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진대의에 쐐기를 박은 잘못된 유명인이 전문을 포함한다고 한다.
왕관은 일곱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열 살에 소를 방목하고, 열여덟 살에 그림을 그려 돈을 벌고, 스무 살에' 대학 천문지리사' 를 물었다. 그는 관직을 구하지 않고, 친구를 사귀지 않고, 하루 종일 문을 닫고 책을 읽으며, 굴원을 매우 숭배한다.
소위는 그의 그림을 매우 좋아해서 판사에게 사람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병이 난 척했다. 지사' 거드름 피우다' 가 방문하자 외출이 없어졌다. 오왕 주원장이 방문하러 왔다. 왕관은 이 법이 일단 확립되면 문인은 은거할 수 없고, 후에 회계산으로 죽었다고 생각한다.
작품평가
청대 문학평론가 장: 외사용필은 물보라를 빼놓을 수 없고,' 금병매' 를 빼놓을 수 없지만, 담력은 훨씬 못하다. 그러나, 세상을 묘사하는 것은 이치가 사실이니, 사람을 가리킬 필요가 없다. 그리고 신의 출현은 당신이 자주 보는 것을 주는 것이다. 너는 사람을 볼 수도 있고, 자신을 볼 수도 있다.
현대 문학가 노신은 "공익을 견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높고, 시폐를 비판한다" 고 말했다. 비행기 앞 방향, 특히 석림; 그의 문필은 조화와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자적이다. 클릭합니다 각종 불협화음, 인정상리에 어긋나는 황당무계한 현상을 폭로함으로써 인물을 묘사하고, 자랑하고, 스스로 총명하고, 자멸하고, 세상을 속이고, 고상하고, 자기 모순 등을 주입한다.
고고리가 말했듯이, "우리의 사기꾼, 우리의 괴물. ...... 모두를 웃기게 하다. 웃음은 정말 위대하다. 생명도, 땅도 가져가지 않았다. 그러나 그 앞에서 너는 머리를 숙이고 죄를 시인할 것이다. 마치 묶인 토끼처럼 죄를 인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이후' 유림외사' 처럼 공익을 중심으로 세상을 풍자하는 책은 거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