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유형의 소설은 많다: 엘열의' 실비비안' 이 좋은 예이다. 엘제는 모든 기능을 갖춘 언어를 발명할 줄은 몰랐고, 아마도 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는 단지 서유럽인들이 동유럽 언어에 대한 인상의 허구 버전을 만들고 싶었을 뿐이다.
그가 몇 권의 책에서 제기한 관점은 앞뒤가 모순되고 철자가 극단적이어서 어느 정도 로버트 벤 매디슨의' 타로산' 을 떠올리게 한다. 창작자는 자신의 언어 이외의 언어의 낯설고 낯설음을 찬양하려 한다. 마크 로젠필드 (Mark Rosenfelder) 는 /sylvanian.html 에서 Syldavian 에 대한 사실을 정리하고 기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결과는 분명히 독립된 conlang 이 아니었다.
어떤 경우에는 원래 surfacelangs 로 만든 ficlangs 가 나중에 팬이나 채용된 전문 언어 디자이너가 풍부해 완전히 제작된 언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크 오크랭이 고용되어 더욱 일관되고 충실하게 될 때까지 클링온어는 무작위적인 소음일 뿐, 팬들의 열정은 그것을 세계에서 가장 실용적인 언어 중 하나로 만들었다 (클린곤어의 발전과 사용 참조). 하지만 더 흔한 것은 먼저 소설을 위한 완전한 언어를 만드는 것이다.
최근 많은 공상 과학 소설과 판타지 이야기는 클링온과 스타트랙과 같은' 권력의 게임' (데이비드 피터슨) 과' 아바타' (폴 프로머) 와 같은 전문가를 고용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언어 중 하나는 톰 히피가 해리 해리슨의' 에덴의 서쪽' 을 위해 쓴 공룡 언어이다.
하지만 지금 이보다 더 흔한 것은 작가가 만든 ficlang 이다. 이 추세는 J.R.R 톨킨이 발기한 것이다. 그에게 언어는 이야기보다 더 중요하다. 그는 단지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 책을 썼다. 글로벌 인터넷이 연결됨에 따라 예술 창작의 폭발적인 성장은 점점 더 많은 언어 디자이너가 창작할 때 언어와 소설 텍스트를 결합하기 때문이다. 더 큰 목적은 무엇입니까? 제가 쓰고 싶은 이야기 중 일부는 현실적이고 풍부한 언어와 같고, 다른 이야기는 톨킨과 더 비슷하며 언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단지 소설로 과시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몇 가지 허구의 경우 마크 용슨의 알미아와 기타 복잡한 허구 세계는 언어, 문화, 역사를 설계했으며, 그때에만 그들은 이것에 근거하여 이야기를 썼다.
내가 십 대 때 연정을 시작했다. 당시 서유럽 국가 혁명에 관한 이야기를 기획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 두 가지 방법 모두 멀리 가지 못했다.
그래서 당신은 그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직접 하고 싶다면 손목을 가늠하고 역도를 가볍게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Ficlang 개선에 더 많은 시간과 일을 쓸수록 세부 사항과 일관성에 대해 더 걱정할 필요가 있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너는 심지어 글쓰기에 너무 많은 언어를 쓰지 않아도 된다. 반면에, 만약 당신이 인색하다면, 위선적이고 믿을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언어와 이야기, 진실성과 편리함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