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당' 은 속칭' 표소' 라고 불린다. "표상인" 은 베이징 행언에서 "패치" 라고 하고, 상해에서는 "황소" 라고 부른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들은 상해어에서' 말뚝 박기 금형' 이라고도 불렸고, 더욱 형상적인 비유를 통해 이런 사람을' 표충' 이라고 불렀다. 또 한 가지 믿을 만한 설법은 소의 종류가 매우 많다는 것인데, 그중에는 소가죽의 딱딱한 털이 많고, 1 년에 두 번 털을 바꾼다는 것이다. 그래서 황소는 마진을 번다는 뜻이다. 또한 농촌에서는 소가 보통 고기를 먹는 데 쓰이며, 노동을 하지 않는 것, 즉 시간을 훔치는 것이다. 그래서 황소가 비난받는 것은 경멸적인 것이다.
해방되기 전에 투기자들은 법화, 천, 의약품 등을 사재기하여 폭리를 취하였다. 하지만 그들은 대자본가와 매수에 의해 착취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들 자신도 스스로' 무대 위의 황소' 라고 자칭한다. 황소당이라는 단어가 이로부터 왔다.
인간은 이익을 추구하는 생물이다. 마르크스는 자본이 이익의 50% 를 가지고 있다면 위험을 감수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만약 100% 의 이윤이 있다면, 그것은 감히 세계의 모든 법률을 짓밟을 것이다. 만약 그것이 300% 의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어떤 죄도 감히 범할 수 있고, 심지어 교수형에 처할 위험도 있다. 황소당 활동은 주류 경제활동에서 벗어나 법률에 의해 금지되지만 장기적으로 존재할 수 있으며, 여러 차례 금지될 수 있다. 결국 기존 이익 때문이다.
지금까지 황소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들은 불량배이거나 무직자이다. 그들은 각종 불법 채널이나 이익을 이용하여 대량의 자원, 입장권, 번호판 등을 획득한 후 고가로 판매한다. 훌륭해요! 무슨 제로 이익! 그러나 이익이 있으면 분쟁이 있을 수 있다. 황소는 반드시 상대를 착취하여 더 많은 이윤을 얻을 것이다. 그 결과 그들은 다양한 이름을 칠 것이다! 표를 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회 치안 문제도 많이 가져왔다. 그럼 만약 표가 황소의 손에 있다면, 누군가 살 수 없을 거야! 서방 기자에 따르면 2005 년 중국이 황소로 귀향할 수 없는 농민공과 그 가족의 총수는 1000 만 명에 육박했다! 이것은 얼마나 사악한 존재인가! 황소는 장단점이 있다. 그는 자원 배분상의 결함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다. 우리는 줄을 서는 과정에서 많은 사회적 자원, 특히 고소득층을 낭비하는데, 그들은 더 큰 기회 비용을 낭비해야 한다. 황소의 활동은 고소득층이 기회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전문가 번호를 걸고 싶은 중병 환자와 같이 이러한 제품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들에게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황소는 시간을 보수로 교환하고 있어 자원 배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황소가 원하는 것은 사람들이 기꺼이 주는 것과 큰 차이가 있다. 각 소비자는 자원의 가격과 거래 횟수에 대해 특정한 참고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런 자원의 가격과 수량이 이 기준치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사람들은 거부될 때까지 이런 거래에 대한 정체성을 떨어뜨린다. 예를 들어, 지난번' 여학생들이 병원 표상들을 노발대발했다' 는 표상들은 300 건에서 접수한 전문가 번호를 4500 건에 팔았고, 차액은 10 배가 넘으며, 판매자의 예상 가격을 훨씬 넘어 거래비용을 크게 늘리고 판매가격을 올려 일반 시민의 이익을 손상시켰다. 이런 상황에서 황소는 효율성을 높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회질서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이것이 사회가 황소를 보이콧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관련 전문가들은' 황소당' 의 출현이 관련 경제제도의 허점의 필연적인 결과라고 지적했다. 황소당의 존재는 필연적이고 필요하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춘윈 기차표 시장에서는 티켓 구입자가 선착순으로 기차표 한 장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이는 시장경제의 법칙에 부합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의 귀중한 시간과 자원을 줄에 낭비하게 했다. 황소의 출현은 기차표의 실제 가치를 화폐형식으로 재수량화하여 시장 법칙에 부합한다. 돈으로 시간을 바꾸고자 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황소의 출현을 초래했다. 춘윈 표장 갈등의 본질은 기차표 자원의 부족이지 황소의 출현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러나 국내 국민들은 황소가 표를 살 수 없다고 비난하는 경우가 많다. 한동안 백성들이 욕하고, 언론이 욕하고, 정부도 욕했다! 그러나 황소는 마음속으로 MMP 몇 마디만 욕할 수 있다. 네가 기차표를 몇 장 더 열어도 충분하지 않니? 내가 표를 다 환불해도, 누군가는 차에 탈 수 없다!
우리는 항상 황소를 욕하지만, 어떤 사물의 존재는 필연적인 합리성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항상 황소를 MMP 를 위해 욕하지만, 많은 경우 황소를 찾고 싶다. 중국은 인정사회이기 때문에 많은 일을 관계로 해결할 수 있다. 어떤 방면에 수요가 있는데 네가 실현할 수 없고, 이 방면의 인맥도 없다면 황소는' 인맥' 으로 작용하여, 네가 급히 해결해야 할 일을 해결하기 위해 돈을 좀 쓴다고 말할 수 있다. 표가 나오자마자 표가 없어 여러 가지 이유로 뺏을 수 없다. 황소를 찾아 돈을 좀 넣어라, 적어도 너는 아직 표가 있다. 그들이 표를 사재기한다고 해서 뿌리지 마라. 표가 모자라서 적어도 네가 빼앗을 수 없을 때 황소가 나왔다.
경제적 관점에서 황소 문제를 보면 황소는 하나의 지표다. 어느 분야에 황소가 많은지 어느 분야에 자원 공급이 불균형한지 설명한다. 과거 병원의 전문가 번호처럼, 그 전문가들만 있지만, 전문가 번호를 걸어야 하는 환자는 전문가보다 수천 배나 많다.
사실 사회는 복잡해서 겉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 많아 은밀히 할 수밖에 없다. 국가도 없고, 도시도 없고, 매력도 넘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의 화사한 등 뒤에는 틀림없이 도시 전체의 운행을 지탱하고 있는 더러운 것들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이트칼라는 가족을 부양해야 하지만 황소도 가족을 부양해야 하기 때문이다. 황소는 대부분 도시 실직자와 저소득자이다. 한편으로는 불만의 각종 사회적 갈등에 누명을 쓰고, 반면 수입은 사무직, 자본가, 공무원보다 훨씬 낮다. 더욱 비참한 것은 정부가 여러 가지 이유와 법적 수단으로 벌을 받고 심지어 노동 기회를 완전히 잃었다는 것이다. 서방 기자의 추산에 따르면 2005 년에는 중국 황소와 그 가족의 총수가 백만 명에 육박했고, 2006 년 외환신정 출범 후 3 개월 동안 약 30 만 명의 개인 구매환에 종사하는 황소와 그 가족들이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 (해외 언론에 의해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집단 해고 사건으로 불림). 언론의 냉막, 심지어 진실을 알 수 없는 민중의 박수 소리에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무심코 무면허 장사꾼이 되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만약 우리가 사회의 밑바닥에 있고, 돈이 없지만, 한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면, 정당한 직업이 한 가족을 부양할 수 없다면, 우리도 황소가 될 수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심지어 우리가 이것보다 더 나쁜 일을 할 수 있을까?
내가 보기에 황소의 존재는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가치가 있다. 소는 대량의 실업자를 먹여 국가 GDP 의 성장에 기여하고 사회질서를 어느 정도 안정시켰다. 그러나 황소의 존재는 또한 우리의 현재 사회주의 시장 경제가 아직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으며, 국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정력을 투입해야 한다. 옛날 사람들은 곡창은 예의를 알지만 배불리 먹지 못하고 따뜻하게 입지 않는다고 말했다. 누가 너에게 예의를 차릴까?
위의 데이터는 바이두에서 나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