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란 '모든 것은 원인과 인연으로 생긴다'는 뜻이다. 간단히 말하면, 모든 사물이나 모든 현상의 발생은 인연이 아닌 서로(상대적)의 상호관계와 조건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조건, 어떤 사물이나 현상도 발생할 수 없습니다. 원인(Hetu)과 조건(Paccaya)은 일반적으로 관계와 조건으로 설명됩니다. 부처님은 한때 "연기"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셨습니다. 아무도 없다면, 이것이 파괴된다면, 네 문장은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는 존재 관계입니다.
운명의 근원은 '운명에서 일어남'입니다. 유래는 '원래의 유래', '이 운명'이라고도 불리는데 탄생과 죽음에 있어서 자주 바뀌는데, 그 변화는 파격적이지 않고 어떤 조건에서 어떤 변화를 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이 운명'이다. .'
법(깨달음의 지혜) 내용의 문장: '모든 일화(이유) 법은 다 인연으로 인한 현상도 소멸함이라. 그리고 그 기원은 법(Dharma)이라고도 볼 수 있다.
[법의 중심은 근원이다] 원시불교에서 대승불교까지. 인도불교를 중국과 일본으로 이해하면 일본불교사상은 크게 기원과 실재의 두 체계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구라이의 경우 기원론: 모든 것(지서 종 등)은 카르마 이론, 요가파의 아라이예(법의식)라고 말한다. >缘起论等. 현실론으로는 천태종과 삼륜종의 이론이 있다. 선불교, 염불교 등도 위의 체계에 속합니다. 중국과 일본의 불교 종파는 모두 이 두 체계의 종파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화엄의 무량연기론과 만트라의 육대연기론 중 연기론은 모든 법의 시간적 관계를 말할 뿐만 아니라 공간적, 논리적인 관계를 말하는 것이기도 하다. 관계. 또한 실재론이 말하는 것은 모든 법의 공간적, 논리적 관계뿐만 아니라 원인, 조건, 결과, 과보 등의 시간적 관계도 실재와 같은 열 가지에 포함된다는 것이다. 모든 법. 그러므로 이러한 점을 근거로 연기론과 실재론을 엄밀하게 구분하는 것은 무리이다. 그것들은 모두 연기론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二种缘起说——一般缘起与价值缘起〕 缘起说,是将宇宙、人生现象的活动,当做时间、空间、逻辑等关系,而正确地加以考察。 철학이나 과학과 달리 불교는 삶의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에 초점을 맞춘 단순하고 객관적인 주제입니다.
또한 우리의 현재 존재는 우리 자신의 미래를 제한하는 요소이며,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역사 형성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불교에서 하나가 모든 것이고, 모든 것이 하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세계 전체와 연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세계는 개인적으로도 우리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우주와 생명의 모든 현상은 수직, 수평, 긍정적, 부정적 또는 어떤 의미에서든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화엄 철학이 "다양하고 끝없는 기원"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연기는 종교적, 윤리적 가치를 담고 있는 발생과 가치와 무관한 일반 발생으로 나눌 수 있다. 사법봉은 이 두 가지 유형 모두와 관련이 있는 반면, 십이연기와 사성제는 가치의 연기에 대해서만 이야기합니다. 이른바 가치에는 '윤회혼란상태'라는 부정적인 가치와 '불멸과 열반의 깨달음의 상태'라는 긍정적인 가치가 포함된다. 음의 가치의 근원을 순환의 근원이라 하고, 양의 가치의 근원을 복귀와 소멸의 근원이라 한다.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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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기론 │연기론에 대한 간략한 소개│사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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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故> │ │ 无 常 │
│ 일반 기원 │ 멸망하는 자이니라 (시간 전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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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것이 있으므로 저것이 있다┐ │모든 법은 없다 self│
│ │ │이유 없는 자(공간, 이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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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缘无명유행——┐ ┌苦(果)┐│ │
│ │缘行有识… … ├流转┤ ││一切行苦│
│ │缘生故老死等一│ └集(因)┘│ │
│价值的缘起│切苦蕴生———┘ │ │ p>
│(十二缘起├————————————————┼————┤
││ 4谛) │无明灭故行灭—┐ ┌灭(果)┐│ │
│ │行灭故识灭……├还灭┤ ││涅盘寂静│
│ │生灭故老死等一│ └道(因)┘│ │
│ │切苦蕴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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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마지막 표의 사법봉의 관점에서 보면 '무상'은 시간의 불완전성; 이 구성을 사용하면 '이생은 태어나고 이 시대의 죽음은' 시간의 수단인 '이유가 없고, 이유가 없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其次,‘一切行苦’表示迷的轮回状态,因此是负面价值。而‘涅盘寂静’是表示悟的涅盘状态,因此是正面价值。 열두 명의 운명 중에서 "운명은 무지하고, 관계는 지식이 풍부합니다 ..., 오래된 죽음의 원인, 오래된 죽음 등은 팬들의 순환을 의미합니다.等 等 等 苦蕴灭 '则 表示 表示 悟界 的 的 还 灭 解 脱缘起。。同样的,四谛中的苦、集二谛是流转迷界的因果关系;灭、道二谛是悟界还灭的因果关系。因此,四谛也可说是流转缘起及还灭缘起。由此可知,这些迷悟的价值缘起,与四法印中的一切行苦及涅盘寂静二者,是有关联的。
요가 진영의 이론은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它们虽有种种的说法,但本来的意思,却是如《华严经》所说的‘心、佛、众生三无差别’。
먼저 '만물의 무상'은 세상이 무상하며, 현상의 세계는 삶과 죽음을 거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음을 알려준다. 둘째, "모든 법에는 자아가 없다"는 것은 모든 존재가 결코 고립된 존재가 아니라 시간과 공간에서 상호의존적이고 연관되어 있음을 알려줍니다. "모든 감정은 고통이다"라는 가르침을 통해 우리는 삶의 본질이 불안, 무상, 고통, 공허함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고통과 불안은 원인 없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고통과 불안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그 제약에서 변경되거나 해방될 수 있습니다. 모든 현상은 무상하고 이타적이며, 사물이 변화하고 서로 관련되는 방식은 무작위가 아니며, 탄생과 죽음의 상호관계와 변화를 지배하는 일종의 법칙이 있어야 하며, 모든 것은 이 원리를 따라야 합니다. 떨어지다. 이 범주에서 이 법칙은 연기의 법칙입니다.
연기(paticcasamuppa^da)는 '상호 상호 관계에서 발생한다' 또는 '현상계와 세계의 생명이 상호 연관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세상의 생명과 현상은 사물이 갖추어야 할 조건과 원인에 따라 생겨나며 연기의 법칙을 따릅니다. 이는 다른 학파에서 사물을 관장하는 최고신이 주장하는 최고신과는 다르거나, 모든 현상계의 존재는 카르마에 의해 고정되거나 고정되거나, 자립도, 불규칙도, 돌발도 없다. 기원법에 대한 설명에 따르면, 현상의 변화와 어떤 조건이 동일하다면, 사물의 존재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있다면,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을 제거하고 내 소원을 내 자신의 노력으로 실현할 수 있다. 이는 연기의 법칙 덕분에 우리는 쉽게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을 수 있고, 생사의 윤회에서 괴로움을 멈추고 해탈과 열반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부처님께서 발견하신 진리는 연기법이며, 부처님은 이를 통해 부처님이 되셨습니다.
원래의 성찬에서 원인의 원인은 여러 가지로, 가장 근본적인 것은 '이 이유는 하나이며 이 생명이 태어나는 것입니다. ’或则是∶‘诸法因缘生,诸法因缘灭。 ’ 연기의 의미도 알 수 있습니다.后者通常指对佛教人生观得到理论上的了悟,并且已得最低的果位——无染的法眼(法眼净)。 이것은 우리가 불교의 원리를 이해하려면 연기법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기법을 이해하는 지혜는 법안입니다.此处‘法眼’的‘法’是指‘真理的法则’,除了缘起法以外别无他物。总之,‘法眼’是缘起法之智慧眼目。
연기의 근본 원리는 '이것이 있으므로 남이 있고 이것이 생기고 저것이 생기고… 운명의 기원에 대한 근본적인 두 가지, 그리고 네 성왕의 쓴 세트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이 두 가지, 즉 '전환'과 '아직 파괴'의 두 가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고전에는 두 가문 외에도 3, 4, 심지어는 9, 10, 11, 12 이상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은 '十two缘起'(dva)입니다. ^da^s/anga-prati^tya-samutpa^da)。
운명의 수는 인생에 있어 삶과 죽음의 관계라고 볼 수 있는데, 이 분류의 원래 의미는 단지 평범한 일의 발생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 운명의 괴로움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与何种条件、因缘の下,痛苦会因而消失。 그러므로 기원법의 입장에 있어서는 현상계의 발생은 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쓴 열매나 선악의 원인과 같은 윤리와 종교의 가치이다.而且就堕落懈怠而言,即是向着轮回的‘流转缘起’;反之向涅盘精进则是‘还灭缘起’。流转是说∶由重复生死而招聚业惑;还灭则是解脱业惑的生死轮回而向理想的涅盘前进。 이 의미가 네 가지 신성한 국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면 - 기원의 쓴맛 세트, 두 신성한 왕자의 쓴 수집은 "회전율"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甚至在十二缘起中,向着生死苦聚一面的为‘流转缘起’;而苦之止息则为‘还灭缘起’。准此,缘起的理论从宗教与伦理的立场,吾人可发现生死的链锁与世间现象的流变。 이는 현상의 일반적인 원인과 결과를 연구하는 과학과는 다릅니다.
虽然如此,缘起亦可从自然界之因果关系予以说明。亦即有关宗教伦理价值的缘起法,可包括那与价值判断无关的自然现象。
현상의 일반적 세계와 관련된 연기를 '외연'이라 하고, 가치판단과 관련된 연기를 '내연'이라 부르기도 한다. 능력이 약한 신자들에게는 복잡한 내연을 이해하기 위해 외연을 은유적 형태로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어쨌든 연기의 인과관계는 과거, 현재, 미래의 업념과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소위 '선은 선으로 갚고 악은 악으로 갚는다'는 말은 과학적인 관점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예상 가능성을 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기론의 원래 입장은 여전히 매우 합리적이며, 그 관찰 방법은 오늘날의 과학과 다르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불교 경전에서는 현상계의 상호 관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찾을 수 없지만 후대 불교에서는 이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논의했습니다. 넓게 보면 이것은 연기론을 받아들이는 어느 시대의 불교에서도 일관된 입장이다. 그러나 후대 불교에서는 연기를 보다 좁은 의미로 제한하고, 시간의 연속성의 범위만을 논의하였다. 그러나 시간과 무관한 논리적 연기관계를 '실상'(real-state)이라 한다. '실제 상태'가 아닌 '원산지'. 그러므로 후세불교에서는 연기론과 실재론이 반대이며, 서로 다른 가르침 체계이다.也就是因为如此,印度与中国的佛教教义才被分为‘缘起’与‘实相’两大源流。但就广义而言,实相论仍是缘起的一支而已。总之,缘起可分为两端∶
(1)以直线式,时间前后相续的观念来考察事物。
(2)就时间的某一点来考察事物存在的彼此关涉。
前者是具体而实在的缘起论,后者则是从逻辑或形式的立场来考察事物。
例如由种子而发芽、而枝叶茂盛、而开花结果,再回复到种子。 이것이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상호의존이다. 하지만 대수학처럼 : 2 □ 3 = 5 이는 앞의 숫자쌍이고, 그 부분의 전체, 전체 명칭이 같고 전후의 원인과 결과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논리적 관계이다. 시간; 이는 '비시간' 또는 '논리적' 원점 관계입니다.
아다 분쇄 불교(불교) 이후 기원론은 시간과 관련된 부분만을 이야기하고, 시간과 무관한 '논리의 논리적 기원'을 거부한다.但‘实相论’的原则是立足于‘逻辑的缘起’,缘起的本意亦是在探究实相本身。 그래서 용수보살의 『Madhyamaka-Ka^Rika^)』에서는 요소들의 논리적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공'의 개념을 제안하여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阿毗达摩佛教以后,谈缘起总是就二个观点而言∶与时间有关的缘起论,与时间无关的实相论。 그러나 단지 시간과 관련된 협소한 입장만 이야기하자면, 그것은 점차 유행이 되었고, 원시불교에서는 그 유래의 경계가 그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原始佛教论及缘起,并不区别时间与非时间的缘起,以便能如实了知事物的存在。 더욱이 원시불교는 초보적일 때도 있고, 편리한 은유가 많기도 한데, 두 가지 근본원리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원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而在阿毗达摩佛教(部派佛教)则分为四种缘起∶
(1)刹那缘起(ks!anika-prati^tyasamutpa^da )。
(2)连缚缘起(sa^mbandhika-prati^tyasamut-pa^da)。
(3)分位缘起(a^vasthika-prati^tyasamutpa^da)。
(4)远续缘起(pra^kars!ika-prati^tyasamutpa^-da)。
于此,吾人亦可看出缘起的不同意义。其中,刹那缘起是说∶事物现象在一刹那之间的因果关系,这是以逻辑的立场来谈缘起。其他三种缘起则是在时间的过程中谈缘起。连缚缘起是说∶因果关系没有间断,接续而来。
전 세계의 생산자, 운송업자, 판매자가 우리 손에 들어온 쌀 한 톨, 작은 손수건 한 톨이 수많은 매체를 거쳐야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우리의 삶은 세상과 정성을 다하는 하루가 아니며, 우리가 물건을 소비하는 한 타인과의 생산, 운송, 인신매매의 관계를 가져야 합니다. 또한, 각종 금융기관, 교통기관, 기타 사회시설은 모두 직·간접적으로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모든 중생의 은혜를 기억하라'고 하는데, 이는 사람이 환경 속에서 산다는 뜻이다.
이는 문화생활에서도 마찬가지다. 언어, 사상, 과학, 문학, 예술, 기술 등 모든 문화재는 선인으로부터 계승되어 현재의 단계에 이르게 된다. 우리는 매스커뮤니케이션과 교육을 통해 이러한 성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우리에게 전해주는 신문, 잡지, 라디오, TV, 언어, 문학이 없다면 문화생활은 기적과도 같은 상상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문화재적 영역에서 우리는 공간적으로 세계의 문화체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수달의 역사적 역사와 단절될 수 없다.
요컨대 나의 현재의 존재는 그들의 과거의 인격과 도덕적 경험, 정치와 경제의 경험, 문화와 예술의 경험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세상의 시공간과도 관련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모든 것 역시 미래의 자신과 역사, 세계의 운명을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제 매 순간이 미래의 운명을 결정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하나가 전부이고 모든 것이 하나'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입니다.个人即是全世界,全世界与个人有密切的关联。 세상의 모든 현상은 다소간, 수직적이든 수평적이든,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서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화엄철학의 후예를 '무한무한'이라 부른다.如前所述,吾人任何微细的举止将是决定未来一切的要件之一,它将或善或恶的影响环绕在周围的一切。吾人的思想与言语将对世界负责,所以不可随意妄作。因为我自己的善行,家庭、学校、社会……将因而受益,反之则不幸将遍及世界。 그러므로 나 자신의 정신적, 물질적 향유는 단지 나만의 향락이 아니라, 세상과 함께 향유하는 것입니다.当战争进行激烈之时,交通因而中断,无法自海外进口各种物质,自己岂能独自享乐。 Anhe Lelly의 사회에서만 진정한 행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결국 이 세상은 구성원들이 함께 협력하여 서로를 짊어지고 ***을 필요로 하므로 'Zhonglele'만이 'Music Lele'을 가질 수 있습니다.这种人皆尽知的常识恰与佛法的缘起论不谋而合。或者是缘起论能更清楚的说明这种常识,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