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외환 플랫폼 - 혜주 상인문화의 문화적 특성

혜주 상인문화의 문화적 특성

후이저우 상인은 명청 시대 중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상파로 중국의 수많은 상파들 중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수백 년 동안 중국에서 유교 문화를 계승해 왔습니다. 중국의 역사, 중국 비즈니스의 발전을 촉진한 번영은 독특한 비즈니스 문화 품질을 형성하고 중요한 비즈니스 개념을 창출했으며 결코 지워지지 않는 아름다운 풍경을 축적했습니다. 현대 비즈니스 운영의 모델이자 모델입니다. 혜주 상인 문화는 중국 상업 발전 역사의 중요한 부분이며 중국 상업 문화의 귀중한 정신적 자산이며 무궁무진한 문화 원천이자 사업가를 위한 최고의 교재입니다.

후이저우 상인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정직함, 믿음직함, 우아함입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후이저우 상인이 활동하는 지역은 "섬으로는 기이하고 사막으로는 드물며 발자국이 우의 거의 절반을 덮고" 모든 곳에 존재했습니다. 후이저우 6개 현에는 송, 원, 명, 청 시대에 부자가 된 사업가가 적어도 천 명에 달했고, 그중에는 수백만 달러를 가진 부유한 사업가가 230명에 달했습니다. 특히 명청시대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에서는 상품경제가 상당히 발전하여 혜주 상인들이 모여 세력을 떨쳤다. 따라서 “혜주 상인의 번영은 사실상 혜주 상인이 발전한다”는 말이 있다. 후베이성 한커우에서 후이저우 상인들은 호화로운 길드 홀을 지었을 뿐만 아니라 후이저우 상인들이 배를 정박할 수 있도록 강변에 '신안 부두'를 건설했습니다. 강을 따라 있는 다른 도시에서도 회족 상인들이 집단을 이루어 거대한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그렇다면 먼 산에서 유래하여 '사방에 살던' 후이저우 상인들은 왜 세계 곳곳에 뿌리를 내리고 상업 항구로 자리매김하며 무적의 존재가 되었을까? 후이저우 상인의 중요한 역사적 현상을 연구할 때 사람들은 그 핵심이 "성실 기반"이라는 경영 철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청나라 말기 서봉근(徐泉現)이 지은 수첩소설 『이성』에는 '일푼' 이야기가 나온다.

안후이성 사업가 A, B 두 명이 사업차 쑤저우에 와서 많은 재물을 가지고 왔다. 그들 각각은 매춘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모두 낭비했습니다. 곧 그들은 낮에는 구걸을 하고 밤에는 고대 사원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밤, 두 사람은 그 자리에서 불을 피우고 함께 시간을 보냈다. 혜주 상인 A씨는 한 푼도 꺼내서 버리려고 했고, 후이저우 상인 B씨는 서둘러 그것을 가져가며 “해결책이 있어요”라고 말했다. 잠시 후 혜주 상인 B는 대나무 조각, 풀 줄기, 찢어진 종이 등을 들고 있었다. , 닭과 오리 깃털 및 기타 품목을 그의 팔에 안고 돌아옵니다.

후이저우의 상인 지아에게 밀가루를 한 푼에 사서 물과 섞은 다음 대나무 조각에 풀을 감고 종이로 덮은 다음 그 위에 닭과 오리털을 붙여서 만들어 달라고 권유했습니다. 그는 살아 있는 것처럼 보이는 다양한 새들의 종이 장난감을 200~300개 샀습니다.

새벽이 되자 회족 상인 A와 B는 각각 이 새 종이 장난감을 선묘사로 가져왔습니다. Xuanmiao Temple은 쑤저우에서 가장 중요한 사찰입니다. 특히 봄에는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부녀자, 어린이, 선비들은 후이저우 상인 A, B가 운반하는 새를 보고 너무 멋지다고 생각하여 사려고 했더니 순식간에 모두 사버렸습니다. 새 한 마리는 10위안에 팔렸고, 회족 상인 A와 B는 5천 위안 이상을 벌었다. 이때 후이저우 상인 B는 후이저우 상인 A에게 이렇게 말했다. “대나무 조각, 풀줄기, 찢어진 종이, 닭, 오리 깃털 등이 모두 여러 시장에서 발견되었는데, 그 돈으로 밀가루를 샀습니다. 이것이 모두 그의 ‘유산’이었습니다. ".

이후 회족 상인 A와 B는 한 푼으로 번 돈으로 각종 종이를 사고, 닭과 오리의 깃털을 주워 사람과 꽃, 식물을 그리는 데 사용했다. 두 사람은 밤에 따로 일하고 낮에는 현묘사에 가서 팔았다. 후이저우 상인 A와 B는 2년도 채 안 되어 수만 달러를 모았습니다. 이후 그들은 쑤저우 창먼에 옷가게를 열었고, 가게의 유래를 기억하기 위해 문에 '한푼'이라는 글자를 적었습니다. 그때부터 '한 푼'은 쑤저우에서 유명해졌고 사업도 성장했습니다.

공교롭게도 Xu Ke의 "Qing Ye Lei Chao"도 비슷한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명청 시대에 "Jiangyou 사업가"라고도 알려진 장시성 난창 출신의 사업가입니다.

'장유상'은 경영 부실로 연말에 돈이 200만 남고, 채권자들이 모두 모였다. 그래서 그는 자살을 준비하기 위해 무덤으로 갔는데, 역시 자살하려는 사람을 만나서 그를 구해 주고 위로해 주었습니다.

남자는 '강우상'이 죽고 싶어하는 이유를 알았고, 200달러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웃으며 '강우상'에게 200달러를 달라고 해서 물건을 샀다. 포도주 한 병. 고기 한 조각과 수십 개의 장난감을 가지고 고대 사원을 발견하고 땅바닥에서 잔치를 벌인 두 사람. 다음날 아침 일찍 남자는 "장유상"에게 말했다: 오늘은 새해인데, 신사 숙녀 여러분,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을 팔 수 있습니다. 더 비싸요.

'장유상'은 시키는 대로 하여 소소한 돈을 벌고 남자를 만나러 다시 장난감을 팔 계획을 세웠지만 남자는 그를 비웃었다.

이 책을 접어서 읽는 이유.

어제는 연말이었고, 장난감은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했기 때문에 판매하면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새해이고 시장의 장난감 가격도 상승했습니다. 우리는 비용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물건을 빨리 팔아서 돈을 많이 벌 수 있고, 돈이 많은 좋은 사람이 그것을 잃을 것이 아니며, 희귀한 물건을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좋은 가격.

후이저우 상인들은 가진 것이 거의 없는 절박한 상황에 처했고, 단 한 푼으로 밀가루를 사고, 새 깃털과 찢어진 종이를 줍고, 자신의 예술적 재능에 의지해 장로가 됐다. 어린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장난감, 그리고 Xuanmiao 사원으로 가서 다른 사람들과 경쟁 할 수 있습니다. Xuan Miao Guan은 실제로 Qing 왕조의 상업용 센터였습니다.

다시 '장유상'을 보면 역시 만족스럽지 못하다.

또한, 그는 상황을 평가할 수 없으며 독립적 인 의견이 없어서 더 많은 돈을 버는 것을 방해합니다.

将“一文钱”与“二百钱”작일比较,有见地的人一眼就可看出,“徽商”要高take“江右商”一筹,差距是很显著의.也许正是基于此,“一文钱”故事又被丹青高手加以图绘,布之于《点石斋画报》。尽管 《点stone斋画报》中的“一文钱”故事发生在广东,与“一文钱”祖本有流入,然而情节大致상동,看来“一文钱”故事在清代流传的范围不小,影响그것은 또한 거대합니다.

------------------------------- -- ------------------------------------- But what are the true and false origins of these " 페니 "이야기? ? 저자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일 푼"의 저자 Xu Chaoen은 안후이 출신의 서기이며 귀와 눈이 닫혀 있으므로 기사의 진위가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속도지향적으로变,可就所处的具体物质环境, 붓놀림의 사용, 오락과 열정의 영향, 교육의 계몽, 예절과 관습에 대한 투자 등은 혜주 상인만큼 집중적이고 견고하지 않습니다.明白于此,便找到了“一文钱”的徽商何以能在逆途转衰为胜的关键。

现撮主要叙述,先从徽州的具体物质环境谈起。 "서시현탄(She Shi Xian Tan)"에 따르면, 명청 시대 후이저우에서는 "분홍빛 벽이 우뚝 섰고, 원앙과 타일이 확장되었으며, 문은 웅장했고, 부엉이의 키스는 성벽처럼 우뚝 솟아 있었다"고 합니다. , 정말 독특한 광경이군요." 명청 시대의 후이저우 사람들은 우아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아름답게 장식된 시공간 분위기 속에서 태어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사는 정자, 문 덮개, 복도 기둥, 들보, 난간, 창문은 모두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화려한 문양이 있습니다. 인물 이야기, 영적인 동물과 꽃, 신화와 전설, 목축과 사냥, 물을 나르고 장작을 패고, 산책과 수확, 놀이 게임, 어린이 놀이, 서호 풍경, 안개 낀 황산…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벽돌 하나, 물건 하나. , 하나의 칼럼, 아무것도. 앞뒤로, 이중 기둥과 양쪽에 3 층이있는 싱글 객실은 넓은 돌로 구성되어 있으며,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생한 화려한 피닉스, 날아 다니는 새, 날아 다니는 드래곤, 광선, 서까래에 조각 된 이상한 동물이 있습니다. , railings, brackets, etc. All the inscriptions on the stone squares are in the style of pavilions and pavilions. > Book.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