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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의 중국인에 대한 평가를 보세요 (1).

"중국 지혜" 는 일본에서 출판된 각국 국민의 지혜에 관한 총서 중 하나로, 일본의 지혜와 미국의 지혜를 포함한다. "중국인의 지혜" 를 보고 외국인의 시각으로 중국인을 바라보는 것을 느꼈고, 일부 중국인들이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책의 일부 단편을 발췌해서 일본인들이 중국인을 어떻게 보는지 보세요. 저자 소개:' 중국인의 지혜' 작가, 남송본, 1925 년 대만성에서 태어나 도쿄대학을 졸업했다. 그는 중국 연구와 금융 연구에 다년간 종사해 왔다. 그의 저작에는' 마오쩌둥전',' 주은래 처사의 길',' 삼국격언',' 중국과 일본' 등이 포함된다. 한 나라의 민족성이나 한 민족의 성격은 자연 환경과 장기적인 역사적 경험에 크게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지도를 열면 바로 중국 동림해, 서 남 북이 다른 나라와 접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10,000 여 킬로미터의 육지 경계는 인위적으로 구분되어 쉽게 침범당할 수 있다. 국경이 침입했다고 말하지 마라. 중국은 우후 16 개국, 원청과 같은 다른 민족이 점령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면이 해양에 의해 보호되고, 역사적으로 외국 군대에 의해 점령된 역사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이 미군에 의해 점령된 역사) 를 한 번만 경험한 일본인들에게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역사 환경이 복잡하고 다양한 중국인들에게 그들은 당연히 독특한 생활지혜를 가져야 한다. 중국인에게 1, 전쟁을 꺼리는 기질이 두드러진다. 중국 국민들이 여러 차례 침략을 당했기 때문에, 그들도 다른 나라를 침략하는 것을 싫어한다. 2. 권력감이 강해서 자기 나라의 문화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자만한다. 4, 우울하고 외부인은 그들의 마음을 이해하기 어렵다. 5, 어수룩하고 어수룩하며 인내력이 강하다. 6, 보수적이고 변화하기 쉽지 않습니다. 7, 생활 리듬이 비교적 느리다. 결론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수천 년 동안 단련한 중국인들은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다. 몇 가지 방면에서 중국인의 독특한 지혜를 탐구합시다. 천천히'-중국인의 생활 리듬은 금세기 초 보트가 주요 교통수단이었을 때 중국 항구에 처음 도착한 외국인들은 항구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노동 리듬, 특히 노동 노래의 리듬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중국에서는' 쿨리' 라고 불리는 노동자들이 형용할 수 없는 느린 노동노래를 외치고 있다. 리듬이 느리고 손발의 동작도 느리기 때문이다. 부적절한 비유를 하는 것은 아침에 중화공원에서 태극권을 치는 것과 같다. 이런 장면을 보면 평소에 빠른 리듬에 익숙한 일본인들은 "이 나라 사람들은 왜 이렇게 한가한가?" 라는 어리석은 눈을 느낄 것이다. "인내심이 없는 일본인들에게는 중국 쿨리의 느린 노동이 일부러 게으름을 피우는 것으로 여겨진다. 낡은 상해의 일본인들은 황포차를 탈 때 항상 지팡이를 짚고 일본어 중국어로 소리쳤다. "빨리! ". 성질이 급한 일본인이 황량차에 오르자마자 목적지에 도착하려고 하기 때문에 인력거꾼은 일본 손님을 데려오는 것을 싫어한다. 옛 만주의 탄광과 항구에서 일본 감독이 채찍을 휘두르며 쿨리에게 "빨리! ". 그래서 중국의 쿨리는 임금이 상당히 높지 않으면 일본 감독 밑에서 일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당시 중국에 있던 일본 기업인들은 다른 중국인을 몰라도' 천천히' 라는 단어를 알고 있었다. 중국 노동자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사실, 일본인들은 쿨리의 느린 노동이 게으름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들이 오랫동안 일하는 지혜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일본 노동자들처럼, 그들은 늘 자신을 부양할 수 없다. 중국인은 일상생활의 리듬이 느릴 뿐만 아니라 장사도 느리다. 홍콩 선전의 부동산 임대 계약은 기한이 30 년, 40 년, 심지어' 99 년' 에 이른다. 임대 계약이 보통 2 ~ 3 년인 일본인들에게는 농담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중국인들이 걷는 방식, 우리는 그들의 여유로운 생활 태도를 이해할 수 있다. 베이징과 상하이처럼 바쁜 대도시에서도 중국인이 일본인처럼 조깅하는 것을 보기 어렵다. 중국에서도 전투는 느리다. 삼국 시대에 유비 () 가 촉군 () 을 이끌고 오공 () 을 공격한 것은 거의 이릉 () 과 같다. 이릉은 장강 중류 북쪽 해안에 위치하여 중요한 군사 및 교통 요지이다. 일단 깨지면 오군의 근거지인 강릉, 협구도 직접 점령된다. 그러나 수군은 원정의 피로를 풀기 위해 이릉 부근의 토지에 순행했다. 이릉을 지키는 오군 장군도 적을 피로로 끌고 다시 반격하는 방침을 취했다. 오군은 반년을 끌고 촉군이 지친 상황에서 대거 반격하여 화공으로 촉군을 물리쳤다. 일본인이라면 오군처럼 6 개월 동안 참거나 참지 못할 것이다. 어쨌든, 중국의 불요불굴이 천천히 적을 쓰러뜨리는 전술은 그것의 특기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인의' 천천히' 태도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다. 느린' 의 단점 중 하나는 시간관념이 나태해서 초를 다투는 정신이 없다는 것이다. 중국 농촌에서 회의가 한두 시간 늦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사기' 에는' 미생편지'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미생과 그의 애인이 어느 다릿목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는 뜻이다. 그러나 미생은 약속한 곳에서 몇 시간을 기다렸지만 그의 애인을 만나지 못했다. 이 때, 큰비가 강물을 폭등하게 하였으나, 미생은 떠나려 하지 않고, 결국 다리 난간과 함께 익사했다. 그때부터 중국인들은' 신명' 으로 매우 믿을 만한 사람을 묘사했다. 그러나 일본인의 관점에서 볼 때, 제 시간에 데이트하지 않는 애인을 기다리기 위해서는 정말 죽을 가치가 없다. "느림" 의 두 번째 단점은 비효율적이라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중국이 문화, 사상, 기술적으로 최고라고 늘 믿었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지식과 문화를 흡수하는 데 급급하지 않다. 그들은 또한 유럽 문명의 성과, 특히 과학기술을 천천히 흡수하고 소화하는 부정적인 태도를 취했다. 반면 일본인들은 새로운 지식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열정적으로 흡수한다. 1543 년에 포르투갈 사람들은 총을 일본에 도입했다. 32 년 후, 화총이 일본군에 나타났고, 화총은 일본군에 없어서는 안 될 신식 무기가 되었다. 화총은 왜국보다 일찍 중국에 들어왔지만 80 년 후 풍신수길이 북한에 출병했을 때 중국의 명군에는 아직 총총 부대가 없었고 150 년 후 명나라가 멸망했을 때 중국 군대는 여전히 대규모로 총을 사용하지 않았다. 이 사례는 중국인과 일본인의 속도 관념상의 차이를 설명하고, 선진국 과학기술문화사상을 흡수하는 속도의 차이는 상상할 수 있다. 그래서 메이지유신 이후 수십 년 동안 눈에 띄는 변화가 있었지만 중국은 반봉건 반식민지 상태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웠다. 중국의 근면은 일본인보다 나쁘지 않지만, 효율성은 일본인보다 현저히 낮으며, 이는 중국의 시간 관념과 관련이 있다. 속전속결을 좋아하는 일본인과는 달리 중국인들이 취하는 생활태도는 천천히 하는 것이지만 끝까지 견지해야 한다. \ "천천히! "이는 중국인들이 오랜 역사 경험에서 얻은 일종의 지혜와 인생 깨달음이라고 할 수 있다." 대충대충 "-중국인의 처사 방식. 일본어로 욕하는 말은' 말루' 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기' 에서'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는 전고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진다. 진시황이 죽은 후 실권은 재상 조고가 장악했다. 어느 날 조고는 진 2 세에게 사슴 한 마리를 선물하며 말했다. "폐하, 이것은 당신에게 주는 말입니다." 젊은 황제 2 세는 영문도 모른 채 주변 장관에게 말했다. "이상하군, 이건 분명히 말이야." 조고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신하들은 대부분 "이것은 사슴이지 말이 아니다. 나중에 나는 사슴도 분간할 수 없는 바보를' 말사슴' (바보, 바보) 이라고 불렀다. 중국에는' 대충대충' 이라는 말이 있는데, 말이 호랑이든 아니든, 어차피 동물의 뜻이다. 이런 촉박한 느낌과 표현은 중국인 특유의 것이므로 일본인은 이해하기 어렵다. 중일 국교 정상화 이후 합자기업은 많고, 성공적이며, 중도에 좌절한 경우도 있다. 실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 하나는 일본과 중국이 계약을 고려하는 방식이 다르다는 것이다. 일본은 일단 계약이 체결되면 중간에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절대적으로 이행하고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비즈니스 윤리입니다. 한편 중국 측은 원래 계약을 준수해야 하지만 도중에 일부 수정이 완전히 필요하다면 괜찮다고 보고 있다. 소위 장사는 즉흥적이어야 한다. 1978 중국 정부는 신일철 미쓰비시 상사와 합자협정을 체결했다. 198 1 년 1 월 중국이 갑자기 외환긴장을 이유로 2 기 공사를 보류하자고 제안했다. 저자: 정수와 냉동수 1978 중국 정부는 신일철 미쓰비시 등 일본 기업과 합자협정을 체결했다. 198 1 년 1 월 중국이 갑자기 외환긴장을 이유로 2 기 공사를 보류하자고 제안했다. 수백 억 엔 설비를 투입한 일본 기업들을 깜짝 놀라게 한 뒤 갑자기 중단됐다. 그들은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그리고 절대신용이 있는 국가정부로서 사기업이 아니라 어떻게 함부로 계약을 파기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중국은 "우리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마음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고 반박했다. 객관적인 조건의 변화로, 원래 계약은 이행할 수 없었다. 쌍방이 서로 타협할 방법을 강구할 수 없습니까? "이 문제는 결국 일본 정부의 자금 지원을 통해 해결되어 프로젝트가 지속됐지만 일본은 살얼음을 밟는 것 같았다. 또한 중국인들은 사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는' 마음이 넓은' 사람을 숭상한다. 시시콜콜한 일본인은 종종 중국인들에게' 너무 인색하다' 는 비난을 받는다. 일본 제품의 품질이 좋은 것은 바로 일본 기술자가 시시콜콜 따지기 때문이며,' 비정규' 도 중국 제품의 품질이 조잡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일중 합자기업에는 쌍방의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분쟁이 많다. 중국은 일본이 "마음이 너무 작아서 너무 까다롭다" 고 불평하고 일본은 중국이 "너무 부주의하고 너무 소홀하다" 고 불평했다. 중국인들은 정해진 법률 규칙 계약 구속 등을 믿는다.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객관적 상황의 변화로 사실과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이전 제약에 얽매이지 말고 사실에 상응하는 확장 해석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장사에서 판매자는 더 비싸면 팔수록 좋고, 바이어는 사고 싶은 것은 더 싸다. 장사를 성사시키기 위해서 쌍방 모두' 보통' 태도가 필요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현대사회에서는 국가정치외교에서 민간무역취업에 이르기까지 모두 계약 형식으로 진행되어 현대사회를 계약 사회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선진국들은 계약이 절대적인 구속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무조건 집행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계약에 대해' 일반적인' 태도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신뢰할 수 없는 파트너로 비난받기 쉽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이 다른 나라와 잘 협력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 방법이 없다 "-중국인의 정치관. 중국에는 결코 민주적 정치 제도가 없다. 중국 정치는 예로부터 위에서 아래로 강요된 독재제도였다. 역대 통치자들은 자신의 권력을 지키기 위해 국군을 특별히 자신을 지키는 군대로 건설하고 민족문화를 자신의 통치합법성을 지키는 학문으로 바꾸었다. 장기간의 고압 정치 하에서 중국인들은 정치에 대해 매우 수동적이고 냉막 있는 태도를 형성했다. 많은 사람들이 현 정부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단지 수동적으로 "어쩔 수 없다" 고 말했을 뿐이다. 그러나 중국인의 정치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 때문에 중국인들이 정치적 반항정신이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 중국인들은 "방법이 없다" 고 말하지만, 마음이 정말 "방법이 없다" 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쩔 수 없다' 는 중국인의 고압 정치에서의 굴욕 전략이다. 중국인이 항상' 어쩔 수 없다' 고 말했기 때문에 중국인이 쉽게 굴복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갑오전쟁 전 일본에서' 중국통' 으로 불리는 많은 일본 파도인들은 중국인의 이런 부정적인 냉막 정치적 관점을 쉽게 굴복할 수 있는 표현으로 여겼다.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 * 사람들은 애국심이 전혀 없다. 국가에 연루되면' 속수무책' 이 된다. 그래서 중국에 군사적 타격을 주기만 하면 중국 국민들은 즉각 굴복할 것이다. "중국인의 이 작은 지식은 당시 일본군이 중국 침략 전쟁을 일으킨 배경 중 하나였다. 또한 중국인의 정치적 견해 중 하나는 정치 활동을 돈벌이와 연결시켜' 승진하여 부자가 된다' 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중국 국민들은 잔혹한 정치에 속았다. 백성들이 일단 관리가 되면, 더욱 분발하여 백성들을 착취하고 괴롭힐 것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뇌물을 받는 것이다. 따라서 중국 역대의 정치적 어둠, 관료주의, 횡령, 뇌물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옛날 군대에서 신병이 장교와 조상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예사이다. 신병은 매일 장교와 시할아버지에게 따귀를 맞았다. 비인간적인 고문을 당한 신병이 베테랑이 되면 성실한 사람이라도 악마처럼 후임자를 더욱 엄하게 괴롭힐 수 있다. 마치 복수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중국에서는 관원에게 고문당한 서민들이 관원으로 변했고, 점점 더 착취하고 고문하는 것은 일본의 옛 군인이 신병을 고문하는 복수심태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역사적으로 중국인의 꿈은'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 이었다. 특히 과거제도가 나타난 후 여러 해 동안 착취를 당한 사람들은 이런 복수의 꿈을 안고 있었다. 그러므로, 중국의 고 대 시간부터 관리는 "탐관" 이 고, 몇몇 청렴한 관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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