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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방의 방음 효과를 가장 잘 낼 수 있습니까?

전문적인 관점에서 가족 청취실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가정청음실 인테리어가 취해야 할 조치로는 방음, 흡음 등이 있는데, 대상은 보이지 않는 소리이며, 분명 상당히 어려울 것이다. 실제 치료 과정에는 약간의 기교가 필요하다. 방음 조치의 경우 환경과 재생 볼륨에 따라 차이가 크다. 일반적으로 취해야 할 방음 조치는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하나는 문과 창문의 방음이다. 두 번째는 방의 여섯 면을 방음하는 것이다. 셋째는' 방 속의 방' 을 만드는 것이다. 다음은 별도로 설명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고려 방법은 먼저 약한 부분을 강화하는 것이다. 방음 조치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한 관건이다. 강판 콘크리트 구조의 우주국을 예로 들면 콘크리트 벽의 방음 특성은 -50dB 에 이를 수 있지만 창문의 방음 특성은 -25dB 에 불과하다. 그들 사이에는 -25dB 의 차이가 있다. 이런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 방음 공사의 목적이다. 주변 벽의 방음 특성을 -60dB 로 높인다 해도 기존 창문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하면 방 전체의 방음 특성은 여전히 -25dB 에 불과하다. 깊은 통처럼 부품이 부족하면 물이 거기서 흘러나오고, 통의 깊이는 결함의 위치로만 계산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소리에 있어서도 하나의 이치이다.

시청실에 방음을 하기 전에 소리가 어디에서 빠져나갈지 자세히 분석해 보세요. 물론 벽과 바닥에도 조치를 취해야 하지만 방의 문과 창문을 잊지 마세요. 약한 부위입니다. 소리가 이 곳에서 새어 나오니, 방 전체의 방음 특성이 높을 리가 없다. 건전한 외환이 있다면,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것은 문과 창문이다.

첫째, 문과 창문의 방음 특성을 높이다

창문의 방음 대책으로서, 보통 이중 창문의 구조를 채택한다. 기존 창을 유지하고 다른 창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존 창을 제거하고 새 표준에 맞게 설계된 유리를 다시 설치합니다. 그것들의 두께는 모두 같고 공진 주파수도 같다. 이렇게하면 주파수 근처의 소리가 더 두드러집니다. 일반적으로 두 창 사이의 간격은 20cm-30cm 여야 합니다. 콘크리트 벽과 같은 -50dB 방음 효과를 얻으려면 두 층 유리 사이의 간격을 30cm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구간에서 흡음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제대로 건설되면 이 방은 -50dB 의 방음 효과를 보장할 수 있다.

두 번째 약한 고리는 문이다. 방음 효과가 가장 낮은 것은 일반 집단 아파트와 간단한 가정 인테리어가 설치된 문이다. 거친 토지 시공용 합판 못은 문과 문틀의 간격이 크며 방음 특성이 최대-15dB 입니다. 일반 주택문의 방음 특성은 -25dB~-35dB 에 달할 수 있습니다. 성능이 더 높아서 음향실에서 쓰는 그런 철문은 주택에서 거의 보이지 않는다. 현재 점점 더 많은 이중층 방범문이 좋은 방음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합판 문을 방음 문으로 개조하려면 문의 방음 특성을 벽의 방음 특성과 일치시켜야 한다. 방 벽의 방음 성능이 -30dB 밖에 없다면 방음 성능이 -35dB 인 문을 설치하면 품질이 기준을 초과한 혐의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제조사가 다르기 때문에 -30dB 와 -35dB 의 문 가격 차이는 매우 크다.

가격 비용은 매우 민감한 주제이다. 스스로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까? 문의 기밀성을 직접 높일 경우 문 프레임 사이의 간격이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방음 특성이 약간 높아지기 때문에 문 아래에 스티커나 스펀지를 붙일 수도 있습니다.

방음 특성이 얼마나 향상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경험 데이터가 일반적으로 -3dB~-5dB 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전혀 효과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위에 물건을 붙이는 것이 예전처럼 틈을 남기는 것보다 낫다.

둘째, 벽의 방음 특성을 향상시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문과 창문은 가장 약한 활성 부품입니다. 다음 일은 각종 벽의 방음 특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일반 주택의 내력벽은 강판 콘크리트나 단단한 벽돌 구조를 채택하여 방음 효과가 좋다. 대부분의 문제는 칸막이 벽에 사용되는 경량 중공 벽돌이나 회색 판지로 방음 특성이 -25dB~-30dB 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홈 시어터 룸에는 이런 구조의 벽이 한두 개 있다. 문과 창문을 제외하고, 이것은 소리가 가장 많이 새는 곳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중공 벽돌 중간의 공기 진동이 벽 진동을 일으켜 음질에 매우 불리하다. 두 가지 구체적인 해결책이 있습니다. 첫째, 원래의 벽을 허물고 칸막이 벽을 다시 짓는다. 두 번째는 원래 벽을 유지하고 방음벽을 추가하는 것이다.

두 방법 모두 각각 장단점이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원래의 벽판을 제거하고 양쪽에 회색 판지를 넣고 중간에 유리 섬유를 채우는 것이다. 이 방안은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두 번째 방법은 원래의 칸막이 벽을 유지하고 몇 개의 새로운 기둥을 추가하여 칸막이 벽을 형성하고 안에 유리 섬유를 넣는 것이다. 이 방안은 새로운 벽을 추가했는데, 그 방음 특성은 이전 방안보다 낫다. 그러나 단점은 몇 센티미터의 방 폭을 줄인다는 것이다. 아파트 등 방 공간이 제한된 경우 방음벽을 재건하는 것이 더 적합할 수 있다.

방 공간에 신경을 많이 쓴다면 시중에서 파는 방음판 (납판) 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같은 방음 효과를 얻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첫 번째 방안에 비해 비용이 두 배 이상 높다.

셋째,' 방 속의 방' 을 만든다

다음은 실제 방음 대책입니다. 진정한 방음을 하려면 당연히 방의 6 면에 방음 조치를 실시해야 한다. 인접한 방의 벽 (칸막이) 만 일정한 방음 성능을 가지고 있다면 바닥과 천장이 소리에 미치는 영향이 두드러진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완전히 바닥을 자른 방음은 반드시 방의 6 개 면에 대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한 방의 방음 특성을 더 잘 개선하기 위해, 방 안에 방, 즉' 방 안의 방' 구조를 재건하는 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방 안의 방' 은 벽, 바닥, 천장에 대해 엄격한 방음 조치를 취하고, 결국 방 안에 다른 방을 짓는 것이다. 모든 스튜디오는 이런 구조를 채택한다. 따라서 실제 방음 성능은 -50dB 보다 높습니다. 심지어 -60dB~65dB 의 이상적인 방음 기능을 갖춘 스튜디오와도 견줄 만하다. 내부 및 외부 벽을 완전히 격리하고 소리 진동을 전달하지 않으려면' 방 중방' 구조에 격리 장치를 사용해야 하며 시공이 복잡하다. 이 등급의 방음벽은 전원, 음향 설비, 전화, 에어컨 등의 콘센트를 전혀 허용하지 않는다. 설치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 계획을 세울 때는 그에 상응하는 자질을 갖춘 대형 인테리어 회사에 문의해야 한다. "방 중방" 의 제조 비용은 이전 어떤 개조 방식보다 훨씬 높을 것이며, 평방미터당 1 만원 이상에 이를 것이다. 분명히 이것은 일반 샐러리맨이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방음 수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우리 홈시어터가 어떤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따라서 최소한의 돈을 쓰고 우리의 경제력과 감상 수준에 상당하는 방음 효과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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