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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박꾼'의 심리분석(3)

'도박꾼'의 심리 분석(3)

도박은 수학자들이 '제로섬 게임'이라고 부르는 오락 게임이다. 게임에 참여한 모든 당사자가 궁극적으로 총 이익을 얻기 때문이다. 이익은 "0"입니다.

욕망이 확장되고 자제력이 부족해지면서 시대가 요구하는 '도박꾼'이 등장했다. 그들은 심지어 도박을 주요 이익과 생계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그들은 수학자도, 게임 과학자도 아니지만, 자신만의 이론과 알고리즘을 갖고 있는데, 우리는 이를 '도박꾼의 오류'라고 부르는데, 이는 항상 자신이 기대했던 목표가 달성될 것이라고 믿는 것이 특징입니다. 룰렛에 배팅할 때와 마찬가지로 빨간색에 배팅한 경우 검정색이 연속으로 여러 번 나타나면 다음 번에는 빨간색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로 매 라운드마다 빨간색이나 검은색이 나타날 확률은 50%지만, 그들은 늘 '비합리적' 원칙을 믿고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기대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더 열심히, 더 용감하게 싸울 것이다. 두 배로 베팅하고 계속해서 판돈을 높이면서 손실을 만회하고 수익을 두 배로 늘리세요.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알면서도 행하는 것"이라는 정신의 뒷받침으로 그들은 완전히 무너질 때까지 더 많은 승리의 환상을 낳게 될 것입니다.

도박꾼들은 모두 몇 가지 독특한 심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그들은 단지 자신의 행운을 시험하고 돈을 벌고 싶어하며, 부자가 되기 위해 일하거나 사업을 시작하기를 꺼려합니다. 부자가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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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목숨을 바쳐라도 과감하게 행동하고 위험을 감수하십시오.

(3) 목표를 달성하려면 목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도박은 행운과 돈을 걸고 도박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불확실한 과정이고 누구도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전적으로 운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도박을 하는 사람들은 졌을 때 다시 따고 싶어하기 때문에 점점 더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사실 도박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결국 패자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흔한 도박은 마작과 포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할 일이 없고 도박을 직업으로 삼고 매일 정시에 퇴근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 이는 오락과 전혀 관련이 없는 병적인 도박의 한 형태입니다.

오락성 도박의 경우 설날이나 명절 등 가족끼리 가끔 소소한 오락을 하는 것은 이해가 가는 부분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병리적인 도박 심리는 실제로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탐욕의 사고방식이고, 다른 하나는 행운의 사고방식입니다. 이 두 가지 심리는 동시에 발생하여 행동을 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욕심 많은 사고방식

도박을 하는 사람들은 도박을 하기 때문에 모두 이기고 싶어하며, 얻는 것은 돈입니다. 돈에 대한 엄청난 욕망은 사람의 마음을 점점 더 깊어지게 만들고, 투자와 수익이 정비례하는지 완전히 잊어버리게 하며, 인생의 다른 좋은 것들도 잊어버리게 만들 것입니다. 맹목적으로 구리 냄새를 추구하고, 노력에 대한 믿음을 잃고, 만족을 얻기 위해 도박에 의존합니다.

행운의 사고방식

복권을 사는 것도 일종의 도박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내기는 전적으로 자신의 행운에 의지하여 하는 일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복권을 사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2위안으로 부자가 되는 꿈을 꾸고, 모두가 행운을 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도박을 한 번 하면 이기면 노동력을 들이지 않고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하지만 이런 승리를 언제까지 유지할 ​​수 있을까요? 다음에 졌다가 다시 벌고 싶다고 생각하면, 이번에 지면 다음에는 잃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더 투자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모두 운의 문제이다.

세계를 다 이겨도 도박에서는 이길 수 없다!

도박으로 인해 많은 아내들이 헤어지게 되었고, 많은 백발이 검은 머리를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도박을 오래 하면 지는 것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고집을 부리고 도박으로 돈을 벌고 싶어하지만 그것을 모르고 점점 더 잘못된 길로 가고, 가족이 완전히 망할 때까지, 가족이 망할 때까지!

제 주변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62세의 Lao Liu는 장쑤성 난퉁 출신입니다. 그는 처음에는 마크를 통해 재산을 모았습니다. 6복권. 삼촌이 돈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리 가족은 일년 내내 고기를 끊지 않고, 밖에 나갈 때마다 주머니에 3000위안 미만이 들어 있는 적이 없다고 합니다. 1980년대 1000위안의 구매력이 얼마나 컸는지 잘 알고 있다. 1990년대 초반에 나는 심천에 가서 테이프, CD 등을 재판매했는데, 그 가치는 2000년 만에 3000만 달러가 넘었다. Pai Gow를 홍보한 일로 인해 5년 동안 가족은 완전히 황폐화되었습니다. 그의 아들도 그를 버리고 Liu 할머니를 데려갔습니다. 저는 Anda Street에서 이상한 일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알고, 그가 나를 조카로 여기기를 바랍니다. . 친구들은 카드놀이를 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실제로 도박에 참여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해야 합니다!

절대로 건드리지 말아야 할 도박은 어떤 것인가요?

1. 흔히 도미노로 알려진 파이고우는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마스터는 카드를 섞어도 자신이 원하는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며 모르는 사람과 플레이하지 마세요.

둘째, 황금꽃튀김, 즉 트랙터는 모르는 사람이 플레이하면 절대 안 됩니다. 두 사람이 노골적으로, 은밀하게 플레이하면 사람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흔히 3단계 도박, 바카라, 온라인 낚시머신, 사설 복권 사이트로 알려진 새로운 온라인 도박입니다. 이런 종류의 도박에서는 아무리 돈이 많아도 두뇌가 컴퓨터를 능가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당신은 당신을 건조하게 빨아들일 수 있습니다!

도박은 그만둬라, 형! 기본적으로 그들은 손실을 메우기 위해 돈을 빌려 도망치는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부분이 많을 수 있지만 모두가 도박을 멀리하고 인생을 소중히 여기길 바랍니다!

도박은 마약중독과 같아서 끊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도박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기심.

처음에는 그저 호기심에 옆에서 전투를 지켜보는 것뿐이었다. 너무 많이 보고 나니 직접 경험해보고 싶은 충동이 생겨 자연스럽게 '도박 동호회'에 가입하게 됐다.

(2) 레크리에이션의 심리학.

평소에는 할 일도 없고 취미나 관심분야도 별로 없어서 도박장에서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습니다.

(3) 오락의 심리학.

카드 도박을 오락 활동으로 생각하고 도박의 즐거움은 다른 오락 활동과 비교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4) 스트레스 감소의 심리학.

사회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면서 일과 삶의 압박감도 커지고 지친 몸과 마음은 늘 해방되고 싶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도박을 선택한다.

(5) 부자가 되는 심리학.

도박은 돈을 벌 수 있고 돈을 버는 방법이라고 믿으세요. 도박만 빨리 다가오고, 힘이 없으면 살기가 참 쉽습니다.

(6) 행운의 사고방식.

처음에는 조금 따고, 또 지고 싶으면 계속해서 돈을 돌려받고 싶은 게 도박꾼들의 심리다. 오늘 지면 불운이다. 내일도 계속 도박을 하면 자제력을 잃고 죽을 때까지 멈출 수 없게 된다.

'도박'은 중독성이 매우 강합니다.

스키너의 "간헐적 강화": 개인이 특정 행동을 수행할 때 이후에 발생하는 사건이나 다른 자극으로 인해 행동 자극이 강화 효과를 갖게 되는 사건을 강화제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샤오밍이 옆집 왕씨에게 청소에 대해 칭찬을 받는다면 샤오밍은 청소에 대한 사랑을 더 많이 보여줄 것입니다. 도박은 강화의 가변비율 강화로, 이런 간헐적 강화를 통해 획득한 행동은 가라앉기 어렵고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요즘 온라인 도박에는 사람들의 행복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 모바일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현실에서 통제할 수 없는 것을 통제할 수 있다고 느끼기도 하는데, 이는 이러한 환상이 사라지면 발생합니다. , 남은 건 피로뿐이다.

게다가 카지노 분위기도 굉장히 중요하다. 샴페인 미녀들과 함께 화려한 홀에 오면 남자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해야 하고, 승리는 자신의 실력에, 패배는 자신의 실력에 귀속시켜야 한다. .. 불운 때문에 이것은 결국 비교의 사고 방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카지노의 여러 측면은 귀하가 이 카지노에 들어서자마자 귀하의 재산이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질 것입니다.

당신의 시각, 청각 및 기타 감각 기관은 모두 카지노에 의해 이용됩니다. 좋은 삶을 살고 싶다면 음란물, 도박, 마약을 멀리해야 합니다.

최근 심리 상담 업무를 하면서 도박으로 인한 심리적 문제와 위기 사건을 많이 접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작은 도박은 즐거움을 가져다주고, 큰 도박은 몸에 해롭다"는 원칙을 고수하며 때때로 작은 방법으로 자신의 기술을 시험해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무해하고 남편도 없다고 느끼므로 도박을 하고 싶다면 크게 도박을 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일부는 주식 거래, 외환 거래, 금 거래 등 도박에 수입의 일부만 사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슴지 않고 사채업자에게 빌려서 수만, 수백만, 심지어는 수백만, 심지어 자신의 목숨까지도 '도박'하고, 결국 빚을 지게 되어 가족, 친척, 친구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사회는 거대한 카지노와 같습니다. 모두가 이 카지노에서 살아가며 내일의 희망을 얻기 위해 각자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도박의 목적에는 돈뿐만 아니라 지위의 안정, 전쟁의 승패, 결혼의 행복 등도 포함됩니다.

도박꾼의 사고방식은 어떻게 발달하나요?

1. 지역적 환경적 요인

어떤 사람이 카지노가 많은 도시나 지역에 있고, 사회적 '담론'이 모두 '도박'에 관한 것이라면, 이 사람들은 현장 밖의 사람들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고, 그들의 "도박자" 사고방식은 다른 분야의 사람들보다 강할 것입니다. 이렇게 큰 환경에서는 개인이 청결을 유지하고 진흙 속에 머무르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인간 본성의 "욕심"이 생생하게 드러나고 "각광을 지배"합니다. 사람들은 공짜로 무엇인가를 얻고 싶어하고 모두가 이를 이용하고 싶어합니다. 물론 이는 개인의 의지와 인내력에 달려있습니다.

2. 가족 분위기 최면

가족 중 부모가 도박을 좋아한다면 전형적인 '도박꾼' 사고방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이 가족의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도박꾼"의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흑인에 가까운 사람들은 흑인이 될 것입니다. 이 아이는 어릴 때부터 '도박꾼' 분위기에 노출되어 '도박꾼' 아우라를 받았습니다. 이는 실제 환경에 대한 일종의 '최면'입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남들보다 두 배, 심지어 몇 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자라서 익숙하게 보였던 상황을 받아들이지 않고 '카지노'에 가게 될 것이다.

3. 부부 사이에 잘 ​​지내는 패턴

얼마 전 남편이 도박으로 수십억을 잃었고, 부부가 결국 돈을 갚았다는 사례를 들었다. 몇 년 동안 열심히 일하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뜻밖에도 남편은 이번에도 더 큰 도박을 하여 사채업자에게 빌려 주식 투기를 하다가 실제로 300만 원이 넘는 돈을 잃었고, 또 다시 궁지에 몰리는 끝없는 고통에 빠졌습니다.

자세히 조사한 결과 부부는 서민 집안 출신이었지만, 남편은 집안 내 지위도 없었고 아내에게도 인정받지 못했다. 아내는 남편과 함께 모든 일을 편안하게 여기지 않고 모든 일을 스스로 처리해야 하며 최종 결정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그 이유를 아실 수도 있겠네요! 부부는 일상생활에서 서로를 감사하고 인정해야 합니다. 남편은 집안에서 지위가 없기 때문에 유력한 아내로부터 인정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기 가치를 인정받는 것이 그의 평생의 추구가 되었습니다.

일반 직장인이 돈을 벌 수 없을 때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도박(주식 거래)뿐이다. 무의식적으로 아내의 인정을 받기 위해 돈을 벌어야 했기 때문에 그는 '도박꾼'으로서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걷기 시작했다!

사람은 성장하면서 다양한 유혹에 부딪히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가족이 함께 대처해야 하지만,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인정하고 지지해야 합니다. 그러한 결혼과 가정만이 행복의 전제조건을 갖습니다. 가족 모델에서 항상 받는 것이 비판이나 심지어 비방이라면, 이 가족의 개별 ​​구성원은 필연적으로 "비판-인정 추구-인정받지 못함"이라는 모델에서 불균형의 악순환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딩중의

2018년 5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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