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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품 극본을 어떻게 써요?

소품의 극본을 쓰는 것은 마치 이야기를 편찬하는 것과 같다. 그러면 이야기는 어떻게 써야 할까? 소품 극본의 작문 기교를 봅시다.

제 1 절: 극본 창작은 무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친구는 내가 연극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가장 흔한 반응은 "너 정말 대단해! 그래서 당신은 이야기를 잘 지어내야 합니까? 정말 대단하다. \ "라고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것은 전혀 같은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연극을 쓰는 것과 이야기를 편찬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실 시나리오 작가는 대부분' 기초' 입니다.

보통 연극은 반드시' 이야기' 를 할 필요는 없지만, 이야기를 하는 연극이 가장 많다. 연극 속의 이야기는 그 기원을 가질 수 있고, 같은 캐릭터는 그 기원을 가질 수 있으며, 장면이나 상황도 그 기원을 가질 수 있다. 동시에 미디어나 극장 스타일에도 참고할 수 있는 대상이 있다.

엄밀히 말하면,' 작가' 라는 단어는 사실' 대본 쓰기' 보다는 일반인이 말하는 언어와 더 비슷하다.

섹션 ii: 시나리오 작가는 자신의 트릭과 초점, 초점을 겨냥하고 끝없는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연극처럼, 연극은 인생처럼' 라는 말이 있지만 대본 창작에 사용된 소재가 범위와 기준이 없는 것은 아니다. 연극 소재를 이해하는 관건은 창작 소재를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무더기의 소재를 만나거나 당사자의 추억을 마주할 때 연극 공연에 적합한지 판단하는 방법도 알 수 있다.

현재 가장 유행하는 평서 극본, 즉 스토리가 있는 작가에게 취재의 관건은' 인물, 장면 (이야기가 발생한 시간, 장소), 상황, 시작과 끝이 있는 사건' 등의 요인이다. 연극 창작이 소설, 시, 음악, 그림, 조각 등 예술 표현 형식과 다른 가장 중요한 곳이다. 한 주제를 위의 요소로 복원할 수 없다면 다른 예술 표현으로 전환하여 창작하는 것이 낫다.

작문 소재를 상술한 연극 원소로 되돌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여러분이 조금만 연습하면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요소들을 시작과 끝이 있는 연극으로 더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서는 창작자가 주제의 인물과' 공감' 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초보자는 비록 개요를 가지고 있지만, 글을 쓸 수 없는 것은 대부분 제재의 인물과 상황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에 극작가가 자신에게 일어난 실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면, 종종 이런 문제가 없는 것도 이치이다. 초심자가 연극 작문에 대한 자신감을 쌓으려면 자신이 잘 아는 사람과 일이나 자신의 이야기를 먼저 처리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섹션 iii: 연극과 생활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차이를 잡는 것은' 눈덩이를 굴리는 것' 과 같다.

연극은 생활을 기초로 하지만, 연극과 생활은 결국 차이가 있다. 차이를 파악하는 것이 극작가의 첫 번째 기술이다.

연극은 때때로 생활을 "위" 하고, 때로는 "아래" 생활한다. 연극이 생활보다 높고 연극이 생활보다 낮을 때, 우리는' 쓰기' 의 난이도를 충분히 파악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연극 작문은 소수의 장면, 집중시간, 실제 인물, 문학 언어로 엄격하게 제한된다. 이때 연극 형식은 생활 속에서' 고대상' 으로 창작이 매우 어렵다.

반면 연극 작문에 엄격한 제한이 없고 장면이 많을수록 시간 (연극 시간) 이 중단될 수 있고, 중간에 여러 해가 걸릴 수 있으며, 인물은 과장, 유형화 또는 기능화, 언어 저조 또는 줄거리를 설명할 수 있다면, 이때 연극 형식은' 낮음' 에서 생활화까지, 창작도 어렵지 않다

네 번째 부분: 스크립트 작성 절차

대본을 쓰는 절차에는 소재 그리기, 개요 편집, 개요 조정, 인물, 대화, 장면, 동작에 대한 설명 (또는 무대 설명) 이 포함됩니다. 어려움은 잠재적인 주제와 최상의 표현 형식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같은 매체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하물며 이 드라마는 다른 매체로 표현할 수 있다.) 다행히 이 두 방면 모두 모레의 노력을 통해 풍부해질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책을 많이 읽고, 많이 보고, 왜, 부지런히 필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첨부: 극작가가 되려면 어떤 능력이 필요합니까?

첫 번째 항목: "생각을 바꾸는 능력"

예전에는 특종 운영자의 직업을 쓰기 위해 바다에 내려가 실습을 하기 위해 이 업계의 심정과 경험을 체험하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다. 이 조치가 절대적으로 필요한지 아닌지는 인견지처럼 보인다.

극작가의 가장 큰 법보 중 하나는 바로' 공감' 의 능력이다. 공감' 을 통해 창작자는 이야기와 같은 장면과 경험을 직접 경험하지 않고도 적절한 시나리오 분위기와 인물의 느낌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한 인물의 신고나 읽어보기에 직면하여 당사자의 감정을 깊이 체득할 수 있는 사람도 있고, 주관적으로 고통스러운 경험을 배척하는 사람도 있고,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보통 극작가는 가장 강렬한 느낌을 가진 사람이고, 동시에 그는 강한 야망을 가지고 자신의 방식으로 이야기를 한다.

둘째: 구체화 능력과 상상력

극작가의 임무는 간단한 이야기를 특정 시간, 장소, 과정에서 특정 인물의 사건으로 바꾸는 것이다. 다시 말해 극작가는 일반인보다 주변 생활상황과 인물의 감정 상태에 더 민감하고 관찰이 잘 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이야기의 서술 어조는 대부분 비교적 단일이다. 1 인칭 또는 3 인칭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극 문체에서 극중 인물은 항상 1 인칭으로 말한다. (일부 전통 연극 언어 문체는 3 인칭 서사어조를 사용한다.) 극작가는 극중 각 인물의 심리, 성격, 감정 상태를 어느 정도 흉내내어' 사람처럼 말하기' 즉' 극중 사람을 위해 말하기' 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항목 3: 강력한 조직 역량

연극 작문은' 공연' 이나' 제시' 과 관련된 요인으로, 이야기를 어떻게' 공연' 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다.

극작가는 다양한 매체와 연극 스타일의 특징을 숙지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관객 앞에서 이야기를' 연기' 해야 한다. 동시에, 내가 개인적으로 펜을 들고 숙제를 할 때에도, 나는 머릿속의' 극장' 이나' 카메라' 앞에서 일어난 일을' 원고지' 나 컴퓨터 화면으로 옮길 수 있다.

적절한' 공연' 형식을 선택할 때, 우리는 기대한' 연극과 관객의 거리' 를 사고의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다. 어떤 극장 스타일이나 매체를 사용하든 인물, 화장, 의상 디자인, 언어, 세트 디자인, 조명, 사운드, 인물 위치, 화면 배치 등 다양한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어야 원하는 전체적인' 공연 스타일' 과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다른 예술가들의 후속 처리와 관련이 있지만, 자격을 갖춘 극작가가 제시한 토론의 기초인 개요 솔루션의 초기' 청사진' 은 서로 충돌하거나 느슨하게 짜여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극작가는 극본을 쓸 때 먼저 미디어나 장면 배치 등 환경과 형식 요소를 파악한 다음 각 극의 시작 부분에서 이야기 시나리오를 결정하고 정확한 인물이 정확한 시간에 정확한 말을 하게 한다 (때로는 음향과 빛의 변화도 수반한다). 교향곡의 지휘자처럼 그는 리듬과 분위기의 냉열 조정을 동시에 처리하는데, 이는 극작가가 직장에서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이다. 이것은 극작가가 강한 조직감과 직감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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