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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무지를 무지로 여기지 마라.

나, 너 제목이 안 맞지? 무지와 무지는 의미가 아닙니까? 지금은 "자신의 무지를 인격, 착함, 순진, 미덕으로 여기지 마라" 는 말이 유행하지 않는다. 。 。 "정말? 나는 너를 기억한다. 나는 긍정적 인 에너지만을 전파한다고 주장하지 않습니까?

나는 말하고 싶다, 친구들,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내 말을 들어라. 저는 오늘 여러분들과 무지와 무지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자신의 무지를 당연하게 여기지 마라. 。 。 "이 문장 패턴. 이 말은 부등식이다. 관계는 무지가 인격, 선량, 순진, 미덕 등을 대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지는 문장에서 비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어 어떤 일에 대한 무지로 해석된다. 문장의 후반부에 있는 이름 형용사는 양성이거나 중립적이다. 무지가 얼마나 무서운지 강조하는 데 쓰인다.

이 표제 문장 의 주요 논점 은 보통 인지 차원 에 대한 어떤 사물 에 대한 옳고 그름 판단 을 논증하기 위한 것 이다. 예를 들어 샤오밍의 행동은 그 자신의 성격이지만 소홍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결론은 샤오밍이 무지하다는 것이다. 샤오홍은 도덕의 최고점에서 샤오밍의 잘못을 비판하고 자신의 이익과 정당성을 지켜야 한다.

이것은 분명히 불해한 문제이며,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완전히 다르거나 반대되는 두 값 좌표계에서 유일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다. 결국 샤오밍은 듣지 않았고, 샤오홍은 이' 도덕기준' 을 통해 샤오밍의 행동에 대해 더욱 반감을 느꼈다. 성공적으로 두 사람의 관계를 계속 분열시켰다.

흑백의 이원적 사고에 대한 설명에 대해, 나는' 너 도대체 틀렸어? 아니면 내가 틀렸어? 문장 상세히 정교 했다. 알고 싶은 작은 친구, 나가서 좌회전,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많은 다른 사람들의 견해를 말했는데, 나도 오늘의 주제, 무지와 우매를 말해야 한다.

먼저 무지를 말하다.

무지라는 이 두 한자를 함께 넣으면 자연히 사람을 불편하게 한다. 비하어로 완벽하기 때문에 우리는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묘사하는 데 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다른 사람을 묘사하는 데 이 단어를 사용하지 않도록 자제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무지하다' 고 느끼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교 행사에서 우리가 익숙하지 않지만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이야기에 대해 무지함을 보이고 싶지 않다. 마음이든 입이든 항상 두 글자가 있다. "알아, 알아."

또 다른 예로, 지도자가 당신에게 복잡한 임무를 주었는데, 당신은 아직 어떻게 나누어야 할지, 누구와 협력해야 할지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지도자의 질문 "알겠어요?" 너는 대답했다: "나는 이해한다, 나는 이해한다."

입담이 좋은 친구가 너와 뜨거운 뉴스의 거시적 수준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의 토론을 듣기 전에 네가 말했다. "아, 그렇군요. 알겠습니다."

이것은이 기사의 맥락에서 "무지" 에 대한 나의 설명이다. 중립. 개인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렇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 。 잠깐, 틀렸어. 죄송합니다.

허허,' 무지' 는 남을 배려하고 자신의 인지장애를 무시하는 것이다.

혹시 친구가 물어볼 수도 있어요. 저, 한자 하나에 몇 가지 설명만 있지 않나요? 너는 또 무슨 고생으로 한 번 설명하느냐?

사실, 한 단어의 해석은 사전에 있는 것들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1000 년 전' 중국' 은' 세계의 중심' 을 의미했고, 많은 나라들은' 중국' 이라고 자칭했다. 이것은 당시 세계 문명에 대한 거의 지식이었다. 그러나 오늘날, 대부분의 경우, 그것은' 중국인민 * * * 과 국가' 를 의미한다.

만약 당신이 이 사료를 읽었다면,' 중국' 이라는 단어에 대한 이해가 또 다른 차원을 풍요롭게 했습니까? 그것은 한 나라의 이름일 뿐만 아니라 지리적 위치일 뿐만 아니라 인류 문명의 최고점을 대표할 수도 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무지를 계속 말하다.

무지에 대해 말하자면, 치타 CEO 푸성의 네 가지 인지 수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신이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알아요

1, 모르겠어요. 간단한 묘사는 내 시야를 온 세상으로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자기 인식에 경화된 것이 옳다. 자신의 지식은 일을 설명할 수 없고, 힘은 존재하지 않는다. 즉 고대인들이 말한 "해법을 구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 자신의 작은 동그라미에서만 살다. 이런 무지는 무섭다. 생각해 보면 이런 사상의 주체는 자신보다' 바보' 한 사람만 일을 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누군가가 그와 관점이 다르기만 하면, 이 사람은 바로' 소인' 이기 때문에, 이 소인의 관점은 분명 불합리할 것이다.

2.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알면 자신의' 무지' 를 볼 수 있고, 자신이 이해하고 장악할 수 없는 것 뒤에는 더 깊은 이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이해하고 배우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수준이다. 이 수준도 이 글의 중점이므로, 나중에 자세히 논의하겠습니다.

3. 저는 많은 업계 전문가들이 한 분야에서 1 만 시간 이상 근무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상업 분야에서는 산업 체인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인지경계를 잘 알고 있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자신이 무엇을 확신할 수 없는지 알고 있다. 또한 서로 다른 단계에서 학습이 어느 방향과 판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알고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전공을 뛰어넘는 전공인가요? 또는 전문 분야에서 계속 깊이 경작하여 업계 전체의 벤치마킹을 할 수 있습니다.

4. 이해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 등급은 바로 대사급이다. 이 등급은 더 이상 업계의 벤치마킹을 모방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들 자신이 벤치마킹이기 때문이다. 인간이 거의 관여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전의 경험이 없으면 참고할 수 있고, 고수들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예나 지금이나 성공한 과학자, 발명가, 기업가들은 이런 불확실한 상태에서 세상을 바꾼다. 즉 그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우리는 이 네 가지 인지수준을 알고 있고, 내가 말하고자 하는' 무지' 가 사실' 무지'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1 에서 4 까지 문제를 푸는 사고방식을 파악하는 법칙을 볼 수 있다. 뜨거운 질문은, 2 단계의 대다수 사람들이 어떻게 인지진화를 완성했는가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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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무지를 무지로 여기지 마라.

우리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사실 이성인지 차원의' 맹목적인 차원' 과 감성인지 차원의' 무지' 라는 두 가지 차원이 있다.

먼저 이성적인' 맹위' 라고 말하자: 물고기가 물 속에서 헤엄치는 것은 물을 느낄 수 없고, 물을 떠나야 자신이 물 속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물고기의 맹차원이다.

우리 모두는 중국이 이중 국적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다른 나라의 국적을 선택한다면, 우리는 자동으로 중국 국적을 탈퇴할 것이다. 이런 인지모델에서 우리는 세계 대다수 국가의 국적법도 이렇게 규정되어야 한다고 추론할 수 있다. 코끼리가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본 것처럼, 코끼리라는 세계의 모든 생물이 두 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사실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들이 이중 국적을 지지한다는 것이다.

또한 일본 소녀들은 생리 휴가 때 찬물을 마실 수 없다는 것을 결코 알지 못하고, 마술은 연막에 속아 소비주의 광고의 영향으로 돈을 쓰지 말아야 할 곳에 쓰고, 인터넷 경제의' 가격차별' 은 모든 사람에게 다른 가격표를 보여 준다. 나는 이렇게 문제를 처리하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인지패턴에 어긋나는 관점을 이해할 수 없다. 이런 식으로, 상식과 조잡한 인지 패턴의 영향으로, 우리는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우리와 같은 관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세상은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우리가 아는 것은 단지' 일부' 일 뿐, 우리는 소수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블라인드 차원" 입니다.

감성적인' 무지': 앞서 설명했듯이' 무지' 는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을 무시하는 인지장애다. 왜 다른 사람의 견해에 신경을 쓰는 것이 인지장애가 되는가?

고집이 센 마음, 내심 독백: "알아요, 알아요, 저는 이 관점에 대한 문장 한 편을 봤어요. 네가 의견이 다르더라도 상관없다, 왜냐하면 이 점은 내가 이미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그럼 난 전혀, 혼자 생각 하자 듣지 않 았 어. 같은 관점의 다른 차원에 대한 이해는 이렇게 우리에게 거절당했다.

자신의 인지안락 지역을 떠나고 싶지 않아, 그는 스스로에게 "어차피 나도 전에도 이렇게 해봤는데, 아마 blabla 일 거야." 라고 말했다. 네가 말하는 더 효율적인 방식은 너무 번거롭다. 내가 이렇게 처리할 수 있다.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또 우리에게 엇갈렸다.

득의양양, 내심 독백: "뭐야, 너 나한테 선생님 한 명 줬어, 나 자신의 처사 방식이 있어!" 너의 설교를 듣지 마라! "그러면 친구나 선생님은 우리의 부족함이나 맹목적인 관점에서 우리의 내면의 적이 됩니다.

고집, 편안함, 교만은 우리의 파충류 뇌 (아몬드핵) 가 신속하게 결정을 내린 다음 이성적인 뇌 (대뇌피질) 가 서서히 튀어나와 독단적인 결론을 뒷받침하는 증거를 찾아 독단적인 결론을 지지한다는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독단적인 결정이 얼마나 정확한지를 끊임없이 논증하다.

결론적으로 무지는 결코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우리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식을 거부하게 하는 힘이다. 그것은 세계에 대한 우리의 호기심을 억누르고, 우리로 하여금 스스로 자처하게 하고 알지 못하게 한다.

자신의 무지를 무지로 여기지 마라. 무지가 무지하지 않은 것은 중요하지 않다. 오늘은 어제의 자신보다 더 중요하다.

힘내요! 용감하게 인생을 마주하는 너에게 바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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