 추함, 정적인 예술 구도를 돌파하여 진한 이후의 전체 장식 예술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 즉, 천지를 숭배하는 것부터 귀신을 제사하는 것, 현실에 직면하는 것,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