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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촨 싼싱두이 13 대 미해결의 수수께끼는 무엇입니까?

1,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1: 문명은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싼싱두이 발견은 고촉의 역사를 5000 년 전으로 밀었다. 싼싱두이 대량의 청동인물과 동물은 중원 청동기의 어떤 종류에도 속하지 않으며, 청동기에 한 글자도 남지 않았다. 출토된' 싼싱두이 사람' 은 코가 높고,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입이 넓고, 귀구멍이 많다.

미해결 수수께끼 2: 구촉국은 어떻게 사라졌습니까?

고촉왕국의 번영은 1500 여 년 동안 계속되다가 그것이 나타난 것처럼 갑자기 사라졌다. 역사가 다시 연결될 때, 중간에 2000 여 년의 신비한 격차가 나타났다.

3.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3: 고대 마야와 고대 이집트 문화와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싼싱두이 출토된 대량의 청동기 중 생활용품이 거의 없고, 대부분 제사용품이다. 고촉의 원시 종교 체계가 비교적 완전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 제사품들은 지역문화적 특징, 특히 동상과 금지팡이가 달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문화와 고대 이집트 문화와 매우 가깝다.

미해결 수수께끼 싼싱두이 출토 도자기의 상징적 의미.

(1)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수억 점의 도자기가 출토된 것을 보면 당시 도자기의 종류가 상당히 풍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년간의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싼싱두이 고촉국이 취사도구, 술기, 음료, 식기 등 가전제품과 소량의 예기와 생산 도구를 광범위하게 사용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2) 고촉도기는 고촉 선민의 일상생활의 생생한 화면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이 도자기들에서는 불규칙한 도형 기호, 즉 이른바' 바촉유' 를 발견할 수 있다.

5.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5: 왜 문자 기록이 발견되지 않았습니까?

(1) 제사 구덩이에서 값진 보물, 즉 세계 최초의 금지팡이가 발견되었다. 그 지팡이 이론은 이미 학술계의 인정을 받았지만, 물고기 화살 등 조각 도안은 파문을 일으켰다. 싼싱두이 (WHO) 는 한 민족의 모든 필요한 문명 원소를 가지고 있는데, 글은 제외한다.

(2) 학자들은 이미 이 때문에 한동안 논쟁을 벌였다. 촉왕서' 는 고촉인들이' 문자를 모르고 예락이 없다' 고 생각하고, 화양국지는 촉인' 문장 화사' 라고 말한다. 금지팡이의 도안이 그림인지 문자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어떤 사람들은 해독을 시도하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묘사 된 기호가 기본적으로 단독으로 존재하며 언어를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미해결 신비 6: 싼싱두이 지팡이의 신비

(1) 금지팡이의 내력은 사람들의 추측을 불러일으켰으며, 싼싱두이 영원한 수수께끼였다. 일부 학자들은 금지팡이가 서아시아나 이집트에서 유래한 외래문화라고 생각하는데, 먼 서아시아와 북아프리카에서 퍼진 것이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금지팡이가 권력의 상징이라고 주장하는 추측을 부인한다.

(2) 학자들은 중국 원시 사회 말기에 씨족 수장이 몽둥이를 사용하는 습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저장 지역의 선사 양주 문화 무덤에서 제사 목적을 위한 옥기가 출토되었다. 촉산가는 산간 지방에서 왔고, 방망이 한 대는 필수 기구이다. 금지팡이의 도안을 보면 물고기와 새는 길조를 상징하고, 화살깃털은 힘을 상징한다. 이는 금지팡이가 힘의 상징으로 삼아야 할 의의다.

7.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7: 금개구리 모델링 대상이 전설의 여강인가요?

(1) 금사 유적지에서 독특한 금개구리 모양의 기물이 출토되었다. 중국 고대 신화 전설에서 개구리는 생식 숭배와 달 숭배의 대표이다. 중국 고대 문헌에는 두꺼비에 관한 많은 기록이 있다. 동시에 개구리가 비를 구하는 것도 오래된 제사 풍습이다.

(2) 이런 금기는 금사 유적지 특유의 것이다. 일부 학자들은 이 금그릇이 금사태양새 금장식과 결합해 칠기에 부착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한다. 그 구성은' 태양새' 금 장식이 칠기 중앙에 있고, 금개구리 모양의 기물은 방사형이나 회전형으로 그 주위에 배열되어 있다.

(3) 일부 전문가들은 금사의 금개구리가 입모양을 보면 새부리의 개구리 입과 달리 나선형의 날개가 달려 있어 새모양의 변화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심봉과 수신의 여강의 화신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하기도 한다.

8. 미해결 수수께끼 8: 싼싱두이 출토된 상아는 어디서 나왔나요?

(1) 금사에서 출토된 상아는' 토상아' 와' 상아' 의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일부 전문가들은 부속소국의 공물일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하고, 토산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무역의 결과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2) 청두시 문화재고고학연구소 소장, 금사박물관 관장 왕이 () 는 "현재 출토된 상아는 검증을 거쳐 기본적으로 아시아 코끼리에 속한다" 고 밝혔다. 하지만 현재 아시아 코끼리는 주로 인도 방글라데시 등에 분포되어 있다. 쓰촨 교통은 줄곧 불편해서 외지에서 수입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비교적 합리적인 해석은 구촉국이 당시 코끼리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

(3) 하지만 금사에서 출토된 상아를 보면 가장 긴 길이는 1.8 미터가 넘습니다. 보통 1.6 미터 정도입니다. 이런 길이는 이제 큰 아프리카 코끼리도 따라올 수 없다. 상아가 작은 아시아 코끼리에 대한 신비는 말할 것도 없다.

9. 미해결 수수께끼 9: 왜 누드 초상화가 있습니까?

(1) 이것은 금사 유적지에서 가장 특색 있는 유물 중 하나이다. 현재 12 존형이 비슷한 조상이 출토되었다. 공연은 기본적으로 묶인 벌거벗은 남자 무릎 꿇는 모습이다. 대부분 조각이 정교하고 얼굴 표정도 풍부하다. 어떤 것은 석뱀과 합장하고, 어떤 것은 석호, 석비와 규칙적으로 함께 놓아두는 것은 모두 특별한 제사용품임을 보여준다.

(2) 하지만 괴이한 헤어스타일, 양손이 등 뒤로 묶여 있는 벌거벗은 이미지들은 난해하다. 중원지의 옛 유적지에서 은허와 같이 때때로 무릎을 꿇는 옥상이 출토되었다. 무릎을 꿇은 옥상들이 모두 옷을 걸치고 있는 것을 보면 그 지위가 비교적 고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나체 초상화는 중원 문명에서는 한 번도 발견되지 않았다.

10,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10: 이렇게 아름다운 옥기와 청동기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1) 싼싱두이 (KLOC-0/) 에서 정교한 옥기와 청동기가 많이 출토되었다. 이렇게 정교한 기술은 현재의 수준으로 하루아침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싼싱두이 지역의 천년 전 장인의 솜씨에 경탄할 수 밖에 없었다.

(2) 더 많은 학자들은 싼싱두이 청동기군이 중원 등 지역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특징, 즉 본토 요인이다. 당시의 기술 수준에서 장인들이 옥기와 청동기를 가공하기 위해 어떤 도구와 그릇을 사용했는지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1 1,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1 1: 싼싱두이 구촉국의 정치적 성격과 종교적 형태는 무엇입니까?

싼싱두이 구촉국은 중원 왕조에 붙어 있는 부족군사연맹이거나 통일왕조를 건립한 상대적으로 독립된 초기 국가다. 그것의 종교 형식이 자연숭배, 조상 숭배, 신령 숭배, 혹은 둘 다인지 아직도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12.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12: 싼싱두이 제사 구덩이의 연대와 성질

싼싱두이 제사 구덩이 연대에 관한 논쟁에는 서로 다른 추론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제사 구덩이설이다. 이 견해는 발굴자가 최초로 제기한 것으로, 이 두 구덩이는 하나의 대형 제사 활동의 유적으로, 구덩이 안의 물건은 모두 제물로,' 굽기' 등 각종 제사 활동을 거쳐' 매장' 된 것으로 보고 있다.

13,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13: 싼싱두이 수수께끼는 언제 해독할 수 있습니까?

싼싱두이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은 70 년 고고학 발굴의 성과이다. 현재 이미 수십 개의 왕조와 관련된 도기 단편이 출토되었다. 12 제곱 킬로미터의 중점 문화재 보호 범위 내에서 7000 제곱미터만 발굴되었다.

확장 데이터:

싼싱두이 문화 발전:

1. 싼싱두이 문화는 하인의 양자강 중류에서 삼협을 거쳐 청두 평원으로 서쪽으로 이주하여 현지 원주민 문화를 정복한 후 형성된 것이다. 동시에, 오서동협 지역에도 서쪽으로 이주한 원주민이 있다. 싼싱두이 문화는 후서, 천동협곡 지역의 하문화와 원주민 문화연맹을 주체로 한 고고학 문화라고 할 수 있다.

2. 후서 삼협 등 전달 노선을 거쳐 쓰촨 분지 중심의 청두 평원으로 진입하여 현지 원주민 문화 발전을 바탕으로 싼싱두이 문화를 형성한다. 이후 이리강 시대의 상문화도 이런 교류 노선을 통해 싼싱두이 문화와 연계되었다.

3. 싼싱두이 문화의 구성에서 하문화요소가 주요 지위를 차지하는 것 외에도 오시시아 지역의 문화전통도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특히 도기 문화에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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