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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좌파와 신자유주의란 무엇인가?

오른쪽 ... 설문 조사 ...... "새로운 좌파"

신좌파' 의 이론적 표현은 이론적 일관성과 자각 연상을 지닌 이론적 해석 행동이 아니다. 그것은 명확한 이론 강령이 없는 느슨한 태도와 명제의 대명사로, 일부 논점의 상대적 접근으로 형성된 것이다. 그러나' 신좌파' 사이에는 명확한 이론적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그것을 통합하고 해석할 수 있는 사회사조로 보는 것은 합리적이다. (2)

이렇게 보면' 신좌파' 의 태도와 주장을 보면' 거부' 와' 귀환' 의 두 차원에서 개관을 얻을 수 있다.' 거부' 는 일반적으로 여러 측면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하나는 자유주의에 대한 거부다. 둘째, 시장경제를 거부한다. 셋째, 고전 사회과학의 말을 거부한다.

왕빈빈이 열거한 이유는 자유주의가 전체주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종종 자유주의자들이 독재를 지지하고, 독재를 찬양하며, 심지어 독재와 독재자 자체의 도구와 공범자가 되는 경우가 많다." 서양과 동양에서 모두' 자유주의자' 가 이런 행동을 했다.

예를 들어, 제 2 차 세계 대전 당시 이탈리아에는 무솔리니에게 충성을 나타내는 이른바 자유주의가 있었습니다. 중국에서 후시는 전형이고, 주작인은 명백한 증거이다. 동시에 자유주의가 자유주의가 된 것은 법치, 질서, 점진적으로 혁명을 보이콧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민주주의와 개인주의에 대한 선호도 아래, "우리는 강력한 인물과 강력한 정부를 간절히 부르고, 사회의 질서를 회복하고,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각자의 몫을 얻을 수 있게 하고, 사회생활을 법적으로 할 수 있게 하여 자유주의의' 게임' 을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한다" 고 말했다. -응?

한유해의 관점에서 자유주의를 거부하는 이유는 자유주의가 "경제활동을 개입, 장악, 통제하는 최대 이익집단과 정치력이 경제활동에 간섭하지 않는 이름으로 개입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수호하고 창조했다. 사회의지와 인민민주주의의 한쪽이 아니라 당시 사회의 가장 강력한 힘의 편에 더 많이 서 있어야 한다" 는 것이다. 따라서 자유주의는 시장 독점, 민주적 상실, 인민 제한, 소수의 독재, 권력 부패, 자본 지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게다가, 자유주의에 기반한 모든 현대 정치 제도는 반드시 청산되어야 한다. -응?

자유주의에 대한 배척은 왕휘의 언론에서 분명히 더욱 완곡하다. 물론 왕휘의 태도는 분명하다. 그는' 저속한 자유주의' 를 비판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사실 그는 자유주의가 현대정치경제제도에 대한 비판적인 논증이 포스트모더니즘만큼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시도했다. 따라서 우리는 서구 마르크스주의와 후학을 이론 자원으로 자유주의를 해체하려고 시도했다. 한편, 최근 20 년 동안 중국 사회의 변천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그는 자유주의 계몽말이 추상적인 개인이나 주관적인 개념이며 서양식 현대화의 길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사전 설정된 보편주의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자유주의는 근대성 (자본에 대한 비판과 배제로 표시됨) 과 세계화 (중국 문제를 직시하는 것으로 표시됨) 에 대한 반성은 무력하다. 따라서 고전 사회과학을 뛰어넘어 서구 마르크스주의와 후학에 기반한 이론과 제도 혁신을 실현하는 것은 당대 중국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응?

신좌파' 가 자유주의와 관련 언론을 단호히 배척하는 기본적인 원인을 요약하면, 두 가지 측면으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자유주의의 이론적 논증 결함이다. 둘째, 실천에서 이론적 기대와의 이탈.

컴백' 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기본 명제를 둘러싸고 있다. 첫째, 고조적인 민주주의로 돌아간다. 둘째, 정치 주도로 돌아간다. 셋째, 인문적 열정으로 돌아간다. 이 세 가지 측면에서 중국의' 신좌파' 는 보편민주와 인민의 광범위한 정치 참여로 자유주의가 처리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모호하게 선언했다.

예를 들어, 자유에 기반한 인민민주주의는 해결할 수 없고, 정의로운 정치제도는 시장 주도의 사회경제 형식을 통해 해결될 수 없고, 사람들의 정서적 융합과 시적인 상상은 거래의 제도화 시대에 해결될 수 없다. 그들은 민주주의가 자유를 대체하고, 정치 지도자가 경제를 우선시하고, 시적인 혁신이 실무제도 건설을 대체하기를 기대한다. 아니면 아예 자신의 방안에 대해 침묵을 지키는 대신 서양식' 조합사상' (예: 벨) 과 해외 중국인 학자 (예: 최치원) 의' 신좌파' 언론을 내세워' 신좌파' 에 대한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우리의 기대에 대응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의' 이성 교활함' 을 통해 우리는 전통 사회주의에 대한 친화력, 마오쩌둥식 사회주의에 대한 애착, 직접민주주의, 정치센터, 열정에 대한 긍정, 순수한 이상주의와 시적 낭만에 대한 관심, 당대 중국의 실속 있는 사회변화에 대한 불만을 볼 수 있다. -응?

요약하자면' 신좌파' 가' 귀환' 을 호소하는 기본 근거는 민주주의와 참여의 축 의미와 이른바' 전면적 사회민주주의' (3) 가 시대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신좌파 문학에 대한 이해에서 볼 수 있듯이' 신좌파' 가' 신좌파' 와' 좌측' 으로 불리는 이유는 당연히 이 칭호를 만족시킬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한 가지 이유는 그것의' 새로운' 에 만족한다는 것이다. 첫째,' 새로운' 은 그것이 노좌와 다르다는 것이다. 신좌파' 는 국가정권과 직접 결합된 급진좌파의 폭력 숭배, 스탈린주의, 경직된 계획경제, 중앙집권정치체제뿐만 아니라 전통좌파 (예: 서구 마르크스주의) 를 작별하며 이데올로기 관점에서 문제를 논의했다. 둘째, 좌경 업데이트의' 새로운' 입장. 그것은 인민 주권과 보편적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자본주의 정치경제권력 독점과 문화 패권을 반대하는 자세로 나타났다. 한편으로는 약자를 동정하는 자세로 나타난다. 반면에, 그것은 비판적인 방식으로 논증한다. 셋째, "새로운" 왼쪽 기울기 방법의 조정입니다. 그것은 반이데올로기의 비본질주의의 면모로 나타나 서방의 후학의 해체 무기를 이용하여 현대 서방 국가의 주류 이데올로기인 자유주의, 이성주의, 자본주의를 직접 연결하고 공격한다. 그리고 순수 이론 분석으로 등장해 민족, 국가, 세계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체면에 서 있다. -응?

또 다른 이유는 그것의' 왼쪽' 에서 만족을 얻는 것이다. "신좌파" 의 "좌측" 과 "좌측" 은 "좌측" 이다. 하나는 자본주의를 격렬하게 비난하는 것이다. 그들은 단순히 자본주의와 전통 사회주의를' 소수 경제와 정치 엘리트가 사회자원을 조작하는 제도' 로 정의했고,' 사회주의' 는 노동인민의 경제민주와 정치민주주의를 가리킨다. (4)

또는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사회를 결합해 자유주의와 결합해 전면민주주의를 사회주의' 제도 혁신' (예:' 안강 헌법',' 향진 기업',' 촌민 자치 등) 과 연결시킬 수도 있다. ). 그래서 현대사회의 모든 불완전함은 자본주의와 자유주의로 인한 것이다. 완벽한 (이른바' 전면민주주의') 사회는 그들이 생각하는' 사회주의' 를 기대해야만 창조될 수 있다.

둘째, "사회주의" 를 요구한다. 신좌파' 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몰래' 사회주의' 를 변호하여 사회주의가 자본주의를 대체하는 명제를 다시 제기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회주의 버전의' 신좌파' 는 사회주의가 무엇인지도, 사회주의의 소유제 형식과 경제정치 운행 방식을 정의하지도 않고, 단순히 인민주권과 전면민주로 자신의 사회주의를 정의한다. 이 민주주의의 경제적 기반은 무엇입니까? 정치 제도의 안배는 무엇입니까? 그들이 거부한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법치를 실시하는 것 외에, 그들은 어떤 수단을 써서 국민의 주권과 전면적인 민주주의의 실시를 보장하는 것에 대해 침묵을 지켰다. 그들은 전통 사회주의 형태의' 합법성 위기' 를 예리하게 인정한다는 전제하에 그들이 분명히 말하지 않고 자유주의 경제 정치적 주장보다 우월해야 하는' 보이지 않는' 사회주의를 변호했다. 셋째, 기존 성과 (이론적으로든 실천적으로든) 를 부정하는 것은 이러한 성과의' 불완전성' 이다 (예: 왕휘가 80 년대 중국 사상계에 대한 부정과 90 년대 각종 사상주장에 대한' 모든 것을 휩쓸었다' 는 전면 비난). 간단히 말해서, "진보에 대한 신념, 현대화에 대한 약속, 민족주의에 대한 역사적 사명, 자유평등의 대동 비전, 그리고 자신의 분투와 존재의 의미를 미래의 비전으로 전환하는 당대의 순간과 연결시키는 현대적 태도" 는 이미 문제가 생겼고, 철저한 해체만이 그들이 전심전력으로 흠모하는 완벽한 세계를 위해 길을 닦기에 충분하다. (5)

돌이킬 수 없는 급진과 지울 수 없는 환상은' 신좌파' 에서 역사상 어떤' 좌파' 의 특징을 볼 수 있다.

신자유주의는 도덕 이론을 바탕으로 사람을 도덕의 존재로 여긴다. 모든 사람은 개인의 권익을 보호하면서 사회적 조화를 촉진해야 한다. 서로 도와야 사람들이 사회 발전을 가속화하고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신자유주의는 개인의 자유를 강조하지만, 더 이상 낡은 제도에 소극적으로 반항하고, 국가 개입의 자유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주동성, 창조성, 신질서를 숭상하는' 적극적' 자유를 가지고 있다. 빈곤, 기아, 장애, 질병, 무지와 같은 사회적 죄악을 줄이는 것은 적극적인 자유를 실현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개인의 능력의 발휘는 개인의 자유의 성장을 촉진하고 사회의 자유의 발전을 가속화했다. 발달한 사회의 자유는 개인의 자유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신자유주의는 국가의 개입 역할 확대를 주장한다. 국가는 개인의 자유 발전을 위해 장애물을 제거하고 더 나은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국가 권력의 강화와 운용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행동하게 하고, 시민들에게 더 많은 사회복지와 보장을 제공하고, 사회적 죄악을 막을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신자유주의는 시민의 사회적 의무를 강조하고 개인이 국가를 수호할 것을 요구한다. 개인은 국가 번영, 사회적 조화, 공익사업에 기여하고 더 많은 의무를 져야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신자유주의는 제국주의에 반대하고 제국주의는 전쟁, 정복, 독재의 대명사이다. 그것은 자본주의 기형 발전의 결과이며 약탈성과 기생성을 가지고 있다. 자유를 억압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권리를 짓밟습니다. 그러나 제국주의는 단지 정책일 뿐이다. 각종 사회 개량 조치를 실시하여 사회 갈등을 줄이고 윤리교육을 강화하고 우정, 상호 지원, 협력, 단결을 증진함으로써 제국주의의 출현을 피하고 그 해를 없앨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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