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위된 요새'에 비유된 낯설게 하기 기술
문학과 예술 창작에는 낯설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창작은 새로운 창작물 속에서 사람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는 기술 혁신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용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낯설음은 아름다움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러시아의 형식주의 이론가 슈클로프스키(Shklovsky)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예술이 존재하는 이유는 삶과 사물을 다시 느끼기 위한 것이며, 돌을 돌처럼 간직하기 위한 것입니다. 예술의 목적은 사람들이 사물을 느끼게 하는 것, 즉 인식하기보다는 보는 것입니다. 예술의 기법은 사물을 낯설게 만들고 (따라서) 그것을 형성하기 어렵게 만드는 기법으로, 지각의 어려움을 높이고 지각의 시간을 연장시키는 기술이다. 왜냐하면 예술에서는 지각의 과정이 그 자체로 목적이므로 연장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즉,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낯설게 하고 형태를 방해함으로써 주의를 끌게 하고 지각 시간을 연장시켜 아름다움을 느끼고 발견하려는 목적을 달성한다.
은유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사법 중 새로움과 독창성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일종의 낯설게 하기를 요구하므로 낯설게 하기 기술을 테스트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은유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유사성과 대중화다. 여자를 꽃에 비유한 사람은 천재, 두 번째 사람은 보통 사람, 세 번째 사람은 바보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남의 것을 표절하거나 통속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좋은 은유를 만들어낼 수 없습니다.
<공성시>의 작품이 늘 인기를 끌었던 중요한 이유는 은유가 생생하고 교묘하게 대관정원을 포기하고 있어 독자들의 미적 즐거움을 크게 만족시킨다는 점이다. 놀라운 상상력으로 Qian 씨는 우리에게 많은 고전적인 은유적 이미지를 남겼고, 『포위된 도시』는 은유 연구자들에게 꼭 읽어야 할 책이 되었습니다. Qian 선생은 은유의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모든 은유는 비유사성에 기초해야 하며, 모든 비교는 비유에 기초해야 합니다." 이를 여덟 단어로 요약하면: "유일한 것은 거짓이고, 진실은 거짓입니다." ." 그 비유를 지적하는 것은 유사성을 찾는 것이다. 그러나 좋은 은유에는 단순한 유사성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공성전』에 나타난 은유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예상치 못한 일이며, 일상을 깨뜨린다는 점과, 이상한 효과를 얻기 위해 반항을 이용하는 것이 성공의 주된 이유이다. 구체적인 괴기법에 대한 분석은 다음과 같다. 1. 거리두기
일반적인 은유는 신체의 당위와 은유를 추구하지만, <공성전>에서의 은유는 의도적으로 신체 사이의 거리를 열어두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창조를 창조하는 은유는 낯설고 새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은유는 천재의 로고다”라고 말했습니다. Qian Zhongshu 선생은 표현의 필요에 따라 신선하고 적절한 두 가지를 찾는 데 능숙합니다. 남들이 발견하지 못했거나 발견하기 어려운 유사점을 표현하고 묘사하여 형태와 정신이 유사하게 만드는 은유. 이런 점에서 치안 씨는 모두의 합당해 보이는 두 가지가 그의 화려한 필치로 연결되어 박수를 보냈습니다. Liu Ye는 "Wenxin Eagle Dragon"에서 "사물은 Hu Yue이지만 간과 담낭입니다. "라고 제안했습니다. 은유를 혁신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Qian 씨는 또한 은유와 신체의 확장을 제안했습니다. 같은 것 사이의 거리는 비교되는 것의 원리이다. “다른 것이 클수록, 같은 곳이 클수록, 같은 곳이 클수록, 구분이 멀수록, 만남은 더욱 재미있다. , 은유가 더 참신합니다. : 사물 사이의 거리가 멀수록 은유의 효과는 더 새롭고 창의적입니다. 그 안에서 가장 먼 것을 결합하여 불합리하고 놀라운 상태에 도달합니다. 『The Siege』에 등장하는 많은 은유들은 이러한 원리에 기초하여 만들어졌으며 잊혀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바오 씨를 묘사할 때 성숙한 음식 가게에 대한 비유와 함께 그녀를 진실이라고 비유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진실'이 '부분적 진실'이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 ". 다음 설명이 없으면 독자가 만질 수 없어야합니다. Bao 씨는 실제 사람이지만 진실은 둘 사이에 거의 유사점이 없으며 이 개념에서 출발하면 거의 없습니다. , 두 사람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미스바오의 방탕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연출한다. 이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며, 기적적인 장인정신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한쪽 끝을 취하라
일반적인 은유는 존재론과 은유의 전체적인 유사성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지만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의 유사성을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은유가 살아남기 위한 합리성과 일반적인 규칙을 깨뜨린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일종의 신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유사한 점은 직접적인 것이 아니고, 일부는 간접적인 것입니다. 이 비유는 형상과 직접적으로 유사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Liu Ye는 "사려 깊음이 요구되고 마음이 반응해야 합니다. 조각의 리듬, 새싹이 Xing보다 낫습니다. "라는 비유가 강조되어야만 단어가 화학적 창조의 진정한 상태를 가질 수 있고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생생한 예술적 진실. "그날 밤 그의 잠은 자포니카 가루의 선처럼 끈적임이 없고 길지 않다"와 같은 잠의 선과 자포니카 가루의 유사점은 둘 사이의 유사점뿐입니다. 놀랍습니다.
3. 다양한 은유 사용
은유 또는 추상 은유라고도 알려진 은유는 환상적이고 심오한 은유를 사용하여 특정 이미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고대 중국의 은유는 주로 현상적인 은유에 중점을 두었는데, 이른바 '눈물은 쉬우나 슬픔의 슬픔은 어렵다'는 뜻으로 무(無)의 감정을 은유하는 데 더 많이 쓰이고, 얽매이는 일이 적다. 의지. Qian 씨는 반항적인 사고를 사용하여 이 청년의 의미에 단호하게 침입하여 풍부한 연상을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회복하며 수많은 참신하고 숨막히는 은유에 도달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Meiyu}가 그를 보고 미소를 지었고 그의 입에는 붉은 이빨 뿌리 고기가 가득했고 블록은 기사의 마음처럼 보이지 않았습니다. 울퉁불퉁하고 이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흥미롭고 Wang Meiyu의 추함을 보여줍니다. 최대한. 이런 은유는 상대적으로 추상적이고 생소한 것들을 비교 대상으로 삼아 은유의 평범함과 관성을 깨고 사람들에게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을 단번에 선사한다.
넷,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은 종종 아름다운 관점에서 비유를 선택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치안 씨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통해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아 그 함정을 피합니다. 기존의 생각에 빠지게 되어 신선하고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치안 씨는 "사소한 것에서 예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는 또 다른 측면에서 낯설음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이 졸업장은 마치 아담의 나뭇잎과 이브의 하체의 기능처럼 부끄러움의 추함을 가릴 수 있고, 종이의 작은 면이 사람의 공허하고 수직적이며 어리석은 아담을 가릴 수 있는 것처럼,” 이브의 나뭇잎' 나뭇잎 대부분의 사람들이 언급하지 않아 우아한 교회에 정착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Qian 씨가 손에 들어와 이 가짜 졸업장을 정확하게 묘사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독자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다섯. 과장을 더하다
<공성전>의 은유는 일반적인 은유의 단순함을 뛰어넘어 과장 등의 수사적 방법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 더욱 생생하고 특별해 보인다. 『포위된 요새』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이 조롱의 대상이 되는데, 외모와 표현이 가장 비웃음의 대상이 되며, 대개는 은유를 사용하면서도 전체 그림을 더욱 코믹하게 만들기 위해 과장이나 기타 보조적 수단을 가미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추철사는 탐욕스러운 눈빛으로 수 선생님을 바라보았다. 그의 큰 눈은 철학자 시에린의 '절대 개념' 같았고, '권총에서 튀어나오는 약'처럼 위험할 정도로 눈구멍을 뚫고 안경을 깨뜨렸다. " 추심명 그의 추함이 드러났다. 이런 종류의 은유는 종종 훌륭하고 생생하며 독특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머러스하고 다채로워서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6. 주관적 해석
<공성전>에 나오는 비유는 주관적 해석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작가 특유의 이해를 활용하여 다른 개념을 표현한다. 은유는 일반적으로 원어와 은유 사이의 부가적 의미, 불합리한 의미와 동일하지만 사물을 설명하기 위해 정의에 개입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일정한 보조적 해석 기능을 짊어진다. 그러므로 저자는 사물을 설명하기 위해 비유를 사용할 수 있고, 자신의 관심에 따라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쉔부인}의 입술에 칠해진 두꺼운 연지는 타액과 함께 입에 들어가 노랗고 울퉁불퉁한 치아를 붉은색으로 물들였습니다. 탐정소설에 나오는 살인의 단서처럼 피가 묻어있었습니다. 여기선 붉은색입니다." 입술의 흔적은 살인으로 해석되며, 사건의 단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매우 주관적이며 일종의 혐오감과 저항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해석 기능은 존재론적 의미를 은유적 의미로 재해석하는데 반영되는데, 이는 실제로 사물을 재해석한 것인데, 독특한 해석은 타인의 고정관념을 깨고 사람들에게 낯설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
세븐, 주님을 쟁취하는 소음
일반적인 비유는 주로 존재론을 바탕으로 하고, 비유는 보완되지만, <공성전>의 일부 비유는 반전되어 참신함을 만들어냈다. .
대부분의 영리한 은유에는 어느 정도 자기준거성이 강해지면 은유가 주제까지 장악하게 되는데, 이때 존재론은 호일이 되고 은유가 초점이 되어 모든 것이 된다. 그중에는 저자의 칭찬이나 비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탕 여사} 눈은 그다지 크지 않지만 유연하고 부드럽습니다. 그에 비해 많은 여성의 큰 눈은 마치 정치인의 거창한 말과 같아서 너무 커서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저자는 큰 눈을 큰 단어에 비유하지만, 핵심은 작가의 의도가 정치인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데 사용한다는 점이다. , 작가의 영리함을 보여줍니다.
8. 방대한 컬렉션
치안 씨는 중국과 서양 지식에 정통하며, 다양한 출처와 비유를 사용하고, 일반인들이 사용하지 않는 생소한 콘텐츠를 많이 사용합니다. 은유에 익숙하여 은유의 참신함을 높입니다. 예를 들어 “이 입맞춤의 무게는 아주 가볍고 범위도 아주 작다. 마치 청나라 관리들에게 차를 대접할 때 찻그릇 가장자리에 입술을 바르는 것과 같고, 성경에 입술을 대는 것과 같다. 서양 법정의 증인들은 기껏해야 그 신자 소녀들이 티베트의 살아있는 부처님이나 로마 교황의 엄지 발가락에 키스하는 것과 같으며 일종의 거리감이 있습니다." 이 비유는 Fang Hongjian 씨에 대한 애정의 본질을 보여줍니다. 수,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중국과 서양 모두에서 작가의 박식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문화에 대한 작은 세부 사항도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작품에 많은 문화적 의미를 추가하고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낯설게 하기 기법은 『포위된 요새』의 은유를 참신하고 흥미롭고 눈부시게 만들어 전통적인 은유의 전반적인 개선과 초월을 완성하며 은유와 수사학의 기념비가 된다.
'포위된 도시'의 놀라운 은유 사용
리광
첸 종슈의 '포위된 도시'는 상하이로 고통받은 일단의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항일전쟁 당시 서남후방으로 사랑과 명예와 부를 놓고 경쟁하는 서구식 교육을 받은 상류층 지식인들의 회색빛 삶은 그들의 내면의 머뭇거림과 무력감, 정신적 공허함과 권태, 그리고 위선을 보여준다. 그리고 사랑의 무력함. 소설은 눈부시게 특별한 지식인 집단을 보여주며, 이는 본질적으로 인류 전체의 운명을 은유한다.
이 소설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독특한 언어 스타일이다. 재치 있고, 날카롭고, 심오하고, 유머러스하며, 종종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은유이다. 참신하고 적절하며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한다.
1. '포위된 도시'에 대한 심층적이고 단순한 비유
'포위된 도시'는 첸 선생이 인용한 삶과 사회의 공통적이고 피할 수 없는 딜레마이다. 은유로서의 영국과 프랑스 속담. "결혼은 금칠한 새장과 같다. 새장 밖의 사람은 날아가고 싶어하고, 새장 안에 있는 사람은 날아가고 싶어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결혼한 후에 떠나고, 헤어진 후에 결혼한다." 도시 밖은 서둘러 들어가고 싶지만 도시 안의 사람들은 날아가고 싶어한다." 결혼이든 직업이든 탈출하고 싶다면 이것이 인생에서 원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비유는 추상적인 삶의 문제를 철학적으로 만든다.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포위성' 딜레마의 의미와 의미를 자연스럽고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2. 인물을 생생하게 묘사하라
소설은 기형적인 지식인 집단의 추악함과 얼굴을 묘사하고 있으며, 비유는 그것을 더욱 생생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삼여대학교 총장 고송년은 "누런 발효되지 않은 밀가루 찐빵처럼 뚱뚱하고 힘센 얼굴"과 "기름칠한 노란 가죽신처럼 빛나는 매끄럽게 면도된 노란 얼굴"을 가지고 있어 경건하고 술 취한 모습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갱스터의 얼굴을 보세요. 외국인과 교류하는 데 익숙하다고 주장하는 장씨는 "항상 중국어에 불필요한 영어 단어를 추가하는 것을 좋아한다. 중국어로 이해하기 어려운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고 이를 표현하기 위해 영어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가 말하는 내용에 담긴 영어 단어는 입에 박힌 금니보다 텍스트가 더 좋다. 금니는 장식적일 뿐만 아니라 활용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훌륭하고 현명한 비유는 다양한 인물들의 기이한 현상을 정확하고 정확하게 분석한다. 침투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명확하고 심오한 인상을 남깁니다.
셋, 유머러스하게 사랑을 말하다
'포위된 도시'의 사랑 이야기는 격렬하지도, 충격적이지도, 여운도 없고, 흥미진진하지도 않고, 고상하지도, 위대하지도, 특별하지도 않지만 무기력하다. 하지만 그것은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무력하다, 슬프다, 세속적이다, 우스꽝스럽다. Qian Lao는 절묘한 은유를 사용하여 그들의 사랑과 사랑에 대한 견해를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예를 들어 명문가 출신인 소원완은 오만하고 자만심이 강하며 항상 사랑을 위해 '시장에 나섰'기 때문에 '좋은 옷을 만들어 입기를 꺼리고 감옥에 가두는 것과 같다 2년이 지나자 갑자기 옷의 생김새와 색상이 낡았다는 걸 알게 되어서 좀 아쉽네요." 미스수는 사랑을 명예와 부의 교환으로만 여겼음을 알 수 있다. 사랑에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필요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그녀에 대한 Fang Hongjian의 우정은 두 개의 평행선과도 같습니다. Qian Zhongshu의 독창적인 학자적 은유는 이러한 심오한 철학적 명제를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관용에 대한 우스꽝스럽기도 합니다.
포위된 도시에 대한 비유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선생님은 '공성'의 은유가 두 가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는 추상적인 것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은유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은유의 신체와 은유가 무관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포인트여야 한다고 기억합니다. 만약 당신이 The Siege를 보기 전에 나에게 이런 전문적인 말을 했다면, 당신이 먼저 말했을 것이고 나는 나중에 그것을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나는 네 가지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저자는 지식이 풍부하고 시야가 넓습니다. 눈에 띄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영리하게 집어내어 자신이 은유하고 싶은 것을 은유하여 기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생생하고 생생하게. 둘째, 은유는 종종 예상치 못한 것입니다. 나는 이 두 가지 요점의 조합이 기본적으로 두 번째 요점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외인데,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존재론과 은유가 무관하기 때문이 아닐까? 만약 그가 지식이 없었다면 어떻게 그 은유를 그렇게 교묘하게 사용할 수 있었겠습니까? 세 번째는 과장과 의인화의 결합이다. 비유적인 것을 비교하기 위해 추상적인 것을 사용한다고 하면 마치 아이의 눈썹 사이가 사랑에 빠진 아이만큼 넓어지는 것과 같다. 당신의 말로는 비유적인 것을 설명하기 위해 추상적인 것을 사용합니다. 풀뿌리 교육자로서 우리는 이것을 비유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과장된 표현이고 은유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밖에 할 수 없다. 나는 전문가가 두 가지 모두에 관해서는 당신이 선호하는 수사적 기법에 따라 다르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네 번째 요점은 그의 유머가 종종 이러한 다양한 은유를 통해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그의 비유는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그의 유머는 끝없이 기억에 남습니다.
공성전의 유머를 논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그의 은유를 깊이 연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때 선생님께서 이런 주제를 주셨는데, 제가 이에 대해 말할 수 있었어요. 나는 내 분석이 상당히 심오하다고 생각했지만 선생님은 내가 단지 표면적인 부분만 긁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나는 견해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다르게 표현되었을 뿐입니다. 선생님이 자신의 답에 너무 집착해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제 생각이 정말 너무 천박한 걸까요? 나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답: 메모 2004 - Mr. Qian 레벨 4 1-20 17
복사됨, 매우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