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절 후에 배를 젓다
작가 두보? 당나라
추운 찬바람 속에서 밥 한 입도 없이 바닥에 앉아 바닥에 앉아 까마귀가 늙어서 여러 번 꿰매고 머리에 갈색 모자를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봄물, 강, 그래서 배 위에 떠 있는 것은 구름 위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몸이 나날이 쇠약해지고, 노안이 흐리고, 해안가의 꽃이 엷은 안개처럼 보인다.
풀이 죽어 있는 커튼은 나비가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갈매기가 급류 위를 빠르게 스쳐 지나갔다.
담주 방향에 서서 북쪽을 바라보며 장안을 바라보며 하늘에는 흰 구름 한 송이처럼 보였고, 승합차 한 대가 멈춰 서자 갑자기 애타게 불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국어 번역:
한철에 나는 가까스로 조금 먹고, 오피키에 기대어 땅바닥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오호키는 해어진 지 여러 번 꿰매어 머리에 갈색 모자를 쓰고 있었다.
봄이 오고, 물이 솟아오르고, 강이 호탕하며, 배 위에 떠다니는 것은 마치 하늘의 구름 속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나는 몸이 허약하고 눈이 침침하다. 기슭에 있는 화초를 보니 엷은 안개를 사이에 두고 있는 것 같다.
나비와 갈매기가 자유자재로 여행하는 것을 보니 각자의 위치가 있다. 담주에 서서 장안을 직시하면 하늘의 흰 구름처럼 보인다. 범도리가 있는데, 갑자기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시인이 만년에 강호에 떨어졌을 때 여전히 당나라의 안위를 깊이 염려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첫 대련은 작가의 인생 경험을 요약하고 대련은 시인이 배에서 본 소감을 생생하게 썼다. 목련은 배 위의 강면 풍경을 쓰고, 꼬리련은 시 전체의 사상감정을 총집결한다. 시 전체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풍격이 창망하고 음울하다.
한식부터 청명에 이르기까지 3 일 동안 불을 금지했기 때문에 첫 번째 문장은 "좋은 아침이고 음식은 아직 차갑다" 고 말했다. 명절마다 이 시인은 중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기뻐하며 마음껏 술을 마셨다. 강음료' 는 병체가 알코올에 대한 내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유랑 중 휴가를 아쉬워하는 심정도 드러냈다. 이 시작은 시 속 경물에 대한 서정적 묘사로, 내적 연관의 시작을 마련했다.
두 번째 문장은 선상에서 시인의 외로운 이미지를 묘사한다. "대관식" 은 저자가 관직을 잃고 조정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궁핍하고 무일푼이며 시국에 대한 걱정과 조정에 대한 그리움은 어쩔 수 없는 두보의 가장 큰 경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첫 대련의' 강음료' 와' 관우' 는 작가의 현재 인생 경험을 정확히 요약하고 그의 인생에서 끝없는 괴로움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