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 ━ ━ ━ ━ ━ ━
루드비히? 어디 있어? 베토벤 (1770- 1827) 은 독일에서 가장 위대한 음악가 중 한 명이다. 독일 본에서 태어난 네덜란드인은 일찍부터 음악적 재능을 보여 8 살 때부터 공연을 시작했다. 1792 비엔나에 가서 심학을 하고, 예술 진보가 빠르다. 베토벤은 화합을 믿고 영웅을 숭상하며, 시대적 분위기로 가득 찬 우수한 작품을 대량으로 창작했다. 예를 들면 교향악' 영웅과 운명' 이다. 서곡 "에그몬트"; 피아노 소나타' 슬픈',' 달빛',' 폭풍우',' 열정' 등. 나는 일생이 기구하여 가정을 이루지 못했다. 스물여섯 살에는 청각을 잃기 시작했고, 만년에는 완전히 청각을 잃었다. 나는 대화본 한 권을 통해서만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다. 그러나 외로운 삶은 그를 침묵하고 은퇴하게 하지 않았다. 모든 진보사상이 봉쇄된 봉건복원 시대에도 그는 여전히' 자유평등' 이라는 정치적 신념을 고수해 연설과 작품을 통해 * * * 와 이상을 외치며 불후의' 9 번 교향곡' 을 썼다. 18 세기 계몽운동과 독일 허리케인 운동의 영향을 받아 그의 작품은 개성이 뚜렷하여 이전 사람들보다 크게 진보했다. 음악 공연에서, 그는 당시 거의 모든 음악 유파를 다루었다. 피아노의 표현력을 크게 높여 교향의 연극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다. 교향악을 사회 변천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중요한 음악 형식으로 만들었다. 베토벤은 고전음악의 대표작으로서 낭만주의 시대의 음악길을 열어 세계 음악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음악 성인" 이라고 존칭되었다.
베토벤은 1770 12 16 에서 독일 본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현지 궁중 합창단의 테너로, 희노가 변덕스럽고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신다. 엄마는 요리사이고 착하고 부드럽다. 힘든 생활은 베토벤이 학교에 갈 권리를 박탈했다. 그의 어린 음악적 재능은 아버지가 그가 음악 신동이 되어 그의 돈줄이 되기를 바랐다. 그는 욕을 아끼지 않고 베토벤에게 네 살 때부터 하루 종일 하프시코드와 바이올린을 끊임없이 연습하도록 강요했다. 여덟 살 때 베토벤은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큰 성공을 거두어 두 번째 모차르트로 여겨졌다. 이후 스승은 오르간사 예복에서 작곡을 배우기 시작했다. 1 1 세 때 첫 작품인' 피아노 변주곡' 을 발표했다. 13 살 때 그는 궁중 밴드에 가입하여 오르간사와 고대 피아니스트로 일했다. 1787 년 비엔나에 가서 모차르트 하이든에서 작곡을 배웠다. 1800 년, 그의 첫 승리 이후, 밝은 미래가 베토벤 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3 ~ 4 년 동안, 끔찍한 일이 끊임없이 그를 괴롭혔고, 베토벤은 자신이 청각을 잃었다는 것을 알았다. 음악가에게 청각장애보다 더 무서운 것은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의 초기 피아노 소나타의 부드러운 판악장에서 이런 가슴 아픈 고통을 이해할 수 있다.
베토벤은 항상 뜨거운 마음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의 열정은 매우 불행하다. 그는 항상 희망과 열정, 실망과 반항을 번갈아 경험하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180 1 년, 베토벤은 Giulietta 와 사랑에 빠졌습니까? 규카디르, 그는 달빛 소나타를 그녀에게 바쳤다. 그러나 순진하고 이기적인 리치 에이는 그의 고상한 영혼을 이해하지 못했다. 1803 다른 사람과 결혼한 것은 절망의 순간이었다. 그는 유서 한 통을 썼다.
1803 년, 그는 연무에서 벗어나 밝고 낙관적인 두 번째 교향곡을 썼다. 이후 그의 작품에는 더 좋은 음악이 등장했다. 교향곡 3 번 (영웅), 교향곡 5 번 (운명), 교향곡 6 번 (전원), 아름답고 유쾌한 바이올린 협주곡과 화려한 피아노 협주곡과 소나타.
1823 년 베토벤은 그의 마지막 대표작' 9 번 교향곡 (합창)' 을 완성했다. 이 작품은 그의 이상적인 세계를 창조했다. 1826 65438+2 월 베토벤은 심한 감기에 걸려 폐부종을 일으켰다. 1827 년 3 월 26 일, 그는 눈보라 속에서 떠났다. 결혼한 적이 없다. 29 일, 매장자는 2 만 명이었고, 그들의 시신은 산타맥스 공동묘지에 안장되었다.
이 작곡가는 세상에 57 년 동안 머물며 평생 100 여 편의 작품을 완성했다. 주요 작품은 9 편의 교향곡을 포함한다. 수십 곡의 오케스트라 (에그몬트 서곡이 가장 유명하다); 피아노 협주곡 5 곡과 1 바이올린 협주곡 1 곡 기타 협주곡 5 곡 피아노 소나타 32 곡 (열정, 달빛, 슬픔, 여명, 폭풍 등). 모두 가장 유명하다); 실내악 80 곡 오페라 1' 프레드리오'; 또 다른 드라마1; 품질 2 등.
전기
어린 시절
베토벤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궁중 가수이다. 대부분의 경우, 그의 아버지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가족들에게 별로 좋지 않았고, 심지어 가족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것인지도 묻지 않았다. 처음에는 착한 할아버지가 이 가족을 너무 많은 고난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편, 그의 장손의 음악적 재능도 노인을 매우 기쁘게 했다. 하지만 베토벤이 겨우 네 살이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돌아가셨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아이를 키보드로 끌고 가서 몇 시간 동안 열심히 연습하게 하고, 그가 잘못 연주할 때마다 뺨을 한 대 때리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웃 사람들은 아이가 피로와 고통 때문에 흐느끼며 자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난한 여행 음악가인 Faifr 가 이 마을에 와서 베토벤의 집으로 끌려갔습니다. 그와 늙은 베토벤은 바깥의 술집에서 한밤중까지 술을 마신 후 집에 가서 작은 루드비히를 침대에서 끌어내어 수업을 시작했는데, 때로는 날이 밝을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 그를 신동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는 그의 나이를 거짓말했다. 여덟 살 때 여섯 살 때 그를 데리고 음악회에 나갔다. 하지만 세상에 신동은 없다.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늙은 베토벤은 아들을 또 다른 젊은 모차르트로 바꾸지 못했다. 모차르트에 비해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너무 불행했다. 모차르트는 어린 시절에 좋은 교육을 받았고, 훈련 시간은 즐겁고 조용했고, 자애로운 아버지와 사랑하는 여동생이 있었다. 베토벤은 그의 연주로 고향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그의 세계적 여행 공연은 모차르트만큼 놀랍지 않았다.
좋은 선생님
아버지는 남자아이를 데리고 한 선생님에서 다른 선생님으로 가서 다른 악기와 작곡의 예술을 배우라고 하셨다. 그가 궁중 피아니스트이자 본 극장 매니저 니브의 손에 넘어갈 때까지 이 선생님들은 모두 좋은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없었다. 존경받는 음악 선생님, 친절하고 교육을 잘 받은 젊은이입니다. 이것은 정말 베토벤의 큰 다행이다. 본 (Bonn) 이 최고의 학교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선량한 바흐 (Old Bach) 조차도 기꺼이 많은 아이들을 배울거야-베토벤의 아버지는 2 ~ 3 개월 동안 베토벤을 배울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의 눈에는 책을 읽는 것이 음악을 배우는 것보다 돈을 버는 것이 훨씬 낫다. 젊은 베토벤은 생애 처음으로 수업이 즐겁다는 것을 발견했다. 니피 선생님은 그에게 잘해 주셨고 음악뿐만 아니라 세상 다른 것들도 많이 가르쳐 주셨다. 그의 학비를 지불하기 위해, 니피 씨가 바쁘거나 마을을 떠날 때 베토벤은 그의 선생님을 대신해서 오르간사를 맡았다. 그래서 그가 막 만 14 세가 되었을 때, 그는 극장의 보조 궁중 오르간 연주자와 고대 피아니스트로 임명되었다. 얄밉고 불행한 그 아버지가 아들의 음악을 보고 마침내 돈을 좀 벌었다니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방문
이 무렵, 모차르트는 생애 처음으로 비엔나를 방문하여 그가 가장 좋아하는 우상 모차르트를 위해 연주했습니다. 모차르트는 이 아이가 단지 이런 행사를 위해 오랫동안 연습한 전시품을 가지고 놀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의상 예의바르게 그를 칭찬할 수밖에 없었다. 리틀 베토벤은 화가 나서 모차르트에게 주제를 하나 주라고 했고, 그는 그렇게 많은 감정과 천재로 즉흥적으로 창작했다. 모차르트는 깜짝 놀라 바로 옆방 입구로 뛰어갔다. 이 젊은이를 주의해라. "라고 그는 안에서 모임을 하고 있는 한 무리의 친구들에게 소리쳤다. "어느 날 온 세상이 그의 목소리를 들을 것이다!"
베토벤은 마침내 그가 고향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비엔나에 다시 가서 운에 맡기기로 했다. 이 시점에서 모차르트는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하이든은 방금 런던에서 그의 첫 승리를 거두어 그의 명성의 절정에 이르렀다. 본 (Bonn) 을 통과 할 때, 하이든 (Haydon) 은 베토벤 (Beethon) 의 코러스 (Course)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으며 크게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베토벤은 하이든은 이미 그의 청년기를 넘겼고, 그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부지런히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을 쓰고 지휘했다. 어쩐지 그가 답안지를 바꿀 시간과 정력이 많지 않았다. 그리고 그는 학생들에게 수업당 2 센트만 내라고 요구했는데, 원고지 연습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베토벤은 종종 연습에서 시정하지 않은 실수를 발견하는데, 그는 매우 화가 났다. 이 늙은 선생님이 두 번째로 런던에 갔을 때 베토벤은 재능이 좀 떨어지지만 엄격한 선생님의 학습을 요구했다. 나중에, 그는 종종 하이든으로부터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고 큰 소리로 선언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자신의 첫 피아노 소나타를 하이튼에게 바쳤기 때문에, 그가 시정연습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면 하이든으로부터 영감을 얻었다는 것을 점점 더 느끼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소나타, 피아노 소나타) 하이튼이 무대에서 마지막으로' 창세기' 를 공연했을 때, 그는 몇 명의 하인에게 부축을 받아 걸어 나왔고, 베토벤은 허리를 굽혀 이 허약한 노인에게 다정하게 키스를 했다.
낡은 습관을 견지하다
베토벤은 거실의 총아가 되고 싶지 않다. 그는 차라리 자신의 숙소에 머무르고, 마음대로 드나들고, 일어나고, 옷을 입고, 밥을 먹을 수 있다. 그는 자신의 흥미에 따라 방에서 자질구레한 일을 만지작거리는 것을 좋아한다. 한번은 환기를 위해 창밖의 풍경을 바라보다가 일부러 창문을 잘랐다. 그는 항상 지주들과 갈등을 일으키며 늘 사방을 돌아다닌다. 그가 오르가즘을 창작할 때마다, 그는 물이 아래층 방으로 스며들 때까지 항상 물 한 대야를 머리에 뿌려 식힌다. 우리는 집주인과 다른 세입자들의 심정을 상상할 수 있다. 때때로 그는 너무 자주 움직여서 다리를 피아노에 올려놓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바닥에 앉아서 피아노를 친다. 그는 새 집을 빌릴 때마다 임대 계약을 하고 임대 기간을 명시해야 하기 때문에 아파트 4 채를 동시에 내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아마 그가 비록 많은 돈을 벌었지만, 늘 저축이 없는 이유일 것이다.
귀가 먹다
그가 정말로 자신의 귀가 거의 귀머거리가 될 것 같다고 생각했을 때, 그는 거의 절망했다. 인생은 살 가치가 없는 것 같다. 음악가에게 그가 듣고 생존하는 달콤한 목소리를 듣지 못하는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있을까? 처음에는 웨글러 박사와 스티븐 폰 브로이닝과 같은 오랜 친구들 몇 명만이 그의 불행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궁전에 가서 그가 매우 좋아하는 신나는 음악회를 듣는 것을 포기했다. 그는 사람들이 그의 귀먹음을 알아차릴까 봐, 들을 수 없는 음악가가 좋은 작품을 쓸 수 없다고 생각했다. 안 돼! 그는 그가 쓰고 싶은 모든 음악을 기억한다. "나는 운명의 목을 졸라 죽일 것이다!" "아마도 그가 청각장애인인 상태에서 음악을 만드는 것은 다른 음악가들만큼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음악은 매력적인 목소리로 다양한 주제나 사운드 패턴을 배열할 뿐만 아니라, 가장 깊은 사상을 표현하는 언어이기도 하다.
베토벤과 그의 친구
음악가는 평생 이렇게 많은 성공과 이렇게 적은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의 친구들은 착하고 충성스러웠지만, 그의 빌어먹을 귀먹음은 그를 그들로부터 멀어지게 했다. 그의 보청기조차도 종종 그를 실망시켰기 때문에 그가 그들과 연락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가 항상 휴대해 온 대화본과 연필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보청기명언) 그는 그들이 서로 이야기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항상 그를 이야기하고, 그의 험담을 하고, 그를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생각했다. 어느 날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다시는 내 앞에 얼굴을 내밀지 마라! 넌 비열한 개야, 부정직한 놈이야! " 다음날, 그가 자신의 의심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친구는 진실하다. 그는 또 한 장의 쪽지를 썼다. "사랑하는 친구, 당신은 성실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옳습니다. 나는 지금 이해한다. 그래서 오늘 오후에 나를 찾아와 너의 베토벤의 사랑을 받아라. " 그리고 그의 친구들은-그들이 얼마나 좋은 사람인가-항상 그의 무례한 다툼을 용서하고 끝까지 동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의 가정생활은 처음부터 끝까지 매우 비참하다: 그는 결혼한 적이 없다. 비엔나에 처음 도착했을 때, 그는 고향에서 온 가수 마가달레나에게? 윌만은 청혼을 했지만, 그녀는 거절했다. 베토벤이 "너무 못생겼다" 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그는 여러 귀족 여성-귀여운 이름 여자 와 사랑에 빠졌다-그는 그들에게 음악으로 이야기 하지만, 그들은 그의 음악을 받아들이고 그의 사랑을 거부했다!
마스터 스타일
영웅
베토벤의 마음은 자유, 평등, 박애의 이상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1789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의 열렬한 지지자이다. 1798 년 베나도트 장군 (1763-1844) 이 비엔나 주재 프랑스 대사로 재직했다. 베토벤은 자주 그의 집을 방문하고 주변 사람들과 밀접한 교제를 한다. 1802 년 베토벤은 베나도트의 건의에 따라 나폴레옹에게 바치는 세 번째 교향곡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그의 마음속에서 나폴레옹은 독재제도를 파괴하고 이상을 실현하는 영웅이다. 1804 년 베토벤은 3 번 교향곡을 완성했다. 그가 나폴레옹에게 바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나폴레옹이 황제라는 소식이 비엔나로 전해졌다. 베토벤이 학생인 리스 (1784- 1838) 로부터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분노하며 으르렁거렸다. "그는 단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이제 그는 인권을 짓밟아 그의 개인적인 야망을 드러낼 것이다. 그는 모든 사람의 머리 위에 타고 폭군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말하면서 책상 앞으로 걸어가면서 나폴레옹에게 바친 헌사를 찢고 땅에 던져버렸고, 아무도 주워서는 안 되었다. 여러 날이 지나자 베토벤의 분노가 점차 가라앉았고, 그는 이 작품을 공개할 수 있게 되었다. 1804 65438+2 월, 이 교향곡은 비엔나 로브 코위츠 왕자의 궁정에서 처음으로 공연됐다. 1805 년 4 월 비엔나 극장에서 첫 공개 공연은 베토벤이 직접 지휘했다. 프로그램 목록에는 "루드비히의 D 장조 새 교향곡?" 이라고 적혀 있다. 어디 있어? 베토벤 씨가 쓴 것은 롭 코위츠 왕자님께 바칩니다. " 이상하게도 베토벤은 E 장조가 아니라 D 장조를 떨어뜨렸다고 말했다. 6 월호 악보'1806' 의 속표지에는 영웅교향곡, 한 위인을 기념하기 위한 악보가 새겨져 있다. 이후 세 번째 교향곡은' 영웅 교향곡' 이라고 불린다.
운명의 교향곡
베토벤의 C 단조 교향곡 (작품 67) 의 처음 네 음표는 운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처럼 강렬하고 무겁다. 그래서 이 작품은' 운명 교향곡' 이라고 불린다. 운명 교향곡은 1805 부터 1808 까지 적혀 있다. 베토벤은 1 1 년 6 월 그의 친구 웨글러 (1765- 1808) 에게 편지를 썼는데, 그는 이미 "나는 졸라매고 싶다 운명의 타악기는 1798 년 창작한' C 단조 피아노 소나타' (Op. 10) 제 3 악장에 나타났고, 이후' D 장조 현악 사중주' (OP./KLOC) 에 나타났다. 운명교향곡' 에서 드러난 분투 열정은 강렬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스페인 알토 가수 메리 볼란은' 운명 교향곡' 을 처음 들었을 때 놀라서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했다. 늙은 수호자 나폴레옹은 제 4 악장 시작의 주요 선율을 듣고, 참지 못하고 뛰어올라 소리쳤다. "황제야!" " 베를리오즈는' 운명교향곡' 의 짜릿한 투쟁 장면을' 오셀로' 가 작은 나의 비방을 듣고 태스 디모나가 바람을 피웠을 때의 무서운 격노로 착각했다. 슈만은 이렇게 말했다. "이 교향곡을 자주 듣지만, 자연현상이 항상 사람을 놀라게 하는 것처럼 당신에게는 변함없는 힘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830 년 5 월, 멘델슨은 위마에서 2 주 동안 머물렀고, 마지막으로 괴테를 만나 피아노에서 고금의 유명한 작품을 연주했다. 괴테는' 운명 교향곡' 의 제 1 악장을 듣고 매우 흥분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웅장하고 짜릿해서 거의 집을 무너뜨릴 뻔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놀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184 1 3 월, 거스는' 운명 교향곡' 의 공연을 들었다. 언니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이 작품을 칭찬하며 말했다. "만약 당신이 이 놀라운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평생 아무것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는 제 1 악장에서 "철저한 절망과 슬픔, 그런 슬픈 고통" 을 들었다고 말했다. 제 2 악장에서 나는' 사랑의 부드러운 슬픔' 을 들었다. 셋째, 제 4 악장,' 트럼펫이 표현하는 강대하고 젊고 자유로운 기쁨' 은 이렇게 고무적이다. 엥겔스는 짧은 몇 마디로' 운명 교향곡' 의 본질을 드러냈다.
달빛노래의 전설
"100 여 년 전에 베토벤이라는 독일 음악가가 많은 유명한 노래를 썼다. 그 중 유명한 피아노 곡 중 하나는' 월광곡' 인데, 어느 가을 베토벤은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라인강변의 작은 마을에서 공연을 했다고 한다. 어느 날 밤, 그는 조용한 길을 걷다가 오두막에서 간헐적인 피아노 소리가 들려와 그의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다. 베토벤이 오두막으로 다가갔을 때 피아노 소리가 갑자기 멎었고, 방 안에서 누군가가 말을 하고 있었다. 한 소녀가 말했다.' 이 노래는 얼마나 연주하기가 어렵습니까! 다른 사람이 몇 번 연주했는지, 어떻게 연주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베토벤이 어떻게 그 자신을 연주하는지 들을 수 있다면 좋겠다!" 한 남자가 말했다.' 네, 하지만 음악회 표가 너무 비싸요. 우리는 너무 가난해요. ♫ 소녀는 재빨리 말했다.' 형제, 슬퍼하지 마세요. 저는 그냥 아무렇게나 말했을 뿐이에요. ♫ 이 말을 듣고 베토벤은 가볍게 문을 열고 들어왔다. 오두막에 촛불이 켜져 있고 어두컴컴한 촛불 아래 남자가 구두를 만들고 있다. 창문 앞에 낡은 피아노 한 대가 있었는데, 피아노 앞에는 16 ~ 7 살 된 소녀가 앉아 있었다. 그녀의 얼굴은 매우 잘생겼지만, 그녀는 맹인이다. 구두장이는 낯선 사람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일어서서 물었다. "선생님, 누구를 찾으십니까?" " 잘못된 문 맞지? 베토벤은' 아니, 나는 이 소녀를 위해 곡을 연주하러 왔다' 고 말했다. 그 소녀는 재빨리 일어나 그녀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베토벤은 피아노 앞에 앉아서 맹녀가 방금 연주한 곡을 연주했다. 이 맹녀는 매우 넋을 잃었다. 곡이 끝나자 그녀는 흥분해서 말했다. "너 얼마나 잘 치느냐! 감정이 얼마나 깊은가! 너, 너 베토벤 씨겠지? 베토벤은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그 맹녀에게 물었다. "마음에 드십니까? 클릭합니다 내가 너를 위해 다른 노래를 틀어 줄게. 한차례의 바람이 촛불을 불어 껐다. 달빛이 창문을 통해 비치자 오두막 안의 모든 것이 은사로 덮여 있는 것 같았다. 베토벤은 옆에 서 있는 불쌍한 형제자매를 바라보며 조용한 달빛 아래 건반을 눌렀다. 구두장이가 조용히 듣고 있다. 그는 바다를 향하는 것 같고, 달은 물이 하늘과 만나는 곳에서 떠오른다. 마이크로웨이브가 반짝이는 바다 위에는 은빛이 잠시 여기저기 흩어져 있다. 달이 높이 올라갈수록 한 가닥의 아사 같은 위운을 통과했다. 갑자기 바다에 큰 바람이 불어 큰 파도가 일었다. 파도가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연이어 해안으로 돌진했다. 구두장이가 여동생을 바라보고, 달빛이 그녀의 조용한 얼굴을 비추고, 눈을 크게 뜨고 있다. 그녀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을 본 것 같고, 달빛 아래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를 본 것 같다. 남매 두 사람은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에 도취되었다. 그들이 깨어났을 때 베토벤은 이미 오두막을 떠났다. 그는 여관으로 돌아가 밤새도록 자신이 방금 즉흥적으로 창작한' 달빛 음악' 을 녹음했다. 이것은 우리나라 초등학교 국어교재 제 7 권의 문장 한 편으로, 베토벤이 맹녀를 위해' 달빛' 을 연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것은 확실히 아름다운 전설이다. 베토벤의 이 곡 (OP.27 No.2-C 단조 피아노 소나타) 은 독일 악평가 렐 스타브 (1799- 1860) 에서 유래한 바다 달빛의 경치를 묘사한다. 러시아 피아니스트 안톤? 루빈스탄 (1829-1894) 은 이 작품을' 달빛' 으로 해석하는 것을 매우 반대한다. 그는 "달빛은 음악적 묘사에서 사상적이고, 사상적이고, 조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요컨대, 부드럽고 밝은 마음이다. C 단조 소나타' 의 제 1 악장, 첫 음표부터 마지막 음표까지 완전히 비극적 (단조가 암시하는 것), 먹구름이 가득한 하늘, 음울한 정서. 마지막 악장은 격렬하고 열정적이다. 부드러운 달과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준다. 아주 짧은 제 2 악장만이 달빛 아래의 순간이라고 할 수 있다. " 독일에서도 이런 음악을' 가든 파빌리온' 소나타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다. 정원정은 나무 그늘 아래에 세워진 정자이다. 분명히, 이 제목은 이 소나타에게도 정확하지 않다. 보아하니 이 곡은 결코 명확한 풍경화가 아니라 마음속의 음울한 감정인 것 같다. 베토벤전' 의 저자인 틸 (1817-1897) 은 제 1 악장이' 소녀가 병든 아버지를 위해 기도한다' 고 말했다. 베토벤은 줄리 파타흐와 함께 일하고 있던 180 1 년에 이 곡을 창작했다. 규차디 (1784-1856) 는 서로 사랑하는데, 이 곡은 그녀에게 바치는 것이다. 올해 1 1 월 16 일 베토벤이 웨글러에게 편지를 쓸 때 그녀를 언급하면서 "그녀는 나를 사랑하고 나도 그녀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1802 년 초에 그녀는 이미 로베르를 사랑하게 되었나요? 할런버그 백작은 1803 에서 그와 결혼했다. 로만? 롤랜드는 이 노래를 베토벤의 실연과 연결시켜 "환상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소나타의 고통과 분노는 이미 사랑을 넘어섰다" 고 말했다. 롤랜드는 제 1 악장을 우울, 울부짖음, 울음으로 해석했다. 러시아 음악가 오레 비이셰프 (1794- 1858) 는 제 1 악장이 실연의' 깊은 슬픔' 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목매달린 불' 과 같다. 하지만 180 1 은 베토벤과 지샤르디가 연애할 때이다. 이 작품은 실연의 고통에 관한 것으로 그다지 진실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이 작품의 해석에 대해 러시아 예술평론가 스타소프 (1824- 1906) 의 관점이 더 합리적이다. 피터부르크에서 리스터의 연주를 들은 후, 그는 이 소나타가 철두철미한 비극이라고 생각했고, 제 1 악장은 온정맥이었고, 때로는 어두운 예감이 가득한 정신 상태였다. 그는 안동의 노래를 듣고 있습니까? 루빈스탄은 연주할 때도 비슷한 인상을 받았다. "...... 멀리서 보이지 않는 영혼 깊은 곳에서 갑자기 소리 없는 소리가 떠올랐다. 어떤 소리는 우울하고 무한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나머지는 묵상, 끝없는 추억, 어두운 징조 ... "C 단조 소나타는 특히' 달빛' 의 제목과 전설로 유명하다. 베토벤은 "사람들은 C 단조 소나타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지만, 나는 F 장조 소나타 (작품 78) 와 같은 이보다 더 좋은 것을 썼다" 고 말했다. 베토벤 본인은 월광곡에 그다지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열정적인 소나타
쉰들러가 베토벤 D 단조 소나타 (작품 312) 와 F 단조 소나타 (작품 57) 의 내용을 묻자 베토벤은 "셰익스피어의' 폭풍우' 를 읽어 보세요" 라고 대답했다. 따라서 전자는' 폭풍우 소나타' 라고 불리며, 후자는 햄버거 음악 출판사인 클랜츠 (1789- 1870) 에 의해' 열정 소나타' 라고 불린다. (반면에' 열정' 이라는 칭호는 독일 피아니스트, 바이올리니스트, 작곡가, 지휘자 라이네크 (1824- 19 10) 가 추가한 것이다 ) 베토벤은' 열정' 이라는 제목을 인정하지 않지만, 이 영웅의 장려한 작품에는 이 제목이 적절하다. 무산계급 혁명 멘토 레닌은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작곡가, 지휘자 도브로만 (1894- 1953) 이 소나타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열정 소나타보다 더 좋은 것이 있는지 모르겠다. 매일 하고 말했다 이것은 미묘하고 유례없는 음악이다. 나는 항상 사람이 어떤 기적을 창조할 수 있을까 하는 유치한 자랑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1870 년 10 월 30 일, 파리는 프러시안 전쟁에서 프러시아 군대에 의해 3 개월 넘게 포위되었다. 철혈 총리 비스마르크는 베르사유 프러시아 왕 윌리엄의 베이스 캠프에서 프랑스 자산계급 정부 수뇌인 에셜과 정전 조항을 협상했다. 그날 밤, 독일 주재 이탈리아 대사 게틀은 비햄의 낡은 피아노에서 비스마르크를 위해' 열정 소나타' 를 연주했다. 비스마르크는 마지막 악장을 듣고 말했다. "이것은 온 세대가 분투하는 통곡입니다." 그는 피에 굶주린 야심가의 입장에서 베토벤의' 열정' 을 이해했다. 그는 "만약 내가 이 곡을 자주 들을 수 있다면, 나의 용기는 소진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베토벤은 나의 신경에 가장 좋다." 베토벤은 180 1 년 6 월 29 일 "내 예술은 가난한 사람들의 운명을 개선하는 데 쓰인다" 고 말했다. 베토벤이 지하에 있는 것을 알고 그의 음악이 비스마르크에 의해 사용되었다고 들었다면, 그는 틀림없이 죽었을 것이다.
베토벤의 친구
멜처 (1772-1838) 는 기계 악기를 발명하고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18 13 년 가을, 베토벤은 멜처가 발명한 만능피아노 (기계 밴드) 를 위해' 웰링턴의 승리' 나' 빅토리아 전쟁' 이라는 전쟁 교향곡을 써서 같은 해 6 월 2/Kloc 을 묘사했다 Winkle 발명 (1776-1826) 을 바탕으로, Meltzer 는 오늘의 만능 촬영기를 창조한 적이 있다. 베토벤은 처음으로 그것을 사용했고, 분당 박자 수에 따라 그의 작품의 속도를 표시했다. 베토벤의 보청기도 멜처가 18 10 년 정도에 제조한 것이다. 한번은 베토벤이 멜처를 파견하여 여행을 갔는데, 그는 가장 부유한 사람이 익살스러운 대포라고 기록하여 명절 기계의 창조자를 찬양했다. 베토벤과 멜처의 우정을 상징하는 이 캐논은 나중에 베토벤에 의해 그의 8 번 교향곡 (작품 93) 으로 선정되어 2 악장의 주제가 되었다.
발레단의 7 번 교향곡
바그너는 베토벤의' 7 번 교향곡' (Op.92) 을' 궁극의 춤',' 춤의 최고 형태',' 신체 운동은 이상적인 형식의 가장 아름다운 구현' 이라고 부른다. 그는 일곱 번째 교향곡이 리스터 피아노 반주의 춤으로 표현된다고 상상했다고 한다. 바그너의 이상은 나중에 러시아 안무가 마신에 의해 실현되었다. 1938 년, 그는 이 교향곡을 발레극으로 편성하여 우화적인 이야기, 즉 세계의 창조와 파괴: 제 1 악장: 창조-창조정신의 지도 아래 혼란스러운 세계가 동식물의 질서 있는 거처로 변했다. 남자와 여자 그리고 위험한 뱀이 있다. 제 2 악장: 대지-증오와 강간이 대지에 나타났다. 한 무리의 남녀가 살해된 소년을 애도하다. 제 3 악장: 하늘-하늘의 신과 여신은 지상의 소란에 무관심하고 여전히 스스로 즐거워한다. 제 4 악장: 방탕과 파괴-사람들은 방탕에 빠져 있다. 신은 그들이 상층세계의 즐거움을 졸렬하게 모방하고 분노로 세상을 파괴하는 것을 보았다. 1938 년 5 월, 이 발레극은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처음으로 러시아의 브라질 레이 발레단에 의해 공연되었다.
환락송과 합창 교향곡
1793 65438+ 10 월, 독일 시인 실러의 친구, 본 대학의 법학 교수인 피셔닉은 실러의 아내 샬롯에게 "한 젊은이가 ... 위대하고 숭고한 포부를 가지고 실러를 이 젊은이는 베토벤인데, 당시 본에 살았는데, 나이는 겨우 23 세였다. 베토벤은 1798 과 18 12 년 동안' 환락송' 음악에 기여했다. 18 12 에 쓴' 환락송' 주제는 나중에 18 14 에서 완성한' C 장조 명명일 전주곡' 에 쓰였다. 베토벤이 1795 안팎의 비그시를 위해 창작한 노래' 사랑합시다' 와 합창 교향곡 마지막 악장의' 환송송' 주제는 음조에서 밀접한 연관이 있어' 환송송' 주제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베토벤은' C 단조 피아노 합창 환상곡' (op. 80)65438-0808 에서 이 곡조를 주제로 쿠프나가 음악적 매력을 찬양하는 시를 불렀다. 피아노 합창 환상곡의 합창 부분은 합창 교향곡 종곡의 시도이다. 1824 년 3 월 베토벤은 푸롭스터에게 "합창 교향곡의 종곡은 피아노 합창 환상곡 스타일로 쓰여졌지만 규모는 훨씬 크다" 고 썼다. 베토벤이' 환락송송' 을 위해 작곡하려는 의도는 1793 에서 시작해 30 년을 궁리한 후에야 결국' 합창 교향곡' 에서 완성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합창 교향곡은 칼스바드 결의안 이후 모든 자유사상과 민주운동이 잔혹하게 진압된 반동기에 완성되었다. 1824 년 5 월 비엔나 Lentner Thor 극장의 첫 공연 기간 동안 관객들의 열정이 전례 없이 높아졌다. 베토벤이 등장했을 때 관중들은 박수를 다섯 번 쳐서 경찰이 개입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관객을 업고 밴드에 서 있는 베토벤은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다행히 베이스가수 홍열이 그의 손을 잡고 몸을 돌려 관객들의 환호성을' 보았다' 고 말했다. 첫 공연으로 인한 심상치 않은 감정에서 노래의 즐거움, 즉 노래의 자유, 당시의 현실의 의미가 얼마나 깊었는지 알 수 있다.
낙성경지
신연히 밥 먹는 것을 잊었다
어느 날 베토벤이 식당에 와서 밥을 먹었다. 음식을 주문한 후 그는 갑자기 영감을 받아 식탁 위의 메뉴를 잡고 메뉴 뒷면에 노래를 만들었다. 잠시 후, 그는 완전히 아름다운 멜로디에 잠겼다. 베토벤이 이렇게 몰입하는 것을 보고 종업원도 감히 방해하지 못하고 다시 그를 위해 봉사할 생각이다. 약 한 시간 후에 종업원이 마침내 베토벤 곁으로 왔다. "선생님, 음식 내올 준비가 되셨나요?" " 베토벤은 꿈에서 막 깨어난 것처럼 즉시 장부를 지불했다. 종업원은 스님과 같다. 막막하다. "선생님, 아직 식사하지 않으셨습니다!" "안돼! 나는 내가 이미 먹었다고 확신한다. " 베토벤은 웨이터의 반복적인 설명을 전혀 듣지 않았다. 메뉴의 가격을 지불한 후, 그는 메모로 가득 찬 메뉴를 잡고 식당을 뛰쳐나갔다.
매일 이 나라에 들어간다
만년에 베토벤은 한 친구가 그의 C 단조 변주곡을 연주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잠시 듣고 그는 물었다. "이것은 누구의 작품입니까? 클릭합니다 "네." 친구가 대답했다. \ "내? 내가 이렇게 서투른 노래를 썼어? " 그런 다음 그는 덧붙였다: "아, 베토벤은 바보 야! 클릭합니다 쉴러에 대한 괴테의 평가는 베토벤에게 완전히 적용된다. "그는 매주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다. 그를 만날 때마다 항상 그의 식견과 식견과 견해가 지난번보다 향상되었다고 느꼈다. " 베토벤은 심지어 자신이 젊었을 때 쓴 노래' 애들레이드' 와' E 장조 7 중주' (Op. 20) 를 파괴하려고 했다. 이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베토벤 처럼, 정말 "50 알고 49 잘못"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표절하지 못하게 하다.
베토벤은 18 세 때 (1788) 본의 브라우닝 가족과 친구를 사귀었다. 이 가족의 딸 Ereo Nole (1772-1841) 과 그의 아들.